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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 특수 스킬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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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캐릭터 공통의 PP를 통해 파일럿 양성으로 습득 가능한 스킬과 특정 파일럿만이 습득하는 전용 스킬 2종류. 일부 전용 스킬은 파일럿 양성의 스킬로 덮어쓸 수 없다. 원호공격・방어, 저력, SP업, 사이즈 보정차 무시 등의 레벨이 있는 공통 스킬은 원래부터 습득되어 있는 것에 더욱 플러스해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단, 상한치를 뛰어넘을 수는 없고 일부러 추가해서 레벨을 올리지 않아도 원래부터 상한에 도달할 예정인 파일럿은 추가해봤자 손해만 보기 때문에 주의. |
공통 스킬
스킬 |
필요 PP |
효과 |
원호공격(援護攻撃) |
250 |
1턴에 스킬 레벨과 같은 횟수만큼 인접 팀에게 원호공격 가능. |
재공격(再攻撃) |
350 |
상대보다 기량이 20이상 있을 경우 상대의 반격 후에 자신에 대해 원호공격을 행한다. |
서포트 어택(サポートアタック) |
300 |
원호공격에 의한 공격이 확실하게 크리티컬하게 된다. 재공격은 대상에서 제외. |
원호방어(援護防御) |
250 |
인접 유닛, 인접 팀에게 원호방어에 들어간다. |
SP 업(SPアップ) |
100~ |
최대SP가 스킬 레벨마다 5포인트씩 상승한다. 상한은 +9. |
투쟁심(闘争心) |
250 |
출격시에 기력 +10 |
전의고양(戦意高揚) |
250 |
출격 1턴째부터 매턴 기력 +3 |
기력+(회피) (気力+(回避)) |
200 |
공격을 회피하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추가로 기력+1 |
기력+(명중) (気力+(命中)) |
200 |
공격을 명중시키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추가로 기력+1 |
기력+(대미지) (気力+(ダメージ)) |
200 |
적으로부터 대미지를 입으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추가로 기력+1 |
기력+(괴멸) (気力+(壊滅)) |
200 |
아군이 적 팀 하나를 괴멸시킬 때마다 본래의 기력증감에 추가로 기력+1 |
기력한계돌파 (気力限界突破) |
300 |
기력 상승 상한 +20 |
저력(底力) |
100 |
HP 감소에 따라 명중률,회피율,크리티컬률,방어력이 상승한다. |
카운터(カウンター) |
40~120 |
반격 선택시에 상대 유닛보다 먼저 공격한다. 발동확률은 스킬 레벨과 기량차로 결정(상한은 +9). 태그일 경우 서브 유닛의 스킬은 효과가 없다. |
E세이브(Eセーブ) |
300 |
무기의 소비 EN이 통상 소비량의 80%가 된다. |
B세이브(Bセーブ) |
300 |
무기 탄수가 1.5배가 된다. 소숫점 이하는 올림 |
간파(見切り) |
250 |
기력 130 이상에서 최종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률 +10% |
가드(ガード) |
250 |
기력 130 이상에서 상대의 공격으로 받는 최종 대미지가 80%가 된다. |
멀티 타겟 (マルチターゲット) |
350 |
ALL무기 사용시 상대 팀내의 기체수가 2기일 때에는 -25%가 되는 부여 대미지를 -10%로 만든다. |
사이즈보정차무시(サイズ差補正無視) |
50~200 |
스킬 레벨마다 1사이즈씩 |
정신내성(精神耐性) |
250 |
능력반감, 전투불능, 기력저하, SP저하와 「탈력(脱力)」을 무효화시킨다. |
