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6월 27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이후 추가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 지면 수정할 계획입니다.
Ver. 1.01 : 7/3 추가 밸런스 패치로 소드파이어와 버스트 웨이브 항목 수정.
Ver. 1.02 : 7/10 소드 파이어 오류 수정으로 소드 파이어 항목 추가 수정.
Ver. 1.1 던전/대전용 추천 속성과 장비셋 항목 추가
Ver. 1.2 14년 11월 6일 밸런스 패치로 인한 러싱소드/ 블레이즈 윙/ 극기-강/ 불꽃의 낙인 항목 수정
블레이징 하트의 던대전 스킬 구별 및 추천을 서술하기 위해 만들어진 글이니, 블하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주세요.
섬멸 효과의 스킬 (x키 공격과 섬멸 스킬이 100%로 크리티컬, 방어/다운 무시, 속성 발동 증가)은 붉은색
질풍 효과의 스킬 (쿨타임 감소, 마나 사용량 감소, 마나 회수율 버프가 중첩적으로 증가)은 파란색
으로 구별 되어 있습니다.
우선 기본 베이스인 엘리시스의 스킬 부터 살펴 봅시다.
파워 버스터 (150mp)
마스터시 584%의 데미지를 5번 타격하며 상대를 살짝 띄우는 구조입니다.
엘소드의 플레임 게1이저를 생각했다가는 오산... 데미지 자체부터 떨어질 분더러 각성을 해도 타격수가 늘어나는건 하나 없습니다.
메모를 바르면 타격 상대에게 10초 동안 불속성 저항을 전부 깎으나, 대전에서 유리할 뿐 던전용은 아닙니다.
던전에는 사용 비추천. 대전에는 메모의 효과를 이용할 수도 있고 스킬 시전 이후 바로 점프X를 이용해서 캐치를 하는 식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던전: 비추천
대전: 취향에 따라
닷지 & 슬래시 (15mp)
철저한 대전용 콤보잇기 액티브.
사용 도중 회피율이 상승하며 레벨 21 기준 (레벨 17+ 액티브 기반)으로 총 3번 앞으로 빠른 전진이 가능합니다.
z키를 누를시 상대를 위로 살짝 띄우면서 쉬운 강세가 가능하죠.
메모를 바르면 뒤로도 이동이 가능하며 견제기로 탁월합니다.
던전: 비추천
대전: 추천
와일드 쇼크 (200mp) - 러싱 소드 (25mp)
와일드 쇼크는 핫푼 스피어처럼 첫타의 거의 모든 데미지가 몰려있는 스액입니다. 필드기로써 탁월하나 길을 타지 않아 지형에 따른 에로사항이 꽃핍니다.
질풍 게이지를 채우기로도 좋으며 메모를 바를 경우 섬멸의 기사 상태로 돌입 시 방어 무시의 데미지를 줄 수 가 있습니다.
그 옆은 그랜드 마스터의 꽃이라고 봐도 될 정도인 무시무시한 액티브 러싱 소드인데, 최대 3회, 메모를 바르면 4까지도 가능합니다.
한타한타 데미지가 약 660%에 육박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적을 제압 할 수 있습니다만 슈퍼아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합시다.
11/6일자 패치로 공격력이 170%가량 토막, 다만 질풍 소모율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던전: 와일드 쇼크- 노전직 때는 취향에 따라 선택. 이후는 비추천
러싱 소드- 취향에 따라
대전: 와일드 쇼크- 비추천
러싱 소드- 추천
소닉 어설트: 스탭 (100mp) - 스팅 (120mp)
검을 내치겨서 전방을 찌르는 구조는 비슷하나 스탭은 엘소드의 어설트 슬래시와 같은 연타형, 스팅은 적을 관통하는 형식으로 나뉩니다.
의외로 스팅이 좀 더 많은 마나를 요구로 하는데, 스팅은 딜링기보단 잡몹처리스킬에 가깝고, 반면 스탭은 대상 하나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스타일로 볼 수 있습니다.
