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뒤 안가리고 오로지 던전 솔플 혹은 파티플 위한 트리 입니다.
만 개인차는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예전엔 2 스킬 버전으로 나뉘어 설명했지만 몇번의 실험결과
차라리 하나로 묶어서 설명하는게 나은 상황이 되었기에 묶었습니다.
-2014/ 11/ 06 에 맞게 수정했습니다.
노전직 상태
플레임 게이져 | 구르기
플게는 마스터 해야하며 메모 필수 입니다. 각성을 안해도 넒은 범위를 공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화상은 그냥 덤이지 주요는 아님] 구르기는 그냥 자동으로 있는거라 방법이 없습니다 ;ㅅ;
페이탈 퓨리/ 메가 슬래시[겟돈 리치업 가능]
페이탈 퓨리는 대전에서 캔슬용으로 주로 사용[메모 필수]
메가 슬래시는 메모를 활용하여 겟돈을 켜서 다수의 몹을 타격하여 많은 활력을 얻는대 도움을 줍니다.
사용하실거면 마스터 하셔서 극뎀을 노리는것을 추천.
어설트 슬래시[겟돈 리치업 가능] / 소드웨이브
로나는 물공형 이기때문에 어설트 슬래시의 깡뎀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활용하실거면 반드시 메모 하여 활용하여야 합니다.
연타수도 늘어나며 이동 속도와 거리에도 영향을 줍니다. 위급할때는 회피기로도 충분합니다.
소드웨이브는 현제 던전에는 좀 비적합.
[하향을 안당했으면 던전에도 썻을겁니다..]
반격/막기 | 기회의 포착
반격이나 막기는 컨이 좋으시다면 기초 근력이나 중급 근력을 조금 덜 투자해서 1만 올리시면
보스전 일부패턴에서 활용 가능 합니다. 저는 제가 몇대 처맞더라도 조금더 줘패고 싶으니
쿨하게 넘어갔습니다.
기회의 포착의 경우 1은 반드시 올려야 하며 명중을 더 원하시면 lv.5 [명중10%] 가지 하시거나
명중 충분하면 1로 땡
언리미티드 블레이드[겟돈 리치업 가능(극소수 일부 공격구간 만)]/ 트리플 게이저
물공이든 마공이든 간에 엘소드에게 트게는 대형 뎀딜용 최고의 스킬중 하나죠.
보스가 대형인 경우 자신이 잘 활용하지 않는 스킬 하나랑 보스룸 앞에서 교환 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나소드 인스펙터나 본드래곤/ 호아킨 같은 부류에게 좋습니다. 그외 보스들에게도 괜찮구요.]
필드에서도 자주 쓰셔도 무관.
저는 파티 인원 상태나 던전 특성마다 샌드 스톰 이나 트게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차 전직 -소드나이트
모탈 블로우 | 기초 근력 단련
에어 슬래시가 삭제가 되고 새로운 대전 선타기로 등장한 모탈 블로우 입니다.
판정은 전방으로 매우 길지만 퍼뎀이 심하게 낮아 던전용으로는 조금 부적합 합니다.
기초근력 단련은 모든 스킬을 다 투자후에 남는 SP만 투자하시길
스파이럴 블레스트 | 발차기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신형으로 바뀌기 전에는 [60렙 시절이죠..]
메모가 필수였으나 현재는 메모가 없어도 됩니다.
상당히 딜 잘되는 2필이고 활력도 잘 채우고 파괴도 잘 소모 합니다. 발동 속도도 준수.
발차기는 대전 스킬이기 때문에 패스
웨폰 브레이크/아머 브레이크 [두 액티브 다 겟돈 리치업 가능]
메모 바르고 70만렙 기준 마스터 아머 브레이크면 성공률 약90%로 물리 방어력 40% 감소 입니다.
메모 바르고 풀로 올립시다.
대전 유저시면 엑티브 기반까지 끼신다면 90% 넘는 확률로 성공입니다.
자신에게도 좋지만 파티에게도 이로운 엑티브
[파티가 마공 파티면 울지만 ;ㅅ;]
겟돈을 키고 사용할 시 전방보다 후방과 상당 리치가 증가하는 공격이라서
바로 뒤의 몬스터를 가격할때도 사용 합니다.
