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설명
키보드의 오른쪽 패드 기준으로
789 ↖↑↗
456 ← →
123 ↙↓↘
가 된다 5는 중앙이다 (아무 입력하지 않은 상태)
● 커맨드 설명.
1. 역분노
정의 방패 B D 동시 누르기
카운터 슛 : 정의 방패로 상대의 공격을 막은 후 A or B키를 누름. 운명 카운트 3을 깎는다.
카운터 슛 改 : " 앞 방향 (6)으로 A or B키를 누름. 운명 카운트 2를 깎는다.
2. 스킬
잡기 추가 공격 C or D 운명 카운트 2를 깎는다.
A, B이연아 236 A or B
SB이연아 236 A B 동시 누르기
저격 자세 (214 A or B, A B) 5발째 운명 카운트 1을 깎는다.
A저격 : 바로 총을 쏠 자세를 잡는다. 발사는 A는 정면 B는 튕겨내면서 아래와 공중 C는 공중 D는 저격 자세를 해제한다.
B저격 : 뒤로 옆돌기를 하면서 자세를 잡는다. 발사와 커맨드는 동일.
SB저격 : 앞으로 구르면서 자세를 잡는다. 거리는 꽤 되는 편. 나머지는 동일.
감압기폭형 메기도 (214 C or D, C D 공중 설치 가능) 운명 카운트 3을 깎는다.
C함정 : 공중에 떠서 오는 상대를 캐치하거나 저지하기 위해 까는 용도.
D함정 : 바닥으로 오는 상댈르 캐치하거나 저지하는 용도.
SB함정 : C함정과 D함정을 동시에 설치한다. 다른 함정 설치와 다르게 후딜이 없다.
4. SP스킬
대S사안용 특수 소총 갑형 (236236 A 공중 가능)
공중으로 뛰어 올라 총을 연발한다. 한 발이라도 히트 시 마법봉인(페르소나 사용 불가)이 되어버린다.
대S 사안용 특수 소총 을형 (236236 B 공중 가능)
공중으로 뛰어 올라 총을 한 발 발사한다. 대미지는 좋은 편은 아니나 히트 시 운명 카운트 6을 깎는다.
하마온 (236236 C)
콤보용으로는 하마온보다 무드온을 추천. 운명 카운트 0일 때 상대는 즉사한다.
무드온 (236236 D)
상대를 띄워 올려 무드온을 히트한다. 콤보용으로 사용하며 하마온처럼 고유의 대미지는 없으나
운명 카운트 0일 때 상대는 즉사한다.
5. 각성 SP 스킬
홀드 업! (214214 A or B 총은 총 3발 발사할 수 있다.)
A판의 홀드 업!의 경우 대미지에 초점이 잡혀 있으나
B판의 홀드 업!은 대미지는 약하나 운명 카운트를 깎는다. 1발 당 운명 카운트 1을 깎는다.
크리티컬 슛 (홀드 업! 발동 후 C or D)
전방을 향해 발차기를 한다. 머리 뒤까지 히트 범위가 있으며 홀드 업!의 무적도 있지만 크리티컬 슛의 무적도 포함하면
혹시나 위험한 상황에 대해서나 일발 역전을 위한 카드가 될 수 있다. (카운터와 FC의 대미지는 상당하다.)
크리티컬 슛 후 236236 A or B를 하여 낙하하는 상대를 다시 잡아서 다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6. 일격 필살기
저지 오브 헬 [Judge of hell] (222 C D)
발동 후 무적 상태가 되며 저격 표시가 사방에 발동된다.
상대방에 히트가 되면 피가 얼마가 됐든 사망한다.
발동 조건은 상대방을 한 판 승리를 따내는 것이 조건이다. SP는 100이 소모된다.
●기본기 설명
1. 필드
5A
리치는 매우 짧으나. 나오토 기본기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다.
발동속도도 빠르며 점프해 오는 적을 5A로 쳐내는 것이 가능하다.
5A 2타
마찬가지로 매우 우수한 성능이다. 5A 연계기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다.
5A 3타
상대방을 발로 차 벽으로 밀어낸다. 후딜이 긴 탓에 상대방이 가드하면 반격을 받기 십상이다.
하지만 3타까지 명중했다면 SP25를 회수가능하다.
5A 4타
B저격 자세를 취한다. 총을 5번까지 쏠 수 있다.
5A 5타
뛰어 올라 대S사안용 특수 소총 갑형을 발동한다. (SP 50필요)
여기까지의 대미지는 약 2000대
2A
마찬가지로 리치는 짧으나 훌륭한 하단 공격을 갖고 있다.
콤보 파츠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5B
리치가 긴 편이다. 발동 속도는 살짝 느리지만 대공 능력도 갖고 있어서 5A와 마찬가지로 밥줄 기본기다.
후딜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긴 편은 아니다.
2B
모든 캐릭터가 다 갖고 있다는 공중 가드 불가 기본기이다.
다만, 리치가 매우 짧으므로 함부로 썼다가는 반격당하기 십상이다.
주로 공중에서 리치가 긴 캐릭터 들 (미츠루, 라비리스 등)에게 2B는 거의 봉인을 해야한다.
주로 콤보 파츠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되도록이면 대공은 5A나 5B로 쓰는 게 좋다.
5C
분명 대공 기능은 있다. 그러나 그 범위가 너무 애매해서 안 쓰는 것을 추천한다.
주로 콤보용으로 쓰이고 있다.
2C
리치도 길며 발동 속도는 빠른 편이나 경직이 있어서 히트 확정시에만 넣는 것이 좋다.
운명 카운트 2를 깎는다.
모아 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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