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마스터 간판스킬 중 하나
승리의 검을 메인으로 한 던전 스킬트리입니다
크고 아름답죠
노전직 엘리시스
첫 줄
파워버스터 MP150
마법 584% 총 5타
: 1.5필로 나쁜성능은 아니지만 전혀 쓸일이 없으니 버립니다.
닷지&슬레쉬 MP15
물리 259% 이동횟수 2회
: 이동 중 회피율이 엄청나게 오르며 배어올리기로 선타를 잡기 용이하며 승리의 검 사용시 1초의 쿨과 MP소모가 없어지지만 던전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둘째 줄
와일드 쇼크 MP200
불의파동(마법) 1707% 이후 153%연타
: 전방으로 불길을 쏘아내며 2층까지의 Y축과 생각보다 긴 X축을 가지고 있어서 잡몹을 처리하는데 좋습니다만 같은 라인에 러싱소드가 있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러싱소드 MP25 (마스터)
연속배기(물리):652%
:엘리시스의 성명절기. 앞으로 참격을 하면서 돌진하며 상대를 관통합니다. 연속으로 3회 사용할 수 있고 이후 그랜드마스터 패시브인 검의 왈츠를 배우면 엠피소모를 20까지 낮추고 최대 5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게되며 MP100을 소모하여 3300%라는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천상지애 MP0
:위대한 솔로부대에게는 저런 스킬따윈 필요없습니다. 버립시다
셋째 줄
소닉어썰트-스탭 MP100
내지르기(물리)251%
:앞으로 돌진하면서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1필이지만 러싱을 쓰는게 데미지가 더 좋으니 사용하지 않습니다.
소닉어썰트-스팅 MP100
내지르기(물리)1221%
:전방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러싱에 비해 안습하니 사용하지 않습니다.
넷째 줄
도약 MP30
착지충격(물리) 641%
: 패치전에는 시작부터 슈아였지만 지금은 도약 시작부에 슈아가 사라졌습니다. 생각보다 먼 거리를 뛰고 슈아를 가지고 있어서 도약만 있어도 대전 선타를 잡을 수 있다! 라고 했지만 던전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고 무엇보다 도약을 둘 스킬칸이 부족하니 사용하지 않습니다.
매가슬래쉬 MP100
배기(마법)1467%
: 사용해 보면 불을 휘감은 참격이 나가서 상당히 멋있지만 마법데미지에 범위도 매우 좁고 데미지고 그냥저냥 해서 이걸 쓰는 분은 본 적이 없군요
기회포착(패시브)
:명중 스텟이 %단위로 올라가고 x키를 누르면 상대를 다운시키지 않고 일어날 수 있지만 던전에서는 명중스탯 의미가 없고 기상공격 정도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1개 이상은 안찍는 것을 추천.
다섯째 줄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MP250 (마스터)
연속배기(물리)271% 5회 + 마지막 타격(물리) 904% 연타
:일명 긍지의 언리, 총합 4991%의 퍼뎀을 자랑하며 질풍 상태일 때 MP150 소모로 최대 3연속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타격되는 적 수가 많아도 사용하는 질풍게이지양은 차이가 없어 항상 3번을 사용할 수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극딜을 할 수 있는 스킬이 없는 승리의검 트리 유저에게는 유일하게 3필을 대신해서 쓸만한 스킬입니다.
단점은 연속공격모션이 길기 때문에 오리진버프와 도발 디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어렵고 가끔 몬스터를 뚫고 가는 버그가 있지만 긍지를 가지고 사용해줍니다.
작성자가 언리중독자라서 마스터하는게 아닙니다..
메가버스터 MP300
불기둥(마법)615% 8연타
:엘초딩의 트게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크고 아름다운 불기둥이 한개만 생겨납니다.. 퍼뎀도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고 무엇보다 마법데미지니 영원히 쓸일이 없습니다.
