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스 참 좋은 무기에요.
왜냐하면. 안죽거든요. 그런데 집회소가보면 랜스 쓰시는분들이 거의 없으시더라구요.ㅠ
초보분들한테 참 좋은 무긴데.! 다들 대검이랑 태도,조충고만 추천하시구. 랜스는 별로 추천안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씁니다! 랜스 홍보글!
*초보에게 랜스가 좋은 이유*
1.하위에서 우월한 가드로 니가 때린건 다 막고 내가 때릴건 다때릴수있음 (못막거나 막으면 손해인것 아주~ 극 소수)
철벽랜스라는 말이있죠. 그 말 그대로입니다. 누가 지었는지 정말... 천잰데?
우리는 굴러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태산처럼 굳건히 서있습니다. 이 얼마나 당당합니까!
가드를 굳건히 하고 나를 때리는 몬스터의 패턴을 분석한뒤 틈을 노려 카운터! 다른 무기같은 스피드함은 없지만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하위애들것은 가드성능이나 그밖에 스킬이 없어도 가드데미지가 거의 없기때문에 정말~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대더 때리려는 욕심에 가드 타이밍이 늦으면 태풍맞은 소나무같이 뿌리가 뽑힘.
2.스텝을 이용한 위치 선정과 높은 배율
발도상태에서 랜스의 회피는 스텝입니다. 짧은 거리를 이동하지만 3연속 사용할수 있죠.그리고 평타후에 스텝으로 후딜을 없앨수있어 연속공격과 빠른 회피가 가능합니다.
랜스는 납도가 느릴뿐이지 느린 무기가 아닙니다. 콕콕콕 찌르고 스텝 콕콕콕 스텝 누구보다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돌진으로 저 멀리 달아난 몬스터를 보며 무기를 집어넣을땐 눈물이 한방울 볼을 타고 흘러내리지... ㅁㅊㄴ 마냥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놈들은... 정말...)
그리고 초보분들(저를 포함) 잘못 알고 계시는게. 대검같은걸 보면 동급랜스의 거의 2~3배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정말로 그만큼 차이가 나는건 아닙니다.
저도 첨에 랜스랑 대검을 보고. 아니 이만큼 뎀지가 차이나는데 누가 이 이쑤시게를써? 대검을쓰지 했지만. 무기 배율이란게 있어서. 대검의 데미지는 뻥튀기가 많이되있습니다.
그에비해 랜스는 실제 데미지와 표시된 데미지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그래도 대검이 훨쎄지만. 대검이 한번때릴때 랜스는 3번때리면 이기는겁니다?!
*랜스의 두가지 색깔*
1.철벽랜스.
튼튼딴딴한 랜스의 가드를 십분활용한. 가드성능과 가드강화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랜스로. 상위입성후 막았는데 막은것 같지 않은 가드데미지와 가드시에 밀려남-그로인한 딜로스-을 줄여주는 가드성능과.가드로도 막지 못했던 공격을 막을수 있게 해주는 가드강화가 핵심이 되는 스타일입니다.
사실상 가드강화같은 경우는 못막는 공격이 별로 없고. 그것만 조심하면 되기때문에 가드강화를 빼고 다른 공격스킬을 넣는게 득이 많습니다.
철벽랜스는 가드시에 스테소모도 적고 밀려나는것도 적어서 막고 콕콕콕 막고 콕콕콕 하위에서 잘하던 가드콕콕콕과 이제는 눈에 익은 적들의 패턴사이 틈틈히 카운터로 찔러 넣고.
가드 빈도를 조금 줄이되 욕심을 내지 않고 막아야 할때는 막고!
이제 분침을 위해 좀더 공격적인 운영을 하시려면 카운터를 마스터 하셔야합니다. 가드 코콕은 약해요. 그렇다고 가드안하고 콕콕 거리다 가드는 안되요. 후딜이 길어서 막기가 힘듭니다 스텝으로 후딜을 없애야 하는데 스텝후 가드하기전에 쳐맞습니다.
공격중에 가드가 되는 카운터라는 상급자용 스킬을 숙달하셔야합니다. 그래야 토벌시간이 줄어들어요. 정말 안정적인데. 사냥 속도는 느립니다. 패턴이 익숙한 적일때는 가드 빈도를 더 줄이고 딜을 넣을수 있지만. 안전을 추구할수록 토벌시간은 길어지죠.
2.질풍랜스
개인적으로 랜스의 꽃은 질풍이라고 생각합니다. 회피성능3을 뛰운 질풍랜스!
이번에 회성3이 나오면서. 스텝중 내내 무적판정을 받게 됩니다.스텝3번이면 못피할 공격이 없지요.
저는 프론티에때 랜스를 해봤는데. 그때는 조금 패턴을 숙지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었죠.꼬리가~~ 온드아아아 슉~! 하고 피하는 ...물론 그때 스릴을 느끼며
회피할때가 진짜 짜릿하고 꿀잼이긴 했죠.
회성3은 그런거 없습니다. 꼬리 온다? 그까이꺼 그냥 대~~충 스탭한번 밟아주면 피하는거지 뭐.전방위 브레스 그까이꺼 뭐 스텝 두세번 밟아주면 되는거지뭐.
이런 느낌으로 피할수 있습니다. 스텝3번이면 모든것을 피할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미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철벽이 딜을 위해 가드를 줄여야 한다면 질풍은 딜을 위해 회피를 줄여야 합니다. 회피 1번으로 피할것을 2번으로 피하면 그만큼 딜로스가 생기겠죠.
