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층 주거구역
저밀도: 주민6 (근무자4 쇼핑객2 학생2) 중밀도: 주민60 (근무자40 쇼핑객20 학생15)
서민층 상업구역
저밀도 일자리창출: 서민5/중산2 또는 서민10/중산4 중밀도 일자리창출: 서민30/중산 8 또는 서민60/중산16
주 문 화 물: 60 총상품: 7 주 문 화 물: 180 총상품: 38
기술레벨(하) 공업구역
저밀도 일자리창출: 서민20/중산6 중밀도 일자리창출: 서민140/중산20
생 산 품 : 90 생 산 품 :180
취직한 전원이 출근해서 일하지않고 6시간정도의 4교대근무(6시 12시전후 18시 24시전후)
상업은 같은자리 같은밀도에서도 건물을 철거후 다시 만들경우 건물에따라 일자리가 전과 같을수도 바뀔수도 있다
상업건물은 오전6시와 오후6시 상품 판매
상업의 총상품은 수용할수있는 쇼핑객수이며 쇼핑객-총상품=쇼핑에 불만족하는 심.
공공시설은 일자리가 있는것과 없는것이 있고, 상위 공공시설은 아주많은 일자리를 요구.
교통은 출퇴근,쇼핑이 겹치는 6시와 18시 피크!!
심이 죽게되면 그 건물의 정해진인구수는 죽은심 수만큼 마이너스. 새로운거주구역이 생기면 회복
인구패널 시외통근은 내쪽에서 타도시로 가는 , 시내통근은 타도시에서오는 근로자,쇼핑객
공원->자연 부분에 있는 식물숲은 공해,토양오염을 잡아주고 오염에대한 불만을 없애주지만 오염의원인이 해결되지않고 지속되면
나무가 사라짐.원인을 손댈수없을경우엔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으면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관찰해보던맵중 하나입니다. 이곳엔 중밀도 서민아파트 2개 중밀도 상업건물 1개 저밀도 산업건물 1개 있습니다
일자리가 총 128개지요?(발전소 20/6 산업건물 20/6 상업건물 60/16) 급수탑이랑 하수배출관은 일자리를 만들지않습니다.
그중 중밀도 서민아파트 2군데에서 80명 근로자가 만들어져서 일을하고 있구요. 40명의 쇼핑객이 쇼핑중입니다.
물론 2명은 쇼핑물품을 살수 없어 불만족이지요. 상품이 없으니까요. 그래도 적은수라 그런지 다들 행복해하며 쇼핑구역이 있다면서
행복도가 올라가고 밀집도가 오릅니다. 이부분은 저밀도쪽에서 해보면 더 쉽게 보이는데, 아무래도 같은건물에 사는 쇼핑객중
불만족하는 심들이 특정수치가되면 건물자체가 쇼핑할곳이 없다면서 징징거리기 시작합니다.
일자리의 경우 20자리의 서민층 빈 일자리가 있는데 저 맵에선 공장에 사람이 부족합니다. 잘돌아가다가도 교대근무때 일하는사람이
줄어들면 일하는사람 부족하다고 징징댑니다. 그럼 저밀도 서민층 집을 5개 늘리면 일자리가 딱맞잖아?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렇게되면
쇼핑객도 동시에 12명이 불만족이 되어버립니다. 잘 분산되면 모를까 그 12명중 저밀도 서민층집에서 계속 쇼핑을 못하게 될경우
2명뿐이라 금방금방 행복도가 떨어지고 방치해두면 가버리겠다고 징징됩니다.
산업에서 공급하는 화물이랑 상업이 요구하는 주문화물은 서로서로 맞추기가 쉽더군요
이해가 잘되게 적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샌드박스에서 이런저런 도로구획이나 구역정리하면서 놀다 발견하고 적은거라 ㅋ
건물들은 건물이 만들어지는 최하칸수로 만들었고 전차선로가 있는 높은밀집대로에 지었습니다.
치타속도가 있었다면 모든 밀도 모든 계층으로 다 해봤겠지만 라마속도로는 무척 지루하더라구요 ㅠㅠ
어쨌든 뭐 적은 데이터라 별거 없으니 흥미위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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