세이버 나이트
첫 줄
크로스 슬래시 MP100
연속배기(물리) 701%
:앞으로 나가면서 크게 2번 베어내는데 문제는 이게 몹을 띄웁니다. 판정은 좋은편이라 대전에서 쓰면 은근 쓸만하지만 던전에서는 정말 무쓸모
기초근력단련 (패시브)
물리공격력 +200 물리방어력 +60
: 물공과 물방을 올려주지만 마스터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SP가 필요하고 그렇게 표시가 많이 나는것이 아니라 다른 스킬을 전부 찍은 후 남은 SP를 투자해 주세요. 작성자는 그노를 사용한 후 스킬을 찍었기 때문에 마스터가 됬지만 그노를 사용하지 않으면 8개 정도 밖에 찍지 못합니다.
둘째 줄
스파이럴 블레스트 MP200 (마스터)
베기(물리) 377% 검기뿌리기(물리)730%
:그마의 주력 스액, 유일한 섬멸기 스액이고 데미지도 훌륭하기 때문에 어떤 스킬트리를 만들더라도 절대 빠지지 않는 2필.
단점은 처음 베고 난 후 검기를 뿌리는데 시전시간이 조금 있고 검기뿌리기 타격이 상대방을 뒤로 날려버리는 문제점과 가끔 버그로 몬스터를 뚫고 나가서 검기를 뿌릴때가 있는 단점이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스파이럴 블레스트 없이 던전을 돈다면 당신의 플레이에 애로사항이 꽃필 것 이야!
발차기 MP30
발차기(물리)416% 다운수치 감소 44%
:설명이 필요없는 대전 필수스킬 이였지만 강제로 세우는 방법이 등장하면서 던전/대전 유저 모두에거 버림받은 스킬
역시 필요없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셋째 줄
헤비스터너 MP40
강타(물리) 890% 기절2초
:MP40의 액치브치고는 퍼뎀이 높고 기절을 2초 시키기 때문에 대전러라면 사용해볼만 하지만 던전에서 보스는 떡슈아로 밀어붙이기 때문에..
스턴에 의미가 없으니 던전러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파워브레이크 MP40 (마스터)
강타(물리)561% -디버프 압박: 물/마방 36%감소 , 속성저항 95감소 (최대 2중첩)
: 데미지는 좋지않지만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속성저항을 떨어뜨리는 사기적인 디버프를 8초간 유지시키기 때문에 던/대전 둘다 애용받는 스킬.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보스몬스터에게 24%정도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속성저항을 같이 떨어뜨리기 때문에 스내치와 조합이 매우 좋아 높은 엠피회수를 노리는 찬스를 얻을 수 있는 그마 간판스킬 중 하나
넷째 줄
순발력 향상(패시브)
이동속도 +11.5% 동작속도 +5.5%
:이속과 동속을 한번에 올려주는 패시브. 능력을 보면 매우 좋아보이는데 이상하게 던전에서는 체감하기 어렵다.. 소켓을 통해서 속도를 보안할 수 있기에 기사의 숙명을 추천
기사의 숙명(패시브) 마스터
수호자의 검 = 파티원 체력이 50% 이하 일 때 공격력 +20.6%
철의 신체 = 자신의 체력이 50% 이하 일 때 방어력/뎀감 스텟 23% 모든속성저항 +49
: 대전에서 강기계 각성옵션을 적용하면 욕이 절로나오게 하는 사기적 패시브. 물약을 많이 먹는 던전에서는 별로 필요없어 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보스몬스터에게 연타 당해서 체력이 급격하게 내려갔을 때 구명절초가 되기도 하며 파티원의 체력이 낮으면 말도안되는 공격력 증가버프를 얻을 수 있어서 파티를 주로 하는 던전유저에게 추천. 솔로플레이를 주로한다면 효과를 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세이버 익스팅션 MP200
검기(마법) 543%
: 한때 세나의 성명절기. 하지만 패치를 통해서 충전기능이 사라지면서 데미지가 낮아져 샌더 이후로는 잡몹이라도 원킬이 나기 어렵다.