질풍랜스야 워낙 유명하니. 적의 모든 공격을 스텝으로 회피하면서 딱 달라붙어서 미친듯이 찌르고 또 찌르고 꿰뚫릴때까지 찌르는게 질풍랜스입니다.
피해야 한다는 점에서 철벽랜스보다 위험부담이 높은대신 가드를 안쓰기 때문에 딜을 많이 넣을수 있어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라고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회성3이 나와서. 오히려 철벽랜스 스타일보다더 생존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철벽랜스는 카운터가 생겨서 딜넣기가 좀더 좋아졌어요.
철벽랜스도 해보시면 와, 진짜 안죽는다 하지만 질풍랜스를 해보시면 적들이 불쌍해 질 지경입니다. 다만 랜스의 특성상 스텝을 꼭 회피때만 쓰는게아니라.
공격때도 스텝으로 찌르기 후딜을 없애거나 위치선정을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스텝의 공/수의 적절한 타협이 필요합니다. 너무 잦고 무분별한 스텝은 죽음을 부릅니다.
*단점!*
1.적의 공격만이 아니라 동료의 공격도 조심해야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단점이라 생각되네요.
랜스는 슈퍼아머가 없습니다.열심히 콕콕찌르다가도 발을 밟히면 무기를 놓히고 엉덩방아를 찧고 개미가 물어도 아픈티를 냅니다.엄살쟁이! 솔플때는 별신경이 안쓰이지만.
파티사냥을 할때는... 정말이지... 몬스터보다 헌터가 무섭습니다. 오른쪽에 있던 대검한테 맞아서 엉덩방아 찧고. 일어서면 옆에 있던 조충곤이 횡으로 곤을 휘둘러서 거기 맞아 넘어지고.이리처이고 저리치이며 고통받다가 일어서는 순간 몬스터한테 맞아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랜스로 파티플을 할때. 명심하세요. 동료는 없습니다. 당신을 제외한 모두가 적입니다.
(적처럼 대하라는게 아니라. 그들의 공격을 조심하세요-_-...다른 무기들은 슈퍼아머 판정이 있어서 몹때리려다가 헌터를 때려도 무시하고 공격합니다만. 랜스는 그런거 없습니다.동료헌터의 공격을 맞으면 공격하고 있다가도 오르xㅈ을 느끼며 다리가 풀려 주저 앉습니다)
2.납도가 매우 느리고 기동력이 부족하다.
납도속도가 매우느려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지랄발광하는 애들상대할땐 스트레스 쌓입니다.한방한방이 묵직한게 아니라 많이 때려야하는데.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면.. 언제 딜넣어요.ㅠ
그리고 발도상태에서 기동력이 모든무기중에 최악입니다. 회피거리 up스킬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긴 합니다. (백스텝을 접근용으로 사용) 회거 업없이 백스텝으로 붙으려고 하면 십리도 못가 발병납니다.
3.한방기의 부제.
랜스는 묵직한 한방기가 없습니다. 착실하게 데미지를 누적시켜야 하죠.활동적인 녀석상대할때 매우 짜증납니다. 그래서 빠른도벌을 위해서 잠잘때를 대비한 폭탄이 거의 필수입니다.그리고 대검이나 건랜스 차지액스 같은 호쾌함이 없습니다. 대신 스텝을 사용한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하긴 합니다.
4.2%부족한 화력.
한방기의 부제도 이유가되고. 랜스자체가 데미지그 그렇게 센편이 아니라. 남들 보다 많이 때려야 하는데. 그럴려면 패턴숙달이 되어야 하죠.
패턴이 숙달되기전에는 토벌속도가 타 무기에 비해 쳐집니다.. 제가 그렇다는. 주구장창하던 랜스로 이블조 잡는 시간이나 프론티어 이후 처음잡아본 대검으로 잡는시간이나 차이가 없었음...orz
5.가드성능이나 회피성능 둘중하나는 꼭 뛰워야 한다.
가성이 없으면 밀려서 딜을 못하고. 데미지도 아프고. 회피성능이 없으면 남도가 느린데다가 구르기가 없는 랜스는 그냥 처맞는수 밖에없습니다.
그만큼 뛰울수 있는 공격스킬이 줄어들죠. 그래서 랜스는 남들보다 열심히! 이 굵고 단단한것을 찔러 넣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랜스도 초보자 입문용 무기로 인정받길 바라는 마음에 끄적였네요.
할짓없어서라는 이유가 더 크지만.ㅎ
저는 철벽랜스만 하다가 최근에야 질풍랜스로 갈아탔는데요.
신세계에요.철벽을 하던이유가 질풍랜스를 했다가 많이 맞아서 오히려 토벌시간이 늘어나지 않을까 해서였는데.
회성3은 사기에요. 물론 회성3이라고 못잡는놈 잡게되고 그런건 아니지만.생존왕은 확실합니다. 나르가가 없었으면 회성2정도로 타협하고 딴스킬을 넣을텐데.
나르가몸통배가가 너무 좋아서. 아. 생각해보니. 회성3이사기가 아니라.
나르가상의가 사기네요! 철벽보다 질풍이 분침이 더 잘나오긴 하지만 철벽이랑 질풍스타일이 달라서 취향에 맞게 사용해보세요.
쳘벽은 철벽나름의 재미가! 질풍은 질풍나름의 재미가 있답니다.
ps.부족한 점이 많아 공략이라기 보다 소개글 정도로 봐주세요. 저도 랜스를 쓴지 한달여 밖에 안되서 틀리거나 부족한 내용은 지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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