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는 공략글이 별로 없네요.
시간떼우기용 공략입니다.
실전지향 ... 프레임 정보같은거 모르고 실전에서 얻은 경험으로만 가득합니다.
도움이 될지 안될지...?
치에는 강력한 캐릭터이고
듣기로는 페르소나4에서 가장 인기좋은 캐릭터(은 건너나라)라고 합니다만...
전 랭매든 플매든 치에유저를 본게 10번이 안됩니다.
랭매에서 9단이상으로 가면 미츠루와 치에밖에 없다고 하던데... 거까지는 못올라가서요.
익힐만한 테크닉도 많이 없고
콤보도 간단하고 쉬운편이지만
거리를 좁히는 부분에서 에로사항이 꽃피는 걸까나요.
그렇게 전제를 잡고서 써봅니다.
기본기부터요.
a - 치에 주력 기본기로 리치가 짧습니다. 리치가 짧은거 빼고는 단점이 없는 기본기 입니다. 공중히트 경직만 조금 길었으면 완벽했겠지만 이것은
게임특성인거 같으므로 넘어가고 기억하실부분은
가드시에 유리 프레임 -> 1프레임 유리라고 합니다만 정확한 정보는 아니고 유리한건 확실합니다.
히트시 연속히트 가능 -> 카운터가 아니어도 a -> 관성a로 이어집니다. 앉아히트라면 여유롭게 8히트가능하며 서서히트라도 빡세게 7히트 가능합니다.
이로써 a-2a-a로 압박을 하다가 앞이나 뒤쪽 a를 한대라도 맞으면 관성a-b-2ab등으로 치에 턴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공략 반 --------------------------------------------------------------------------------------
2a - 주력기본기는 아닌데 판정이 나올때 저자세라서 일부 캐릭터의 공격을 피합니다. 공중판정이 높은 캐릭터에게는 2a를 깔아서 회피하고 착지경직에 턴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b - 콤보용. 타점이 높습니다.
2b - 대공, 콤보용 / 대공으로는 성능이 부족하지만 나쁘진 않습니다. 앞으로 살짝 전진하기 때문에 콤보파츠로 쓰면 거리재기 좋습니다.
c - 견제, 콤보용 / 견제로는 캐릭터를 탑니다. 리치가 딸리면 페르소나 공격의 특성상 판정이 나오기전에 부숴지는 경우가 많아서 쓰기 애매하고 보기보다 리치가 짧습니다.
콤보용으로는 공중 건지기로 많이 쓰이고 지상에서는 b-c보다는 b-2b가 좋은듯합니다. 지상c는 보정이 나쁜지 후에 건져지지 않는 경우가 있었고 필드에선 거리가
모자라서 콤보가 끊기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2c - 콤보용 / c보다 짧아서 쓸일이 없습니다... 동기보정도 c랑 같이 먹는지 c랑 섞어서 콤보에 넣어도 효과가 없더군요.
d - 콤보용 / 토모에가 휘리릭 돌리고 옆으로 후려칩니다...발동이 느리고 상황이 없어서 단독으로 쓸일은 없습니다.
2d - 콤보용 / 토모에가 히리릭 돌리고 위로 후려칩니다. 발동이 빨라 b카운터시 2d로 이어서 고대미지 콤보가 가능합니다.
dd - 깔아두기용 / 2ab , 공중보코히트 후에 dd로 깔아둡니다. 역기레등을 조심하면 안정적으로 이지선다 가능합니다.
2dd - 깔아두기용 / dd에 비해 발동이 빨라서 깔아두기로는 살짝 부족합니다. dd타이밍으론 늦었지만 가드를 굳히고 싶으면 배짱부리면서 쓰는기술... 이때 상대가 역기레나
필살기를 지르면 맞아야되니까 눈치보고 써야합니다. 발동이 빠르기때문에 압박중에 기습적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ja - 공중 쌍장 양쪽으로 판정이 있어 공대공에 좋습니다. 공중 경직은 적은 편이어서 높이를 보고 후속타를 이어야합니다.
jb - 살짝 위쪽으로 발차기를 합니다. 근데 아래쪽 판정 상당히 넓습니다. 판정 넓고 발동도 빨라 공중 대공으로 공중 카운터를 노려볼만한 기본기 입니다.
jc - 페르소나가 아래로 칼질을 합니다. 치에는 공중에서 살짝 멈추기 때문에 jc를 일찌감치 써서 상대 대공을 회피하고 하강중에 기본기로 때리거나 대공 타이밍에 동시에 내밀어버리면
대공기를 씹어먹고 카운터를 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jd - 방향으로 위치 조절가능 (위, 중립, 아래) 토모에가 휭휭 휘두르다가 아래로 벱니다. 공중 콤보에서 마무리 레시피로 쓰이거나
상대방의 공중 접근을 막을 때 용이합니다. 돌릴때 판정도 꽤 좋고 높이 깔아도 아래로 후려치는게 꽤 길어서 상대방을 귀찮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높게 깔아두더라도 그 애매한 높이때문에 페르소나를 격추할 수 있는 캐릭터가 많이 없습니다. 억지로 격추한다 하더라도 치에가 자유롭게 움직이고 있으므로
상대방의 짜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쉬는 타임-------------------------------------------------------------------------
236 a or b or a+b - 아바레... 난동부리기 정도로 해석되는 기술, 콤보용으로 쓰입니다. b버젼은 앉아히트 콤보도 존재.
