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란디언입니다. 지난 시간엔 진무장을 공략했는데요. 이번엔 기타 무장공략에 들어가겠습니다.
이번에 보기 편하게 표를 한번 써봤습니다. 보는데 맞으실지 모르겠네요.
다음에 이런 기회 있으면 표를 쓰려고 합니다. 표를 쓰다보니깐 훨씬 예쁘고 정리되어서 보기좋네요.
이번에도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도 밑에 배경 설명 넣고 시작하겠습니다.
1. 데미지 배율
어쩌면 핵심이겠지만 위나라무장들을 공략하면서 느낀건 데미지 배율은 대부분 비슷하고 주로 무기공격력에 많이 의존했습니다. 그래서 데미지가 낮다고 생각했던 난무시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들려주었더니 그 배율이 대폭 증가하는 난무도 존재 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별 3개 정도로만 표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대부분은 별 2개이고 배율이 심하게 안좋은 무쌍은 1개, 배율이 엄청 좋은 난무는 3개입니다.
2. 난무 패턴
아무래도 70명이 넘는 무장들에게 4가지씩 무쌍 쥐어주다보면 뻔한 패턴이 나오더군요. 그렇게 나온 패턴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일격필살 - 기존 난무보다 높은 배율의 데미지로 공격합니다. 일부 난무를 제외하곤 보통 체인 수급률은 낮은 편입니다.
체인기 - 단타 데미지 배율이 낮은대신 굉장한 체인률을 자랑해서 각성게이지 수급용으로 씁니다.
범위 견제 - 데미지 자체는 평범한데 범위가 넓어서 긴급 전방위 견제로 쓰입니다.
돌진기 - 시전시에 이동을 합니다. 무쌍마다 속도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체인 수급용으로 좋습니다. 적으로 만나면 엄청 까다로운 난무입니다.
잡기 - 말 그대로 잡기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드 불가이며 데미지는 대상 하나에 집중되어 있는 반면 난무 범위는 제각각입니다. 잡기계열이 가드가 가능하단 건 잡기 자체가 아니라 잡기 뒤에 나오는 모션의 가드 여부입니다. 잡기 난무를 함부로 가드하려하는건 안좋은 행동입니다.
회피기 - 주로 공중 난무나 성능이 안좋은 난무가 주를 이룹니다. 데미지 배율도 최악이라 순수 회피용입니다.
버프기 - 몇 안되는 난무입니다. 주로 난무 시전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데미지 판정이 남습니다.
회복기 - 몇 안되는 난무입니다. 플레이어나 아군이 회복합니다.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초선 |
다절편 |
EX차지 |
4차지 |
가드크러시 |
해당없음 |
제자리에서 한바퀴 돈 후 준비 자세를 취합니다. |
주변에 가드크러시 오오라를 내뿜으며 오오라가 끝난 후 8초간 공격력과 공격속도 버프를 받습니다. |
EX슈퍼아머 효과에 가드캔슬 효과가 나서 긴급 회피로도 좋고 공속이 애매한 다절편에게 많이 도움되는 버프기입니다. |
은련 |
지상난무1 |
돌진기 |
가능 |
★★ |
폴짝 폴짝 춤을 추며 전진하며 마지막에 제자리에서 돌며 끝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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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수가 많은 돌진기이지만 이동속도나 이동거리가 짧기 때문에 후방 타격이 힘들고 배율이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뎀딜용으로도 부적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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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화상 |
공중난무 |
잡기 |
해당없음 |
★★ |
적을 밟은 후 적의 머리 위에서 연속 덤블링을 합니다. |
잡기 판정이 매우 좁고 잡기중에도 타격판정이 대부분 잡은 적에게만 적용됩니다. |
적병사이에서 적장 골라내기가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피니시 후 충격파같은게 없어서 착지후 적에게 둘러쌓입니다. 사용직후가 상당히 휘험한 난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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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계 |
지상난무2 |
체인기 |
가능 |
★★★ |
제자리에서 엄청난속도로 회전합니다. |
난무 지속시간이 길며, 난무중 휘말린적을 계속 안쪽으로 끌어들입니다. |
