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비점수
필요 보급품 |
언락 되는 장비점수 |
75 |
9 점 |
525 |
10 점 |
1650 |
11 점 |
3825 |
12 점 |
7500 |
13 점 |
장비점수는 최대 13점이고, 예판 및 DL판 같은 경우 보급품 100 과 추가 장비점수 1포인트(2포인트였나;)가 미리 주어지기 때문에
그 이후 언락되는 장비점수에 필요한 보급품 수치만 보시면 됩니다.
▣ 무기
소형화기 |
장비점수 |
다운 |
처형 |
탄약 |
업그레이드 |
비고 |
리볼버 |
0점 |
헤드 2발 몸 3발 |
헤드 1발 몸 2발 |
4발당 180 |
300 / 500 |
설명할 필요가 없는 완소무기 |
9mm |
0점 / 2점 |
헤드 2발 몸 5발 |
헤드 2발 몸 3발 |
5발당 150 |
250 / 500 |
빠른 연사가 장점. 근접해오는 적에게 유용. 단, 엔포서가 더 좋음. |
쇼티 |
1점 / 3점 |
헤드 1발 몸 2발 |
1발 |
1발당 80 |
250 / 500 |
샷건 대용으로 좋으며 활과의 궁합도 좋음. 단, 업그레이드를 해야 좀더 유용하게 쓸 수 있음. |
엔포서 |
1점 / 3점 |
헤드 2발 몸 4발 |
헤드 1발 몸 2발 |
5발당 160 |
300 / 500 |
9mm 보단 연사가 약간 느리지만 데미지는 더 높아서 자주 쓰이는 총. |
대형화기 |
장비점수 |
다운 |
처형 |
탄약 |
업그레이드 |
비고 |
반자동소총 |
2점 / 4점 |
헤드 2발 몸 3발 |
헤드 1발 몸 2발 |
4발당 220 |
400 / 800 |
설명할 필요가 없는 국민 소총. |
자동소총 |
2점 |
헤드 2발 몸 5발 |
헤드 1발 몸 3발 |
5발당 200 |
400 / 800 |
3점사 5점사식으로 끊어쏠것. 탄약소모가 좀 있는편. 업그레이드 필수.
|
파열소총 |
2점 / 4점 |
몸 5발 |
|
3발당 120 |
300 / 600 |
에임을 목 바로 아래쯤에서 잡고 쏘면 2~3발째에 헤드샷. 먼거리에선 몸통에다 에임 놓기. |
사냥용 소총 |
2점 / 4점 |
헤드 1발 몸 2발 |
1발 |
3발당 240 |
300 / 600 |
업그레이드 필수. 저격에 자신있는 분 아니라면 그냥 패스. |
활 |
3점 |
헤드 1발 몸 2발 |
1발 |
3발당 195 |
400 / 800 |
완소무기. 단, 업그레이드 필수. |
구매가능무기 |
장비점수 |
무기 구매 |
탄약 |
비고 |
엘 디아블로 |
3점 |
200 |
3발당 315 (처음 구매시) |
리볼버 업그레이드 버전. 줌배율이 1.1 정도라 살짝 아쉬운 무기. |
산탄총 |
3점 |
320 |
2발당 400 |
사기무기. 근접 짱짱맨. |
돌격소총 |
3점 |
350 |
10발당 420 |
5발 간격으로 끊어쏠것.(5발 다운) 처형은 소형화기 등으로. |
군용저격총 |
3점 |
440 |
4발당 520 |
쏘는 맛이 있음. 스나유저들한테 괜찮은 선택. |
화염방사기 |
2점 |
240 |
연료 30 당 360 |
화방들고 적 태우는 재미가 있음. |
마체테 |
3점 |
400 |
|
|
더블배럴 |
1점 |
240 |
4발당 280 |
특수처형 모션이 좋지만 자주는 안쓰이는 총. |
스펙터 |
3점 |
350 |
14발당 420 |
3점사 혹은 6점사 식으로 끊어쏠것.(6발 다운) 연사가 매우 빠르고 소음기도 달려 있음. |
유탄발사기 |
4점 |
375 |
3발당 450 |
|
방어구 |
|
450 / 500 / 575 |
|
근접공격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재구매 할때마다 가격이 상승합니다. |
- 구매가능 무기들을 제대로 사용할려면 탄약가격할인 부스터를 사용해야됩니다.