메모를 바를 시 두 스킬다 충전형으로 바뀌는데 스탭은 1초 이상 충전 시 100%크리티컬로 적을 연타하며 이후 약간 띄우는 판정을 가지게 되고
스팅은 1초 간 충전 하면 사거리와 데미지가 최대 50% 상승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허나 이후로 더 좋은 스액들이 많으니 최종 트리에선 둘 다 빼게 되는 별볼일 없는 스킬들.
던전: 노전직 때는 취향에 따라 선택. 이후는 비추천
대전: 비추천
도약 (30mp) - 메가 슬래쉬 (100mp)
도약은 말 그대로 슈퍼아머 상태에서 앞으로 크게 점프타격을 주는 액티브입니다.
섬멸 처리도 나쁘지 않을 뿐더러 던전에서 콤보를 잇거나 대전에서 기습 공격용으로 빛을 바랍니다.
메가 슬래쉬는 반면 옆 도약에게 밀리는 편이 없지않아 있지만 메모를 바를시 마나 소모가 10mp 줄어들면서 피격 당한 상대에게 7초간 혼란 효과를 부여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퍼뎀이 낮지도 않은 1700% (마법 공격력) 가량인데다 경직도 크게 주기 때문에 대전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죠.
던전: 도약- 취향에 따라
메가 슬래쉬- 비추천
대전: 도약- 추천
메가 슬래쉬- 취향에 따라
기회의 포착
기본적으로 다운 시 x를 누름으로써 상대방을 치면서 콤보 찬스를 낼 수 가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 수록 명중률 스탯도 더불어 올라가기 때문에 대전를 목표로 한다면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
던전: 취향에 따라
대전: 추천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250mp) - 메가 버스터 (300mp)
엘소드의 언리밋과 트리플에 대응하는 스킬들
언리미티드 블레이드는 질풍효과를 볼시 150mp로 총 3번 연속 쓸 수가 있습니다. 마나 포션이 두둑하다면 꽤나 만족스러운 뎀딜이 가능합니다.
허나 블하는 충실한 마공캐. 기본 베이스가 극물공캐라 한들 언리밋으로 좋은 효율을 내기는 어려운 일이겠죠.
게다가 저는 개인적으로 난무형 스액은 좋게 보고 있지를 않아서 (긴 시전시간 및 전진하는 형식 상) 그닥 추천은 드리지 못하겠네요.
그 옆의 메가 버스터는... 트리플 게이져와 타르게 커다란 불기둘 하나를 만들어 내는데
3필 치고 퍼뎀 자체가 비교할 게 못 될 정도로 낮습니다. (618%* 8)
블하라면 둘 다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던전: 둘 다 비추천
대전: 둘 다 비추천
1차 전직인 파이로 나이트 (이하 파이리)의 스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드 이럽션 (100mp)
자신의 앞에 거대한 칼 두 자루를 솟아내어 상대를 공격합니다. 마스터 시 573% * 3 의 데미지를 내는게 가능.
데미지는 1필 스액 치고 평범하나 상대를 다운시키지 않는게 큰 장점. 메모를 바르면 3초간 100%의 확률로 스턴을 걸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한가지 문제점이였던 범위가 이번 밸런스 패치로 상당히 늘어 났습니다. 이전에는 꼴랑 2개를 소환했지만 현재는 4개.
심지어 자신에게 끌어오는 성질마저 있습니다. 이 정도 성능의 확실한 선타기는 드믈죠.
범위가 룬 슬레이어의 윈드 블레이드와 곁주어도 될 정도로 큰 범위입니다.
던전: 취향에 따라
대전: (메모를 바를 시) 추천
기초 마법수련
마법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 시키는 패시브
sp가 남아있다면 마스터합시다.
