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조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번호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개조가 됩니다.
※ 상세한 설명은 글 하단부에 따로 정리 했습니다.
[[ 소재 투입의 기본 개념 ]]
- 생체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만큼 x1.25, x1.5, x1.75, x2, x3 처럼 단계적으로 보너스 배율이 높아집니다.
- 기계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 만큼 보너스 배율이 낮아 집니다.
==================================================================================
※ 개조 예시 두번째 -1차 무기 LV.★ 에서 2차 무기 LV.★ 까지 만들기
[[ 준비물 & 소요 GIL ]]
- 아이템 체인지 촉매 : '섬우란광' 1개 X 45,000 = 45,000 GIL
(광맥당 본점)
- 생채소재 : '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43개 x 80 = 3,440 GIL
(구입처 : 생체소재마물의 집)
- 기계소재 : '초소형 융합로' 1개 X 50,000 = 50,000 GIL
(특수 마테리얼 연구소)
- 기계소재 : '초전도체' 27개 X 840 = 22,680 GIL
◇ 총 소요 비용 =121,120 GIL
◇ 1차 개조부터 2차 개조까지 총 비용 = 22,200 123,440 = 145,640GIL
[[ 파트 1 - 1차무기를 2차무기로체인지 ]]
1. 세이브 포인트에서, 개조 -> 개조 -> 무기 -> 벨라도나 완드 ★ 선택
2. 준비한 '섬우란광' 1개 투입
3. 벨라도나 완드 ★ 정말 개조하시겠습니까? << 메시지 뜨면 '예' 선택
4. 벨라도나 완드 ★ 에서 '말보로 완드 LV.15'로변화 됨.
[[ 파트2 - 생채소재 투입]
1. 말보로 완드 LV.15에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투입
2.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4개 투입 - BONUS 배수 x1.25로 바뀜
3. 같은 생채소재 다시 4개 투입 - BONUS 배수 x1.5로 바뀜
4. 같은 생채소재 다시 7개 투입 - BONUS 배수 x1.75로 바뀜
5. 같은 생채소재 다시 3개 투입 - BONUS 배수 x2 로 바뀜
6. 같은 생채소재 다시 18개 투입 - BONUS 배수 x3 로 바뀜 (총 경험치 2,481)
[[ 파트3 - 필요경험치 계산 ]]
1. 개조계산기 프로그램 실행(http://kjy258.com.ne.kr/ff13/ff13index.html에서 다운 가능)
2. 프로그램 오른편의 '무기' 체크
3. 바로 아래칸의 캐릭터 리스트에서 '바닐라:최종무기 - 니르바나' 클릭
4. 아래칸의 '무기, 악세사리 선택'리스트에서 현재 개조중인 '몰볼 원드' 클릭
5. 왼편 상단의 '레벨 최대치', '레벨업시 경험치 증가분' 자동입력 된거 확인
6. '현재 레벨' 칸에 '15'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2의 6번 참조)
7. '현재 경험치' 칸에 '2481'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2의 6번 참조)
8. '레벨 1업시필요 경험치' 게임상의 화면에 'EXP 2481/3852' 부분 참조하여 '3852'입력
9. 프로그램 중앙에 '계산' 클릭
10. 계산된 '152,271' 의경험치가 필요합니다.' 확인. (LV★만들때 필요한 경험치)
[[ 파트4 - 기계소재 투입]
1. '초소형 융합로'의 1개당 경험치'120,000', '초전도체'의 1개당경험치'1200'
2. '초소형 융합로' 1개 투입 - LV36, EXP6309/7380, BONUS X2 로 바뀜
[[ 파트5 - 생채소재 투입]]
1. 말보로 완드 LV.36에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투입
2. 파트1의 생채소재 3가지중, 7개 투입 - BONUS 배수 X3로 바뀜(총경험치 6,477/7380)
[[ 파트6 - 필요경험치 계산 ]]
1. 계산기 프로그램에서 - 현재 레벨= 36, 현재 경험치= 6,477, 레벨 1업시 필요 경험치= 7,380 ...각각 입력 후 '계산'
2. 계산된 '32,103' 의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확인.(LV★만들때 필요한 경험치)
[[ 파트7 - 기계소재 투입]
1. 필요한 경험치가 32,103이고 “32,103 / 1,200= 26.75” 이므로 초전도체 27개(22,680GIL) 분량
2. '초전도체'를 27개 투입.
3. 말보로 완드 LV.36 -> 말보로 완드 LV.★로바뀜. (BONUS 배수 사라짐)
=====================================================================================
※ 여기서 부터는 머리아프시면 안읽으셔도 됩니다… ^^;;
1. 생채소재 투입 설명
- 파트4의 생채소재 투입 부분에서 “파트1의 생채소재 3가지중, 7개 투입”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 이건 어찌 계산을 할 수 없는 부분 입니다. 생채소재를 몇 개를 넣어야 다시 X3 배수가 될지는 모르는거죠.
- 그래서 생채소재를 하나씩 넣어서 7개째에 X3배수가되는걸 확인 한 겁니다.
2. 기계소재 투입 설명
- 1차 무기 개조때는 ‘초전도체’만으로 개조가 가능했고, 그게 효율이 좋았지만.
- 2차 무기때는 보시다 시피, ‘초소형 융합로’를 가지고먼저 EXP 120,000 올리고
- 나머지 모자라는 EXP 32,103의 경험치를 ‘초전도체’로 올리는 방식을 썼습니다.
- 꼴랑 EXP 32,103을 올릴려고 ‘초소형 융합로’ EXP 120,000 짜리를 쓰기에는 5만 GIL이 아깝잖아요.
3. 개조의 순서
- 이번 무기로 개조의 기본적인 순서를 보였다 싶네요.
- 생채소재로 X3배수 만들기
- 필요 경험치 계산
- 경험치의 대부분을 ‘초소형 융합로’를가지고 올리기
- 다시 생채소재로 X3배수 만들기
- 모자라는 경험치 계산.
- 경험치에 맞게 ‘초전도체’를가지고 올리기.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