연격 바르면 왠만한 필살기보다 강한 데미지를 냅니다. 초선의 주력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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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느린 속도로 다절편을 회전 휘두르기를 하며 전진합니다. |
범위는 괜찮지만 공속, 이속이 평균 아래에서 간당간당할 정도입니다. |
진각성난무가 빨라서 좋긴 한데 점프 때문에 적에 대한 타겟팅이 안됩니다. 작정하고 저격하려면 적장을 중심으로 돌면서 쓰는 수밖에 없습니다. 성능에 비해 활용이 까다로운 난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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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성 |
★★ |
폴짝 폴짝 뛰며 회전휘두르기를 하며 빠르게 전진합니다. |
이동속도는 빠른 편이며, 공격속도가 표준정도에 속합니다. |
|||||
피니시 |
★★ |
적을 띄운후 제자리 360도 돌려차기 후 그대로 다리를 앞뒤로 벌려 주저 앉습니다. |
앉을 때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
|||||
적으로써 대처 |
공중난무가 잡기 때문에 살짝 피해주면 됩니다. 그거말곤 호구무장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여포 |
방천극 |
EX차지 |
3차지 |
불가 |
해당없음 |
적에게 돌진 후 적의 머리를 잡아 그대로 아래로 내다 꽂습니다. |
강제 풍속성 적용이며 적을 아래에 박을 때 전방위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
차지 잡기 치고 지속시간이 길며, 배율이 골때려서 무쌍난무에 준하는 데미지를 선사합니다. |
무쌍천무격 |
지상난무1 |
체인기 |
가능 |
★☆☆ |
전방을 향해 검은 회오리를 발사합니다. |
리치가 매우 깁니다. 방향 전환 불가 |
지상의 난무연계을 맡습니다. 방천극외의 무기로 쓰면 데미지가 안나오고, 맞은적이 날아가서 풀히트 명중이 어렵습니다 . 방천극 5차지잡기 연계가 그나마 풀히트가 쉬운 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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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신격 |
공중난무 |
범위 견제 |
불가 |
★★★ |
낙하하면서 방천극을 땅아래로 찍어버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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뎀딜역할을 천패무쌍각에게 내주었지만 공중 뎀딜기로 여전히 고성능을 발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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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패무쌍각 |
지상난무2 |
잡기 / 일격필살 / 버프기 |
가능 |
★★★ |
잡기 성공시 적의 머리중앙을 방천극으로 깨드리듯이 베어버립니다. 잡기 실패시 버프효과를 받습니다. |
버프효과시 13초가 지속됩니다. 버프효과는 타격판정이 없는 대신 슈퍼아머과 공격력/방어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버프시 충격파는 가드가 가능합니다. |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잡아도 무섭지만 잡기 실패도 무서운 난무입니다. 다만 잡기성공시 충격파 범위가 넓지 않아서 시전후 적에게 둘러쌓일 위험이 큽니다. 최강의 활용법은 무쌍각을 2번 쓰는 콤보인데 첫타로 버프받고 2타로 잡기를 걸어 일섬시키는 법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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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느린 속도로 앞으로 베며 전진합니다. |
공격속도는 표준이지만 범위가 괜찮아서 체인모으기 좋습니다. |
성능보다 진각성으로 머리 끄는 모션이 압권. 느린 속도에도 불구하고 최상위 난무들에게 꿇리지 않는 위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각성난무에서 진각성난무로 넘어가는 잡기중에 소모하는 무쌍게이지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빨리 진각성으로 넘어가기보단 주변에서 노주를 먼저 먹는게 더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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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성 |
★★★ |
