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탱자하십니까
게임도 안 하는 놈이 하두 할 짓이 없어서 공략 같지도 않은 뻘 글만 쓰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스페셜 퀘슽흐와 기체와 캐릭 강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지제네를 플레이 해보신(콘솔용)분들은 저도 처음엔 그랬지만.
기체를 풀렙을 찍으면 윗단계로 강화가 되는가?에 대한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이건 모바일 게임입니다. TCG의 요소를 가지고 있죠. 기본적으로 TCG 게임은(유희왕 같은) 거래가 가능한데(실물 카드)
대부분의 실물 카드가 존재하지 않는 TCG 게임들은 이 거래가 불가능 해지면서 랜덤 가챠를 통한 유저 골수 빼먹기에만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근데 거래가 안 되면 TCG가 아니라 그냥 CCG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건프도 랜덤 가챠가 존재합니다만 이 게임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건프는 전통 TCG 같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애당초 TCG의 뜻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입니다. 거래를 하는 카드 게임을 말합니다)
쓸데없는 사족이 길었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건프에 거래가 있건 없건 랜덤 가챠 시스템이 존재하는 이상
하위 카드를 개발해서 상위 카드로 승급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 수 밖에 없습니다(반남도 땅파서 장사하는 건 아니니까요..)
과거에는 한달에 한번 해주는 설계 스페셜 퀘스트에서만 카드 승급이 가능했습니다.(스알 이상요)
여전히 설계 퀘스트는 따로 존재를 하지만 기본적인 스페셜 퀘스트나 긴급 퀘스트 배수기들도 유알로 개발이 가능해 지면서
기체들 성능이 어중간해지는 경향이 많아졌다고 봅니다.(한 시대를 풍미했던 유알 각큐가 설계 퀘스트 출신인 걸 생각 해 보면)
거기다가 최고 등급이었던 유알 이상의 카드인 프론티어 레어가 (이하 FR 퍼킹 레어 ㅇㅂㅇ)등장 하면서 더더욱 이 개발 설계가
그닥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니 초보 분들은 지금 쓰고 계시는 스알이나 알피 기체, 캐릭터가 있다면 쓰다가 버리시면 됩니다. 개발 안 돼요(이게 결론)
그러면 지금부터 스페셜 퀘스트가 어떤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스페셜 퀘스트는 UR 턴에이 설계 스페셜 퀘스트 입니다.
정식 설계 퀘스트 이며 과거에 나왔던 이벤트입니다.
이처럼 과거에 있던 이벤트를 다시 하게 해주는 걸 복각 이라고 합니다
복각이 되는 설계 퀘스트의 기체는 같이 진행하는 긴급 퀘스트의 엑스트라 배수기로 쓸 수 있습니다.
스페셜 퀘스트는 긴급 퀘스트와는 달리 해당 작품의 일반 미션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스페셜 퀘스트 미션이 따로 나옵니다
사진에 붉게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스페셜 퀘스트라고 써져 있습니다. 일반 미션들 가장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페셜 퀘스트는 보시다시피 난이도가 나누어져있습니다.
난이도 별로 얻을 수 있는 드랍 품목이 달라지며
상위 등급일수록 높은 등급의 카드의 드랍률이 올라갑니다.
난이도는 초급, 중급, 상급, 특급, A급, AA급, FR급이 존재합니다만 요즘 추세는 중급을 없애고 상급 다음 특급으로 올라가는 경향이 강합니다.
본디 스페셜 퀘스트는 드랍하는 스알 기체를 먹기 위해서 달리던 퀘스트 였습니다. 한계돌파가 가능하도록 하위 카드도 드랍품에
들어있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긴퀘처럼 덱 강화하기 위해서 좋은 이벤트 였는데(과거 적큐는 국민 판네루였습니다.)
문제는 긴퀘처럼 횟수 보상이 존재하지 않는 점입니다.
긴급 퀘스트가 물약도 보상으로 주기 때문에 물약이 적어도 완주를 할 여지가 있지만
스페셜 퀘스트는 원하는 카드가 드랍이 될 때까지 달려야하기 때문에 물약이 적은 초보들은 참여하기 무척 힘든 이벤트일 뿐더러
난이도가 나눠져 있는 탓에 A급 이상을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상당한 고행 길을 걷게 됩니다.
물논 이건 어디까지나 옛날 이야기 입니다.
스페셜 퀘스트는 긴퀘처럼 두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개발 설계 스페셜 퀘스트와 일반 스페셜 퀘스트입니다.
개발 설계 스페셜 퀘스트는 현재 진행 중인 턴에이 제작 퀘스트 같은 특별한 설계 이벤트를 말합니다.
과거에 UR기체를 얻기 위한 방법은 이 설계 퀘스트만이 유일한 수단이었습니다.
반면 일반 스페셜 퀘스트는 단순히 해당 작품의 기체와 캐릭터가 드랍되는(스알) 이벤트였는데
이 때문에 두 스페셜 퀘스트의 차이를 알기가 쉬웠지만(일반 퀘스트의 기체는 윗등급으로 개발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설계 퀘스트 뿐만 아니라 긴급 퀘스트 일반 스페셜 퀘스트에서도 UR 기체의 설계가 가능해 지면서
이 두개를 구분하기가 아주 조금미세한 먼지만큼 어려워졌습니다.
이 두개의 이벤트를 구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개발 설계 루트가 존재하냐 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UR 턴에이의 개발 설계 루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소에는 불가능한 설계와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이 말은 즉 기간이 끝나면 개발 설계가 불가능해지는다는 뜻입니다.
(다만 저 표에 나와있는 기체들을 미리 가지고 계셨다면 복각을 할 때 다시 설계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저 루트 표에 나왔있는 기체들을 스페셜 퀘스트에서 드랍합니다.
당연하지만 스페셜 퀘스트의 난이도가 높으면 스알 기체들을 생으로 드랍하기 때문에 귀찮고 힘들게
아랫등급부터 개발해서 올라올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높은 난이도를 깨지 못하는 초보들을 위해서 개발 루트가 존재하는 겁니다.
RP기체들의 경우에는 어중간한 난이도에서도 드랍하기 때문에 초보들도 만들 수 있는 여지는 주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특이점은 유알 기체는 개발로는 얻는 게 불가능 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알피 헤리슨 포드 전용 F91의 경우 RP를 45렙을 찍으면 SR로 개발이 가능해지지만
SR 턴에이를 55렙을 찍어서 개발한다고 UR턴에이가 되는 게 아닙니다. UR 턴에이를 만드려면 SR 턴에이와 턴엑스를 재료로
설계를 해야합니다.
설계 개발의 조건은 만렙입니다. (알피부터는요 자세히 보시면 R등급의 경우 한계돌파 최대 레벨이 40인데 조합표에는 30만 찍어도 설계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조합 루트의 경우 설계 스페셜 퀘스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때 그때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 퀘스트의 경우 저 조합표가 존재하지 않고 그냥 드랍하는 SR 두개를 55렙을 찍어서 설계를 하면 UR이 만들어 집니다. 긴퀘 배수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 지금까지 개발 설계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본래는 이 글에 바로 강화방법도 설명하려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으로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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