대폭살 (40mp)
상대에게 불 주먹을 꽃아 터뜨리는 형식으로 많은 타격을 냅니다.
섬멸게이지를 빼거나 질풍 충전시 요긴한 액티브로 던대전 가릴 거 없이 좋습니다. 타격 수 마다 상대의 마나를 2~3씩 빼는건 덤.
이전에는 꽤나 높은 퍼뎀을 가지고 있었으나 작년 파워 밸런스 패치로 2/3으로 깎인 비운의 액티브.
메모 적용 시 마나 회수율이 2배로 늘어납니다.
던전: 추천
대전: 추천
버스트 라이징 (200mp) - 버스트 웨이브 (150mp)
버스트 라이징은 룬슬의 라이징 슬래쉬와 대동소이한 스킬로 자신의 양쪽에 검을 소환해 타격을 입히는 구조입니다. 최대 6타.
질풍 효과를 보기 때문에 적은 마나로 빠른 필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막타가 다운타라는 점. 한방에 없앨 수 있는 몹이 아니라면 상황을 잘보고 사용을 권하고 싶네요.
메모를 바를시 양쪽에 칼날 하나씩 더 생성 되어 범위가 넓어집니다.
버스트 웨이브는 핫푼 스피어처럼 첫타에 상당한 데미지가 몰려있고 이후 타격도 꽤나 큰 퍼뎀 데미지를 줍니다만
이번 밸런스 패치로 2필에서 1.5필로 변경, 이에 따라 전체적으로 퍼뎀도 조정되었습니다.
구석에서 쓰면 최상위 2필 데미지가 나옵니다만 (이전에는 근 3필 데미지), 지금은 사용법이 좀 애매해진 느낌.
7/3자 추가 패치로 전진거리(지속시간)가 7% 상승되었습니다.
메모의 효과는 데미지 10% 상승.
던전: 버스트 라이징- 추천
버스트 웨이브- 취향에 따라
대전: 버스트 라이징- 3:3 추천
버스트 웨이브- 1:1 (구석 한정으로) 추천
발차기 (30mp)
다운수치를 줄여주는 엘소드의 발차기와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만, 메모의 효과로 마나 브레이크 (기폭)를 취소 시키는게 불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무한강세법으로 외면 받던 액티브였으나 지금은 패치가 되어버려 다시 재조명을 받고있습니다.
메모의 효과는 다운수치를 10% 추가해서 줄여주나 정말 미미한 수치라서 바르지 않아도 될 수준입니다.
던전: 비추천
대전: 취향에 따라. (자신이 다른 강세법으로 다운수치를 해결 할 수 있다면 비추천)
집중력 향상 - 불의 신체
집중력은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과 데미지를 동시에 상승 시키는 패시브로, 크리티컬 확률을 높히면 높힐 수록 혜택을 받게되는 캐릭터로 변모시킵니다.
확률 상승은 점감효과가 없어서 100% 크리율을 노리시는 유저들은 상당히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옆의 불의 신체는 자신의 불속성 저항을 최대 310 상승 시키고 기본 화염 커맨드의 공격력을 약 33% 높히는 패시브.
집중력에 비해 잘 쓰이지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만, 평타 싸움이 위주인 대전에서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되는 블레이징 하트의 패시브를 고려해보면 궁합이 좋은 패시브죠.
던전: 집중력 향상- 추천
불의 신체- 비추천
대전: 집중력 향상- 취향에 따라
불의 신체- 추천
소드 파이어 (200mp)
룬 슬레이어의 소드 파이어와는 구조가 완전히 다른 스킬로 불을 45도의 각도로 지상에 발사 시켜 폭발시키는 구조입니다. 말은 즉슨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이야기.
현재 질풍 뎀딜기중 유일하게 다운시키지 않는 형식이며 3번 연속 사용가능. 꽤나 위협적인 데미지 딜링이 가능합니다.
