※참고로 이 공략은 예전에 썼던걸 좀 더 디테일하게 적는것입니다.
근데 예전 공략에 영상도 있었는데 어디로 사라졌냐.....lllOTL
고찰이라 함은 그것을 해석하고 주관적, 객관적인 해석, 연구, 실험의 결과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는 것을 말하지.....!
그런고로 저의 감상은 1년전에도 2년전에도 지금에 이르러서도
-불꽃 싸닥션-
그래요 이게 내 심정입니다. 점프로 세이크리드 크로스를 피하는게 가능할줄이야.
[일반 점프일땐 거리 미묘하고, 저스트 점프시엔 확정 회피]
그뿐만이 아니지라. 에어마스터라는 별칭의 지탄보다 점프 효과가 괴랄하게 좋습니다.
음, 그러니까 골베자를 굳이 표현하자면
그렌라간의 돌파력과 겟타 스케일 의 어빌리티와 가오가이거의 설정의 집합체같은넘.
아하하하, 기본 공격기가 근접 원거리 하이브리드에 기본기에 가불기가 있고
프레임 9 발동 나이트 블로우가 있고
극 Y축에 놓이면 적을 분쇄하는 무적의 뿅뿅이에 제네시스락.
더불어 점프는 에어마스터의 설정을 붕괴시킵니다.
뭐 일단 적었으니 꾹 참고 공략을 봅시다!
라기보다 딱히 볼 것도 없습니다.
그냥 골베자의 점프 효능에 대해 쓰는거니까. 일단 밝혀진 모든 점을 써보자면.
★★★
1.점프가 순간이동 판정이라 모든 공격을 피한다.
2.저스트 점프 발동 최대 유지시 기존 회피와 거의 동일한 회피효과.
3.다만 흡입에는 영향을 받는다.
4.중간에 트랩이 있어도 점프중인 상황이라면 걸리지 않는다.
5.적었다시피 점프중. 즉 점프해서 캐릭터가 상승하는 구간에서만 무적이 적용
6.그러니까 저스트 점프 썼다고 안심하다가 나처럼 안심하면 연구하다 헐크됩니다.
★★★
말인 즉슨 블랙홀이 머리위에 있어도 호잇하고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다만 흡입 걸리면 얄짤없다.
일반 점프로 회피 가능한 공격들.
※귀찮아서 일일히 시험은 안해봤습니다.
※디시디아 짬밥이 몇년인데 어지간한 기술 회피도 모르겠습니까. 하하하하. 믿고 보세요. [이런 공략 쓰는놈을 죽입시다<<탕탕]
일반 점프로 회피 가능한 기술들-기술명 모르는건 일단 뺌.-
ps:점프라는게 대부분 공중 한정기술을 피하는데 쓰이니 공중 어빌리티 위주로 씀.
각 숫자별로 시리즈를 나타냄
-BRV-
1.가란드-공중 랜스-, 불꽃 화살,
2.토마호크, 칼질, 썬더.
3.양파 기술 전부 & 콩나물 원형 휘두르기 외 전부.
4.세이크리드 크로스, 섹터레이, 나이트 글로우, 핀판넬.
ㄴ뿅뿅이는 애매해서 뺌.
5.홀리, 풀슬라이드, 토마호크, 블랙홀, 소드댄스, 그랜드 크로스.
4.세이크리드 크로스
6.홀리, 블리자가(케프카것). 그외에 이것저것 마법 다.....
ㄴ그라비가는 회피 타이밍만 알면 저스트 점프로 될수도....
7.슬래시 블로우, 공아, 연베기, 허공, 신속, 공중 기본베기.
9.비트팡, 힐크래쉬. 창 모으기를 제외한 전부.
10.홉스텝, 풀슬라이드. 닷지류 내려찍기 외 전부. 젝트 스트림.
11.지못미
12.에어로, 망토치기 외 전부
13.그냥 전부.
뭐 일단 이정도.
나머지는 또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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