- 분홍색 항목들은 DLC 무기들입니다.
- 방어구는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가능한 물품인데 따로 항목분류 하기 보단 구매가능무기 항목에 포함시켰습니다.
- 자동소총 / 돌격소총 / 스펙터 는 3점사 5점사식으로 끊어쏘는 편이 좋고 탄약 소모가 심한편이기 때문에
적 다운 이후 처형할때는 가급적이면 소형화기 등으로 처형하는 편이 좋습니다.
▣ 생존기술
생존기술 |
장비점수 |
비고 |
권총 자동 확대 |
1점/2점 |
없는것 보단 낫지만 여기에 스킬점수를 할애하느니 다른 스킬에 할애하는게 낫습니다. 비추천. |
폭발전문가 |
1점/3점 |
폭발 전문가 2단계는 한때 삭제되었을만큼 사기적인 스킬로 완소스킬입니다. 스킬점수가 1점 남았을때도 폭발전문가 1단계는 1순위 추천스킬. |
소생자 |
1점/3점/4점 |
팀원의 빠른 소생을 도움으로서 전투 및 팀 목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간단히 팀의 서포트 적인 측면을 담당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싸움꾼 |
2점/3점 |
근접위주의 싸움이 자주 벌어지거나 근접위주로 게임을 풀어가겠다 하는 분들께 도움 되는 스킬. |
비밀훈련 |
2점/4점/5점 |
3단계가 앉아서 이동시 듣기 모드에 걸리지 않으며, 위치 표시 당하지 않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무척 유용합니다. 장비점수 고려해서 2단계 넣는 경우도 많습니다. |
민감한 청력 |
1점/2점/3점 |
상대가 비밀훈련을 꼈으면 크게 효용이 떨어지고, 민감한 청력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딜레이는 여전히 길기 때문에 적 확인 하는 용도로 잠깐잠깐씩 사용하는 듣기모드는 기본 듣기모드(스킬미적용)로도 충분합니다. |
전략가 |
1점/4점/5점 |
전략가 2단계 이상시 비밀훈련3인 상대방도 미니맵에 표시가 됩니다만 끽해야 1~3 미터 정도의 범위라 점수에 비해 그 범위가 너무 짧은 관계로 점수 대비 효용이 떨어지므로 비추천. |
매의 눈 |
2점/3점/4점 |
파티원 중에 한명정도 매의눈 3단계를 쓰는 분이 있으면 매우 편합니다만 상대방이 비밀훈련3을 쓰고 있다면 민감한 청력과 마찬가지로 크게 효용이 떨어집니다. 가급적 비추천이지만, 쓸거라면 3단계 추천. 파티라면 한명정도만 사용권함. |
제작자 |
2점/4점/6점 |
효자스킬. 점수(부품)라는 측면과 팀의 아이템 지원이라는 측면 2가지에서 상당한 효용을 보이는 스킬. 쓸거라면 선물이 가능한 2단계 이상 추천 |
응급처치훈련 |
2점/4점/6점 |
효자스킬. 점수(부품)먹기에 매우 좋음. |
명사수 |
2점/4점/5점 |
점수 위주의 플레이에선 비효율적이고 킬 위주의 플레이에선 효율적인 스킬. 플레이성향 상관없이 총질에 자신이 없다면 장비점수를 할애해주시면 됩니다. |
마라톤선수 |
1점/3점 |
추노 및 도주 시에 유용한 스킬. |
수집가 |
3점/5점 |