허나 공중에서 발사 시키는 모든 발사체에 버그가 있는데 지형이 꺾이거나 계단 바로 앞에서 사용하면 지하를 뚫고 사라져 버리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7/10 패치로 지하를 뚫고 터지는 버그가 깔끔히 사라진 덕에 맘 놓고 쓰일 수 있습니다. 현재 블하를 책임지는 최강 (질풍상태에만 한에서) 뎀딜기
선 딜레이와 후 딜레이가 길어서 특정 패턴의 몬스터를 멈추기에 전략적으로도 쓰이는게 가능합니다.
메모로 크기를 30% 증가시킬 수 있어 대상을 맞추기에 용이해집니다.
7/3자 패치로 데미지가 20%상승되었기에 2필기반을 장착하면 4800%의 커다란 데미지가 나오게 되었으나
데미지 상승에 비례한 나머지 질풍게이지 소모도 조금 늘어나 2연속 사용하면 검의길 게이지가 중립으로 돌변하게 되었습니다.
허나 마나포션을 하나 더 소비하면 연속으로 한 번 더 날릴 수 있는건 여전하며, 오히려 더 짧은시간 안에 커다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적을 폭발체 중심으로 끌어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히트만 된다면 거진 풀타가 들어갑니다.
던전: 추천
대전: 취향에 따라
인페르날 블레이드 (250mp) - 이터널 파이어 (300mp)
이터널 파이어가 섬멸화 되기 이전에는 누가 뭐라 해도 이터널 파이어를 추천했지만 현재 인페르날이 질풍, 이터널이 섬멸화가 된 이상 고려를 좀 해야 합니다.
인페르날은 상당히 단순한 구조의 스액으로써 강력한 일격 3번을 앞으로 조금씩 전직하면서 가합니다. 질풍을 이용할시 2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짧은 쿨타임을 이용해 즉시 250mp를 한번 더 소모해 뎀딜 할 수 있습니다.
극기나 홍련의 검의 효과를 빨리 받을수 있기에 뎀뻥기와 효율이 좋지만 마지막 타격이 적을 뒤로 날려버리는 구조라서 주의를 가해야 합니다.
메모의 효과로 10%의 크리티컬 확률을 부가시켜 85% 크리티컬 스탯과 집중력 패시브를 익히고 있을 시 100% 확률로 크리티컬을 낼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타격과 마지막 타격은 후방에서도 닿기 때문에 꽤나 큰 범위를 가지고 있죠.
이터널 파이어는 자신의 주위에 불의 기둥을 생성하여 위로 솓구치는 형식. 마스터시 224%으로 최대 28번 연타가 가능합니다.
레피의 뉴클리어와 비슷한 구조로 타격 대상이 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풀타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섬멸 활성시 다운 된 적이여도 정상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풀타를 넣기 위에선 슈퍼아머에 돌입한 몹이나 다운된 몹을 노립시다.
메모로 30mp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질풍 시절이였으면 150mp에 쓰는건데..)
던전: 인페르날- 취향에 따라
이터널 파이어- 취향에 따라
대전: 인페르날- 취향에 따라
이터널 파이어: 비추천
극기-강
이야깃거리가 상당히 많은 액티브로 마나 100을 소비해서 자신의 공격력을 30% 상승, 슈퍼아머로 돌입하게 만듭니다.
극기의 효과가 있는 상태에서 피격을 당하게 되면 적을 튕겨 냄으로써 탈출구를 만들거나 반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만, 피격 시 공격력 증가의 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던전에서 뎀뻥기로 이용 시에는 먼저 스액을 발동 하고 무적 상태로 돌입 할 시 켜서 안전하게 이용하는것을 추천.
메모의 효과는 슈퍼아머 돌입 시 20%의 피해감소를 증가시킵니다.
