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링아츠"검" : 22+A/B/C/D
아리아드네가 바닥에 씨(?)를 심으면 버튼 위치에 따라 검이 출현합니다.
기상공방에 있어서 라비리스가 깔아두기에 좋은 기술.
발동은 늦은 편이나 판정이 꽤 높은 위치까지 올라가는것이 특징이며 버튼 지속으로 나오는 타이밍을 어느정도 조절 가능합니다.
버튼 유지는 발동에 사용한 버튼과 상관없이 가능하며, 유지에 사용한 버튼과 출현위치는 무관합니다.
(A로 발동하고 C로 버튼 유지시 A위치에서 검 출현)
후리기(2AB)에서 캔슬이 가능하기에 이걸 이용해 다음과 같은 네타가 가능
2AB - 22A/B - (상대기상) - 잡기(CD) - 검히트
기본적인 잡기네타입니다. 구석일 경우 A로 검을 깔아하 하며, 자신과 상대의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는 A로 검을 깔고 4CD로 잡으면 됩니다.
상대가 기상 타이밍을 흐릴경우 버튼을 유지하다가 잡는순간에 버튼을 떼면 잡기가 끝난 뒤에 바로 검이 출현합니다.
구석+빨간도끼일경우 고데미지를 노릴 수 있는 네타시동기.
상대가 잡기 풀기를 할 경우 아리아드네가 깨집니다. 역기레에 취약함.
버튼 유지는 깔기에 쓴 버튼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잡기는 C+D이기 때문에 버튼 간섭도 없음.
난이도도 낮은 편이니 필수로 익혀둡시다.
2AB - 22A/B - (상대기상) - 2AB - 검히트
상대 기상 후 후리기로 하단을 쓸어담는 네타.
2AB 이후 검이 히트하므로 이후 상황에 따라 콤보나 다시 2AB - 검깔기로 이행
상대가 2AB를 가드해도 이후 검이 출현하므로 2AB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2AB 대신 보코스카(5AB)나 길로틴 2타째로 중단도 노릴 수 있음.
2AB - 22A/B - 대시 퀵 이스케이프(A+C)로 역가드 노리기
잡기를 의식한 상대에게 기습적으로 사용 가능한 네타.
상대와의 위치에 따라 A검과 B검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며, 역가드 상태에서 기본기로 압박하거나
아니면 그냥 역가드 위치로만 이동하여 상대가 내밀기를 기다리는 낚시전법등 여러가지로 활용가능.
역시 역기레에 취약함. 이걸 의식시켜서 일부러 역기레를 유도하는 낚시도 가능합니다.
2AB - 22A/B - 저공대시중 방향전환 (저공대시중 A+C) - JA로 역가드 노리기
가드부수기 네타. 저공대시중 방향전환하는 테크닉은 손이 좀 꼬이지만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역시 기습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JA시동이기에 고데미지 콤보는 노리기 힘드니 이후 다시 후리기로 들어가서 검깔기 네타 상황으로 몰아가는 걸 추천
2AB - 22C/D - 대시해서 압박
검깔기를 의식한 상대가 후방점프 등으로 도망가려고 할때 낚는 패턴. 검 판정이 위쪽으로 꽤 있는 편이라 상대는 점프하다가 검에 낚입니다.
점프위치가 높거나 하이점프 백대시 할 경우에는 착지 위치에 검을 까는 식으로 낚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네타는 이정도인데,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변형해서 사용합니다.
어느정도 수 읽기가 필요한 네타인데, 잘만 사용하면 상대의 가드를 흔들거나 기상공방이 취약한 라비리스가
그나마 조금 더 기상공방에서 유리하게 상황을 몰고갈 수 있는 네타이기 떄문에 익혀두면 실전에서 꽤 도움이 됩니다.
잡기 시동일 경우 고데미지 콤보도 가능.
다음은 간단한 잡기 검 시동으로 낼수 있는 저난이도의 고데미지 콤보 소개
잡기검 - 모으기 5B - A체인너클 - 추가타 6AB - 공중콤보로 이행
게이지 25% 사용. 검 히트후 상대의 경직 상태를 이용한 모으기 B 시동콤.
도끼게이지 상태봐서 공콤후 D 맹수로 끝내버릴 수도 있는 고데미지 시동기.
구석 잡기검 - 모으기 5B x 3 - 후리기 - D맹수
게이지 50% 사용. 구석에서 모으기 5B 히트시 상대가 낙법할 수 없는 것을 이용한 5B루프콤.
콤동등에서 자주 보이는 구석5B 루프콤입니다. x3이 무리일 경우 x2정도로만 마무리 해도 데미지는 충분.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상황봐서 영상으로도 정리해보고 싶네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