하지만 자유로운 발사각과 전방으로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여전히 쓸만한 편이고 섬멸/질풍 계열 스킬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질풍상태일 때 MP120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승검트리에는 잡몹처리용으로 매우 훌륭한 조합이 있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섯째 줄
심판의검 MP300
강타(물리) 1037% , 검기폭풍(물리) 622% 연타
: 저지먼트~ 드라이브! , 단일 사용으로는 그렇게 좋은 3필이라고 할 수 없지만 질풍상태일 때 2연속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도발/파뷁/극기와 함께 사용하면 2배정도의 데미지 증가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고닉-오리진 5셋의 각성시 크리티컬 데미지 20%증가 버프 10초간 2연속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각성->파뷁->도발->극기->심검->심검을 하면 하액 왕복싸다구 때리는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기술
하지만 같은 라인에 우리의 목적인 승리의 검이 있기에 포기한다!
승리의검 MP300 (마스터)
충격파(물리)1690% , 물리공격력 증가 10.5%, 지속시간 41.5초
: 승리할 황금의 검이 아니다, 승리를 이끄는 빛의 검이다. 엘초딩의 엄마계돈 스킬보다 길이는 짧지만 40초가 넘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마나물약만 적절하게 먹어준다면 항상 유지가 가능하며 승검상태일 때 닷지&슬래시가 MP0 쿨타임1초가 되기에 대전에서 승검이 켜진 그마에게서 도망은 꿈도 꾸지 말아야하는 괴랄한 상태가 되며 물공증가와 평타&액티브 스킬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승검+러싱을 하게되면 2층을 커버하는 Y축을 가지는 러싱을 볼 수 있으며 잡몹들은 러싱만으로도 모조리 도륙내버릴 수 있기에 다른 1필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거기다 거대손 영약을 먹으면 엘초링과 맞먹는 크기의 승검을 휘두르고 다녀서 러싱 하나만으로도 필드를 정복할 수 있다!
극기-강 MP100 (마스터)
물/마공 증가 42% 지속시간 7초
: 7초간 42%증뎀효과를 주고 피격시 슈퍼아머상태로 변경되는 사기성기술. 어떤 스킬을 쓰더라도 극기-강과 조합하면 강력해진다.
MP소모가 있긴 하지만 데미지가 40%이상 강해지는데 지금 물약이 문제인가! 그리고 도발/파뷁과 함께쓰면 자체적인 버프만으로도 무시무시한 증가데미지 효과를 볼 수 있고 승리의검이 더해지면 거의 2배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물약소모가 크다는 것 . 엠프도 그렇지만 그마도 물약을 먹는만큼 강해지는 캐릭터
할머니!
첫 줄
도발 MP30(마스터)
기본타격(물리)413% , 반격(물리)413% 디버프 - 분개 : 공격력 증가 10%, 추가피해 30%,지속시간 5초
: 반격기와 디버프가 합쳐진 스킬, 기본타격에 맞지 않아도 전방으로 넓은 범위로 분개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걸린 대상은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30%의 추가피해를 더 받기에 파뷁+극기와 조합하기 좋지만 단점은 짧은 지속시간이라 스액을 사용하기 직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급 근력단력(패시브) 마스터
물리공격력+220
: SP투자 대비 증가되는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다 찍어 줍니다.
둘째 줄
소닉블레이드 MP100
충격파(물리) 557% 2회
: 공중에서도 사용되고 질풍게이지 소모량도 작아서 난사도 되지만 무엇보다 데미지가 약하기 때문에 패스
크리티컬 다이브 MP100
연속공격(물리) 575% 2회
: 돌진속도가 빠르고 막타는 피해감소를 무시하기에 대전에서 쓸만하지만 데미지가 약해서 던전에서는 무쓸모
셋째 줄
드래스틱 차지 MP15
돌진중 초당 MP10 소모, 돌진(물리) 96%연타 , 마지막 타격 114%
: 최대 2초간 돌진할 수 있고 돌진 중 슈아 , 끼낌이의 버닝러쉬가 생각나는 스킬. 하지만 돌진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대전에서라도 써먹기 힘들다.
