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소개글은 지난번 제가 올렸던 엔딩전 CP 노가다 후에 엔딩을 보고 곧바로 아다만 토터스 및 아다만 타이마이를 잡기 위한 준비 작업과 진행 루트에 대해서 정리 해 보았습니다.
파판 13 타이틀이 나온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역시 명작 이라 이제 시작하시는 분도 계시고 아직 스토리 진행 또는 플레티넘 트로피 도전 등등을 하시는것 같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고 현제 게시판에 아다만 노가다가 언제 부터 가능 한가 에 대한 것은 댓글등 에서만 몇번 언급이 되었고 확실한 공략이나 영상 등등은 없는거 같아 공략글을 올립니다.
엔딩을 보고 나면 이제 무얼 해야하나 하고 고민 들이 많으실 겁니다.
뭐부터 해야할지... 언제 부터 아다만 노가다가 가능한지... 미션을 먼저 해야할지 등등
글 제목 처럼 엔딩후엔 몇몇의 준비 작업만 하고 바로 아다만 노가다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불필요한 미션 노가다, 불필요한 CP 노가다 를 배제하고 바로 아다만을 잡음으로써 빠른 크리스터리움의 성장 과 궁극의 무기를 동시에 얻고 플레티넘 트로피의 빠른 획득이 주 목적입니다.
오펀스 클레이들 에서 별도의 CP 노가다 없이 이미 엔딩을 보신분들은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제 글을 읽고 CP 노가다를 하신 분들은 약간의 준비 작업 후에 바로 아다만 토터스 및 아다만 타이마이를 때려 잡습니다.
노가다 없이 엔딩을 보신 분들은 소환잡기를 하셔서 주력롤(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1개 마스터 와 보조롤의 꼭 필요한 어빌리티를 익히시고 아다만 노가다를 하시면 됩니다.
진행 루트를 순차적으로 정리 해 보자면
①엔딩 -> ②주력롤 1개 5레벨 마스터(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 -> ③악세서리 준비(대지의 반지, 제너럴 벨트, 파워 글로브, 위저드 심볼) -> ④미션63 클리어(겐지의 장갑 입수) -> ⑤아다만 토터스 때려잡기 -> ⑥아다만 타이마이 때려잡기
의 순서 입니다.
①엔딩
오펀스 클레이들 에서 주력롤4, 보조롤2 를 모두 성장 시키고 CP 999999 를 모은후 엔딩을 봅니다.
마지막 보스 3총사는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②주력롤 1개 5레벨 마스터(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
각 케릭터 별로 악세서리 슬롯 증가 어빌리티가 있는 주력롤을 5레벨로 성장 시킵니다.
팡, 라이트닝, 스노우는 어택커 롤 이고 바닐라, 호프, 삿즈 는 블레스터 롤 입니다.
이로써 주력롤 한개씩이 5레벨 이고 악세서리 장비 슬롯이 4개까지 착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은 CP 는 다른 주력롤에 투자 하도록 합시다.
아래에 공개할 영상에서의 케릭터 성장 상태는 주력롤 한개만 딱 5레벨 만들고 다른롤은 더이상 올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③악세서리 준비 (대지의 반지★ X 3 , 제너럴 벨트★ X 3 , 파워 글로브★ , 위저드 심볼★ X 4 )
지난번 엔딩전 CP 노가다 글에서 돈 노가다는 아니지만 ... 이라고 제가 언급 했었는데 다시 관심 있게 보니 성부친위기사 에게서는 회티탄석을, 밴더스 내치와 자버 워키는 월화의 씨와 성화의 씨를 드랍하더군요. 생각지도 못햇던 짭잘한 수입 이내용 ^^
성화의 씨가 13000 GIL????~! GOOD
아이템을 한번도 사거나 팔거나 하지 않았던 상태 인데 팩티 수리 이벤트로 얻은 잉곳과 금괴, 사금 등등 을 모두 팔아 보겠습니다.
워~!~! 1,056,416 GIL 이돈이면 악세서리 준비 하고도 꽤 많은 돈이 남겠습니다.
