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서.
안녕하세요. 이 공략을 작성한 작성자입니다.
2주간에 걸쳐서 확밀아를 플레이해 45 만렙에 도달한 뒤에 생각해보니 2주간 알아낸 정보들이 초보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제가 알고있는 내용을 토대로 조사한 자료들을 정리해서 항목을 업로드할 생각입니다. 따라사 이 공략은 관련 항목이 정리되는 즉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미숙한 글이라 틀린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이 보이시면 곧바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숨기기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 ctrl F를 통해 원하시는 항목을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작성중)이라면 아직 다듬기와 정리하지 않은 내용으로 해석하실 능력이 있으시다면 그냥 보셔도 됩니다.
1/19 - 작성하다 보니 이미 몇몇 내용들이 공략 게시판에 있기도 하고 해서 현재 작성한 내용들로 공략을 완성합니다.
순서
AP(완료)
BC(완료)
뽑기(완료)
-프리미엄 뽑기
-11연속 프리미엄 뽑기
-인연포인트
탐색(완료)
-비경
-요일 비경
배틀(완료)
-인자전
합성/판매
샵(완료)
-BC회복약
-AP회복약
-페이크카드
스토리(완료)
-메인 스토리
카드
친구
합성/판매
메뉴
친구 검색
정보(완료)
스토리(완료)
서브 스토리
요정 선택(완료)
대전 이력
순위
옵션
아이템
카드 콜랙션
조각 일람
공지
팁
카드에 관하여
cp란?(완료)
AP와 BC의 효율적인 배분(완료)
배수카드란?(완료)
레벨 업의 팁(완료)
마을이 예뻐지네요?(완료)
메인 화면의 표시되는 정보와 관련 항목
AP
행동포인트
비경 탐색을 하면서 소비하는 포인트로 3분에 1AP 차오른다.(비경 탐색은 아래 비경 항목 참고) 1AP는 평일날 경험치3으로 계산하며 가끔씩 크리티컬로 소모 AP에 비해 더 많은 경험치를 주기도 한다.
BC
배틀코스트
인자전이나 요정과 전투를 하면서 소비하는 포인트로 1분에 1BC씩 차오른다.(인자전과 요정은 인자전, 요정 항목 참고) 배틀포인트는 경험치로 계산은 정확하지 않으나 최대AP가 27일때나 150일때나 모든 코스트를 사용했을 시에 얻는 경험치는 100~150 사이 이다.
실험중이다.
아래는 요정에게 코스트 효율 실험
174BC에서 15코스트로 요정에게 공격하자 습득한 경험치는 13
36BC에서 3코로 요정 공격 습득 9
약 5배하면
180BC에 15코. 요정 습득 9
확실히 비슷하기는 한데 이상하다.
33BC에서 2코스트로 요정에게 공격하자 습득한 경험치는 7,7,7
코스트만 같으면 습득량은 같다.=코스트와 경험치의 퍼센트지?.
코스트가 증가할 수록 습득 량은 떨어진다. ]하지말 일정하지가 않느다.
42와 84 최대 bc때에 실험
42 84
3=8 3=4
5=12 5=6
6=15 6=8
...
최대 bc가 2배가되면 2배 이전의 수치에서 /2를 한다. 소수는 다 반올림.
만약
결론
카드의 레벨 상관 x
카드의 딜량 상관 x
카드의 코스트 상관 ㅇ
카드의 등급 상관 x
카드의 개수와 상관없이 총 코스트가 영향을 준다.
위에 공식은 일치한가? 한다.
단 인자전을 통해서 얻는 경험치는 상대방의 최대 bc가 자신보다 많으면 경험치 상승, 적으면 하락이다.
AP와 BC를 올리는 방법은 아래 팁 항목을 참고.
뽑기(가챠)
-프리미엄 뽑기 (가챠)
레어 이상의 카드들만 얻을 수 있는 뽑기다. 단,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밀리언 아서의 화폐인 MC를 지불해야 하며 MC는 현금 결제로 구입할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메인/서브 스토리를 클리어하거나 특별한 날, 접속 불량 보상 혹은 로그인 보너스로 습득하는 뽑기 티켓으로 뽑는 것이 가능하다.
