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세라프
배경 : 일렉트라 코드 개방 후 알테라에서 이브는 풍고족으로부터 새로운 회로뭉치에 대한 소식을 듣고 나소드 족의 재건을 위해 또 다른 힘을 찾던 이브는 회로뭉치를 분석하지만 파편적인 내용 밖에 얻을 수 없었다.
이브는 보다 완벽한 회로를 확보하기 위해 파괴된 알테라 코어에서 회로의 흔적을 찾고자 전투 나소드의 잔재를 헤치며 흔적을 찾던 도중 이브는 킹 나소드의 코어에서 몇 가지 새로운 전투 코드를 찾게 된다.
"분명, 본 적이 없는 코드입니다. 킹 나소드가 죽고 남겨진 이 코드... 새로운 힘을 가지고 있군요"
찾게 된 전투 코드로부터 이브는 자신이 개방시킨 일렉트라 코드와 호환이 좋은 코드를 찾아나선다, 하지만 이 코드는 코드의 이름도 없고 정작 필요한 동력원 제어 부분의 코어가 망가진 상태, 이브는 이 코드를 고쳐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그러던 중, 페이타의 전령으로부터 마족의 침략 소식을 들고 페이타로 가게 된 이브는 그 곳에서 마족의 힘의 근원인 다크엘에 대해 알게 되고 다크엘을 입수하게 된다.
하지만 다크엘은 동력원으로써는 훌륭하지만 다크엘이 뿜어내는 사악한 기운으로 인해 분광석의 구조를 유지하기가 힘들어 사용할 수 없음을 알게 된다.
고심하던 이브는 신비한 산물인 '문스톤'의 존재에 대해 알게되고, 마족으로부터 문스톤을 얻는데 성공하여 문스톤을 융해시킨 분광석을 새롭게 만든 이브는 새로운 코드를 개방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제어 회로와 충돌이 일어나게 되고 이브는 결국 자신의 감정제어 회로를 잠시 닫아두기로 한다.
무표정 시니컬 진정한 파괴의 여왕 배틀 세라프
네메시스 : (부들부들 떨며) "무례하군요!!"
엠프레스 : (도 S) "무례하군요"
세라프 : "무례하군요"
코드 일렉트라, 배틀 세라프 추가 커맨드
대시 ZZZ
대전에서는 대시ZZ까지만 끊어 주로 콤보용으로 사용하는 커맨드
ZZZ←Z
XXZ
대시 점프 XZ
대시 ZXXX(해파리)
상대를 관통하며 진행하는 커맨드이기에 이동에도 매우 좋다
코드 일렉트라 스킬
스킬들은 이브 공통 스킬들은 제하여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준은 Lv. 70 기준으로 최대 찍고 난 후의 튤팁
분류 :
추천 스킬
대전 스킬
취향대로
비추천
엘 분광결정
소모 MP 30 지속시간 28.3초 재사용 시간 30초
역장을 발동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액티브 스킬
사용 가능 역장 : 증폭장
분광 역학
엘 분광결정에 분광장 코드를 추가하여 분광장을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추가로 역장을 통과하는 스킬들의 사정거리를 최대 33.5%까지 상승시켜준다
파티클 레이
마법 228% * 5(각성 시 292% * 5) MP 소모 100 쿨타임 8초
각종 역장들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이면서도 좋은 스킬
스위프 롤링 - 오버차지 / 스위프 롤링 - 트라이 발칸
오버차지 : 마법 272%~382%(연타) MP 소모 200 쿨타임 10초
증폭장과 분광장의 경우 효율은 그다지 좋질 않으나
반응장, 융합역장의 효율을 가장 크게 받아
반응장, 융합역장의 사용 시 대미지가 가장 극대화 되는 스킬 중 하나이다.
트라이 발칸 : 마법 200%(연타) MP 소모 150 쿨타임 13초 추가 타격 초당 MP 소모 10
오버차지와 같이 반응장과 융합역장의 영향을 크게 받으나 패치로 인하여
단일 타격 히트 수가 제한되었기에 현재는 오버차지가 훨씬 좋다.
포톤 플레어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
대미지 1850%(각성 시 2365%) MP 소모 200 쿨타임 13초
빛 반경범위 : 650(각성 후 30% 증가) 지속시간 7.5초(각성 시 2초 증가)
넓은 범위를 타격하며 피격을 당한 대상의 시야를 가리는 스페셜 액티브 스킬
범위가 넓기에 잡몹 처리에도 용이하며 에르다, 대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광자 추진기 / 우아한 발걸음
광자 추진기 : 코드 엠프레스의 기동 스킬이나 이 스킬은 배틀 세라프의 35제 이지선다 패시브에도 존재한다.
공중 평행 기동 횟수를 최대 4회 상승시켜주며 공중 기동 속도를 최대 17% 상승시켜주는 스킬
우아한 발걸음 : 코드 네메시스의 기동 스킬이나 이 스킬은 배틀 세라프의 35제 이지선다 패시브에도 존재한다.