적을 한명 잡고 땅에 박은 다음 그대로 끌고가며 천천히 전진합니다. |
이동 속도는 느린데 데미지 배율과 히트수가 괴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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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니시 |
★★ |
적을 전부 띄운 후 찌르기 후 전방위로 크게 2번 벤 후 아래로 찍어내립니다. |
마지막 찍어 내릴 떄 충격파 |
|||||
적으로써 대처 |
공중난무 가불기에, 지상난무가 버프기. 평상시에 만나도 호로관 여포급은 됩니다. 특히나 천패무쌍각 버프중엔 끝날때 까지, 무조건 튀십시오. 여포가 뜬다고 무조건 호로관 전투가 아닙니다.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동탁 |
폭탄 |
EX차지 |
1차지 |
가능 |
해당없음 |
적의 머리를 잡아 그대로 땅으로 내다 꽂으며 폭발을 일으킵니다. |
잡기 를 실패해도 폭발충격파가 일어납니다. 후딜레이모션이 존재합니다. |
1차지에 붙어서 폭탄 폭파와 연계하면 딱입니다. 문제는 후딜모션때문에 주변 봐가면서 해야 합니다. |
대폭살 |
지상난무1 |
체인기 / 일격필살 |
불가 |
★★★ |
전방으로 폭탄을 연속으로 던집니다. |
폭탄을 던질 때와 폭탄이 터질 때 오묘한 딜레이가 있습니다. 터질 때에 배율이 몰려있습니다. 의외로 긴 시간을 던집니다. 던질때는 가드 가능이지만 폭발시 가드불가입니다. |
배율이 좋아서 연격효과가 뛰어납니다. 상단판정도 좋고 방향전환도 되서 스톰러시 연계력도 수준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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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멸암흑구 |
공중난무 |
범위 견제 |
가드크러시 |
★★★ |
전방으로 거대한 화염탄을 던집니다. |
방향전환 불가, 후방타격 없습니다. |
공중난무임에도 배율이 괴랄합니다. 대폭살과 맞먹는 배율을 가졌습니다. 대폭살 아니었으면 주력기였을텐데 상당히 비운의 난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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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괴파살 |
지상난무2 |
잡기 |
가능 |
★ |
성공시 적에게 다리로 허벅지후리기를 겁니다. 모션만 보면 보기만 해도 아픕니다. |
명중한 적에게 강제 다운효과가 있습니다. 경직범위가 넓어서 가드가 의미가 없습니다. |
장식용 난무. 보기만해도 아파보이는데 비해 배율이 시망입니다. 주변 타격 효과도 없어서 연격효과 받기도 힘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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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폭탄을 한방 던진 후 전진합니다. |
공속, 이속 모두 표준입니다. |
원거리 공격에 공격수나 히트수 모두 상위권에 다른 중상위급 난무입니다. |
||
진각성 |
★★ |
양손으로 폭탄을 던지며 떼쓰기(...) |
이속이 느린데 비해 히트수가 굉장 합니다. |
|||||
피니시 |
★★ |
제자리에서 양손으로 폭탄을 계속 던진 다음 지상에서 궤멸 암흑구를 던지며 마무리합니다. |
|
|||||
적으로써 대처 |
폭탄이 원거리 무기이니 후방을 주의합니다. 대폭살이 의외로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무쌍회피에 성공해도 막타맞고 골로 갑니다. 미괴파살도 잡기 입니다. 난무 쓰면 어줍잖게 무쌍쓰거나 가드하지 말고 최대한 멀리 떨어져줍시다.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원소 |
신세검 |
EX차지 |
4차지 |
불가 |
해당없음 |
손을 위로 든 후 원소 주변으로 화시를 내립니다. |
경공 캔슬을 해도 잠깐 남습니다. |
평타 견제 범위가 애매한 신세검의 단점을 잘 메꿔주는 사기 차지. |
영광섬 |
지상난무1 |
일격필살 |
불가 |
★★★ |
전방회전 공격을 한 후 그대로 검을 땅에 찍어 충격파를 냅니다. |
전방위를 벨 때 풍속성 이펙트가 발생합니다. |
범위자체는 좁아서 견제기로썬 하위 성능인데 배율이 ㅎㄷㄷ해서 콤보 피니시로써 제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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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괴영관 |
공중난무 |
범위 견제 |
불가 |
★★ |
전방을 향해 하강돌진 후 땅을 검으로 찍습니다. |
|
보이는 이펙트에 비해 범위가 굉장히 넓고 가불기입니다. 배율빼면 고성능 견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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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승연무 |