최초 이용시에는 100MC이지만 그 다음부터는 250MC이며 한 번 뽑을 때마다 뽑기 포인트를 주는데 현재 모은 뽑기 포인트는 타이틀 화면이나 뽑기 우측 상단 화면에서 노란 구슬로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티켓으로 뽑을 때에는 그런거 없다.
-뽑기 포인트
프리미엄 뽑기를 MC로 한 번 뽑을 때마다 하나씩 주는 포인트. 5개가 되면 쿠폰 하나로 변한다. 쿠폰은 선물로 받게되니 않오면 종료했다 다시 들어와보자.
-11연속 프리미엄 뽑기 (11연 가차)
프리미엄 뽑기의 확장판으로 10번 뽑을 시에 1번의 추가 기회와 AP,BC 회복약 2개씩을 주는 뽑기다. 가격은 2500MC이며 이것도 11개의 뽑기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13장의 레어 이상 카드들을 습득 할 수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서비스 도중 레어 이상 확정이 아닌 슈퍼레어 이상 확정으로 마지막 카드는 월한정 SR이상 카드를 주면서 뽑기 포인트로 티켓 1장까지, 총 6장의 카드와 AP,BC 포션을 2개씩 주는 드림 가챠가 초회한정 2500MC에 나왔으니 자신의 운이 좋지 않다면 저걸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주의할 점은, 드림 가챠는 초회 한정 2500MC이고 다음 부터는 5000MC 그 다음은 10000MC가 되어버린다. (10000MC 이후에는 고정) 지갑에 자신이 없다면 초회만 지르자.
-인연 포인트
노말에서 레어까지의 카드들을 얻을 수 있는 인연 뽑기를 돌리기 위한 화폐. 200포인트에 1장의 카드를 뽑을 수 있고 한번에 최대 10번까지 반복된다.
습득 방법은 사람들에게 좋아요!를 날리는 것이다. 또한 하루에 한 번 좋아요!를 날릴 때에 메세지를 입력하면 추가로 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수요일에는 요일 보너스로 더 많은 인연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탐색
밀리언 아서의 던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비경을 진행하는 곳이다.
-비경
위에 설명했듯이 밀리언 아서의 던전이라 생각하면 된다.
기본적인 비경은 1월 11일 기준 인어의 절벽, 인광의 호수, 착란의 평원, 예지의 초원, 맹수의 모래 언덕, 축복을 내리는 산이 있으며 각 비경에서만 얻을 수 있는 인자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인자의 조각에 대해서는 아래 인자전 항목으로.) 각 비경을 끝까지 탐색했을 경우 비경수호자가 출현하며 이때 BC는 풀로 회복되었다가 비경수호자 퇴치 후에 원래대로 돌아간다.(단. 비경수호자와 전투를 하기 전에는 회복되는 표시가 없다. BC가 없다고 기다리지 말고 그냥 때리면 된다.)
비경수호자를 이긴다면 비경은 공략되고 비경수호자가 그려진 카드를 얻는다. 물론 탐색이나 뽑기로 모두 습득이 가능한 카드들이고 대부분의 카드는 쓸모가 없기 때문에 팔거나 강화 재료로 사용하면 된다.
일반 비경과 다르게 이벤트 비경이 존재하는데 1월 11일 기준 이벤트 비경은 요일 비경만이 존재한다.
-요일 비경
토, 일요일을 제외한 날에만 출현하는 비경으로 비경 공략을 위해선 303AP가 필요하며 매주마다 진행도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매주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자. 또한 요일 비경의 효과는 이벤트 비경에서만 적용되니 일반 비경을 탐색하면서 왜 적용이 안되죠? 하지 말자.
월요일 - BC회복확률 상승, BC회복이벤트시 회복량 상승, 요정 출현률 상승
비경 공략 보상 : BC 포션.
요정 토벌을 위한 비경이다. 몇 걸음만 걸으면 요정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 날만큼은 질리도록 요정의 얼굴을 볼 수 있다. BC 회복률 증가는 탐색시 소모한 AP에 3배를 하는 것으로 운좋게 크리티컬이 뜬다면 소모AP가 6인 5번 맵에서 한번에 90BC를 회복시킬 수 있다.
