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에 실험하게된 계기가
어제 함수랑 풀클 격콤 데미지를 비교해보고 함수께 너무 약하다고 했더니.
"풀클이랑 함수 격콤 데미지를 비교하는건 이치에 맞지않는다"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나하나 실험하다보니 눈더미처럼 불어나서 총 96건 입니다.
2시에 시작했는데 7시 50분에 끝났네요 내가 이렇게 손이 느리고 멍청하다니!
실험 방법은 연습모드 돔 3대에게 각각 따로따로 해당 무장들을 꽂아보는 것입니다.
저력이 없어도 세대를 따로 쳐보면 데미지 편차를 대충 알수있고 어느정도 위력인지 감이 오죠
제가 재주가 부족해 완전히 체력바만 분리해서 완벽한 도트단위 비교는 할수없지만
대충 보셔도 "아 이건 이정도 위력이구나"라는걸 얼추 알수 있습니다.
전부 기동형이나 방어형이고 저는 공3, 공6 이런 파츠 안쓰기 때문에 파츠로 인한 데미지 편차는 없습니다.
기체에 사용된 파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제 마이룸에 방문해서 보고 가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 해볼까요?
지금 글 다시 보다가 발견했는데 다크하운드 채찍은 톨삼 히트로드랑 데미지가 거의 흡사합니다, 보니 스샷이 잘못됐네요
p.s 쪽에 바로 적어놔서 상관없을줄 알았는데 p.s 못보셨는지 한분이 지적해주셨어요
그래서 여기다가도 적습니다.
그냥 수정을 하고 싶긴한데 뭉텅이로 합치면서 다크하운드 채찍 부분이 된데다가
다시 찍는다고 쳐도 다시 뭉텅이로 합치고 하려니...멘붕
...그냥 다크하운드 채찍 = 밑에 톨삼 채찍과 데미지가 거의 똑같으니 그걸로 대처하세요!
퍼지 격투가 아닌 자유가변 올근접인 다른 기체들과 비교해도 함수(FX)의 격투콤보 위력이 최하급인건 맞습니다.
자유가변인 잔랄이랑 비교하는게 맞다고 해주셨는데 잔랄쪽이 월등하게 강함; 잔랄이랑 비교하는건 무의미 할 수준입니다.
잔랄: 넌 내게 모욕감을 줬어
칼 길이도 훈기랑 동급이고(훈기랑 같은 거리에서 히트함) 데미지도 다른 8타 근거리 기체들중에서 가장 낮은편이고
2번은 아예 데미지를 기대할수없는데다 먼저 선공하는 용도로는 NONE나 다름없고 카운터용으로만 쓸모가 있죠.
3번도 데미지용으로 보면 영 좋지않고 그냥 이건 최상급 이동기죠. 3번을 선타용으로 쓸수없어서 1번과 2번만으로 선타를 잡아야 합니다.
대신 함수 자체가 가변후에 민/스가 대폭 증가하고 전방위 아이필드가 생겨서 생존성도 올라가고
칼속이 빠르고 길이는 짧아도 일단 이도류는 이도류라 상하좌우 판정이 다 있는데다 베테랑 스킬이 워낙 빨리 뜨고 부스터 증가량이 적절해서
근접전이 그렇게 완전히 노답까진 아닙니다, 여차하면 돌진필도 있어서 필 생기면 적도 함부로 무시 못하죠.
단 먼저 선공해서 선타를 잡을 무장이 없고 2번도 상대 칼은 카운터쳐도 격콤류랑 부딪치면 지기 십상이라
1번을 얼마나 잘 쓰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상대 선타 잡이 무장을 3번 이동기로 회피하고 선타잡이가 빠진 상태에서
승부를 거는것도 아주 유용합니다, 결정적으로 함수는 자유가변이 가능한 "지휘스킬"보유 기체입니다
개인 전투력은 분명 사격도 어중간하고 격투도 어중간 하지만 명품 베테랑/에이스 스킬이 전투력을 보강해주고 팀 기여도를 올려줍니다
돌진필이 생기면 난무필 가진 상대와의 근접전에선 절대 우위를 가질수있는것도 큰 장점이니 너무 필을 아끼는것도 좋지않습니다.
스샷에 글을 전부 넣어놔서 딱히 스샷을 빼고는 어제 하던 함수 얘기 마저 한거말곤 딱히 할말이 없네요 ^^;
p.s 지금 글 다시 보다가 발견했는데 다크하운드 채찍은 톨삼 히트로드랑 데미지가 거의 흡사합니다, 보니 스샷이 잘못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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