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글은 고수가 아닌 karadborg의 주관적인 견해가 다수 포함되어있으며
공식적인 내용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실히 알고싶은분은 일본쪽 공식 네타를 참고하는걸 추천합니다.
편의상 존대말X
1.캐릭터설명
전형적인 스피드계열 캐릭터로 상황별 기본기 대처와 애드립콤보가 매우 중요한캐릭터
2.기본기
5A
매우 빠르고 리치는 보통정도
주로 공격턴을 잡거나 견제,페르소나 파괴,기습등에 효과적
2A
빠른속도와 5A보다 긴 리치로 견제할땐 5A보다 효과적
주로 하단 가드 무너트리기,공격끊기,견제 등으로 쓰임
5B
B계열치곤 리치가 짧고 범위가 위쪽으로 퍼져있기때문에 대공견제로 가끔쓰이는 정도의 5B
가드시 요스케 1 프레임 유리 주로 압박시에 끊고 재압박등등 심리전에 자주사용되는 기본기
2B
2B로 공중에서가드불가가 달려있는 기본기,발동속도는 약간빠른정도
대충 요스케ㄱ자모양의 베리어를 친다는 느낌?
대공견제로 매우많이 사용되며 대공친후의 이어지는 콤보도 제법 아픈편이라 매우 중요한 효자스킬
5C
발동이 빠르고 범위도 넓찍함
중거리견제및 기습으로 자주쓰이며
주로 상대가 틈을 보였는대 2C페이탈 카운터로 건지기 애매한경우 건지는 용도로 많이 쓰임
거리가 조금이라도 멀거나카운터가 나지않으면 중대미지 콤보로 이어갈수없기 때문에 쓰는대 좀 요령이 필요한 기본기
2C
요스케의 고대미지 시동기 2C 속도는 보통정도.
범위가 넓고 길지만 판정이 매우 않좋아서 견제로 쓰다간 냅다 카운터얻어맞기 좋은스킬로 견제로는 적합하지않음
주로 압박심리전이나 큰틈을 보였을때 페이탈콤보로 상대를 저승행시켜줄때 쓰이는 기본기.
5D
멀리서 깔고 들어가 공격턴을 잡아오는대 많이쓰이는 기본기
돌진하는 1타 위로 쳐올리는 추가 2타로 나뉘어져 있으며 돌진 1타만 막고 5A로 부수려다 2타에 얻어많는분들이 많은 기본기
콤보 시동기로 쓸경우 대미지도 쏠쏠하기때문에 압박,심리전 등등에 많이 쓰임
2AB
리치도 멀고 피격판정이 매우 낮아지기때문에 높게오는 상대공격을 피하고 들어가는대 쓰이는 기본기
번장의 5B정도는 거뜬히 피하고 들어갈수있다.
콤보도중 2AB로 넘어뜨리고 5D로 페르소나 깔기가 가능하지만 번장이나 치에처럼 좋지는않음...
맞추고 그냥 콤보를 이을경우 대미지는 낮고 게이지or버스트를 쓰면 중대미지 콤보를 이을수있긴하나 히트확인이 쉽지않고 게이지소모가 심해 비효율적
JA
주로 공대공싸움에서 자주쓰이는 기본기
리치는 좀 짧지만
매우 빠르고 기본적으로 공중에서 기본기싸움 붙으면 지는일이 거의 없을정도로 빠르며
점프한 상태의 상대를 보고 추격하는 용도로도 많이쓰이는 기본기
JB
리치가 넓으며 판정이 아래쪽으로 쏠려있기 때문에 공대지 압박으로 자주쓰이는 기본기
상대보다 높은곳으로 점프해 공격하는등 공대공싸움에도 많이쓰이며 공중에서 역가드,J2B,문설트등
심리전에도 자주쓰이는 중요한 기본기
공중에서 카운터를 낼경우 문설트가 콤보로 이어지기도함.
J2B
주로 JB후의 2타중단으로 가드붕괴나 자기보다 위쪽상대에게 공대공치는정도로 가끔 사용되는 기본기
공중에서 헛친뒤 문설트 쓰는 용도로도 사용되며 주로 콤보파츠로 많이씀.