난동부리기 후 236 a or b or a+b - 난동부리기 마지막에 돌려차고(?) 밟고... 중단, 하단순서로 칩니다. 역시 콤보용이지만 특수한 경우 가드를 깨는데 쓰이기도 합니다.(이건 아래쪽)
214 c or d or c+d - 흑점격 c와 d버젼은 페이탈 가능이지만 sb버젼은 아닙니다. c는 가드시키면 불리하고 d와 sb는 유리합니다. sb는 손을 내밀고나면 판정이 끝날때까지
가드포인트를 가집니다. 원거리 견제캐릭터에게 깔아두면 카운터를 잘 맞아줍니다.
236 c or d or c+d - 드래곤킥 / 걍 콤보용 c버젼은 단독으로 2000정도 d버젼은 3000으로 c갓핸드와 대미지가 같습니다. sb는 c버젼대미지지만 공중에서 한번더 행동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d드래곤킥의 경우 공중과 지상버젼의 대미지가 다릅니다. 어느정도로 다른지는 확인 안해봤음.
가끔 유리할때 질러주면 맞아주긴 하는데... 딱히 지를만한 기술은 아닙니다.
236236 c or d - 갓핸드 , c버젼은 치에 앞에 d버젼은 조금 떨어진 앞 (화면 1/4정도)에 주먹이 떨어집니다. 콤보파츠 주력이지만 가끔 지르기나 거리맞으면 상대방 기술쓰는거 확인하고
질러도 좋습니다. 무적시간 빵빵하고 지속도 길어서 버스트와 동시에 나오면 걍 이깁니다.(피포유는 보통 다 그렇긴하지만)
236236 a or b - 차지, 치에의 기술들을 파워업 시킵니다. 3회까지 누적되며 빨강, 노랑, 파랑으로 변하고 a버젼은 11초 b버젼은 22초 정도이며 두번째 차지부터는 시간이 같습니다.
14초 / 8초 랬던가...? 정확하진 않네요. 기본기에는 효과가 없고 기술의 파워가 각각 1.25배 / 1.5배 / 2.5배로 올라갑니다.
3차지 d드래곤의 대미지는 7500 / c갓핸드 7500 / d갓핸드 8250 인가 그렇습니다. 갓핸드 쓸 텐션은 없지만서도
214214 c or d - 메테오 각성필살기로 피포유내 최고의 각성기라도 봐도 되는 기술. 탈출용 압박용 콤보용 어디에도 쓰입니다. 살짝 뜰 때 무적이 있지만 길지는 않아서
눈앞에서 대놓고 써버리면 상대방 각성기에 역으로 맞아버리기도 합니다만... 상대 텐션이 없다면 근접시 칸지 빼고는 막써도 문제 없습니다.
안이하게 근접시 메테오쓰면 d커잡 무적으로 메테오 다피하고 잡힘
콤보는 다 고만고만하니까 생략
이런 상황에 어떤 콤보가 필요합니까? 라는 질문에는 따로 댓글로 답변을 드립니다.
초딩 퍼포콤보 두개 알려드림
준비물
b카운터, 150%, 버스트
필드b 카운터시
b-2dd-a차지두번- (여기 별표) - a난동 - a정수리 - a차지 - c - b난동 - b정수리 - d드래곤 - omb - 착지 지상 d드래곤
대미지 : 9500 (정확히 떨어짐)
(별표설명) : 상대가 구석쪽이면 그대로 살짝 다가가서 a난동 / 치에가 구석쪽이면 ac로 굴러서 뒤로가서 a난동을 합니다.
이렇게 했을 때 마지막 omb시에 상대가 구석이면 지상 d드래곤이 들어가고 구석이 아니면 공중 d드래곤을 해야해서 대미지가 200정도 떨어집니다.
구석용
b-2dd-a차지세번-b난동-b정수리-d드래곤-omb-착지d드래곤
대미지 : 9981
요점
3차지 콤보는 d드래곤 대미지가 80% 이기 때문에 보정을 적게 받기 위해 최대한 덜때리는게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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