히트&어웨이(ヒット&アウェイ) |
300 |
이동하지 않고 공격했을 경우 공격 후 이동할 수 있다. |
대쉬(ダッシュ) |
350 |
유닛의 이동력이 +1된다. 또한 기력 130 이상에서 이동력이 +2된다. |
수리 스킬(修理スキル) |
300 |
수리 커맨드를 사용했을 경우 HP 회복량이 통상의 1.5배가 되며 사용범위가 인접 칸 +1된다. |
보급 스킬(補給スキル) |
350 |
보급능력을 가진 기체에 탑승했을 경우 이동 후에 보급할 수 있다. |
파츠 공급(パーツ供給) |
150 |
자신의 팀과 인접한 팀 내의 유닛에게 소비계 강화파츠를 사용할 수 있다. |
하프 컷(ハーフカット) |
250 |
상대로부터 명중률이 30% 이하인 경우 그 공격이 명중하더라도 받는 최종 대미지가 50%가 된다. |
【신규】포지셔닝(ポジショニング) |
300 |
플레이스먼트에 참가하면 본래의 효과에 +5%의 보정이 더해지며 적으로부터의 플레이스먼트를 무효화한다. |
【신규】싱글 어택(シングルアタック) |
250 |
ALL무기를 싱글 팀에게 썼을 경우 부여 대미지가 1.1배가 된다. |
【신규】지형이용(地形利用) |
200 |
자신이 있는 칸의 지형효과가 2배가 된다. |
【신규】전술대기(戦術待機) |
400 |
자군 페이즈를 미행동으로 종료하면 「각성」「가속」이 걸리며 |
전용 스킬
스킬 |
효과 |
|
SP회복(SP回復) |
SP가 매턴 10포인트 회복 |
티파, 로랑, 바사라, C.C., 스즈네, 세츠코, 랜드, 크로우 |
지휘관(指揮官) |
주변 아군 유닛의 최종명중률, 회피율이 상승. |
샤아, 스메라기, 옷토, 브라이트, 오즈마, 제프리, 마오, 클루조, 텟사, F.S., 제로, 크레아 |
강운(強運) |
적 유닛 격추시의 획득자금이 통상의 1.2배 |
반죠, 케이, 하사웨이, 가로드, 콜라사워, 알토, 소스케, 크로우 |
천재(天才) |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률이 +20% |
벡(에이스) |
【신규】 서바이버빌리티(サバイバビリティ) |
기력 130 이상에 HP가 25%이상 있는 상태에서 격추되었을 경우 HP가 10남는다. |
켄지, 샤코, 트로와, 가로드, 콜라사워, 콘로이, 보스, C.C. |
【신규】반골심(反骨心) |
상대의 기량이 자신보다 높을 경우 부여 대미지가 1.1배로, |
캇페이, 블랙 옥스, 가로드, 라르크, 보스 |
네고시에이터(ネゴシエイター) |
전투한 상대의 기력을 -3. 또한, 아군 부대의 수리비 청산시에 스킬 소지자가 맵상에 있으면 수리비가 0이 된다. |
로저 |
뉴타입(ニュータイプ) |
명중률, 회피율이 상승하며 특정 무기의 사정거리가 늘어난다. |
카미유, 화, 카츠, 하만, 아무로, 샤아, 퀘스, 하사웨이, 버나지, 리디 |
강화인간(強化人間) |
명중률, 회피율이 상승하며 특정 무기의 사정거리가 늘어난다. |
포우 |
SEED |
기력 130 이상에서 발동. 최종명중률, 회피율 +20%, |
신, 키라 |
이노베이터(イノベイター) |
기력 140 이상에서 발동. 명중, 회피, 기량이 +20되며 |
세츠나 |
극(極) |
기력 130이상에서 최종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률 +30% |
제우스, 그라함 |
전술지휘(戦術指揮) |
개별 커맨드 「전술지휘(戦術指揮)」사용가능.「공격, 방어, 특공」중 사용한 효과에 따라 1턴간 아군 파일럿의 능력이 변화한다. |
제로 |
기어스의 주박(ギアスの呪縛) |
기력 130 이상에서 발동. 적에게 입히는 최종 대미지가 1.1배가 되며 |
스자쿠 |
나선력(螺旋力) |
명중률이 상승하며 상대의 공격으로 받는 최종대미지가 감소. |
요코, 기미, 다리, 다얏카 |
나선력∞(螺旋力∞) |
나선력 L9의 효과에 더해 기력 130이상에서 PP 입수향이 1.2배 |
시몬(에이스) |
정밀공격(精密攻撃) |
크리티컬 발생시 대미지가 1.5배 |
키리코, 테이타니아 |
이능생존체(異能生存体) |