●대지의 반지
파판13에서 대지의 반지는 총 4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대지의 반지를 만들수 있는 최초의 토의 반지는
11장 테진 타워 보물 상자에서 하나
11장 대평원 동부 구릉 언덕 위에 하나(사보텐더 이벤트)
도테의 단층 미션39 오츄를 잡으면 토우의 반지를..이렇게 3개 이고
마지막으로 대평원 동쪽 끝을 뒤지면 보물상자에서 습득 되는 토의 제비를 별 만들고 해체 시키면 토의 반지가 하나 나옵니다.
저는 미션 39하기 귀찮아서 그냥 토의 제비 해체 시켰습니다. ㅎㅎ
해체 시켜도 플레티넘에는 지장이 없으므로 상관 없구요 꼭 토의 제비를 소장 해야 겠다 하시면 도테의 단층 가서 오츄 잡으셔야 합니다.
입수 자체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개조 하는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3개 별 만들어 준비해 둡시다.
●제너럴 벨트
물리공격 방어에 큰 효과가 있는 제너럴 벨트~!
상점에 가면 12000 GIL 에 판매 하니 3개 사서 별 달아 줍시다.
●파워 글로브, 위저드 심볼
파워 글로브는 팡에게, 위저드 심볼은 멤버 케릭에게 필요한 악세 입니다.
스토리 진행하면서 한개 얻게 되는 파워 글로브를 별 만들어 줍시다.
위저드 심볼도 한개 있을테고 나머지 3개는 소서러 사인을 개조해서 업 시키고 별만들어 총4개를 준비 합니다.
마지막 악세 슬롯의 워리어 리스트는 겐지를 입수하면 들어갈 자리 입니다.
나중에 어느정도 아다만을 계속 잡아 무기도 업그레이드 되고 롤레벨도 더 상승하면 호프에게 그로우 에그 나 굿초이스를 위저드 심볼 대신 착용해주면 좋겠습니다.
현재 멤버케릭으로 꼭 필요한 바닐라~!
초반 버프 타이밍에 바닐라는 프로테다를 버프 해줌으로써 막강한 방어력을...
마공 케릭터 로써 월등한 힐량 주력롤이 재머롤 인점 등등 으로 초반엔 바닐라를 써줍시다.
자 이제 악세서리 준비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대지의 반지를 제외 하고는 모두 최종 업그레이드 전단계의 악세서리 입니다.
제너럴 밸트를 챔피온 밸트로 만들기 위해선 촉매 소제 아다만 타이트가 필요한데 그 가격이 문제라서 ... 지금은 안되고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개조 합시다.
파워 글로브 와 위저드 심볼 역시 나중에 샤오롱구이를 잡고 다크매터를 입수 하면 최종단계 로 개조 합시다.
지금은 이 아이템으로도 충분 합니다.
돈이 600,000 GIL 이 넘게 남았네용 ^^ 이돈으로 주력 3케릭 2단계 풀개조 해도 되고 어떻게 쓰시던 상관 없습니다.
저는 노개조 무기로 잡겠습니다. 무기 개조 의 여부는 유저분들이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④미션63 클리어 (겐지의 장갑 입수)
이제 미션 63을 진행하여 겐지의 장갑을 입수 해야 하는데 그전에 텔레포트 명비 중에 마하바라 갱도 안의 18번 미션과 스리야 호수 입구에 있는 19번 미션을 클리어 하지 않았다면 이것부터 클리어를 합시다. 나중에 왔다 갔다 시간이 절약 됩니다.
미션 63 명비 활성화 조건이 도테의 단층에 도착해서 팔씨 타이탄을 만나야 합니다.
초코보를 타고 네오츄를 만났던 하리구도로 가서 더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빨간 벽이 있고 그 앞에 미션 30 명비가 있습니다. 미션을 수락하고 스리야 호수로 텔레포트 합니다.
스리야 호수에 도착하면 갱도에서 만났던 팔씨 아트모스 를 타고 갱도로 갑니다.
갱도에 도착하면 팔씨를 타고 넘어 갈수 없었던 길로 갈수 있게 됩니다.
