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효율은 악곡 지속 시간이 120초라고 가정했을 때 기대되는 특기 지속 시간 총합입니다.
적색으로 표시된 것이 효율이 좋고 그 이하는 차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기 1레벨 기준)
예를 들어 프레데리카 SR의 경우 7초마다 35% 확률로 발동하여 4초 동안 지속되므로, 120초 기준으로 처음 7초와 마지막 7초를 제외한 106초에서 계산하면 발동 기대 횟수 5.3회, 기대 지속 시간 21.2초로 계산됩니다.
(120초 중 처음과 마지막 7초를 제외한 것은, 시작하자마자 발동될 일은 없고 곡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체크가 안 되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스코어 상승과 콤보 보너스의 기대 효율이 높고, 방어적인 특기(판강/회복/콤보지속)들의 기대 효율은 낮게 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라이프 가드의 기대 효율이 생각보다 높아 좀비덱의 핵심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계산법이 맞는 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특기 레벨 작업하실 때 우선 순위를 어떻게 설정할 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름 |
속성 |
레어도 |
특기 분류 |
효율(초) |
발동(회) |
빈도(초) |
지속(초) |
기준(초) |
확률(1Lv) |
모로보시 키라리 |
패션 |
SSR+ |
스코어 상승 |
18.1 |
4.5 |
9 |
4 |
102 |
40% |
마에카와 미쿠 |
큐트 |
SSR+ |
스코어 상승 |
18.1 |
4.5 |
9 |
4 |
102 |
40% |
칸자키 란코 |
쿨 |
SSR+ |
스코어 상승 |
17.8 |
3.6 |
11 |
5 |
98 |
40% |
토토키 아이리 |
패션 |
SSR+ |
콤보 보너스 |
17.8 |
3.6 |
11 |
5 |
98 |
40% |
후타바 안즈 |
큐트 |
SSR+ |
스코어 상승 |
17.4 |
2.9 |
13 |
6 |
94 |
40% |
시마무라 우즈키 |
큐트 |
SSR+ |
판정 강화 |
13.6 |
4.5 |
9 |
3 |
102 |
40% |
시부야 린 |
쿨 |
SSR+ |
판정 강화 |
12.8 |
3.2 |
12 |
4 |
96 |
40% |
혼다 미오 |
패션 |
SSR+ |
판정 강화 |
12.0 |
2.4 |
15 |
5 |
90 |
40% |
미무라 카나코 |
큐트 |
SSR+ |
라이프 회복 |
12.0 |
4.0 |
10 |
3 |
100 |
40% |
이름 |
속성 |
레어도 |
특기 분류 |
효율(초) |
발동(회) |
빈도(초) |
지속(초) |
기준(초) |
확률(1Lv) |
미야모토 프레데리카 |
큐트 |
SR+ |
스코어 상승 |
21.2 |
5.3 |
7 |
4 |
106 |
35% |
아베 나나(이벤트) |
큐트 |
SR+ |
콤보 보너스 |
19.8 |
4.0 |
9 |
5 |
102 |
35% |
마에카와 미쿠 |
큐트 |
SR+ |
스코어 상승 |
19.8 |
4.0 |
9 |
5 |
102 |
35% |
미무라 카나코 |
큐트 |
SR+ |
스코어 상승 |
18.7 |
3.1 |
11 |
6 |
98 |
35% |
후쿠야마 마이 |
큐트 |
SR+ |
라이프 가드 |
18.7 |
3.1 |
11 |
6 |
98 |
35% |
코히나타 미호 |
큐트 |
SR+ |
콤보 지속 |
14.0 |
2.8 |
12 |
5 |
96 |
35% |
오가타 치에리 |
큐트 |
SR+ |
라이프 회복 |
12.5 |
3.1 |
11 |
4 |
98 |
35% |
오쿠야마 사오리 |
큐트 |
SR+ |
판정 강화 |
11.9 |
4.0 |
9 |
3 |
102 |
35% |
코히나타 미호(이벤트) |
큐트 |
SR+ |
판정 강화 |
10.5 |
2.1 |
15 |
5 |
90 |
35% |
이름 |
속성 |
레어도 |
특기 분류 |
효율(초) |
발동(회) |
빈도(초) |
지속(초) |
기준(초) |
확률(1Lv) |
타다 리이나 |
쿨 |
SR+ |
스코어 상승 |
21.2 |
5.3 |
7 |
4 |
106 |
35% |
시라사카 코우메 |
쿨 |
SR+ |
콤보 보너스 |
21.2 |
5.3 |
7 |
4 |
106 |
35% |
닛타 미나미 |
쿨 |
SR+ |
스코어 상승 |
19.8 |
4.0 |
9 |
5 |
102 |
35% |
카미죠 하루나 |
쿨 |
SR+ |
스코어 상승 |
18.9 |
6.3 |
6 |
3 |
108 |
35% |
타카가키 카에데 |
쿨 |
SR+ |
스코어 상승 |
18.7 |
3.1 |
11 |
6 |
98 |
35% |
아라키 히나 |
쿨 |
SR+ |
라이프 가드 |
18.7 |
3.1 |
11 |
6 |
98 |
35% |
아나스타샤 |
쿨 |
SR+ |
콤보 지속 |
14.0 |
2.8 |
12 |
5 |
96 |
35% |
호죠 카렌 |
쿨 |
SR+ |
라이프 회복 |
12.5 |
3.1 |
11 |
4 |
98 |
35% |
사죠 유키미 |
쿨 |
SR+ |
판정 강화 |
11.9 |
4.0 |
9 |
3 |
102 |
35% |
아야세 호노카(이벤트) |
쿨 |
SR+ |
판정 강화 |
10.5 |
2.1 |
15 |
5 |
90 |
35% |
이름 |
속성 |
레어도 |
특기 분류 |
효율(초) |
발동(회) |
빈도(초) |
지속(초) |
기준(초) |
확률(1Lv) |
죠가사키 미카 |
패션 |
SR+ |
스코어 상승 |
21.2 |
5.3 |
7 |
4 |
106 |
35% |
호시 쇼코(이벤트) |
패션 |
SR+ |
콤보 보너스 |
19.8 |
4.0 |
9 |
5 |
102 |
35% |
죠가사키 리카 |
패션 |
SR+ |
스코어 상승 |
19.8 |
4.0 |
9 |
5 |
102 |
35% |
토토키 아이리 |
패션 |
SR+ |
스코어 상승 |
18.7 |
3.1 |
11 |
6 |
98 |
35% |
류자키 카오루 |
패션 |
SR+ |
라이프 가드 |
18.7 |
3.1 |
11 |
6 |
98 |
35% |
와카바야시 토모카 |
패션 |
SR+ |
콤보 지속 |
14.0 |
3.5 |
10 |
4 |
100 |
35% |
히메키와 유키 |
패션 |
SR+ |
콤보 지속 |
14.0 |
2.8 |
12 |
5 |
96 |
35% |
아카기 미리아 |
패션 |
SR+ |
라이프 회복 |
12.5 |
3.1 |
11 |
4 |
98 |
35% |
키무라 나츠키 |
패션 |
SR+ |
판정 강화 |
11.9 |
4.0 |
9 |
3 |
102 |
35% |
타카모리 아이코 |
패션 |
SR+ |
판정 강화 |
11.2 |
2.8 |
12 |
4 |
96 |
35%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