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도록 가장 높은 능력치에 맞춰주세요.
전에 올렸던 개성에 대한 고찰을 다시 올려봅니다.
1.PVP는 LV.50기준입니다
당연하지만 모두 잊고 있는 사실이죠. 세부조정을 할 떄는 LV.99가 아닌
LV.50때의 능력치를 기준으로 맞춰주세요. 100떄 보정으로 추월하게
한 녀석이 50떄 기준으론 추월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감을 레벨을 50렙으로 맞춘 후 열람하면 조정할 디지몬의 능력치와
스피드 타겟팅할 상대 디지몬의 능력치를 알 수 있습니다.
2.개성의 상승치
개성을 맞춰서 얼마나 상승이 되는가?에 대해 나와있는 정보가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알아낸 공식은 바로 <5%상승>압니다.
다만 이 5%상승치는 내림되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리리스몬의
99기준 통상 능력치는 138입니다. 138의 5%는 6.9죠. 그러면 공격형으로
개성을 바꿨을 때 반올림 적용해서 145가 될 것 같지만 실제론
그렇게 되지 않고 6.9가 6으로 다운돼서 144가 됩니다.
즉, 개성은 실수치 20당 1씩 추가 능력치를 주는 겁니다.
이게 왜 중요한가하면 노력치는 100밖에 못 준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무슨 소리냐하면 예를 들어 공과 스를 올리고 싶은데 공이 200/스가 150이라고
가정합시다. 이때 민첩형으로 맞추고 각각 50 50을 투자하면 250/207, 총 107이 상승하죠.
하지만 공격형으로 맞추면 260/200이 됩니다. 총 110이 상승합니다.
따라서 스피드를 207에 맞추고 싶다고 해도 43/57 투자하고 공격형으로 하면
253/207로 민첩형때보다 효율이 좋기에, 올리고 싶은 능력치 중 가장 높은 것을
개성으로 맞추시길 바랍니다.
스핏 느린 애는 민첩형 적용해도 상승치가 별로 없습니다.
50때 기준으로 개성상승치가 적용되는지라 정말 눈꼽만큼 오릅니다.
어짜피 그런 애들이 스핏 올빵해봤자 메탈가루보다 느리므로
딜에 최소한의 양보는 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