잊혀진 폐광 맵 끝까지 가서 시팍스를 처리 하고 다시 초코보를 타고 하리구도로 갑니다.
빨간벽이 사라졌고 폐도 하리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폐도 하리 안의 텔레포트 명비와 미션34 까지 클리어 하면 또 빨간 벽이 사라지고 안쪽으로 가면 도테의 단층에 도착합니다.
팔씨 타이탄과 이야기를 나누고는 텔레포트 명비를 이용하여 스리야 호수로 갑니다.
스리야 호수 안의 미션 63 명비가 벌떡 일어나 있습니다. 미션을 수락하고 대평원 동부구릉으로 갑니다.
겐지의 장갑 입수!!!!!!
겐지의 장갑이 없는 지금 시점에서 소환 잡기 딱 한번을 써주는 것도 뭐 괜찮을거 같지만
무조건 때려잡기 입니다 ^^
한번에 원킬이 안되니 한다리에 하이윈드를 두번 박아 쓰러트려야 합니다.
양다리 격파 하이윈드 4번을 쓰는 동안 아다만 토터스가 퀘이크를 날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버프 타이밍에 쉘다를 버프 해논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퀘이크가 나오지 않았지만 쉘다없이 퀘이크를 맞는다면 디펜더 로 방어 하지않는 이상 전멸입니다.
⑤아다만 토터스 때려잡기
겐지의 장갑을 팡에게 바로 착용해 주고 아다만 토터스에게 달려갑니다~!
전략은 이미 많이 소개된 아다만 잡기 전술과 크게 다를바 없지만 케릭터의 성장상태가 완벽하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아다만을 상대 할때에는 몇몇 주의 해야할 점들이 있습니다.
다리 격파시 아다만이 다리를 들었는지
다리 격파시 팡의 체력
버프 지속 시간
재밍의 확률
아다만이 넘어진후 팡, 바닐라의 체력 녹색 유지등등
현재로써는 좀처럼 3종 디버프가 팡의 공업 버프 타밍 동안 모두 걸리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토터스가 쓰러지자 마자 E - H - J 로 팡은 재빨리 페이다를 바닐라에게 먼저 시전합니다. 초반 버프에 페이다를 바닐라에게 넣지만 이때쯤 페이다 버프가 떨어질 타임 입니다. 호프는 혹시나 팡과 바닐라의 체력이 녹색을 유지 못햇을때를 대비 힐을 보충하고 바닐라는 열심히 디버프를... 팡이 3케릭 모든 공업 버프가 끝나면 J - B - J 로 재밍에 같이 참여해 줍니다.
재머가 주력롤이 아닌 다른 케릭으로 디버프를 한다면 이부분이 상당히 골치가 아프겠죠.
⑥아다만 타이마이 때려잡기
현재의 케릭터 성장 상태로는 아다만이 쓰러진후 팡이 공업 버프를 다시 넣어줘야 하지만 계속해서 아다만 을 잡고 팡 인핸서 롤이 5레벨이 되고 무기도 업그레이드 되면 쓰러진후 공업버프는 필요가 없습니다. 지속지간이 길어지고 클리어 타임이 계속 짧아 지기 때문입니다. 멤버 케릭터 들도 성장을 할테니 노가다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옵티마 와 장비 세팅을 바꿔주면 잡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수가 있습니다.
아다만 노가다를 언제부터 어떻게 노가다를 해야 할지 잘 감이 않오고 무조건 다른 노가다를 한후에, 충분히 무기 악세를 갖추고 롤레벨 다 키우고 나서야 시작 해야 하는줄 알고 있는건 잘못된 생각 입니다.
아다만 타이마이는 위에 제가올린 영상에서의 케릭터 롤레벨 보다 더 낮아도 때려잡기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파판13의 가장큰 매력이죠~!
영상 제작에 있어 케릭의 레벨 및 무기 에 제한을 두어 가장 열악한 상황에서 잡는 다는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유저분들은 이보다 더 낳은 상황에서 아다만을 상대 할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도 잡을수 있다 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해서라도 이런 제한을 두어 영상 제작을 한것이구요
플레티넘 도전, 돈노가다를 위해 아다만 잡기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게임 생활 되십시요~!
