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조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번호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개조가 됩니다.
※ 상세한 설명은 글 하단부에 따로 정리 했습니다.
[[ 소재 투입의 기본 개념 ]]
- 생체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만큼 x1.25, x1.5, x1.75, x2, x3 처럼 단계적으로 보너스 배율이 높아집니다.
- 기계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 만큼 보너스 배율이 낮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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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조 예시 두번째 -2차 무기 LV.★ 에서 3차(최종) 무기 LV.★ 까지만들기
[[ 준비물 & 소요 GIL ]]
- 아이템 체인지 촉매 : '트라페조헤드론' 1개 (아다만토터스, 아다만타이마이드랍)
- 생채소재 : '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36개 x 80 = 2,880GIL
(구입처 : 생체소재마물의 집)
- 기계소재 : '초소형 융합로' 28개 X 50,000 = 1,400,000 GIL
(특수 마테리얼 연구소)
◇ 총 소요비용 = 1,402,880 GIL
◇ 1차 개조부터 3차 개조까지 총 비용 = 22,200 123,440 1,402,880 = 1,542,760 GIL
[[ 파트 1 - 2차무기를 3차무기로체인지 ]]
1. 세이브 포인트에서, 개조 -> 개조 -> 무기 -> 말보로 완드 ★ 선택
2. 준비한 ' 트라페조헤드론 ' 1개 투입
3. 말보로 완드 ★ 정말 개조하시겠습니까? << 메시지 뜨면 '예' 선택
4. 말보로 완드 ★ 에서 '니르바나 LV.26'으로 체인지됨.
[[ 파트2 - 생채소재 투입]
1. 니르바나 LV.26에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투입
2.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4개 투입 - BONUS 배수 x1.25로 바뀜
3. 같은 생채소재 다시 4개 투입 - BONUS 배수 x1.5로 바뀜
4. 같은 생채소재 다시 7개 투입 - BONUS 배수 x1.75로 바뀜
5. 같은 생채소재 다시 3개 투입 - BONUS 배수 x2 로 바뀜
6. 같은 생채소재 다시 18개 투입 - BONUS 배수 x3 로 바뀜 (총 경험치5,383)
[[ 파트2 - 필요경험치 계산 ]]
1. 개조계산기 프로그램 실행(http://kjy258.com.ne.kr/ff13/ff13index.html)
2. 프로그램 오른편의 '무기' 체크
3. 바로 아래칸의 캐릭터 리스트에서 '바닐라:최종무기 - 니르바나' 클릭
4. 아래칸의 '무기, 악세사리 선택'리스트에서 현재 개조중인 '니르바나'클릭
5. 왼편 상단의 '레벨 최대치', '레벨업시 경험치 증가분' 자동입력 된거 확인
6. '현재 레벨' 칸에 '26'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2의 6번 참조)
7. '현재 경험치' 칸에 '5383'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2의 6번 참조)
8. '레벨 1업시 필요 경험치' 게임상의 화면에 'EXP5383/11440' 부분 참조하여 '3852'입력
9. 프로그램 중앙에 '계산' 클릭
10. 계산된 ' 1,673,085' 의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확인.(LV★만들때 필요한 경험치)
[[ 파트3 - 기계소재 투입]]
1. '초소형 융합로'의 1개당 경험치'60,000', '초전도체'의 1개당경험치'600'
2. 1,673,085 / 60,000 = 27.9 (이런 경우 초소형 융합로 만으로 경험치를 채우는게 효율적)
3. '초소형 융합로' 28개 투입.
4. 니르바나 LV.26 -> 니르바나 ★로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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