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카미 유우 (귀여운 나나코는 누구도 넘겨줄 수 없다! 강철의 시스콘 번장)
강점
*정통파 캐릭터로 최대 강점은 약점이 없다는 것.
*방어수단이 풍부해 어떤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짐.
*거리를 따질 거 없이 싸울 수 있다.
*사자분신을 필두로 상대의 가드를 부수기 쉬운 기술이 많다.
*페르소나와의 동시공격이 매우 강력.
*다리후리기 등을 맞춘 후 상대의 기상을 5D로 압박하는 걸로
일반적으로 가드를 부술 수 있다.
약점
*「뭐든 가능하다」를 반대로 생각하면 플레이어의 버릇이 눈에 보이기 쉽다고도 볼 수 있다.
결과로서, 「어떤 상황에 무엇을 할까」가 읽히면 스스로 만능성을 죽이는 것이 되어버린다.
*페르소나 공격 후 페르소나가 오랫동안 남기 쉽고, 잘 이용해주지 않으면 페르소나 브레이크가 걸리기 쉽다.
*실은 가볍게 휘두를 수단을 갖고 있지 않다, 가끔은 2A나 다리후리기나 C전광석화도 의식하자.
하나무라 요스케 (한적한 시골을 발판으로 대영웅이 난 된다! 캡틴 르상티망)
강점
*타격의 리치가 제법 짧지만 탑 클래스의 기동력 하늘에서도 다채로운 행동이 가능.
*다른 캐릭터는 불가능한 거리에서 접근전으로 옮겨, 압박의 전개도 빠르다.
*텐타라후에 의한 가드 불능을 갖고, 거기에 혼란시켜 압박한다.
*각성 SP스킬인 스쿠카쟈에 의한 더 높은 기동력 향상이 가능.
약점
*공중 관련 공격은 강하나, 지대지에서 상대를 제압할 기술은 부족하다.
*최악 클래스이고 내구력이 없음. 각성 직전에 죽는 일도 많음.
*능동적인 가드 부수기 수단은 부족하고, 큰 대미지를 입히는 콤보는 FC 의존.
거기에 내구력과 합쳐 역전승이 일어나기 쉽지 않고, 역전패가 쉽게 일어난다.
*캐릭터 성능상 역 분노 시스템 그 자체 성능이 나쁘다.
사토나카 치에 (여자이기를 포기한 육식수[肉食獸] 남자보다 우월한 발기술계 드래곤)
강점
*근거리에 대한 압박, 가드 부수기에 유용한 기술이 풍부.
상대의 가드를 부수기 쉬운 정수리 때리기나 압박 기술로서 우수한 5A등을 가짐,
접근하면 러시가 강력.
*콤보 대미지양이 크다.
*전체적인 움직임이 빠르다. 통상기에도 JC나 DC를 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움직임의 변화가 넓다.
*반격하기 힘든 역 분노나 메테오를 갖고 있고, 방어면도 강한 부류.
단점
*인파이터이기 때문에 접근하지 못하면 제대로 싸울 수 없다.
리치가 긴 기술이 없어, 견제전은 약함.
물건 (총알 등)에 의한 견제의 대처법이 거의 없다.
이 때문에 나오토 같은 상대는 무리해서라도 앞으로 들이댈 수밖에 없다.
아마기 유키코 (왕자님 날 링에 데려가줘요! 난공불락의 흑설공주)
강점
*날리는 물건이 풍부하고 (부채 등), 제공권이 넓다. 견제나 대공이 강함.
*화면 끝까지 압박이 강력.
화면 끝까지 압박하여 가드를 할 수 없게 연계 공격이 강력.
또한 화염스킬로 가드 불가시키는 걸로 공격이 더욱 강력하게 된다.
*특정 기술 시동인 화염 부스트가 있고 고난이도 콤보파츠사용 같이
조건을 갖추면 폭발적인 콤보 화력을 발휘한다.
기본기가 각자 쓰임세가 있다 개인적으로 점a는 게임내 3등이라고 생각하는 점프 기본기
페르소나의 자체 압박능력이 좋다
역기레의 체력부담이 없고 탄속무적이다(장풍을 씹고 힐을한다!!)
약점
*체력이 적다.
*기술의 발생이 느려 근접전에서 사용할 만한 공격 수단이 없다.
*반격에 맞는 고유의 기술이 디아와 아기다인밖에 없다.
기동력도 낮기 때문에 거리 재기도 어렵다.