파판 13 타이틀이 나온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역시 명작 이라 이제 시작하시는 분도 계시고 아직 스토리 진행 또는 플레티넘 트로피 도전 등등을 하시는것 같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고 현제 게시판에 아다만 노가다가 언제 부터 가능 한가 에 대한 것은 댓글등 에서만 몇번 언급이 되었고 확실한 공략이나 영상 등등은 없는거 같아 공략글을 올립니다.
엔딩을 보고 나면 이제 무얼 해야하나 하고 고민 들이 많으실 겁니다.
뭐부터 해야할지... 언제 부터 아다만 노가다가 가능한지... 미션을 먼저 해야할지 등등
글 제목 처럼 엔딩후엔 몇몇의 준비 작업만 하고 바로 아다만 노가다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불필요한 미션 노가다, 불필요한 CP 노가다 를 배제하고 바로 아다만을 잡음으로써 빠른 크리스터리움의 성장 과 궁극의 무기를 동시에 얻고 플레티넘 트로피의 빠른 획득이 주 목적입니다.
오펀스 클레이들 에서 별도의 CP 노가다 없이 이미 엔딩을 보신분들은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제 글을 읽고 CP 노가다를 하신 분들은 약간의 준비 작업 후에 바로 아다만 토터스 및 아다만 타이마이를 때려 잡습니다.
노가다 없이 엔딩을 보신 분들은 소환잡기를 하셔서 주력롤(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1개 마스터 와 보조롤의 꼭 필요한 어빌리티를 익히시고 아다만 노가다를 하시면 됩니다.
진행 루트를 순차적으로 정리 해 보자면
①엔딩 -> ②주력롤 1개 5레벨 마스터(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 -> ③악세서리 준비(대지의 반지, 제너럴 벨트, 파워 글로브, 위저드 심볼) -> ④미션63 클리어(겐지의 장갑 입수) -> ⑤아다만 토터스 때려잡기 -> ⑥아다만 타이마이 때려잡기
의 순서 입니다.
①엔딩
오펀스 클레이들 에서 주력롤4, 보조롤2 를 모두 성장 시키고 CP 999999 를 모은후 엔딩을 봅니다.
마지막 보스 3총사는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②주력롤 1개 5레벨 마스터(악세서리 슬롯 증가 롤)
각 케릭터 별로 악세서리 슬롯 증가 어빌리티가 있는 주력롤을 5레벨로 성장 시킵니다.
팡, 라이트닝, 스노우는 어택커 롤 이고 바닐라, 호프, 삿즈 는 블레스터 롤 입니다.
이로써 주력롤 한개씩이 5레벨 이고 악세서리 장비 슬롯이 4개까지 착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은 CP 는 다른 주력롤에 투자 하도록 합시다.
아래에 공개할 영상에서의 케릭터 성장 상태는 주력롤 한개만 딱 5레벨 만들고 다른롤은 더이상 올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③악세서리 준비 (대지의 반지★ X 3 , 제너럴 벨트★ X 3 , 파워 글로브★ , 위저드 심볼★ X 4 )
지난번 엔딩전 CP 노가다 글에서 돈 노가다는 아니지만 ... 이라고 제가 언급 했었는데 다시 관심 있게 보니 성부친위기사 에게서는 회티탄석을, 밴더스 내치와 자버 워키는 월화의 씨와 성화의 씨를 드랍하더군요. 생각지도 못햇던 짭잘한 수입 이내용 ^^
성화의 씨가 13000 GIL????~! GOOD
아이템을 한번도 사거나 팔거나 하지 않았던 상태 인데 팩티 수리 이벤트로 얻은 잉곳과 금괴, 사금 등등 을 모두 팔아 보겠습니다.
워~!~! 1,056,416 GIL 이돈이면 악세서리 준비 하고도 꽤 많은 돈이 남겠습니다.