공중 평행 기동 횟수를 최대 3회 상승시켜주며 이동속도 스탯을 8.5% 상승시켜주는 스킬
개인적으로는 광자 추진기를 추천한다.
리니어 디바이더 / 기가 스트림
리니어 디바이더 : 대미지 204%(각성 시 261%) MP 소모 300 쿨타임 23초
타격의 히트 수가 기가 스트림보다 많으며 총 타격 대미지 또한 기가 스트림 보다 높다
그로 인하여 반응장, 융합역장의 대미지가 기가 스트림보다 높음
사정거리가 짦다는 것과 거리가 멀어질 수록 대미지가 줄어든다는 점이 흠이나 추후 메모 효과로 인해 거리의 경우 보완이 됨
리니어 디바이더의 범위(메모 후)
부채꼴 모양으로 대미지 고루 대미지를 입힌다.
기가 스트림 : 대미지 367%(각성 시 : 470%) MP 소모 300 쿨타임 23초
X 축 사정거리가 리니어 보다 길며 한줄 고루 대미지를 입히며
메모 후 MP 소모량이 30 감소하여 사용하기에 편이
기가 스트림의 범위
직선 방향으로 강한 대미지를 입힌다.
배틀 세라프 스킬
분류 :
추천 스킬
대전 스킬
취향대로
비추천
초광학 연구
엘 분광결정에 분광장 코드를 추가하여 반응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추가로 증폭장을 통과하는 스킬들의 크기 증폭률을 24% 증가시켜준다.
테이저 필라 / 쿠글블릿츠
테이저 필라 : 대미지 297%~594% (차징 시간 3초) 스턴 시간 1.1초 관통 1~4회 MP 소모 30 쿨타임 6초
스턴을 걸어주며 빠르게 발사되기에 대전에서 선타잡기가 좋으며 스턴을 걸어주기에 타이밍을 잘 맞출 시 상대방의 기폭을 어느정도 저지할 수도 있다
쿠글블릿츠 : 대미지 125%~250%(히트 수 7~35회) (차징 시간 3초) MP 소모 30 쿨타임 5초 지속시간 7초
증폭장 사용 시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며 대전에서 상대 견제에도 유용하다
반응장, 융합역장 사용 시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
(트라이앵글류 공격과 같이 반응장, 융합역장으로 인한 효율이 엉청남)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 단점
그러나 쿠글의 경우 설치형 액티브임에도 지속적으로 코어가 발동이 되는 장점이 존재한다(가끔 단점이 될 수도 있겠으나)
고출력 전자회로 / 에너지 니들스
고출력 전자회로 : 배틀 세라프의 추가 기능 중 하나인 지상 부스트를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취향대로 찍고 싶으면 찍어도 됨
에너지 니들스 : 대미지 199% * 10 MP 소모 100 쿨타임 11초
대전에서 사용하였을 시 선타를 잡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상대방에게 마나를 퍼준다는 단점이 존재
던전에서 사용하기에 대미지가 좋기에 나름 쓸만하다고 본다.
사우전드 스타 / 에너제틱 하트
사우전드 스타 : 대미지 32% MP 소모 200 쿨타임 25초 지속시간 60초(남은 쇼크볼당 마나 1.25 회수) (전탄 발사 시 대미지 2배 발사 수 1/2)
100개의 발사체가 차징이 되며 총 대미지량은 3200% 가량
구마목과의 효율이 좋기에 마나 회수에는 탁월하다고 할 수가 있으며 대전에서 선타잡이에 최상의 스킬이다
(단점은 상대방에게 마나를 너무 퍼준다는 점)
추가로 개별적으로 현재 배틀 세라프가 사용중인 역장 영향을 받는다
에너제틱 하트 : 해파리 횟수 + 4회 증가 지속시간 19초 MP 소모 100 쿨타임 25초
융합 역장을 발동시켜주는 스페셜 액티브 스킬
강화 엘 에너지 반응로 / 증폭 엘 에너지 반응로
강화 엘 에너지 반응로 : 최대 MP를 65 올려주며 추가로 자연 MP 회복량을 1.3 상승시켜 준다.
증폭 엘 에너지 반응로 : 엘 분광결정의 지속시간을 13초 증가시켜주며 에너제틱 하트의 지속시간을 4초 증가시켜준다
추가로 자연 MP 회복량을 1.3 상승시켜 준다.
사이킥 아틸러리
엘의 정수 1 소모 MP 소모 300 쿨타임 180초
선행 증폭 빔 대미지 : 87% (증폭장 통과 후 : 173%)
에너지 버스트 대미지 : 272% (증폭장 통과 후 : 544%)
총 대미지량은 9800~11161% 가량이며 X축의 범위는 현재 확인된 바로는 무한대 Y축의 범위도 매우 넓기에
한 맵을 왠만해선 거의 대부분을 타격한다고 보면 된다
배틀 세라프 최강의 맵병기
배틀 세라프 스킬트리
이에 대해서는 뭐라 크게 답해드릴 순 없으나
기본적인 틀은 제시할 수는 있습니다.