11/6일자 패치로 마나소비가 20 상승했습니다 (크어를 욕하십쇼)
던전: 추천
대전 : 추천
마지막 단계인 블레이징 하트의 스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홍련의 검 (40mp)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킬인 홍련의 검. 마스터시 최대 7%의 마법 공격력 상승이 가능하며 스킬을 이용해서 타격시 상대의 불 속성 저항을 100 깎습니다.
그랜드 마스터의 도발이나 룬 슬레이어의 크리티컬 소드와 비교하자면 마나 대비 효율이 좋지는 않으나 뎀뻥기가 부족한 블하는 틈이 날때마다 사용합니다.
던전: 추천
대전: (블레이즈 사용 시) 추천
중급 마법수련
초급 마법수련 이전에 남는 sp가 있다면 이것을 먼저 찍어주세요.
스칼딕 소드 (100mp) - 파이어 월 (100mp)
패치 이전에는 둘 다 조명받지 못한 스킬이였으나 어느정도의 조절로 쓸만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스칼딕 소드는 전방으로 돌진하며 한 번 베고, 이후에 추가로 또 베어 검기를 만들어내 앞에 있는 적들을 섬멸합니다. 검기는 무조건 크리티컬로 타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정도의 범위의 적들을 통과하며 공격이 가능합니다.
파이어 월은 전방에 있는 적을 인식해 바로 아래서부터 불의 기둥을 소환해 지속적으로 경직을 주며
발사체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관통력이 있는 발사체는 관통횟수를 한번 줄일 수 있습니다.
던전에서 효과를 보기는 어려우며 슈아팅을 유발하는 경우가 잦기에 비추천 하지만
대전에서는 상대를 농락하거나 경직을 줘서 반격의 발판으로 삼을수도 있고
발사체를 남발하는 아이샤나 레나의 공격을 막기에 유용합니다.
던전: 스칼딕 소드- 취향에 따라
파이어 월- 비추천
대전 : 스칼딕 소드- 취향에 따라
파이어 월- 추천
불놀이 (40mp) - 불꽃 장미 (30mp)
이번 패치로 둘 다 상향을 입어 액티브 선택에 폭이 넓어졌습니다.
이전의 불놀이는 적을 타격시 사방으로 6갈래의 불똥이 퍼져 추가 피해를 입히는 형식이였지만 대형 몬스터가 아니라면 효율을 보기가 어려웠고
마찬가지로 불꽃 장미는 시전 시간과 후딜이 길어서 이용하기 어려운 면이 없지않아 있었죠.
개편된 불놀이는 더 이상 불똥이 사방으로 퍼지는게 아닌 화염고리를 타격한 적에게 생성 함으로써 고리를 달고 있는 적과 그 주변의 몹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불꽃 장미는 위에 언급한 문제점들이 해결되었고 사정거리도 좀 더 늘어나 이용하기 편해졌습니다.
던전: 불놀이 - 추천
불꽃 장미- 취향에 따라
대전: 불놀이 - 취향에 따라, (3:3일시) 추천
불꽃 장미 - 추천
불꽃 개화
디버프에 걸리면 그 디버프를 흡수하여 5초 뒤 버프를 주는 장미를 소환하고, 아군(자신을 포함한)은 장미를 건들면 버프를 받게 됩니다.
마스터시 쿨타임 2초감소
물마공 11% 증가
초당 1mp 추가 회복
지속시간 20초
의 꽤나 괜찮은 버프입니다만, 노리고 이용하기는 어려운 편.
이전에는 행동을 제한하는 디버프마저 흡수가 가능했지만, 무쌍을 찍는걸 우려해서인지 이는 너프되었습니다.
허나 없는 것보다는 나으니 찍는 것을 추천
던전: 추천
대전: 추천
블레이즈 윙 (200mp) - 블레이징 댄스 (200mp)
자 이제 블하의 꽃. 알파이자 오메가. 진리이자 만물의 기원인 55레벨 이지선다입니다. (였죠)
블레이즈 윙은 패치 이전에 복불복 혹은 로또주작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대박과 쪽박이 확연히 들어나는 AI가 멍청한 스킬이였으나
패치 이후 상당히 개선되어 맵쓸이에 탁월해 졌습니다. 단일 대상에게 뎀딜하기도 좋은 스액.