●대지의 반지
파판13에서 대지의 반지는 총 4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대지의 반지를 만들수 있는 최초의 토의 반지는
11장 테진 타워 보물 상자에서 하나
11장 대평원 동부 구릉 언덕 위에 하나(사보텐더 이벤트)
도테의 단층 미션39 오츄를 잡으면 토우의 반지를..이렇게 3개 이고
마지막으로 대평원 동쪽 끝을 뒤지면 보물상자에서 습득 되는 토의 제비를 별 만들고 해체 시키면 토의 반지가 하나 나옵니다.
저는 미션 39하기 귀찮아서 그냥 토의 제비 해체 시켰습니다. ㅎㅎ
해체 시켜도 플레티넘에는 지장이 없으므로 상관 없구요 꼭 토의 제비를 소장 해야 겠다 하시면 도테의 단층 가서 오츄 잡으셔야 합니다.
입수 자체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개조 하는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3개 별 만들어 준비해 둡시다.
●제너럴 벨트
물리공격 방어에 큰 효과가 있는 제너럴 벨트~!
상점에 가면 12000 GIL 에 판매 하니 3개 사서 별 달아 줍시다.
●파워 글로브, 위저드 심볼
파워 글로브는 팡에게, 위저드 심볼은 멤버 케릭에게 필요한 악세 입니다.
스토리 진행하면서 한개 얻게 되는 파워 글로브를 별 만들어 줍시다.
위저드 심볼도 한개 있을테고 나머지 3개는 소서러 사인을 개조해서 업 시키고 별만들어 총4개를 준비 합니다.
마지막 악세 슬롯의 워리어 리스트는 겐지를 입수하면 들어갈 자리 입니다.
나중에 어느정도 아다만을 계속 잡아 무기도 업그레이드 되고 롤레벨도 더 상승하면 호프에게 그로우 에그 나 굿초이스를 위저드 심볼 대신 착용해주면 좋겠습니다.
현재 멤버케릭으로 꼭 필요한 바닐라~!
초반 버프 타이밍에 바닐라는 프로테다를 버프 해줌으로써 막강한 방어력을...
마공 케릭터 로써 월등한 힐량 주력롤이 재머롤 인점 등등 으로 초반엔 바닐라를 써줍시다.
자 이제 악세서리 준비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대지의 반지를 제외 하고는 모두 최종 업그레이드 전단계의 악세서리 입니다.
제너럴 밸트를 챔피온 밸트로 만들기 위해선 촉매 소제 아다만 타이트가 필요한데 그 가격이 문제라서 ... 지금은 안되고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개조 합시다.
파워 글로브 와 위저드 심볼 역시 나중에 샤오롱구이를 잡고 다크매터를 입수 하면 최종단계 로 개조 합시다.
지금은 이 아이템으로도 충분 합니다.
돈이 600,000 GIL 이 넘게 남았네용 ^^ 이돈으로 주력 3케릭 2단계 풀개조 해도 되고 어떻게 쓰시던 상관 없습니다.
저는 노개조 무기로 잡겠습니다. 무기 개조 의 여부는 유저분들이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④미션63 클리어 (겐지의 장갑 입수)
이제 미션 63을 진행하여 겐지의 장갑을 입수 해야 하는데 그전에 텔레포트 명비 중에 마하바라 갱도 안의 18번 미션과 스리야 호수 입구에 있는 19번 미션을 클리어 하지 않았다면 이것부터 클리어를 합시다. 나중에 왔다 갔다 시간이 절약 됩니다.
미션 63 명비 활성화 조건이 도테의 단층에 도착해서 팔씨 타이탄을 만나야 합니다.
초코보를 타고 네오츄를 만났던 하리구도로 가서 더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빨간 벽이 있고 그 앞에 미션 30 명비가 있습니다. 미션을 수락하고 스리야 호수로 텔레포트 합니다.
스리야 호수에 도착하면 갱도에서 만났던 팔씨 아트모스 를 타고 갱도로 갑니다.
갱도에 도착하면 팔씨를 타고 넘어 갈수 없었던 길로 갈수 있게 됩니다.
잊혀진 폐광 맵 끝까지 가서 시팍스를 처리 하고 다시 초코보를 타고 하리구도로 갑니다.
