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분데스리가 만들기를 진행중인 직쏘입니다.
분데스리가 제작중 최초의 대규모업데이트로 인한 이적데이터가 초기화되는바람에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있는데요..(앞으로도 온라인을 하는유저 이적데이터는 꾸준히 초기화될것같습니다.)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한가지 해법을 제시해보려합니다.
이적데이터가 초기화될때마다 라이센스 선수를 일일히 국가별로 찾기 어려우므로
베이스복사를 통한 고정멤버로 지속시켜두는것입니다.
한팀의 최대멤버는 32명이지만 우리가 만드는 리그에 속한 선수들은 분데스리가에 비해 많이 부족하므로
선수에디트를 통해 리저브멤버(교체선수에 속하지않은 선수들)들을 모두 에디터로 생성한후 이적을 하는겁니다.
물론 리저브에 속한 라이센스선수는 제외하구요..
이렇게 규칙적으로 만들게되면 이적이 초기화되어도 에디트생성캐릭터는 남아있기때문에
에디트선수메뉴에서 각팀별로 리저브멤버들만 이적시킨다면 작업은 훨씬 수월해지게됩니다.
요약해서
1) 원래생성된 팀의 선수들을 에디트해서 스쿼드멤버+라이센스(베이스복사)로 만든다.
2) 모자른 선수들은 에디트로 생성을하되 경기영향력이 없는 리저브멤버+후보선수들로 제작을 한다.
3)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이적데이터가 초기화된다.
4) 스쿼드멤버+라이센스(복사선수)는 그대로 남게된다.
5) 각팀별로 모자른 리버브멤버들만 에디트선수메뉴에서 이적시켜온다.
6) 결론적으로 초기화되어도 쉽고빠르게 팀을 복원시킬수가있다.
절대적인게 아니기때문에 참고만하시길바랍니다.
(11) 함부르크 SV
이적데이터
스위스
J. Djourou
V. Behrami
체코(비실명화)
P. Jiracek
미국(비실명화)
J. Green
세르비아
S. Rajkovic
(12) 하노버 96
이적데이터
독일
R-R. Zieler
일본(비실명화)
H. Sakai
H. Kiyotake
오스트리아
R. Almer
칠레
M. Albornoz
폴란드
A. Sobiech
*사진을 눌러서 보면 보기훨씬편합니다.
*에디트 생성할때 선수들 이름과 동일한 중계음을 찾으시면 피드백부탁드립니다.(발음상 비슷하거나 퍼스트네임으로 불리는것도 괜찮습니다.)
*1월 28일자로 최종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