화요일 - 탐색 경험치 상승
비경 공략 보상 : 인연 포인트 4000
레벨 업을 위한 비경이다. 탐색 경험치 상승은 3배에며 저렙때는 효과를 느끼기 힘든데 어차피 저렙때는 금방금방 렙업해서 소모된 BC/AP가 금방 회복된다. 보통 고렙들이 찾으며 레벨이 30 이상이 되면 레벨 업을 위한 경험치 량이 꽤 늘기 때문에 유용하다.
수요일 - AP회복확률 소폭 상승, BC회복확률 소폭 상승, 탐색 경험치 소폭 상승, 탐색 골드획득량 소폭 상승, 인연 포인트 획득량 상승
비경 공략 보상 : AP회복약
비경 효과가 잡다하게 많지만 정작 쓸모있는 것은 없는 편이다. 단 보상인 AP회복약을 위해서라도 클리어는 해놓는게 좋다.
목요일 - 탐색 골드획득량 상승
비경 공략 보상 : 50000 골드
다음 날인 금요일을 대비하는 비경으로 이날 탐색과 공략으로 얻은 골드로 다음 날 강화에 필요한 돈을 모을 수 있다.
금요일 - 합성 경험치 상승, 카드 획득률 상승
비경 공략 보상 : 인연포인트 4000
모든 밀리언 아서 유저들이 유용하게 이용하는 금요일의 효과들이다. 합성 경험치 증가는 탐색 중 습득한 중복된 카드들 뿐만이 아닌 강화 합성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보통 이 날을 기점으로 유저들의 덱이 한층 더 강해진다.(그러니까 인자전을 하려면 금요일 전에 하는게 좋다.)
결론은 레벨 업을 하고 싶다면 화요일, 골드를 벌고 싶다면 목요일, 강화를 하고 싶다면 금요일을 이용하자.
배틀
다른 유저들과 BC를 소모하여 인자의 조각을 목적으로 싸우거나 BC가 남아돌아 심심하면 들어와 서로 싸우는 곳이다.
BC소모는 공격측에만 있기 때문에 방어하면서 BC가 소모되면 어떻하지? 할 필요는 없다.
-인자전
비경 탐색중 습득하는 인자의 조각을 두고 서로 싸우는 전투이다. 특히 비경 탐색으로 얻는 조각은 선택한 신조에 따라서 절대 습득이 불가능한 조각이 있기 때문에 전부 모으기 위해선 필연적으로 유저들과 전투를 통해서 얻을 수 밖에 없다.
검술의 경우 - 6 8 9
기교의 경우 - 1 2 4
마법의 경우 - 3 5 7
인자의 조각을 모두 모아서 완성시킬 경우에 위의 사진처럼 하나의 카드로 합쳐지면서 습득되는데 유저들이 주로 찾는 것은 물의 제재(축복을 내리는 산), 마녀의 밀정(맹수의 모래 언덕)이며 각각 셰리코트, 엘레인을 얻을 수 있다.
인자전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조각만 모인다면 몇 장이든 같은 카드를 양산할 수 있다는 점. 그렇기 때문에 풀 한계돌파가 보장된다는 점에 있다. 특히 셰리코트와 엘레인은 cp효율이 좋으니 레어 ~S레어 덱을 사용한다면 추가하자.(cp효율에 대해서는 아래 팁 항목에 cp란? 을 참고하자.)
합성/판매
합성 판매하는데. 진화 합성은 가격대비 주는 카드가 좋지 않다.(애초에 쓰지말자) 카드 판매. 보통 1~2성 카드를 많이 판다.
일반 합성은 카드 설명하면서 ㄱㄱ
샵
말 그대로 밀리언 아서의 화폐인 MC를 소모하여 아이템을 구매하는 곳이다.
-BC 회복약(홍차)
BC를 최대치까지 회복시켜준다. 보통 BC가 가장 빨리 소모되고 자주 쓰기 때문에 가장 많이 팔리는 것 중 하나다. 최대 소지 개수는 999개.
-AP 회복약(녹차)
AP를 최대치까지 회복시켜준다. 보통 레벨업을 위해서나 요정을 출현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만약 사용할 것이라면 AP60 이전까지는 추천하지 않는다. 최대 소지 개수는 999개.
-페이크 카드(쓰레..)
절대로 사지 마라. 쓸모없다. 최대 소지 개수는 아마 999개로 추정.(그야 누가 저걸 그렇게까지 사봐야 알지.)