무기의 강화도가 높다면 그만큼 보답을 받는 스킬.
11/6일자 패치로 시간이 지날때마다 데미지가 최저로 1/4까지 토막나는 패치를 먹었기 때문에
정말정말 고강이 아니라면 이젠 별 효율이 나지 않습니다. 사실 고강도 온갖 버프를 걸지 않을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긴 힘듭니다.
첫 타격 이후 타격은 경직 조차 주지 않기 때문에
대전에서 유도율이 떨어지는 점과 무경직이라는 환상스러운 조합으로 대전에는 들고 가는 것 자체가 무의미합니다.
블레이징 댄스는 패치 이전에 블레이즈 윙에 밀려나는 스킬이였으나
타격 횟수 2증가, 사정거리 증가가 되어 나름 고려해 볼만한 스킬로 변모했습니다.
제천의 비연과 비슷한 구조이며, 첫타격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1/6일자 패치로 데미지가 상승했으나 막타가 대상을 눕히는 공격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저강은 차라리 이쪽이 더 좋은 편.
던전: 블레이즈 윙- 고강+물약 소비 감당이 된다면이면 추천
블레이징 댄스- 저강일 시 추천
대전: 블레이즈 윙- 비추천
블레이징 댄스; 취향에 따라
불꽃의 낙인 - 꺼지지 않는 불꽃
55레벨 이지선다에 이은 꿀 같은 패시브들.
불꽃의 낙인은 평타나 액티브로 적을 타격 시 적의 주변에 둥둥 떠다니는 낙인을 새기며
하나 새길 때마다 0.5초의 재사용 시간을 갖게 됩니다.
낙인 하나의 효과는 마스터시 12%의 마법 방어력을 깎을수 있으며 최대 10초 동안 지속.
최대 4중첩이 가능하며 5중첩시 불꽃의 심판이라는 디버프를 발동.
이후 적은 5.5초 동안 스킬사용불가 상태가 됩니다.
패치 이전에는 크리티컬 발동 불가 상태였으나, 효율적이지 않아 스킬사용불가라는 상당한 디버프를 달게 나오게 됐는데
4중첩을 노리고 쓸 경우 던전에서 극딜이 가능하며 대전에서도 5중첩 시 상대를 벙어리 상태에 이르게 함으로써
던대전 양쪽다 효율이 아주 좋은 패시브죠. 실제로 콤보도중에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상대를 보면 웃음이 실실 나옵니다.
헌데!
11월 6일 패치로 이 침묵기능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코그놈들 겨우 4개월 동안 주고 다시 빼았음)
대전에는 쓸일이 거진 없으니 버려주시길
꺼지지 않는 불꽃은 불꽃을 이용한 평타 (파이어볼) 혹은 러싱소드, 대폭살 (연타 제외), 홍련의 검, 불놀이, 불꽃 장미를 사용시 디버프를 부여하며
마스처시 초당 물마공 평균 9%의 데미지, 최대 10중첩, 지속시간 8초에 이르는 찔레덧급 도트 데미지가 나옵니다.
중첩을 쌓는게 찔레덧보다 귀찮은 일이지만 강기계 효과를 출혈처럼 무시하는게 가능하고
무엇보다 불 속성 저항에 영향를 받지 않기 때문에 마음대로 지르는게 가능합니다.
이쪽도 자신의 취향대로 고릅시다.