지상난무2 |
회복기 |
불가 |
★ |
학다리자세를 하며 체력을 회복합니다. |
체력 완전 회복입니다. 경직범위보다 타격판정이 좁습니다. |
타격판정이 엄청 좁아서 회피기도 못합니다. 진짜 간당간간당한게 아니면 안전을 확보한 후 회복용으로 쓰십시오. |
|
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신세검을 좌우로 돌리며 전진합니다. |
공속이 빠른편입니다. |
하후패 진각성과 같은 케이스. 적을 너무 많이 놓쳐서 적장 요격이 힘듭니다. |
||
진각성 |
★★ |
미끄러지듯이 전진하면서 신세검을 늘리며 전방찌르기를 반복합니다. |
이속에 비해 공속이 느립니다. |
|||||
피니시 |
★★ |
신세검 스톰러시 이후 도약후 신세검으로 땅을 찍습니다. |
땅을 찍을 때 충격파 |
|||||
적으로써 대처 |
전 난무 가불기에 빛나는 명족의 위광앞에서 플레이어는 덜덜 떨어야 합니다. 지상난무도 회복기라 중간에 회복이라도 하면 그만큼 짜증나는 경우도 없습니다. 차지1도 리치형이라 후방주의해야 합니다.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장각 |
석장 |
EX차지 |
1차지 |
가능 |
해당없음 |
몸이 불타는 효과와 함께 잠깐 떠오르면서 버프를 받습니다. |
5초간 공격에 화염속성과 가드크러시 효과를 부가합니다. 버프오오라로 다단히트를 냅니다. |
효과만 보면 레알 사기. 나선창과 같은 평타 가캔, 화속 부가라니.. 그러나 현실은 시궁창. 5초라서 고차지쓰려다 버프가 끊기는 안좋은 상황도 발생합니다. 석장 성능을 생각해봤을 때 버프시간을 늘려주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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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의 기적이여! |
지상난무1 |
범위 견제 |
가능 |
★ |
먼 거리에 거대한 불기둥을 세웁니다. |
후방타격 가능 |
의외로 먼거리에 세웁니다. 다만 배율엔 문제가 많습니다. 순수 견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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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의 기적이여! |
공중난무 |
범위 견제 |
가능 |
★★ |
공중에서 전방위로 다수의 불기둥을 세웁니다. |
|
평범한 견제기. 역시나 억지로 만든 느낌이 확 듭니다.
|
|
하늘의 기적이여! |
지상난무2 |
체인기 |
가능 |
★★★ |
위를 향해 다수의 불덩이를 뿌립니다. 뿌려진 불덩이는 아래로 떨어집니다. |
떨어지는 불덩이에 맞는 적은 강제로 공중에 뜨며 다단히트를 냅니다. 적이 난무범위안에 있는동안은 계속 위로 올라갑니다. 약간이지만 난무가 필드에 남아있습니다. |
순간적으로 체인을 왕창뽑습니다. 거의 700-800 체인이상은 뽑습니다. 너무 공중에 높이 떠서 주태의 "무"처럼 즉시 스톰러시연계는 안되지만 기백도 나름 잘 깨줍니다. 데미지배율이 애매한 장각의 희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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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전방위로 하늘의 기적을 뿌리며 전진합니다. |
내리는 이펙트가 하늘의 기적처럼 닿을때마다 히트를 하는게 아닙니다. 굉장히 느립니다. |
진각성은 나름 쓸만한데 각성난무 극복이 여의치 않습니다. 틈이 너무 많아서 시체를 너무 많이 놓치는 바람에 진각성 넘기기도 애매하고 진각성으로 넘어가도 배율이 애매해서 속성보조가 절실합니다. |
||
진각성 |
★ |
공중에 떠서 폭발을 일으키며 전진합니다. |
각성난무보다 공속이 훨씬 빠르지만 기본 배율에 좀 문제가 많은 편. |
|||||
피니시 |
★★ |
지상에서 불의 기적을 일으 킨후 크게 한방 휘두릅니다. |
석장을 휘두를 때 충격파 |
|||||
적으로써 대처 |
전체적으로 난무가 지속되고 범위가 넓습니다. 난무 대처하실때 방심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석장 차지1이 리치가 긴 편이므로 후방도 주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맹획 |
귀신수갑 |
EX차지 |
3차지 |
가능 |
해당없음 |
짐승처럼 손발을 땅에 두고 돌진합니다. |
3차지 잡기 실패시 나가지 않습니다. 후딜레이 모션으로 장시간 앉아있습니다. 베리어블 캔슬이 가능합니다. |
베리어블 어택이 호구라 EX 베블 캔슬이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후딜빼면 괜찮은 돌진기인데..... 쓸려면 눈치게임이 필요합니다. 어설프게 베리어블 캔슬하지말고 일부러 후딜을 감당하다가 적이 올 것같으면 그쪽으로 베리어블 어택을 날려줍시다.