스토리
밀리언 아서의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상당히 재미있기 때문에 내용을 읽으면서 진행하면 적당하다.
-메인 스토리
각 신조별로 정해진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보통은 인연 포인트나 골드, 회복약을 받지만 가끔씩 뽑기 티켓을 주기 때문에 스토리가 열린다면 바로 진행하자. 단 레벨 10 이하에서 스토리 진행은 추천하지 않는다.(자세한 내용은 팁에 레벨 업에 팁 항목 참고)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도중에 노란 줄이 쳐진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에는 정해진 상대와 전투를 하게 된다. BP가 풀로 회복되며 전투가 시작되며 BP가 얼마가 남아 있었던간에 최대치까지 회복되고 비경수호자와 다르게 클리어 후 BP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니까 다 쓰고 가자. 또한 제한 시간 안에(초~중반의 스토리는 10분, 후반의 스토리는 60분) 클리어한다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중 뽑기 티켓이 있으므로 가능하면 제한시간 안에 잡자.
카드
200장까지 소지가능. 200장이 넘으면 행동 제한이니 재때재떄 팔자, 덱 구성도 가능
친구
포인트 3씩 준다.
이때 생각을 잘하자. 친구 검색해서 나오는 애들 중 부캐or추천인캐인 경우가 많다. 또 오래하지 않는 유저일지도? 루리왭같은 곳에서 잘 찾아서 친추하자. 친구 삭제시 가장 높은 스텟 -3이 된다. 다시 추가하면 포인트 3을 돌려받으니 스텟 재분배 하기도 한다.
메뉴
친구 검색
친구 검색하는데
플레이어 정보
자신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스테이터스 분배
레벨 업을 했으나 올리지 않은 포인트를 분배하거나 친구 추가로 얻거나 삭제로 되돌려받은 스텟을 분배할 수 있다.
-좋아요! 이력
자신에게 온 좋아요!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자신이 막타를 뺏은 적이 있다면 좋아요!에 항의가 들어와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거
달드시네요는 애교로 봐주자.
틀려, 저건 오해다! 내가 먹은게 아니야.
스토리
위에 메인 스토리 항목을 참조할 것.
서브 스토리
서브 스토리 진행,보통 인연포인트 많이주고 가끔 티켓을 준다.
요정 선택
자신이 출현시킨 요정이나 친구들이 소환시킨 요정을 공격하거나 처치보상을 얻을 수 있다.
요정
비경을 던전으로 생각한다면 요정은 몬스터라 생각하면 된다.물론 몬스터와는 차원이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다.그중 태반이 로리인건...
비경을 진행하다보면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고 요정들은 매월마다 교체된다. 해당 요정이 출현하는 달이 지나면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지 않는 이상 다시 얻을 수는 없으니 꼭 얻고 싶은 카드가 있다면 그 달에 꼭 얻어놓자.
요정에는 일반 요정, 각성 요정으로 분류되는데 차례차례 설명하도록 한다.
일반 요정
요정을 발견하면 기본적으로 출현하며 처치 보상으로는 노말~S레어를 얻을 수 있으며 보상의 등급은 해당 요정의 레벨이 높을 수록 높아진다. 낮은 확률로 처치한 요정이 그려진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보상은 발견자에게 2장, 공격한 사람에게 1장, 막타를 성공한 사람에게 2장이 부여된다. 또한 일반 요정의 막타를 성공시켰을 시에 확률적으로 각성 요정이 된다.
각성 요정
일반 요정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각성한다. 몬스터에 비유하자면 일반 요정은 잡몹, 각성 요정은 네임드 잡몹.(둘다 잡몹?!) 기본적인 스팩은 일반 요정일 때보다 매우 우월하며 파워 과금러가 아닌 이상 혼자서 잡는건 힘들다. 물론 잡기 힘든 만큼 보상도 우월해지는데. 레어~S레어 카드들과 요정 카드를 습득할 수 있다. 일반 요정과 마찬가지로 레벨에 따라 보상의 질이 높아지지만, 중요한 것은 요정의 레벨이 높아야 한다는 의미가 잡은 요정의 레벨이 아닌 자신의 요정의 레벨이라는 것이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각성 요정 레벨 15만 넘어도 2장 중 한장은 요정 카드인 듯 하다. 보상이 빵빵한 만큼 발견자가 아닌 사람들이 막타를 노리고 달려드는데 정말로 치열하다.