HP가 10%이하가 되면 명중, 회피, 격투, 사격, 방어, 기량이 +20 |
키리코 |
【신규】 전투 프로그램(戦闘プログラム) |
최종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률이 +15% |
테이타니아 |
엘레멘트 능력(エレメント能力) |
창성의 아쿠에리온, 아쿠에리온 EVOL의 등장인물들이 각자 가진 고유 특수 스킬 |
아폴로, 시리우스, 실비아, 아마타, 제시카, 카이엔, 미코노, 앤디, 슈레이드, 모로이, MIX, 유노하, 사잔카, 크레아, 카구라, 진 |
초능력(超能力) |
명중률, 회피율이 상승. 레벨이 높을 수록 효과도 높아진다. |
그라, 타케루, 로제 |
초A급초능력(超A級超能力) |
초능력L9의 효과에 추가로 SP가 매턴 10포인트 회복 |
타케루(에이스) |
【신규】전투 모드(戦闘モード) |
기력 120이상에서 「전투 모드(戦闘モード)」가 발동가능하며 버스터 머신 7호로 전투가능하게 된다. |
노노 |
사장(社長) |
맵 클리어시 출격한 파일럿 전원에게 PP가 +5 |
왓타 |
샐러리맨(サラリーマン) |
레벨업시, 격추수 10기당, 맵 클리어시에 출격해있는 경우 PPが+3 |
카키코지, 아츠이, 키노시타, 이쿠에, 아카기, 이부키, 아오야마 |
야성화(野性化) |
기력 130 이상에서 크리티컬률 +20%, 입히는 최종대미지가 1.1배 |
아오이, 쿠라라, 사쿠야, 죠니, 에이다 |
【신규】결전 모드(決戦モード) |
기력 140 이상에서 「결전 모드(決戦モード)」가 발동가능하며 다이버스터로 전투가능하게 된다. |
버스터 머신 7호, 다이버스터 |
【신규】톱리스 |
톱을 노려라2! 등장인물들이 각자 가진 고유 특수 스킬 |
라르크, 니콜라, 치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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遠距離操作(원거리조작) 기력130 이상이 되면 1페이즈에 1회만 개별커맨드 원거리조작을 사용가능. 사용하면 본인팀의 행동을 소비해 인접해있는 아군1팀의 행동횟수를 회복. テレパシー(텔레파시) 기력140 이상이 되면 1페이즈에 1회만 개별커맨드 텔레파시를 사용가능. 사용하면 맵상의 아군 1팀을 지정해 정신커맨드 필중, 번뜩임을 건다. ※ 이 커맨드는 행동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物質転送(물질전송) 사용하면 1맵에서 1회만 소비형 강화파츠인 리페어키트, 프로페런트탱크, 카트릿지 중 하나를 사용가능. 플레이어가 위의 강화파츠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사용가능. 또, 위 강화파츠의 장비여부와 상관없이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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遠距離操作(원거리조작) 기력130 이상이 되면 1페이즈에 1회만 개별커맨드 원거리조작을 사용가능. 사용하면 본인팀의 행동을 소비해 인접해있는 아군1팀의 행동횟수를 회복. テレパシー(텔레파시) 기력140 이상이 되면 1페이즈에 1회만 개별커맨드 텔레파시를 사용가능. 사용하면 맵상의 아군 1팀을 지정해 정신커맨드 필중, 번뜩임을 건다. ※ 이 커맨드는 행동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物質転送(물질전송) 사용하면 1맵에서 1회만 소비형 강화파츠인 리페어키트, 프로페런트탱크, 카트릿지 중 하나를 사용가능. 플레이어가 위의 강화파츠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사용가능. 또, 위 강화파츠의 장비여부와 상관없이 사용가능. | 15.04.17 17: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