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출처는 http://w.livedoor.jp/p4u_matome/
안녕하세요. 아이기스가 워낙 어려워서(아니 그 이전에 2D격투를 얕게만 즐겨온지라 발컨이라) 위키에서 아이기스 페이지를 보면서 연습할려고 하는데 저처럼 [페르소나는 좋아하지만 2D격투는 입문인 수준]인 사람들도 있어서 왠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번역해 봅니다.
시간나면 짬짬히 번역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역 넘치는 발번역이니 오역/수정지적 환영이고요 격겜에 문외한이라 전문용어 교육도 환영입니다. 메뉴얼에도 다소 포함된 부분이 있지만 일단 기본편부터 나갑니다
아이기스 기본 데이터
체력 :9000
평균적입니다
중화기의 탄소모
중화기류의 공격은 사용할 때마다 탄약을 소모합니다.
탄이 떨어지면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탄알수는 라운드 개시시점에서 120발. 장전은 불가능합니다.
-탄약소비기술
2B
칠식.블래스트게틀링(236 A or B)
칠식. 발칸포(공중 236 A or B)
오르기아(올기어)모드(22 A or B 혹은 B D)
-오르기아모드시의 변화점
전용 필살기(부스트 호버링/메기도/판도라)가 사용가능해 집니다.
전진(6입력)시의 성능이 호버대쉬로 변화. 대쉬직후에 공격하는것으로 고속중단이 가능합니다.
통상기/잡기를 호버대쉬(6입력)로 캔슬가능
백스텝,공중후방대쉬가 후상단 이동으로 변화합니다
공중전방대쉬가 비행으로 바뀌어 입력하는동안 계속 그 방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는 3 혹은9를 입력하면 그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르기아 게이지를 소모하는 행동
시간경과
메기도파이어(236 C or D)
호버대쉬
백스텝/공중후방대쉬
공중전용대쉬
아이기스 초심자편 1
노말모드
노말모드의 아이기스는 한마디로 좀 구리기 때문에 틈을봐서 오르기아모드로 변환해 싸우는것이 아이기스의 기본전략입니다.
견제와 모드 체인지
5B
-손을 전방으로 뻗어 충격파를 날립니다.
충격파 부분은 도구속성이라 피격판정이 없으므로 번장의 5B같은 견제기를 없애는것이 가능합니다
5B>5C와 연계하거나 다리걸기와 이어지는 모드체인지를 하는데도 쓰입니다.
카운터히트하면 멀리 나가떨어집니다. 점프캔슬-짧은대쉬를 해서 C가 들어갈 정도.
2B
-후방을 제외한 전방위로 8발의 탄을 발사합니다
아이기스의 수비에 있어 밥줄과도 같은 탄 흩뿌리기.
어쨌든 2B로 거리를 벌려놓고 모드체인지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5D,2D
-아이기스가 있는 장소에서 푸른빛을 발하는 방패를 든 아테나가 출현, 방패를 들고 천천히 전진합니다.
-빛나고 있을 때 상대의 공격이 맞으면 반격합니다.
오르기아게이지를 회복하고 싶을 때나 방어로 전환할땐 이것과 2B를 사용.
다리걸기(2A B)
-숙여서 앞으로 다리를 겁니다.꽤나 리치가 긴 편
5B에서 잇거나 긴 리치를 살려 끝자락에 대면서 모드체인지에 사용합니다
JC(1)
-아테나가 방패로 공격하는 발생도 빠르고 전방공격판정도 커서 의지되는 기술.
다단기 입니다만 1타째가 횡방향에 강해 상대의 접근을 다소 막아낼 수 있습니다
대공/ 방어전
2B
대공으로도 활약하는 2B탄막. 멀리서 점프로 들어오는 상대의 접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JA
-전방 코크스크류 어택!
공대공용. 그럭저럭 횡에도 강합니다
점프C로 잇거나, dlJB>J2Bの拾い直し用に使える。(dlJB 와拾い直し를 잘 모르겠군요. 격겜용어같은데...제보바랍니다)
공중던지기(공중C D)
-상대를 잡고 바주카로 날려버린다. 상대를 다운시킴.
대게 위에 떠있는 상대에게 쓰기 좋습니다.
게이지가 없어도 카운터 히트시에는 추격이 가능합니다
이스케이프 체인지(B D)
-역분노액션. 폭풍(爆風)공격과 동시에 뒤로 물러난다
충분히 끌어당겨서 비집기나 날뛰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그 외, 모드체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