막타
요정의 막타를 성공시키면 보상이 2장이라는 메리트를 노리고 요정의 막타를 노리기 위해 달려드는 사람들. 혹은 그러한 행위를 총칭한다. 보통 각성 요정이 처치되는 순서는 각성 발견자가 공격 -> 다들 숟가락을 올린다 -> 그 중 한명이 포풍같은 딜을 한다 -> 포풍같은 딜로 죽어버렸다. 로 끝난다. 하지만 여기서 막타를 뺏기게 되는 과정은 계산 미스로 채력이 몇 만밖에 남지 않았다?! -> 이미 잡혀있다.이다.
막타를 뺏는다면 당장은 보상이 2장이 들어올지 몰라도 친구들이 자신의 요정에 딜하는 것이 뜸해지기도 하며 최악의 경우 밀리언 아서 커뮤니티 사이트에 정보가 까발려저 블랙리스트에 추가되는 사태도 일어난다.
최근 추세는 다들 막타 뺏기를 추천하는 듯 하다.
막타러들이 생겨나게 되는 과정.
친구들의 각성 요정에 자신이 포풍같은 딜을 했다. -> 살아남았다. -> 뺏겼다. -> 화나지만 몇번은 참는다. -> 더는 못참아. -> 막타러 탄생.
하지만 양심이 있다면 하지 말자.
대전 이력
대전 승패 관람. 낚시덱 유저들은 여길 보고 흐뭇해한다.
순위
신경쓰지 않으면 들어갈 일 없다.
옵션
요정 알람은 켜놓자.
아이템
샵에서 구매하거나 보상으로 받은 것들
카드 콜랙션
수집한 카드. 다 모을 필요는 없다.
조각 일람
앞으로 모을 카드를 알 수 있다
공지
이밴트,점검 등 내용이 올라온다. 참고하자
팁
카드에 관하여
6성 카드 풀한돌은 힘들다 (또한 1월 11일 기준 S레어 들은 1세대 카드들로 2세대 S레어 에 비해 최대 한계 돌파를 위해선 2장의 카드가 더 필요하다.)
5성 카드 풀한돌은 운 좋으면 된다
4성 카드 무과금 유저들의 희망
3성 카드 강화 밥.
1~2성 카드 자금마련
숟가락이란?
비스크-2코스트에 풀한돌강화시 좋다 보통 이걸로 요정을 때려서 보상받는다.
막타-발견자 2장 막타 2장 평타1장 막타는 말그대로 라스트 어택, 얼마나 딜을 했냐가 아니라 남은 피를 계산해 한 방에 처리하냐가 중요. 특히 각요 막타는 가챠돌리기 2번이라 더 치열함.
또한 포션을 주는대 아끼자. 저랩때 쓰는 것보다 최저 ap인 60을 찍고 쓰는게 좋다.
cp란?
카드의 HP 데미지/cost로 코스트별 효율을 뜻한다.
AP와 BC의 효율적인 배분
먼저 AP와 BC를 올리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유형 1 AP에 올인 (뚜벅초)
유형 2 BC에 올인 (파워 딜러)
유형 3 AP<="" p="">
보통 유저들은 유형 3에 속하며 간간히 유형 1,2의 유저들도 보인다.
먼저 유형 1,2의 목적을 설명한다.
유형 1번은 BC를 포기하고 AP에만 투자하는 유형으로 이 경우에는 오로지 요정을 띄우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27~40BC 나머지 AP 올인) 일반 요정을 출현시킨 뒤에 살짝 친다면 친구들에게도 요정이 표시되며 그 요정을 유형 2에 속한 유저들이 잡는 것이다. 이러면 무슨 이득이 있나? 친구들이 자신의 일반요정을 잡아서 각성 요정을 출현시킨다면 무조건적으로 자신도 그 각성 요정을 때려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
유형 2번은 AP를 포기하고 BC에만 투자하는 유형으로 이 경우에는 오로지 요정을 잡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60AP 나머지 BC 올인) 친구가 출현시킨 일반 요정을 자신이 처리해 각성 요정을 출현시킨 뒤에 그걸 잡는 것이 일반적이다.