점수(부품)을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한 이들에겐 필수 스킬. 장비 점수가 되는대로 1단계 내지 2단계 선택. |
처형집행인 |
1점/3점/4점 |
칼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유용한 스킬. 추가 부품획득 및 추가 칼 획득. |
청소부 |
2점/4점/5점 |
3단계가 적의 제작재료 랜덤 드롭이라 아주약간 유용. 탄약 자동 픽업은 급박한 난전상황에서 총알 떨어졌을때 유용하고, 탄약 2배 드롭이라는 효과는 자동소총 사용시에 유용하긴 합니다만 자동소총 사용시 외엔 크게 효용은 없는 스킬. |
피해표시기 |
2점/4점 |
비밀훈련3도 표시할줄 알았지만 아닌 스킬-_-; R3 자주 사용하다면 굳이 필요없고, 굳이 쓸거라면 매의눈과 조합할때 쓰거나 추가부품 획득을 위해 2단계 사용. |
인지력 |
1점/3점 |
있으면 좋긴 하지만 징비 점수 할애하기엔 크게 유용하진 않은 스킬. |
강인함 |
1점/3점 |
자주 눕는다면 유용한 스킬이지만 이 역시 장비 점수 할애하기엔 좀 부족한 스킬. |
총잡이 |
2점/4점 |
권총만 쓰는 경우라면 탄약이 넉넉해서 유용합니다만, 대형화기에도 장비점수를 할애했다면 별 필요없는 스킬. |
폭탄기술자 |
2점/3점/5점 |
연막탄을 자주 사용한다면 또하나의 완소스킬. 2단계부터의 투척폭탄 기폭시간 감소도 유용한 효과. |
민첩성 |
2점/4점 |
유용하긴 하지만 개인 선호에 따라 선택이 갈리는 스킬. |
- 분홍색 항목들은 DLC 스킬들입니다.
#. 보충설명
민감한 청력 (1점/2점/3점)
듣기모드는 적 확인용도로 사용 되는데 무작정 듣기모드를 오래 유지하는 것보단 잠깐잠깐 짧은 시간동안만 듣기모드 활성화시켜
빠르게 적 위치 확인하고 끄는 식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스킬들에 비해 다소 효용이 떨어지지만 듣기모드를 자주 사용해 적 위치를 파악하는 식의 플레이를 자주 즐긴다면
민감한 청력 1단계 장비점수 1점 정도는 할애해도 괜춘합니다.
응급처치훈련 (2점/4점/6점)
1단계는 치유속도 75% 증가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2점짜리 스킬 중에선 가장 효용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단계의 경우 3단계에 비해 2점이라는 스킬점수를 아낄 수 있으며 먹는 점수는 3단계와 거의 차이가 없음.
3단계의 경우 2단계에 비해 치유속도가 빠르며 피가 찔금 단 팀원에게서도 40점을 먹기 때문에 2단계보단 약간의 치유점수를 더 얻을 수 있음.
명사수 (2점/4점/5점)
명사수 스킬 설명에서 조준흔들림은 조준하고 있는 상태에서의 에임흔들림을 말하므로 사냥용소총 및 군사용저격총이 이에 해당하며
다른 총기들은 있으나 없으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피해 흔들림=피해반동인데, 피해를 입었을때 총구가 튀는 정도를 말합니다.