스냅크래셔 MP35
낚아채기(물리) 123% , 지상충격(물리) 433%
: 이 스킬은 안써봐서 설명하기가 어렵지만.. 공중에 있는 적을 낚아서 지상으로 찍는다는데 던전에서 와이번 같은건 그냥 데미지만 들어가고 내려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선수필승 (패시브) 마스터
-첫번째 커맨드 공격의 경직 증가 : 1초 , 데미지 49% , MP회수증가 21%
:그마를 대전 사기캐로 만든 1등공신. 던전에서는 경직 차이가 없는것 같지만 승리의 검을 활성화하고 대점XXX를 해주면 엄청난 MP회수를 할 수 있고 평타 데미지도 증가시킬수 있으니 마스터를 추천
넷째 줄
저거넛 버스터 MP200
돌풍(물리)125%, 날리기(물리)2252%
: 회전을 하면서 적들을 끌어당기고 마지막 타격으로 날린다. 잡몹을 잡을 때 좋고 질풍상태일 때 3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보스몬스터에게는 사용하기에 아쉬운 데미지가 나오고 시전시간이 길다. 그리고 잡몹을 잡을 때 쓸만하다고 하더라도 승검+러싱으로 충분히 쓸어담을 수 있기 때문에 승검유저는 저거넛이 스킬칸에 있어도 별로 손이 안가는 스킬
워 프렐류드 MP150
투지발산(물리) 1185% 버프-투지 : 이속증가 20%, MP회수률 증가 9.5%, 지속시간 45초
: 진격하라! 원형의 넓은 범위를 가지고 버프를 걸어주지만 린나와 가속의 문장과 중첩이 안되고 공속증가가 없다. 거기다 공격성능도 안좋아서
11초월자 정도가 아니면 잡몹을 원킬내기 힘들다. 이속증가와 MP회수증가는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파티원에 윈스와 디위가 있다면 봉인해야하며
잡몹을 잡는데는 승검+러싱이 있기에 굳이 워프렐까지 사용 할 필요성이 적다.
다섯째 줄
상급기사 숙련(패시브)
빠른기상/굴러배기/위기탈출
: 대전에 특화된 패시브. 이것도 안찍어봐서 모르겠지만 같은 라인의 검의 왈츠라는 사기패시브가 하나 더 있어서 눈길이 가지 않는다.
검의 왈츠(패시브) 마스터
러싱소드 시전 횟수 증가 2회 , 시전 MP소모량 4.8 감소
:액티브인 러싱소드를 스액급으로 올려주는 패시브. 검의왈츠를 마스터하면 러싱을 MP20으로 총 5회 사용할 수 있다.
승검 상태에서 러싱소드사용을 주력으로 하는 승검트리에서는 반드시 마스터해야할 패시브
하이퍼 액티브
소드 오브 렐릭스 MP300
거대 승리의 검 직격(물리) : 2102% → 2234%
거대 승리의 검 짓누르기(물리) : 736% → 782% 연타 (8회)
최종 폭발(물리) : 1402% → 1489%
전체 퍼뎀은 11170%, 그리고 빛 기둥->검 직격 으로 갈때 시간이 상당히 걸리다보니 하액중에서도 성능이 나쁜편.
하지만 승검트리에서 보스에게 한방극딜할 스킬은 하액만큼 좋은게 없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는 스킬
개인적인 스킬 배치.
주력은 승검+러싱이고 중보스 및 보스에게 섬멸상태에서는 스파이럴 / 질풍상태에서는 언리미 로 딜하는 타입
언리미를 빼고 저거넛 , 익스팅션, 워프렐 또는 다른 1필을 사용해도 되지만 망각물약을 먹어가면서 다른 스킬을 전부 써본 결과
언리미 만큼 쓸만한 것이 없더군요.
그리고 기술의 반지.
승검트리를 이용할 때는 승리의 검 지속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고자 3필기반을 사용하지만 그렇게 차이가 나는 편이 아니라서
범용적이게 사용 할려면 액티브 기반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액티브 기반을 쓰면 러싱데미지가 690%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아주 좋아요
그런데 사실 난 그아 스킬트리를 짜고 싶었는데.. 그아를 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제대로 쓸 자신이 없군요..
그아 만렙찍고 그아 스킬트리나 손대볼까..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