(스킬트리의 경우 개개인의 취향이 반영되기도 하여 사람마다 이게 좋다 저게 좋다 느끼는 바가 다르기에)
던전 스킬 트리
엘 분광결정 1 or M or 남은 스킬 포인트 사용
(증폭 엘 에너지 반응로와 메모 시 레밸 1만 올려도 무한히 지속 가능)
분광 역학 M
파티클 레이 M
스위프 롤링 - 오버차지 M
포톤 플레어 0 or M
(취향대로)
광자 추진기 0 or 1 or M
(던전에서는 크게 평행기동의 중요성이 높지가 않음)
리니어 디바이더 / 기가 스트림 택 M
(취향대로)
메가 일렉트론볼 / 쿠글 블릿츠 0 or M
(둘 중 하나만 사용하거나 둘 다 사용하지 않거나하는 것이 좋소)
초광학 연구 M
사우전드 스타 / 에너제틱 하트 택 M
(취향대로 폭딜을 위해 저는 에너제틱 하트를 추천합니다)
마력전환 M
증폭 엘 에너지 반응로 M
사이킥 아틸러리 M
잔여 스킬포인트 - 마법 수련 and 분광결정에 투자
대전의 경우는 매우 취향을 크게 타기에 하하하하!! 나는 도망가겠소!!
아아....; 저렇게 쓰면 욕먹기 딱 좋은데
배틀 세라프 역장의 종류
역장 통과 시
크기 10% 증가(추후 초광학 연구로 24% 추가상승)
대미지 20% 증가
120%
(분광 역학을 올릴 시 역장 통과 시 사정거리 최대 33.5% 상승)
역장 통과 시
공격력 45%
3갈래로 나누어짐
135%
역장 통과 시
공격력 55%
유도 효과
1회 관통
110%
(역장을 걸칠 시 추가 대미지가 들어갈 수 있음)
역장 통과 시
공격력 25%
타수 대폭 증가
유도 효과
1회 관통
150%
(역장을 걸칠 시 추가 대미지가 들어갈 수 있음)
역장들의 경우 다른 버프들과 같이 위칸에 지속시간이 표시가 되니 확인해가며 플레이 하는 것도 좋다.
배틀 세라프의 주 사용메모
배틀 세라프의 주 대미지 딜링 스킬 중 하나인 스위프 롤링 - 오버차지의 크기 증가와
공격력, 지속시간 10% 증가하여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메모
기가 스트림의 MP 코스트를 10% 낮춰주는 메모
MP 소모량 300 -> 270
(고출력 입자의 리니어 디바이더와 이지선다이기에 둘 중 하나만 사용하길 바람)
기가 스트림에 비해 사정 거리가 모자른 리니어 디바이더의 사정거리를 대폭 늘려주는 메모
(풀 일렉트로닉의 기가 스트림과 이지선다이기에 둘 중 하나만 사용하길 바람)
포톤 플레어의 MP 코스트를 20 낮춰주는 메모
MP 소모량 200 -> 180
엘 분광결정의 지속시간을 3초 증가시켜주며 MP 소모량을 10 감소시켜주는 메모
MP 소모량 20 -> 10
파티클 레이 공격의 크리티컬 발동 확률 40% 증가 시켜주는 메모
추천 장비
(구) 마법의 목걸이
타 직업과는 다르게 배틀 세라프에게 있어서 (구) 마목의 존재감은 매우 커진다
타격의 자체 MP 회복량이 적은 편에 타격 수가 많은 직업일 수록 구마목의 효과는 대폭 증가하는 편인데
배틀 세라프의 경우 현재 구마목의 효율을 가장 극대화 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현재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다른 사람에게 구매를 하는 수 밖에 없기에 시세가 4억을 넘기는 초고가 악세사리이나
배틀 세라프라면 목에 갖은 보석으로 치장된 목걸이로 사치를 부려보는 것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한다.
유저 A : "너님 하액쓰고 난 후 포션도 안마셧는데 왜 마나 풀임??"
유저 B : "구마목 ㅇㅇ"
유저 A : "헐"
유저 B : "개쩜 ㅇㅇ"
유저 A : "........"
기술의 반지는 취향대로 맞추는 편이 좋으나
개인적으로는 에너제틱 하트의 지속시간을 늘리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꾸벅
(신 1필 반지 or 구 2필 반지)
에너제틱 하트 지속시간 증가에 가버렷...!!
던전에서 배세에겐 쓸모가 없으나 대전에서는 매우 유용한 반지
선각의 위엄을 보여주마. jpg
나 : " 분반의 힘을 보여주마! "
상대 : " 선각이라고..!? "
나 : "그렇다 선각이다 간다아아!!"
상대 : "후후후후후 어리석군 너 혼자만 각반을 착용했다고 생각하나? "
나 : " 아.. 아닛..!?!? "
상대 : "빈약 빈약! 너는 나를 이길 수 없다!!! "
응?
끝으로
암걸리는 엘소드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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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마목 착용 시 사이킥 아틸러리 몹 많은데서 사용 시 엠회수가 300을 넘김... | 14.03.21 17: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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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부 시작하자쓰면 3백을 고스란히 채워놓는 위엄 | 14.03.21 18: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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