보통 이 옵션때문에 명사수를 쓰기마련인데 쓸거라면 2단계 이상 추천.(총질 수준이 비슷하다면 명사수 낀쪽이 유리함)
우선순위 별 추천스킬을 정리해보자면,
1순위 추천스킬 |
2순위 추천스킬 |
3순위 추천스킬 |
점수가 1점 남았을때 |
점수가 2점 남았을때 |
점수가 3점 남았을때 |
비밀훈련 3 제작자 2 or 3 응급처치 2 or 3 폭발전문가 2 |
비밀훈련 2 싸움꾼 1 or 2 명사수 2 or 3 폭탄기술자 2 or 3 수집가 1 or 2 |
마라톤선수 2 민첩성 2 매의 눈 3 소생자 2 or 3 |
1순위 폭발전문가 1 2순위 소생자 1 마라톤 1 |
1순위 응급처치 1 2순위 싸움꾼 1 제작자 1 민첩성 1 |
1순위 폭발전문가 2 2순위 싸움꾼 2 마라톤 2 소생자 2 |
#. 우선순위 별 추천스킬들은 개인 선호 및 플레이 성향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외 빠진 스킬들도 취향껏)
#. 이전 글과 달리 추천 스킬조합 항목은 삭제하였는데 게시판에서 검색해보시면 스킬조합글들이 많이 있고 제가 쓴글은 PS3 1.02 버전때 작성한 글이라 그동안의 패치로 인해 스킬 간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지기도 하는 등 장비점수에도 변동이 있고해서 삭제하였습니다.
- 스킬조합에 관해 간단한 가이드라인만 제시해보자면,
점수위주(부품획득)로만 플레이시엔 제작자 or 응급처치 2단계 이상은 필수적으로 들어가고,
좀더 고득점을 얻고자 할땐 수집가 1 or 2 도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작자 같은 경우 2단계 이상시 팀원에게 선물을 주는데 보통 매치당 3~4번 정도 선물이 가능하며 이런 선물에 따른 점수획득이 고정적이라고 볼 수 있고,
응급처치 같은 경우 팀원 치료할때마다 점수가 들어오는데 게임을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점수먹기가 가장 편합니다. 제작자와는 달리 상황에 따라 보다 유동적인 점수획득 방식이지만 제작자보단 더 많은 점수획득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 외 추가적으로 피해표시기 라든지 소생자 등을 껴줄수도 있습니다만 장비점수 고려해서 선택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클랜인구늘리기 라든지 12주후 85명 등 인구 관련한 것들을 모두 완료하시게 되면
딱히 점수 위주의 세팅보단 킬 혹은 재미 위주의 세팅을 주로 하게 되는데
개인선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비밀훈련 2단계 이상 / 명사수 2단계 이상 / 폭발전문가1 or 2 등을 대체적으로 많이 세팅하고, 그 외 추가적으로 제작자나 응급처치, 싸움꾼 등을 세팅합니다.
▣ 멀티 관련
#. 멀티 모드 관련
멀티 모드에는 보급작전, 생존자, 심문 이렇게 총 3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각 모드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보급작전 - 팀당 20개의 목숨을 가지고 상대팀의 목숨을 모두 소진시키거나 매치시간이 끝났을때 목숨이 많은 쪽이 이기는 모드입니다.
죽었을 경우 팀의 목숨을 하나 소모하면서 부활합니다.
생존자 - 총 7라운드로 구성되며 4라운드 승리시 이기는 모드입니다.
라운드당 하나의 목숨뿐이므로 죽게되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기 전까진 부활하지 못합니다.
심문 - 팀당 하나씩의 금고가 있으며 상대팀의 금고를 여는 것이 목적인 모드입니다.
심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팁은 공지에도 올라와져 있는 "라오어 멀티플레이 3번째 심문(examination)모드에 대해서." by. 미쿠루짱 님의 글을 참조하세요.
#. 진영 및 주차
처음 멀티 게임 시작하면 '사냥꾼' 과 '파이어플라이' 진영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선택한 진영으로 12주차를 클랜원 전멸 없이 완료하게 되면 마크가 변화하며 진영을 새로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멸하게 되면 그동안 진행한 주차는 초기화 되고, 진영을 다시 선택할 수 있으며, 마크 변화는 다시 12주차 전멸없이 완료할때 마크가 변화합니다.
이러한 마크는 108 주차를 완료하면서 변화가 끝납니다.(120주차 던가..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ㅎㅎ)
주차는 일종의 레벨이라고 볼 수는 있습니다만, 그냥 단순히 게임을 얼마나 오래했느냐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타 게임처럼 매치에서 높은 점수=높은 경험치=빠른 레벨링 구조가 아니고,
매치 1판 = 1일 이 계속 누적되서 7일(혹은 6일) 완료시 다음주차로 넘어가는 구조이며,
다음주차로 넘어갈때마다 아이디 왼쪽의 숫자가 올라갑니다.
