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 사이버 슬루스의 육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좀 정리해보고자 글을 적습니다.
1. 스테이터스
1-1. HP
- 디지몬의 체력
1-2. SP
- 디지몬의 스킬 포인트(타 게임의 마나)
1-3. 공격력
- 물리 공격력을 결정하는 수치
1-4. 방어력
- 받는 대미지의 량을 감소시키는 수치
1-5. 지력
- 마법 공격력을 결정하는 수치
1-6. 속도
- 전투시 자신의 차례가 돌아오는 순서를 결정하는 수치.
1-7. 재능
- 상승시킬 수 있는 능력치의 한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수치.
1-8. 특성
- 특성은 각 특성에 맞추어 전체적인 고정 스텟 수치가 정해져 있다.
- 특성은 레벨과 관계없이 변경되면 그 변경된 특성에 따라 스텟이 맞추어 변경된다.
1-9. 우정
- 디지몬들의 콤보에 영향을 주는 수치.
1-10. 훈련 수치
- 디지팜이나 음식을 통해서 증가하는 수치를 말합니다.
- 이 수치는 한계치가 정해져있습니다. 레벨과 재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이 수치의 한계는 모든 스텟을 합친 값이므로, 특정한 값에 올인 하기 위해서는 다른 훈련 수치를 낮춰줘야 합니다.
- 증가된 수치는 퇴화, 진화를 하여도 변하지 않습니다.
2. 공격 스킬에 대하여.
- 스킬은 크게 4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2-1. 단일 물리형
- 적 한체에게 속성이 포함된 물리 공격을 가하는 스킬
- 물리형은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2-2. 단일 마법형
- 적 한체에게 속성이 포함된 마법 공격을 가하는 스킬
- 마법형은 지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2-3. 광역 물리형
- 적 전체에게 속성이 포함된 물리 공격을 가하는 스킬
- 물리형이기에 공격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2-4. 광역 마법형
- 적 전체에게 속성이 포함된 마법 공격을 가하는 스킬
- 마법형이기에 지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3. 버프에 대하여
- 버프는 크게 광역과 단일로 구분되며, 기타로 구분할 수 있는 독특한 버프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각 버프는 10%를 기준으로 하며, 중복을 허용합니다.
3-1. 단일 능력치 버프
- 아군 디지몬 한명에게 특정 능력을 10%상승시키는 버프를 겁니다.
3-2. 광역 능력치 버프
- 전투중인 디지몬 전원에게 특정 능력을 10% 상승시키는 버프를 겁니다.
3-3. 기타.
- 워낙 종류가 독특한게 많습니다. 나중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4. SS
- 전투중일 때 발동하는 디지몬의 패시브 스킬.
- 전투중인 디지몬 전부에게 적용됩니다.
4. 속성에 대하여
- 속성이 다른 게임에 비하여 좀 복잡한 편입니다.
- 유리한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 최대 3배까지 적용
EX) 바이러스는 데이터에 강하다.
4-1. 디지몬 종류 속성
- 바이러스->데이터->백신->바이러스
4-2. 디지몬 원소 속성(따로 따로 적용)
- 물->불->나무->물
- 전기->바람->땅->전기
- 어둠->빛->어둠
- 무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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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정리 할 수 있는 부분은 이정도인거 같습니다.
막상 플레이하면서 저런 내용들을 숙지 않하고 즐기다보니
나중에 노가다하면서 최적화 시키려니 어려움이 많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스킬 같은 경우 각 속성에 따른 스킬들이 왜이렇게 많지, 왜 대미지가 안나오지 않는게 있었는데
물리와 마법 대미지로 나뉘고 그게 또 광격과 단일로 쪼개져서 더 복잡하더군요.
이 정보가 많은 신생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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