빨간벽이 사라졌고 폐도 하리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폐도 하리 안의 텔레포트 명비와 미션34 까지 클리어 하면 또 빨간 벽이 사라지고 안쪽으로 가면 도테의 단층에 도착합니다.
팔씨 타이탄과 이야기를 나누고는 텔레포트 명비를 이용하여 스리야 호수로 갑니다.
스리야 호수 안의 미션 63 명비가 벌떡 일어나 있습니다. 미션을 수락하고 대평원 동부구릉으로 갑니다.
겐지의 장갑 입수!!!!!!
겐지의 장갑이 없는 지금 시점에서 소환 잡기 딱 한번을 써주는 것도 뭐 괜찮을거 같지만
무조건 때려잡기 입니다 ^^
한번에 원킬이 안되니 한다리에 하이윈드를 두번 박아 쓰러트려야 합니다.
양다리 격파 하이윈드 4번을 쓰는 동안 아다만 토터스가 퀘이크를 날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버프 타이밍에 쉘다를 버프 해논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퀘이크가 나오지 않았지만 쉘다없이 퀘이크를 맞는다면 디펜더 로 방어 하지않는 이상 전멸입니다.
⑤아다만 토터스 때려잡기
겐지의 장갑을 팡에게 바로 착용해 주고 아다만 토터스에게 달려갑니다~!
전략은 이미 많이 소개된 아다만 잡기 전술과 크게 다를바 없지만 케릭터의 성장상태가 완벽하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아다만을 상대 할때에는 몇몇 주의 해야할 점들이 있습니다.
다리 격파시 아다만이 다리를 들었는지
다리 격파시 팡의 체력
버프 지속 시간
재밍의 확률
아다만이 넘어진후 팡, 바닐라의 체력 녹색 유지등등
현재로써는 좀처럼 3종 디버프가 팡의 공업 버프 타밍 동안 모두 걸리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토터스가 쓰러지자 마자 E - H - J 로 팡은 재빨리 페이다를 바닐라에게 먼저 시전합니다. 초반 버프에 페이다를 바닐라에게 넣지만 이때쯤 페이다 버프가 떨어질 타임 입니다. 호프는 혹시나 팡과 바닐라의 체력이 녹색을 유지 못햇을때를 대비 힐을 보충하고 바닐라는 열심히 디버프를... 팡이 3케릭 모든 공업 버프가 끝나면 J - B - J 로 재밍에 같이 참여해 줍니다.
재머가 주력롤이 아닌 다른 케릭으로 디버프를 한다면 이부분이 상당히 골치가 아프겠죠.
⑥아다만 타이마이 때려잡기
현재의 케릭터 성장 상태로는 아다만이 쓰러진후 팡이 공업 버프를 다시 넣어줘야 하지만 계속해서 아다만 을 잡고 팡 인핸서 롤이 5레벨이 되고 무기도 업그레이드 되면 쓰러진후 공업버프는 필요가 없습니다. 지속지간이 길어지고 클리어 타임이 계속 짧아 지기 때문입니다. 멤버 케릭터 들도 성장을 할테니 노가다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옵티마 와 장비 세팅을 바꿔주면 잡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수가 있습니다.
아다만 노가다를 언제부터 어떻게 노가다를 해야 할지 잘 감이 않오고 무조건 다른 노가다를 한후에, 충분히 무기 악세를 갖추고 롤레벨 다 키우고 나서야 시작 해야 하는줄 알고 있는건 잘못된 생각 입니다.
아다만 타이마이는 위에 제가올린 영상에서의 케릭터 롤레벨 보다 더 낮아도 때려잡기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파판13의 가장큰 매력이죠~!
영상 제작에 있어 케릭의 레벨 및 무기 에 제한을 두어 가장 열악한 상황에서 잡는 다는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유저분들은 이보다 더 낳은 상황에서 아다만을 상대 할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도 잡을수 있다 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해서라도 이런 제한을 두어 영상 제작을 한것이구요
플레티넘 도전, 돈노가다를 위해 아다만 잡기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게임 생활 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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