다만, 라오어에선 높은 점수를 얻을 수록 장비점수/스킬 등을 빠르게 언락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12 주차 완료할때 즈음 보면 왠간한 스킬 및 장비 등을 다 언락시킨 상태가 됩니다.
#. 멀티 팁
공지에도 올라와져 있는 "멀티 초보분들은 위한 깨알같은 팁 (고수는패스) -추가판-" by. PFkimkaphan 님의 글을 한번쯤 읽어보시는 걸 추천.
(위 글의 팁 3번 관련 글 - 2페이지에 김갑환님의 팁 3번이~ by. FallOutBoye 님)
그외 멀티입문자 분들을 위한 팁을 투척하자면,
- 맵에 대한 파악 및 미니맵 자주 확인하기.
- 맵에 대한 파악기준점을 보급상자로 잡고 파악하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B----
----------
-C-----D-
----------
----A-----
너무 붙어서 다닐시 다같이 통구이 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 엄폐할땐 확실히 엄폐하기.
내쪽에선 각이 안나와도 상대쪽에선 각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고로 엄폐할땐 확실히 엄폐해주세요.
- 숄더뷰 변경을 자주 활용하기.(R1 이 격발(총발사) 키설정이라면 R2 가 숄더뷰 변경. R2 가 격발이라면 R1 이 숄더뷰 변경)
라오어에선 숄더뷰 변경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엄폐물 끼고 숄더뷰 변경으로 킬각이 나오게끔 하기도 하고,
오픈된 공간에서도 숄더뷰 변경을 자주 활용합니다.
- 탄약 관리 팁
반자동 소총 기준 탄약이 4발이하라면 보급상자를 먹을 시 총알이 나옵니다.
(4발일 경우엔 나와도 2발, 안나오는 경우도 있음. 3발이하일 경우엔 2발 내지 4발 정도 나오기도 하고, 총알이 아예 없을 경우 6발 정도가 나오기도 함. 쨌든 4발일 경우엔 일부러 한발 쏴주고 먹기도 함)
(가끔 5발일때도 나오기도 합니다. 업글 상태에 따른건지는 자세히 확인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적을 죽이면 파란색 보급품과 총알 2발을 떨구는데 근처에 보급상자가 있고 내 탄약이 4발 이하라면 보급상자 부터 먹고 적 드랍템을 먹으러 가는 편이 탄약관리에 효율적입니다.
반자동 외의 총기들에 대해선 딱히 신경쓰지 않아서 몇발에 보급상자에서 총알이 나온다라고 확실히 알지 못하지만
대체적으로 몸다운 필요총알 or +1, 2 정도의 총알 갯수 이하일때 보급상자에서 총알이 나옵니다.
(ex. 몸다운에 3발이 필요한 총이라면 3~4발 이하로 총알 소지시일때 보급상자에서 총알이 나옴)
▣ 1회용 부스터
탄약 가격 할인 부스터 - 탄약 가격 25% 할인
방어구 가격 할인 부스터 - 방어구 가격 25% 할인
구매가능 무기 가격 할인 부스터 - 구매가능무기 가격 25% 할인
초기 탄약 부스터 - 대형 및 소형화기 25%의 추가탄약 제공
소형화기 업그레이드 부스터 - 소형화기들의 업그레이드가 1단계 진행된 상태로 매치 시작.
대형화기 업그레이드 부스터 - 대형화기들의 업그레이드가 1단계 진행된 상태로 매치 시작.
부품획득 증가 부스터 - 부품획득 10% 증가
1회용 부스터는 클랜 인구가 늘어날때 조건이 충족되면 획득하며, 밑의 임무를 단계별로 성공시에도 획득합니다.