던전: 불꽃의 낙인 - 추천
꺼지지 않는 불꽃 - 비추천
대전: 불꽃의 낙인 - 비추천
꺼지지 않는 불꽃 - 추천
에인션트 파이어 (300mp)
블하의 하액으로 총 13000%의 데미지를 주는 준수한 레벨의 스킬입니다만
처음에 발동 되는 초열 피해는 크리티컬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극기-강과 홍련의 검의 데미지 뻥튀기 효과는 영향 받음)
Y축이 무한이며 시공에서의 커티삭을 원킬 낼 수 있는 방도도 있고
대전에서 계단 위에 있는 적들을 당황케 만드는것이 가능합니다.
시전시 파워스턴을 걸어 어떠한 방법으로도 빠져 나올 수 없게끔 만드는 디버프를 겁니다.
던전: 추천
대전: (3:3일시) 추천
던전 추천 트리
2필 치중화
물약을 상당히 많이 잡아먹는 트리입니다. 패시브는 집중력과 낙인.
블윙으로 섬멸소비/질풍수급을 담당하면서 이후 빼는건 연속사용 버라와 소파.
보스전에는 이터널로 퍼포먼스겸 섬멸소비를 위하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극기와 홍검은 뎀뻥용.
불놀이는 지속딜과 섬멸 채우기, 반대로 하고 싶다면 대폭살로 대체하면 됩니다.
질풍 치중화
질풍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구성된 스킬트리. 패시브는 위와 마찬가지로 집중력과 낙인.
섬멸은 블레이즈 윙과 대폭살로 빼면서 극딜을 인페르날로 해결하게끔 만들어졌습니다.
사진과는 다르게 버스트 라이징 보단 버스트 웨이브를 추천하며, 질풍효과를 많이 보기에 '비교적' 물약 소비가 적습니다.
대전 추천 트리
1:1 대전용
액티브는 모두 마스터 (닷지 &슬래시는 17까지만)
패시브는 낙인 혹은 꺼불 취향대로 선택
메가 슬래쉬는 메모를 발라서 혼란 효과를 부여.
대폭살/불놀이/발차기 대신 메모 소드 이럽션을 넣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先 이럽션으로 스턴, 이후 콤보 도중에 메슬로 혼란효과-> 불꽃의 낙인으로 스킬 봉인=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으로 몰아넣기)
인페르날은 한방 한방의 데미지가 상당히 커다랗기에 마무리 용으로 좋습니다.
3:3 대전용
대폭살을 빼고 블레이즈 윙이나 댄스를 넣어 범위기를 넣을 수 도 있는 형태.
아랫줄은 별다른 변화가 없으나 파이어 월로 상대를 견제하는 형태로 좀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혹은 파이어월을 빼고 메모 소드 이럽션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추천 능력치, 장비셋, 속성
블레이징 하트는 크리티컬의 수혜를 탁월히 보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집중력 향상으로 크리티컬 데미지가 보통 다른 직업에 비해 더 높으며
이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강화된 드래고닉 오리진 셋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덤으로 추뎀과의 효율도 나름 괜찮은 궁합을 보여주며,
우선적으로 크리티컬 수치를 85% (+집중력 향상 패시브로 인해 6.6%상승=약 91%) 정도로 맞추신 뒤에는 추뎀을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은 초이스.
속도(동작, 이동, 점프)는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20%가 적당.
던전에 적절한 속성은 프로즌이나 스내치를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는 방어력을 깎기위한 대체수단으로 트리플 프로즌 마스터를 선택하였습니다.
다만 엘리시스가 공통적으로 섬멸 상태일 시 속성 발동의 확률이 상승하기 때문에
블레이징 하트 특성상 마나를 많이 필요 하기에 스내치를 우선적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대전의 경우는 집중력 향상 보단 불의 신체를 찍어 화염 통상 커맨드를 강화시키는 쪽으로 공략이 되고
꺼지지 않는 불꽃의 도트뎀을 더욱 더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속성을 블레이즈, 이어서 메모바른 파워버스터나 홍련의 검을 극적으로 이용합시다.
블레이즈 속성의 확률을 높혀주는 아바타는 이그니션 칼리고 아바타가 있으며
던전용 아바타는 취향대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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