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어떻게 쓰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올려봅니다.
1. 하단약펀치-중펀치-ex기공권 (구석한정)
동영상에서 총 세번을 썼는데 동영상을 프레임단위로 돌려본 결과,
약펀치모으기 이후 모으기가 끝나자마자 바로 중펀치 입력이 들어갔고 중펀치스타트업프레임중에 6펀치가 이미 들어갔습니다.
약펀치모으기가 끝나고 중펀치-6펀치를 입력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모두 6 프레임으로 동일했습니다.
입력에 0.1초걸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1프레임정도(총7프레임)여유가 더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8프레임은 아마 안 될것 같습니다.
이 콤보는 1.구석한정에 2.점프공격이 히트했을 때에만 가능합니다.(1.2다 충족해야합니다.)
구석콤보에서 ex한개 쓰고 이것보다 대미지 좋은 콤보가 나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중펀치에서 바로 모으지않는다는것은 하단중킥-중스피닝버드킥(ex안썼을때의 최고 대미지 콤보)을 버린다는 뜻이기에 맞는다는 확신이 있을 때에만 쓸 수 있습니다.
이전에 올라온 고수의 동영상에서도 구석, 스턴때에만 쓰고, 다른 때에서도 구석콤보는 중펀-하단중킥-중스핀을 쓰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도 쓸 수 있는 콤보이지만 구석한정인 이유는 추가타와 밀리는 거리의 관계때문입니다.
구석이 아닌경우엔 ex백열각 밖엔 안들어가지만, 구석이면 하단중킥-중스피닝이 들어갑니다.
구석에서 하단약펀치-중펀치/연기공 하단중킥/연기공 중펀치 히트시에만 ex기공권 히트후에 하단중킥이 맞습니다.
구석이 아닌때엔 점프공격이 맞으면 발경-ex기공권이 ex백열각도 들어가고, 대미지, 스턴치 모두 높습니다.
2.중펀치-하단중킥-중스피닝버드킥
동영상에서 4번을 썼습니다. 마지막1번은 이전3회의 입력과 차이가 조금 있어서 프레임이 정확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중펀치가 입력되고 1,2프레임째에 하단입력이 들어갔고, 8을 입력하는시점까지
앞의3번이 42프레임, 4번째가 51프레임동안 모았습니다.(0.7초정도 모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으기는 중펀지르고 바로 모으는데, 언제 8킥을 누르느냐가 이 콤보의 마지막관문입니다.
중킥이 히트하면서 화면 한 쪽에 뜨는 콤보숫자가 바뀌는 프레임과 그 숫자가 가장 커지는데 걸리는프레임은 총 3프레임이고,
저는 보통 숫자가 가장 커지고 난것을 보고 8킥을 입력합니다.(당연히 8이 킥보다 더 일찍들어가거나, 동시에 들어갑니다.)
숫자가 가장 커지고 7~12프레임이 걸렸습니다. (0.11~0.19초 정도일것 같습니다.)
동영상 마지막콤보에서 보시다시피, 약펀치 없이, 바로 중펀치-하단중킥-중스피닝도 가능합니다.
중스피닝버드킥이 어려운 분들은 약스피닝도 나쁘진 않습니다.
중스피닝보다 발동이 6프레임 더 빨라서, 더욱 쓰기 쉽습니다.
이 콤보는 근접에서 질렀는데 맞았다는걸 늦게 확인하고도 쓸 수 있는게 장점같습니다.
아래의 콤보들중 1,2는 확정적으로 히트한다는걸 알아야 지를 수 있는 콤보이고,
그외의 콤보중엔 스피닝이 들어가는만큼 가장 높은 대미지를 뽑아냅니다.
근접콤보의 대미지/스턴치 비교
1. 하단강펀치-약백열각-하단약펀치-약스핀 232/370
2. 중킥-약백열각-하단약펀치-약스핀 222/370
3. 하단약펀치-중펀치-하단중킥-중스피닝 215/380
4. 중펀치-하단중킥-중스피닝 217/350
5. 하단약펀치-중펀치-하단중킥-약스피닝 198/382
6. 하단약펀치-중펀치-하단중킥-강백열각 198/324
7. 중펀치-하단중킥-강백열각 201/286
8. 하단약킥-약펀치-약펀치-강백열각 155/273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