(멀티 메뉴창에서 오른쪽 하단에 인구 +2 이런식으로 표현될때 인구 2명 늘리면 부스터 획득.)
1회용 부스터는 말그대로 1회용 부스터로서 매치 한판당 하나의 부스터 사용 및 소모됩니다.
주차가 쌓이다보면 부스터도 계속 쌓이니 괜히 아끼지 마시고 팍팍 쓰세요.
▣ 임무
#. 멀티 입문자분들 외에는 그냥 넘어가도 될듯.
임무로는 적 다운 / 처형 / 특수처형 / 소생 / 동료 치유 / 화염병으로 적 다운 / 폭탄으로 적 다운 / 제작 아이템 선물 등등이 있습니다.
- 보통 주차에 하나씩 미션이 주어집니다. 3일동안 선택한 미션의 조건을 달성해야되죠.
- 끝까지 완료하기 쉬운 미션은 동료 치유.
- 12주차를 끝내기 어려운 경우라면 보통 8주차 즈음부터(100%전멸미션) 치료임무를 하기 시작합니다.
- 쉬운 미션들 : 동료 치유 / 적 다운 / 처형 / 특수처형 / 선물 / 주로 쓰는 무기로 적 다운.. 그외 미션들도 낮은 단계 미션은 쉬운편.
- 적다운과 처형은 쉽게쉽게 완료할 수 있지만 자신의 실력이 쩐다고 하더라도 마지막 임무(25-30-35)는 가급적 비추.
- 제작아이템 선물은 2번째 임무(최대 8) 내지 3번째 임무(최대 10) 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판에 3~4번정도 선물이 가능한데 보급품이 이상하게 나온다(폭발물만 3~4개 등) / 적게 나온다 / 팀이 압도하는 경우 / 팀원들에게 선물을 못주는 경우 등등 해서 선물 주는 횟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2단계 내지 3단계 까지만.
- 즉, 미션들은 살짝 무리다 싶으시면 적당한 단계에서 손떼시면 됩니다.
- 임무에 따른 인구 변화 표
날짜 |
임무 실패시 |
임무 1단계 완료시 |
임무 2단계 완료시 |
임무 3단계 완료시 |
1주 6일 ~ 2주 1일 |
|
+ 5% |
+ 7% |
+ 10% |
2주 4일 ~ 2주 6일 |
|
+ 5% |
+ 7% |
+ 10% |
3주 2일 ~ 3주 4일 |
- 60% |
- 40% |
- 20% |
- 10% |
3주 7일 ~ 4주 2일 |
|
+ 5% |
+ 7% |
+ 10% |
4주 5일 ~ 4주 7일 |
|
+ 5% |
+ 7% |
+ 10% |
5주 3일 ~ 5주 5일 |
- 60% |
- 40% |
- 20% |
- 10% |
6주 1일 ~ 6주 3일 |
- 100% |
- 60% |
- 40% |
- 20% |
6주 6일 ~ 7주 1일 |
|
+ 5% |
+ 7% |
+ 10% |
7주 4일 ~ 7주 6일 |
|
+ 5% |
+ 7% |
+ 10% |
8주 2일 ~ 8주 4일 |
- 100% |
- 60% |
- 40% |
- 20% |
8주 7일 ~ 9주 2일 |
|
+ 5% |
+ 7% |
+ 10% |
9주 5일 ~ 9주 7일 |
|
+ 5% |
+ 7% |
+ 10% |
10주 3일 ~ 10주 5일 |
- 100% |
- 60% |
- 40% |
- 20% |
11주 1일 ~ 11주 3일 |
|
+ 5% |
+ 7% |
+ 10% |
11주 6일 ~ 12주 1일 |
- 100% |
- 60% |
- 40% |
- 20% |
12주 4일 ~ 12주 6일 |
- 100% |
- 60% |
- 40% |
- 20% |
#. 최대클랜인원 규모 늘리기(120명)
1주차부터 7주차까지가 피크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때까지가 인원이 상승세를 타고 8주차부터는 약간 하락세를 걷게 되죠.