목적을 보면 알겠지만 유형 1,2번은 서로 뭉치지 않으면 답이 없다. 보면 알겠지만 유형 1은 요정을 띄워도 잡지 못하며 유형 2는 요정을 잡으려해도 자주 띄우는게 힘들기 때문. 따라서 유형 1,2의 가장 중요한 점은 친구 선택이다. 아무 친구나 막 선택하면 되는 것이 아닌 밀리언 아서 관련 사이트에 직접 친구를 모집하는게 좋다.
추가로 1번은 보통 무과금 유저들이 선택하며 2번은 과금 유저들이 선택한다. 왜냐하면 유형 1의 경우 숟가락과 이벤트 보상으로 주는 AP회복약만 있어도 되는 반면 유형 2는 한 번에 일반 요정들을 잡을 수 있으며 각성 요정도 몇 대만에 보내버리기 위해선 S레어 이상의 카드들이나 배수 카드를 이용해 한계 돌파시킬 수 밖에 없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높은 BC와 현실에서 지갑을 요구하게 된다.
유형 3번은 AP보다는 BC를 많이 찍지만 둘다 평균적으로 올리는 유형으로 이 경우에는 자급자족형이다. 보통 AP에는 100전후로 투자하고 나머지를 BC에 넣는 식으로 1월 11일 기준 만렙인 45렙에서 대략 AP100 근처에 BC 170 근처를 볼 수 있다. 이렇게 투자하는 이유는 밤에 자는 시간과 레벨 업을 위해서인데 1시간에 AP20이라 생각하면 보통 6~7시간을 잔다면 자기전에 AP를 다 쓰고 일어나면 AP가 다 채워져있기 때문이다. 물론 AP가 140이하라면 자고 일어났을때에 충전되있는 량은 똑같겠지만 BC 160은 되야 S레어를 섞은 레어 덱을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에 AP 100대 전후를 추천하는 것이다.
배수카드란?
그 달에 출현하는 요정들에게는 대미지가 x배로 들어간다. 프리미엄 뽑기, 11연 뽑기, 드림 가챠(아직 한국에는 서비스 되지 않음)로 습득 가능하며 1월달에 배수카드는 라파스와 페르세우스. 각각 5배, 2배씩이다.
덱의 구성은?
코스트 효율을 생각하고 마지막 줄에 한,두장은 민폐다 빼라.
레벨 업의 팁
메인 스토리 항목에서 설명했듯이 스토리 중 배틀을 하게 될 경우 BC가 풀로 회복되며 싸움이 시작된다. BC가 얼마가 남아 있었던간에 최대치까지 회복되고 비경수호자와 다르게 클리어 후 BC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다. 싸우기 전에는 BC를 다 써놓고 가자. (물론 풀로 회복된 BC를 다시 요정전이나 인자전에 사용할 경우 다시 스토리로 돌아와도 회복은 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스토리 모드중에서 배틀은 한 번에 경험치 100정도를 싸운 횟수만큼 준다. 단, 그 스토리에 배틀을 모두 끝냈을때 몰아서 주기 때문에 경험치 100을 남긴 상태로 스토리에 가서 2번 싸워도 들어오는 경험치는 200이 아닌 100이다.
여기서 중요한 건 스토리 모드 1장 첫 배틀에선 2번, 두번째 배틀은 4번(?) 을 싸운다는 것이다. 하지만 저랩때는 경험치 100으로도 렙업을 하기 때문에 남은 경험치가 200 이하일때 첫번째 배틀을 시작하는 것은 경험치 낭비다. 따라서 효율적인 레벨 업을 위해서는 최소한 10레벨 이상은 찍고 스토리를 시작하자.
또한 포션은 초반에 사용하지말고 아껴두었다가 AP가 최소 60에 도달하면 그 때부터 사용하도록 하자. 특히 화요일날 만큼은 많이 사용해도 괜찮다.
또한 스토리 자체 클리어시에도 경치도 준다. (7장 중 한번에 2000의 경치를 먹었엇다.)
마을이 예뻐지네요?
레벨 업을 하면 메인 화면에 도시가 점점 발전한다. 일정 레벨 구간에 이미지가 변하며 터치하여 확대하면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1월 11일 기준 만렙인 45에 도달하면 맨 위에 사진처럼 도시가 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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