JC
범위가 아래쪽으로 넓으며 지속이 길다 발동속도는 느리나 판정이 좋기때문에 JB다음으로 공대지 싸움에 자주쓰이는 기본기
달리 특별한건 없음...
JD
공중에서 깔아두고 같이 들어가 공격턴을 잡아오는대 주로 쓰이는 기본기.
이것도 달리 적을건 없음...
2.콤보
요스케 콤보는 상황별로 넣어야할 콤보가 너무많아서 경험으로 익히는걸 추천함.
우선 시동별로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봄
[5A,2A시동]
5A-2A-5B-5C-2C-236A-j236CorD-갈다인
관성 5A-5C-2C-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A-5B-5C-2C-236A-j236CorD-갈다인
관성2A카운터-5C-2C-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5A,5B-5C-2C-2AB-원모어버스트-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C를 친후 거리에 따라 236B로 넣을지 A로 넣는지를 정하는대 상대를 구석에 몰았을 경우엔 대게 236B가 들어가므로
콤보를 넣으며 거리를 익힙시다.
[5B시동]
5B(2B)-5C-2C-236A-j236CorD-갈다인
[5C시동]
5C-236A-j236CorD-갈다인
5C(카운터)-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C시동]
2C후 거리에 맞춰 236A-j236CorD-갈다인
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C(페이탈)-236B-J2C-2A-2B-2C-JB-j2B-JB-j2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C(페이탈)-236B-J2C-2A-5C-236AB-살짝딜레이J236AA-2C-2A-2B-2C-JB-j2B-JB-j2B-j236CorD-갈다인
2C(페이탈)-236B-J2C-2A-2C-5C-236AB-J2C-2A-2C-236AB-J2C-2A-2C-5C-5AAA-J236BB-갈다인
위 페이탈 콤보 모두 구석,필드 상관없이 들어가며 타이밍 맞추는 난이도가 조금 달라집니다.
[보코스카시동]
필드
AB-투닥투닥C추가타-JB-j2B-JB-j2B-j236CorD-갈다인
AB-투닥투닥C추가타-JB-j2B-j236AB-j236AA-j236AA-갈다인
구석
AB-투닥투닥D추가타-2B-5C-저공대시착지직전JC-2B-5C-텐타라후
마지막 5C-텐타라후의 경우 위쪽의 2C페이탈콤보 마무리에도 쓸수있습니다.
저공대시부분이 어려울경우 안전빵으로 D추가타-2B-2C-5C-텐타라후도 한방법입니다.
AB-투닥투닥D추가타-5C-236B-J2C-2A-2B-2C-JB-j2B-JB-j2B-236CorD-갈다인
AB-투닥투닥D추가타-5C-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잡기시동]
잡기-원모어or원모어버스트-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아래는 잡기후 행동불가프레임을 이용한 콤보
잡기-원모어-텐타라후
잡기-원모어-텐타라후-원모어-대쉬로가까이붙어5C-2C-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공중에서 상대를 히트시켰을 경우]
상대에 높이에따라 아래 콤보레서피중 하나를 쓰도록 합시다.
5A-5B-JA-jB-j2B-JA-jB-j2B-236CorD-갈다인
5A-2B(높이에따라 추가-2C)-JB-j2B-JB-j2B-j236CorD-갈다인
5A-5C-236A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5Aor2Bor5B(카운터)-236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2B-5B-JA-jB-j2B-JA-jB-j2B-236CorD-갈다인
2B-2C-JB-j2B-JB-j2B-j236CorD-갈다인
2B-5C-236A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5C(카운터)-236A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문설트콤보]
착지직전 문설트슬래시-관성5A-2B-2C-JB-j2B-JB-j2B-j236CorD-갈다인
문설트슬래시(상황에따라추가 -J2C)-원모어 버스트-2B-2C-JB-j2B-JB-j2B-j236CorD-갈다인
문설트슬래시(상황에따라추가 -J2C)-원모어 버스트-5C-236AB-j236AA-j236AA-j236CorD-갈다인
멘붕와서 여기까지만...
요는 상황별로 기본기대처 잘하며 그대로 얼마나 콤보를 잘 이어갈수 있느냐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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