고로 가급적 초반 주차에서 점수위주의 세팅(수집가2 필수, 응급치료 및 제작자 최소 2단계 이상 둘중 하나 필수) 및 부품획득 증가 부스터를 자주 사용해서 최대한 인원을 늘리셔야 됩니다.
#. 12주후 85명
11주 6일~12주 1일 (100%전멸 미션 - 미션을 깼을 경우 -20%) , 12주 4일~12주 6일 (전멸 미션 - 미션 모두 완료시 -20%)
이렇게 전멸 미션이 두번 연속으로 뜨게 되는데, 12주 6일에 미션을 마치면서 12주차가 종료됩니다.
이때 12주 6일에 최소 인구가 107명이어야지만 임무가 완료(-20%)되면서 107명 - 22명 = 85명 으로 해골마스크를 획득할 수 있죠.
- 보통 12주 전까지 120~130명 정도를 유지하는 정도라면 여유있게 마지막까지 12주후 85명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러기 힘든 경우 앞서와 마찬가지로 점수위주 세팅 및 부품획득증가 부스터를 써서 최대한 인구를 늘려야 됩니다.
- 12주 1일에 전멸미션을 완료해서 인구수가 80~90명 정도만 되도 나머지 5일동안 107명 까지 끌어올릴 수는 있습니다만,
그 이하라면 작업이 아니고서야 다음 기회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 작업은 파티를 맺고 상대방팀을 1~2명 정도 남긴상태에서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폭탄 내지 화염병 등으로 ■■ 내지 피를 일부러 깎아서 소생 및 치유점수를 얻는 행위를 말하는데, 많이 받으면 한판에 1만점 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세팅은 응급치료3 수집가2 부품획득증가부스터 필수. 팀원들의 협조와 양해도 필수.(상대방팀의 눈에 안띄는 장소에서 하세요.)
▣ 부품 획득상황
부품 획득 상황 |
획득 부품 |
비고 |
적 다운 |
+100 |
|
폭탄으로 다운 |
+35 |
일반 다운과 중복됨 |
장거리에서 적 다운 |
+30 |
|
처형 |
+50 |
|
특수처형 |
+75 |
일반 처형과 중복됨. 총합 +125. 특수처형시 다운되면 처형카운트 안올라감. |
폭탄으로 처형 |
+25 |
일반 처형과 중복됨. 총 +75 |
화염병으로 처형 |
+25 |
일반 처형과 중복됨. 총 +75 |
칼로 처형 |
+75 |
|
헤드샷 |
+30 |
|
적 표시 |
+15 |
|
표시한 적 다운 |
+25 |
|
도움 |
+50 |
적에게 피해만 주고 다른 우리 팀원이 다운 시켰을시 |
광란 |
+50 |
연속으로 적 다운시.(= 적 2명 이상을 빠르게 다운시키는 경우를 말함.) |
복수 |
+50 |
나를 다운시킨 적을 다운 시켰을 시 |
소생 |
+100 |
소생자 2단계시 추가 부품 +25 / 3단계시 +50 |
치료 |
+20 / +40 |
응급치료 2단계시 +20 응급치료 3단계시 +40 |
제작 |
+30 |
|
선물 |
+100 |
제작자 2단계 이상시 선물 가능 |
기술보너스 |
+5 / +10 / +15 / +20 |
|
최후의 1인 |
+500 |
|
게임 승리 |
+1250 |
생존자 모드 - 라운드 승리시 +450 |
게임 패배 |
+750 |
생존자 모드 - 라운드 패배시 +250 |
- 이외 빠졌다거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 참조 및 출처
#. 부품획득상황에 대해 다음 링크의 ArchAngelx 님의 댓글을 참조했습니다. (위키아는 믿을게 못되더군요``;)
#. 위키아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14.54.***.***
제정신이냐? 매너좀 지키고 겜해라 10장생아 | 23.12.22 02:05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