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5Ymz5
* 이 자료는 본인이 직접 노가다 작업을 하여 기록한 자료입니다.
* 출처만 밝혀주시면 자료인용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 연구일지는 자료의 보존을 위해 던파조선에만 올라가고, 블로그엔 비공개포스팅으로 저장됩니다.
한파트씩 입증이 끝날때마다 해당 파트의 자료는 공개로 변환됩니다.
Part -1 템블럭의 초기화 시간 , 발동 영역
Part -2 템블럭으로 인해 감소되는 드랍율 감소량의 폭
* 장문을 못읽는 분들은 정신건강에 해로운 내용일수도 있으니 대충 읽어보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 장문의 글에 꼭 Bgm을 넣는이유기도 합니다. )
횟수 |
커먼 |
매직 |
레어 |
유물/닠 |
재료 |
마그톤 |
끝영 |
초/도전 |
드랍골드 |
보상골드 |
보상장비 |
01~10 |
5 |
2 |
10 |
0/2 |
44 |
42 |
18 |
5/2 |
94911 |
123333 |
9/1 |
11~20 |
6 |
2 |
6 |
0/0 |
35 |
46 |
14 |
1/1 |
100483 |
129386 |
9/1 |
21~30 |
4 |
1 |
4 |
0/1 |
37 |
43 |
25 |
0/2 |
76647 |
124497 |
10/0 |
31~40 |
5 |
2 |
6 |
0/0 |
37 |
46 |
16 |
3/2 |
82909 |
125176 |
9/1 |
41~50 |
6 |
5 |
6 |
0/1 |
31 |
40 |
12 |
3/2 |
85691 |
127513 |
7/3 |
51~60 |
2 |
1 |
4 |
0/1 |
47 |
26 |
14 |
4/1 |
91758 |
121938 |
8/2 |
61~70 |
10 |
0 |
5 |
0/0 |
43 |
39 |
14 |
1/2 |
88843 |
124664 |
8/1 |
71~80 |
12 |
2 |
7 |
0/0 |
47 |
39 |
14 |
0/2 |
83973 |
122558 |
4/5 |
81~90 |
6 |
4 |
4 |
0/0 |
30 |
42 |
19 |
6/2 |
84652 |
131546 |
6/3 |
91~100 |
3 |
1 |
10 |
0/0 |
46 |
46 |
19 |
2/1 |
84151 |
129063 |
10/0 |
소모 피로도 800
피로도 504사용시에 처음 x박스 등장(63판)
일단 드랍테이블1일차를 통해 알수있는점
1 . 템블럭의 영향을 받는건 커먼/매직 장비 , 골드카드에서 나오는 장비아이템이다
장비아이템의 드랍율이 피로도 약 500을 소모하기전까지는 100%확률로 장비아이템이 나왔습니다.
( 표 읽는법은 커먼수/매직수 )
하지만 피로도 504를 소모한 시점에 엑스박스가 처음 등장하게 됩니다.
위 내용은 연구일지 -1 의 내용이다
약 피로도 500까지 보상카드에서 100%의 확률로 장비아이템이 나왔다
한마디로 위 내용이 변동이 없는한
템블럭이 초기화됬으면 골드카드에서 100%확률로 장비아이템이 나와야한다.
운이좋은거였을수도있지만 50판 연속으로 엑박이 안뜨는건 좀 이상하다.
많이 잡아줘도 30판까지는 100%확률로 장비아이템이 뽑히는걸로 예상된다.
연구일지 - 2의 실험은 템블럭이 초기화 되는 시간에 대한 실험이다.
던파의 아침. 던파의 시작은 오전 6시이므로, 6시에 초기화된다고 예상한다.
( 전에도 실험을 약간 했었는데 6시를 기준으로 드랍양이 증가했었다. )
5시 40분경 실험을 시작
템블럭 게이지가 쌓인상태에서 10회를 돌음
횟수 |
커먼 |
매직 |
보상장비 |
01~10 |
3 |
1 |
5/3 |
카드에서 2개의 엑스박스가 등장했다 여전히 템블럭 상태인것을 확인.
피로도가 초기화된후 50번을 실험
횟수 |
커먼 |
매직 |
보상장비 |
01~05 |
2 |
1 |
4/0 |
하지만 드랍율이 현저히 떨어져있는 상태 ( 템블럭 상태 ) 인것을 확인했고,
5번째판 보상카드에서 엑스박스가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실험을 중단
채널 이동을 하고 50번을 실험
횟수 |
커먼 |
매직 |
보상장비 |
01~09 |
5 |
2 |
4/4 |
9번째판에서 엑스박스가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실험종료
역시 채널이동을 해도 템블럭은 풀리지않는다.
재접속을 하고 50번을 실험
횟수 |
커먼 |
매직 |
보상장비 |
01~11 |
4 |
1 |
7/3 |
아이템의 드랍도 적고 , 11번째에서 엑스박스를 확인하고 실험종료
예전 실험에서 6시에 드랍양이 증가했던것은 초기화가 아니고 운이었다는게 이자료에서 입증된다.
그렇다면 초기화는 언제되는걸까?
본인의 예상으로는
1. 00시 초기화
2. 06시 초기화
3. 스택식으로 24시간 초기화
( 피로도를 사용할때마다 스택이 쌓이며 쌓인스택은 24시간 후에 제거 , 스택이 누적되면 템블럭 현상 발생 )
ex - 06시에 500의 스택이 쌓이고 18시에 300의 스택이 쌓였다면
다음날 06시에 500의 스택은 삭제되고 아직 24시간이 안지난 300의 스택이 남아있는 방식.
이 3가지를 예상해봤지만
그중 2번. 6시에 초기화되는 방식은 아닌걸로 이번 연구일지에서 밝혀졌습니다.
다음실험은 1번과 3번의 실험을 동시에 하는 연구일지-3 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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