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끝에 완성했습니다...
보시다시피 발퀄을 자랑합니다만... 부디 양해를...
나중엔 손아파서 글씨도 날림... 어허허...
뭐 이런건 둘째치고 일단 보스듀얼을 설명드릴까 합니다
내일 있을 제 2회 유희게 오프듀얼대회에 간이 이벤트 느낌으로 보스 듀얼을 하고자 합니다
일본에서 실시했던것과 동일한 룰로 행해지며 덱 테마는 'Z-ONE'과 '돈 사우전드'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해당 룰에 대해서는 여기에서도 볼 수 있지만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스 듀얼은 최대 1대 3으로 행해지는 듀얼입니다
플레이어는 1인당 라이프를 8000을 가지게 되며 보스는 대전자의 수 X 8000의 라이프를 가지게 됩니다
선공은 보스부터, 플레이어 1, 2, 3, 다시 보스 이런 순으로 행해지며 플레이어의 첫턴부터 배틀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서로의 묘지, 제외존, 엑스트라덱, 필드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끼리는 서로 패와 세트 카드를 확인하여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특수 승리가 성립시 보스는 8000의 데미지를 받게 되고 해당 플레이어는 듀얼 패배 상태가 됩니다.
듀얼에 패배한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의 모든 카드를 묘지로 보내되, 패, 덱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밑의 3개의 효과중 하나를 팀으로 1개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발동한 효과는 더이상 쓸 수 없습니다.
● 배화 : 모든 플레이어의 몬스터는 이 턴 배틀 페이즈 중에 공격력이 배가 된다
● 보찰 : 전 플레이어는 이 턴 통상의 드로우 대신 덱에서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패에 넣을 수 있다
● 플레이어의 소생 : 플레이어 한명을 선택하고 라이프를 4000 회복한다. 그 플레이어가 라이프가 0일 지라도 회복할 수 있으며 듀얼에 복귀하게 된다.
보스는 총 8장의 카드만 가지게 됩니다. 덱은 셔플되지 않습니다.
보스의 몬스터는 종족, 속성, 레벨, 랭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스의 카드는 제외되지 않으며, 제외효과가 발동될 경우 해당 텍스트는 파괴한다로 바뀌게 됩니다.
보스는 드로우 카드가 없더라도 패배하지 않습니다.
보스는 드로우 페이즈에 통상의 드로우에 추가해 보스의 묘지의 모든 카드를 패로 추가합니다.
보스의 일반 소환에는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이러한 룰로 진행되는 것이 보스 듀얼입니다
저도 처음해보는지라 어설픈 점이 없지않아 있겠지만 그점은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은 계속해서 오룡즈와 제알의 보스전 부분을 보며 캐릭터를 파악 및 대사를 확인하고 있으니 어느정도의 롤 플레잉도 가능할겁니다... 아마도...
이 이벤트에는 안타깝게도 상품은 없습니다...
따로 마련해 드리고 싶었으나 마땅히 드릴 물건도 없는지라...
제 자금이 되는 한에 부스터 뽑을 수 있도록을 해 드릴 수 있겠지만... 결론부터 말해서 큰 상품은 없습니다... 이점은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이 없어도 괜찮다!, 조금 서툴더라도 괜찮다!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그리고 보스와의 듀얼을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내일 군자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혹시나 싶어서 보스는 어떤 카드를 쓰는가 궁금하실 분들도 계실까봐 몇몇 카드를 공개합니다.
...뭐 인터넷 검색하면 다 나오겠지만요...
돈 사우전드 / 몬스터 A / 초
2000 / 10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를 일반 소환할 경우, 자신 필드의 "No." 라는 이름이 붙은 토큰을 릴리스해야 한다.
1 : 1턴에 1번,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모든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 플레이어에게 준다.
돈 사우전드 / 몬스터 B / 1
10000 / 10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돈 사우전드/마법C"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1 :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효과로 파괴된 모든 몬스터를 자신 필드에 앞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2 :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돈 사우전드 / 마법 B / 초
[마법 카드]
1 : 자신 필드에 "No.1" "No.2" "No.3" "No.4" 토큰 (공격력 / 2000 수비력 / 0) 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전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자신 필드에 "No." 라는 토큰의 공격력은 배가 된다.
Z-ONE / 몬스터 A / 초속성 / 효과 / 공격력 : 0 / 수비력 : 0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시계신 하이론 토큰", "시계신 카미온 토큰"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각각의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0으로 취급한다.
② : 이 카드 및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토큰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 이 카드는 전투 및 상대 카드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고, 이 카드의 전투에 의해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 :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그 상대 플레이어의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으로 한다.
Z-ONE / 몬스터 D / 초속성 / 효과 / 공격력 : 4000 / 수비력 : 4000
① : 이 카드는 전투 및 상대 카드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고, 이 카드의 전투에 의해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② :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상대 플레이어 1명을 고르고 4000 데미지를 준다.
Z-ONE / 함정 A / 초속성 / 지속 함정
이 카드는 패에서도 발동 할 수 있으며,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① :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Z-ONE / 몬스터 E" 이외의 "Z-ONE"이라 이름붙은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② : 이 카드가 마법,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 위의 "Z-ONE"이라 이름붙은 몬스터 및 "시계신"이라 이름붙은 몬스터는 자신의 스탠바이페이즈에 파괴된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