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버전 일본 위키를 중심으로 작업 했습니다.
인터내셔널 기준인 HD 버전과 큰 차이는 없을 거에요.
http://www.enterbook.com/wiki/ff10
· 다크 소환수란? · 다크 소환수 공략 1 · 다크 소환수 공략 2 · 다크 소환수 공략 3 · 오리지널과 인터내셔널 차이
다크 소환수(준비편)
<다크 소환수란?>
FF10 인터내셔널 버전에서 추가된 새로운 서브 이벤트로, 반역자인 유우나 일행을 말살하기 위해 사원에서 파견한 자객들이다. 다크 소환수의 이벤트는 비공정 입수 후 그레이트=브릿지(베벨)의 이벤트가 종료되고 반역자의 오명을 씻어도 사라지지 않는다. 다크 소환수는 유우나의 소환수와 같은 8종(합계 10마리) 존재하며 스피라 각지에 존재한다.
<배틀에 들어가기 전에>
다크 소환수는 대부분 라스트 보스는 물론, 훈련장 오리지널 몬스터보다도 강하다. 그렇기에 어중간한 능력치로는 쓰러트릴 수 없다. 특히 헤레틱・바하무트, 헤레틱・아니마, 헤레틱・메이거스 세 자매는 적어도 훈련장 오리지널 몬스터 중 '모든 것을 초월한 자'를 격파 가능할 정도로 강하지 않으면 쓰러트리기 힘들다. 전체적으로 다크 소환수와 싸우기 위해서는 먼저 공격력, 물리 방어, 마력, 마법 방어 네 개는 모두 최대치인 255로 만들자. 민첩도 사실상 최대치인 170 이상 정도는 만들어두자. 그리고 그리고 다크 소환수와의 배틀에서 중요한 것은 행운이다.
다크 소환수 중에는 행운이 높은 적이 많기 때문에 아군의 행운이 낮으면 '싸우다'와 '기술' 커맨드를 사용한 공격이 잘 듣지 않는다. 다크 소환수와의 전투에서는 '퀵 트릭'을 활용하게 되며, 반드시 명중시킬 수 있도록 행운을 133 이상 올려두자. 행운이 133 이상 되면 확실히 명중하는데다 크리티컬이 터지게 된다. 또한 HP는 적어도 50000 이상을 만들어두자. 스피어반에서 최강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지면 99999까지 올릴 수 있다.
또한 다크 소환수와의 전투에서 회복을 할 때는 리쿠의 오버 드라이브 '조합'을 이용한 '파이널 엘릭서'가 효과적이다. 전투 불능 상태인 아군을 포함해서 HP&MP를 전체 회복(회복량은 한계 돌파)하는 것은 물론, 몇몇 스테이터스 이상(독, 어둠, 수면, 침묵, 석화, 슬로우, 버서크, 혼란, 가스)도 치료해주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라 해도 기사회생할 수 있다. 조합은 입수하기 쉬운 '레벨 1 키스피어×하이 포션' 정도를 추천.
<추천 장비품>
장비품은 사람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다크 소환수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기는 칠요의 무기(제 3단계 상태)를 장비하거나 자작 무기하면 적어도 '대미지 한계 돌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다크 소환수는 모두 물리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방어 무시 효과가 있는 칠요의 무기 쪽이 더 좋다. 방어구는 오토 어빌리티 '리본', 'HP 한계 돌파', '오토 헤이스트', '오토 프로테스(오토 리제네)'를 장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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