|
포효 |
지상난무1 |
범위 견제 |
가드크러시 |
★★ |
가슴을 주먹으로 두드린 다음 기합 충격파를 한번 발산합니다. |
공중의 적에게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
이펙트에 비해서 의외로 쓸모가 많은 난무. 다른 난무의 쓸모가 떨어지는 만큼 맹획의 주력기 |
|
폭진 |
공중난무 |
체인기 |
가능 |
★★ |
제자리에서 튕기듯이 덤블링 점프 2번 후 착지 합니다. |
|
범위가 좁아서 범위견제는 문제가 많고 그나마 연속점프를 하기 때문에 체인기정도로 쓰겠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습니다. 하위권 난무.
|
|
수왕 |
지상난무2 |
잡기 |
가능 |
★★ |
빠른 속도로 적에게 돌진한다음 적을 잡아 그대로 덤블링 점프 후 허리를 꺾어버립니다. |
잡기 성공후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
이펙트에 비해 별거 없습니다. 평범한 피니시용 난무. |
|
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귀신수갑을 양방향으로 땅으로 냅다 꽂으며 전진합니다. |
이동속도가 느린 대신 타수가 충실해서 진각성까지 무리없이 진행합니다. |
전체적으로 애매한 맹획에게 단비같은 존재. 중상위권 난무입니다. |
||
진각성 |
★★ |
점프하며 돌진 |
점프 할 때와 착지 할떄 두번 다 타격판정이 있습니다. 이속, 공속 모두 중상급 |
|||||
피니시 |
★★ |
귀신수갑 스톰러시 이후 주먹을 위에서 돌린후 그대로 땅에 꽂습니다. |
주먹을 꽂을 때 충격파 발생 |
|||||
적으로써 대처 |
수왕이 돌진리치가 되니 피했다고 방심하는 건 금물입니다. 통상전도 2차지도 잡기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축융 |
비도 |
EX차지 |
2차지 |
가능 |
해당없음 |
화속이펙트를 내며 넓게 3연속 돌려차기를 합니다. |
EX차지 이후에도 비도 특수능력인 다연각 입력이 가능합니다. |
평타견제가 애매한 축융에게 상당히 도움되는 근접 견기입니다.
|
폭염파 |
지상난무1 |
범위 견제 |
가드크러시 |
★★★ |
머리위에서 화염구를 만든 다음 폭발을 일으킵니다. |
|
단타라서 볼게 없는 평범한 견제기. 다만 배율이 좋아서 단타 피니시로 써도 손색이 없습니다. |
|
옥염파 |
공중난무 |
회피기 |
가능 |
★★★ |
비도를 땅에 박으며 착지후 자제리 폭발을 일으킵니다. |
순간적으로 다단히트가 일어납니다. |
화려하지도 않고 다딘히트도 얼마 안일어나서 체인기로도 실격, 범위도 애매해서 범위기도 실격. 역시 대충만든 느낌이 나는 난무. 대신 배율 하난 좋아서 뎀딜용으로 쓸만합니다.
