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분들이 콤보특성을 맞춰서 짜는게 좋은지, 아니면 그냥 막무가내식으로 파워올인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궁금해 하셔서
직접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실험대상은 유니.
넵튠이나 네프기어는 깡으로 좋은 파워만 맞춰도 콤보특성이 최소 두번은 나오기 때문에
올인했을때 특성이 발휘되지 않는 유니로 실험하기로 했습니다.
파워콤보는 가장 강력한 물리공격을 상정했으며
나머지 콤보는 콤보특성에 맞게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유니가 모든 평타가 콤보특성에 맞게 쓰려면
1타 이후 러쉬-스탠다드-파워 로 조합해야 합니다.
그럼 먼저 파워올인부터 확인해볼까요?
1타는 무기 고유 평타죠.
2타 하이그레네이드(217).
연타이기 때문에 최종적 대미지는 3376.
3타째유탄포(214).
역시 연타라서 최종 대미지는 3435.
막타 디바인바렛(220).
크리가 떴네요.
다음은 콤보특성에 맞는 조합을 썼을 때 입니다.
1타.
당연하지만 무기 고유 평타이므로 패스.
2타.
러쉬인 난사(140)를 사용했습니다. 최종대미지는 3080.
3타.
스탠다드인 빔 버스터(150)를 사용했습니다. 최종대미지는 4082입니다.
막타는 동일하게 디바인 바렛(220).
결론:
콤보특성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
다만 주의할 점은 마공캐릭터의 경우 속성에 따라 대미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확실히 콤보를 이리저리 바꿀 필요성은 있다고 봅니다.
귀찮기는 하겠지만, 나름 잘 짜여진 시스템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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