*페르소나 브레이크 중에는 쓸 기술이 부채 날리기밖에 없기 때문에
고전할 수밖에 없어진다.
모든 스킬이 페르소나 의존이라 페르소나 브레이크 자체도 표적이 되기 쉽다.
느린 리버설.발동이 빠른 리버설이 없어서 곤란하다 sp기술도 하나같이 발동이 느리다
어려운 콤보 난이도,콤보에 버튼 홀드,딜레이,특정타이밍에 버튼 누르기,저스트타이밍,
당신이 상상하는 거의 모든 귀찮은 테크닉이 다 들어간다 못익히면 기본 콤보 화력은 1600정도
타츠미 칸지 (장미와 근육에 취한 전율의 울끈불끈 황제)
강점
가장 많은 체력
캐릭터 중 가장 고화력.
특히 커맨드 던지기는 쉽게 상황을 역전시킨다
높은 내구력 각성상태의 터프함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강력한 역 분노를 가짐.
5B를 가드하면 강제로 이지선다를 당해야 한다
약점
느림. 모든 이동속도가 터무니없이 느림. 대시도 스피드가 붙을 때까지 시간이 걸림.
중단을 제대로 쓸 수가 없음.
발생이 빠른 던지는 물건 (총, 부채 등)에 대항할 수 없다.
중거리 견제기가 빈약.
리치가 있는 기술은 발생이 느리거나 틈이 큰 게 많아 찌르기가 특히 어렵다.
그 때문에 역분노를 견제에 쓰는 일이 많다.
쿠마 (그 허공 전부 빨아주겠다! 색욕의 맹수[비스트 오브 리비도])
강점
리치나 판정이 뛰어난 통상기를 가짐.
아이템 배드 스테이터스 추가기 등을 구사하여 행동 범위가 풍부한 운영이나 압박이 가능.
상기 아이템에 추가해 TV나 서커스를 사용한 끔살.
대전에서 최소 필요한 콤보가 많이 없다.
JC가 쉽게 운영으로 사용되면서도 리스크가 적고 쓰기 쉽다.
약점
틈이 많은 기술이 많음.
막으며 쓸 수 있는 기술이 역 분노 정도
중단은 보코스카밖에 없다.
고 대미지 콤보는 [아이템 한정] [벽] [게이지 소비] 중 하나의 조건이 필수.
조건이 갖추어져있지 않으면 상시 저화력.
전체적으로 급선회가 통하지 않아, 아슬아슬하게 손이 닿지 않는다.
쿠마 이상으로 리치가 있는 캐릭터를 상대하면 약한 모습을 보인다.
시로가네 나오토 (겉보기엔 어린애 두뇌는 괴물 IQ 2000의 분위기 파악 안 되는 탐정)
강점
운명 카운트를 0으로 만들면 상대 체력이 아무리 남아있어도 일격으로 쓰러트릴 즉사 공격에 의한 압박, 카운트 0이면
각성한 것만으로도 상당한 압박이.
슈팅이나 각종 함정에 의한 운영으로 제압능력이 높다 특히 설치 리턴이 크다.
저격이나 함정 걸기가 크고 단순히 슈팅만으로도 우위에 설 수 있다.
원거리 공격에 대한 높은 내성(역분노->카운터 등)
접근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근거리전 능력. 2A나 다리후리기의 낮은 자세 기술이 있어 리치도 괜찮고 가드 부수기 능력도 있다.
JC에 의한 강한 뛰어들기 공대공에서 다툴 수 있는 JA나 JB
시동만 제대로 걸면 그대로 화력도 낼 수 있다.
을형에 의한 리턴 증가, 갑형에 의한 페르소나를 봉인한 행동제한 등의 상태이상을 걸기 쉽다.
벽 근처에서 높은 화력.
약점
체력이 적어 공격을 주고 받는 건 힘들다.
고기동 캐릭터에 대한 대응을 하기 어렵다.
압박에 적당한 기술이 적다.
보코스카가 다소 약하다.
근거리전에서 역 분노 성능이 반격으로서는 약하다 특히 경직이 길어 체력도 맞물려 상당히 리스크가 높다.
대공기로서 2B 범위가 좁아 기본적으로 쓰기 어렵다.
공대공에서 위를 장악된 경우 요격에 적합한 기술이 없다.
공사중에 있습니다.
위키에서 퍼오는 글에 직접 유저들한테
여기서 더 보완할 부분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