|
|
회염파 |
지상난무2 |
체인기 |
가능 |
★★★ |
비도를 머리 위에서 고속 회전시킨후 그대로 던집니다. |
비도를 돌릴 때 주변의 타격판정과 함꼐 다단히트가 일어납니다. |
비율 괜찮아서 연격바르면 폭염파 이상의 뎀딜도 해주고 체인도 적당히 뽑아줍니다. 개념 체인기. |
|
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비도를 부메랑처럼 던지며 전진합니다. |
리치는 긴데 히트율이 너무 낮습니다. |
피니시빼고 볼게 없는 하위권 난무. 각성난무도 넘기기 힘든데 진각성으로 넘겨도 히트유지하기 어렵고 적을 놓치기 일쑤입니다. 전체적으로 빵빵한 통상난무라인에 비해 너무 쓰기 어려운 각성 난무. |
||
진각성 |
★★ |
비도를 2번 벤후 던지며 전진합니다. |
던진 후와 다시 벨 떄의 텀이 있어서 적을 놓치기 쉽습니다. |
|||||
피니시 |
★★ |
다연각후 크게 비도를 던집니다. |
비도를 던질 때 충격파. |
|||||
적으로써 대처 |
특별히 어려운 난무 대처는 없습니다. 비도도 통상타는 근접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대처가능합니다. 호구무장. |
이름 |
명칭 |
난무 타입 |
패턴 |
가드 여부 |
데미지 배율 |
모션 설명 |
효과 |
활용법 |
좌자 |
주부 |
EX차지 |
2차지 |
가드크러시 |
해당없음 |
첫 입력에서 주부를 정면으로 세운 후 기합을 넣는 모션이 이루어지고 추가입력에서 주부와 함께 전방을 밀치는 모션이 나갑니다. |
첫입력에서 버프가 이루어지고 추가입력에서 가드크러시가일어납니다. 공격력,이속,공속 모두 버프를 받습니다. |
EX차지중 특이하게 추가입력을 받는 차지. 추가입력 뎀딜이 무쌍급을 달립니다. 첫입력 모션은 타격판정이 없으므로 왠만하면 추가입력까지 다 하는게 좋습니다. 안그래도 센 주부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레드불같은 차지.
|
결부 |
지상난무1 |
체인기 |
가능 |
★★★ |
전방위로 주부를 360도 회전시키며 몇걸음 걷습니다. 막타로 주부를 전방위로 뿌립니다. 4좌자 무쌍난무의 리메이크입니다. |
|
범위가 생각보다 좁습니다. 초근거리사용이 필요합니다. 상단판정도 좋아서 스톰러시 연계가 좋긴 한데 너무 좁은 범위가 문제라 기껏 띄운 적장을 몇명 놓칩니다. 뎀딜의 경우 연격 바르면 높긴한데 기대치보다 약간 아쉬운게 단점. |
|
난부 |
공중난무 |
범위 견제 |
불가 |
★★ |
공중에서 주부를 아래로 흩뿌려서 일정 시간 아래에 놓은 후 다시 걷어갑니다. |
주부가 흩뿌려진 곳에서 다단히트의 폭발효과가 납니다. 걷어가는 이펙트에서 가드불가의 흡수 효과가 다타납니다. |
전방을 향해서 범위도 괜찮고 의외로 히트율이 높아서 체인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아쉬운건 뎀딜이 약간 낮습니다. 개념난무중 하나
|
|
강부삼연충 |
지상난무2 |
잡기 |
가능 |
★★ |
잡은 적을 한번 밀친 후 그자리에 커다란 주부를 생성합니다. |
주부 생성 이펙트 후 주변 적 강제 다운 |
기본 배율이 높은데 주변 타격능력이 나쁩니다. 연격받으면 더 세질 듯 한데 뭔가 배율이 상당히 아쉬운 잡기 난무. |
|
각성난무 |
각성 |
해당없음 |
★★ |
사방으로 주부를 회전시키며 전진합니다. |
히트율이 매우 높은 대신 이속이 낮습니다. |
모자란 이동속도를 미친 히트율로 커버합니다. 히트율이 워낙 좋아서 진각성으로 빨리 넘어가는 것도 장점. 여튼 사기 난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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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성 |
★★★ |
전방으로 주부룰 360도 회전 시킨후 그대로 앞으로 내밀어칩니다. |
히트율이 매우 높은 대신이속이 낮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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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니시 |
★★ |
주부 스톰러시 모션 이후 결부처럼 전방위로 주부를 회전시킵니다. |
전방위 회전시에 충격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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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으로써 대처 |
난부와 강부삼연충을 조심합시다. 통상전은 의외로 별볼일 없는 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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