이렇게 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좀더 편합니다.
활력/오토 가드
오토 가드는 막기를 1렙이상 올리면 레벨에 따라 자동 방어 확률이 올라 갑니다.
솔깃하죠?
막기 레벨이 높으면 방어력도 올라가구요.
그런대 옆에 활력은 마나 회수량을 올립니다.
이런...
활력 갑시다...
80렙 기준 활력은 마나 회수량 15%나 자랑 합니다.
스액에는 반응 안한다고는 하지만
로나 자체가 평타/암뷁 의존도가 장난 아니라 효과 잘봅니다.
더블 슬래시/ 아마겟돈 블레이드 | 극기
둘다 잘 사용해야 하며 둘다 메모는 반드시 사용 해야 합니다.
로나에게 하액은 없는 스킬입니다[ㅠㅠ]
더블 슬레시는 발동 속도가 좀 느린대신
메모를 사용하면 거진 8천퍼에 육박하는 살벌한 한방3필로 진화합니다.
거기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윈드밀/샌드 스톰 이지선다로 인한 범위 공격 도 매우 수월해진 상황.
개인적으로 검길과 함께 범위처리면으로 더블 슬레시 루트면 윈드밀을 추천드립니다.
겟돈 루트를 가면 던전에서 성능을 노리기 위해선 반드시 메모를 발라 줍시다.
둘다 사용되게 트리를 바꿔주면 진짜 캐신날것 같은데 히밤 ;ㅅ;
극기는 대전이던 던전이든 메모를 발라서 위기 극복
혹은 스액 사용 바로전에 뎀 뻥튀기 용으로 활용 추천.
2차 전직 - 로드나이트
롤링 스매시[겟돈 리치업 가능] | 중급 근력단련
전방의 몬스터를 확실히 밀어주면서 마나대비 파괴를 가장 잘채우는 액티브 입니다.
룬슬과는 다르게 로나는 더블슬래시 루트시 파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만 하는 상황에도 적절하며
겟돈으로 맵쓸이를 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14년 11월 6일자로 상향을 먹어 더 쓸일일 많아졌습니다.
중급 근력 단련은 역시 스킬 투자를 다 하고 하실것 추천
소닉 블레이드/임팩트 스매시
이번 상향으로 인하여 던전 일시적 몹쓸이가 가능해진 소닉 블레이드 입니다.
뎀은 좀 낮긴하나 모탈 블로우는 앞만 되지만 소닉블은 뒤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무기가 상당히 강하신 유저라면 활용을 조금 생각해보셔도 괜찮습니다.
강렬한 일격/역전의 인내
던전에서는 효과 보기가 좀 힘듭니다.
역전의 인내효과를 보시려면 강기계를 강화 높여서 쓰면 효과가 좀 나오기는 합니다만
현제 비던에서 5중첩 터질정도면 캐릭터 죽는게 대부분...
실질적으로 던전에서 극효과 보기는 힘든게 역전의 인내
피하면 된다고 하시는데 역전의 인내는 디버프를 좀 많이 많아야 효과가 나오다 보니 피하면 의미없습니다 -ㅅ-;;
강렬한 일격은 엑티브 데미지들을 올려주기는 합니다.
그런대 쿨도 늘어 납니다.
쿨만 안늘어났어도 강렬한 일격 썼을겁니다 ;ㅅ;
윈드밀 / 샌드스톰 | 바람을 가르는 검
이번 상향패치에서 가장 큰 빛을 내는 라인입니다.
윈드밀은 경우 몹 청소기 역할도 하면서 뎀딜도 매우 높습니다.
샌드 스톰 또한 그 역할을 잘하는데
사실 둘의 차이는 시전시간을 좀 더 걸리고 파괴를 채우는 대신 확실히 갈아버리고 싶다면 윈드밀
활력을 채우고 싶으면서 전방을 얼른 청소하고 다른 무언가를 하는게 편하면 샌드 스톰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드밀은 이번 패치로 인하여 겟돈 리치업 효과가 사라진대신
Y축이 높아지고 X축 늘어나며 블랙홀 효과까지 생겨서 그나마 범위면에서는 양심을 지킨[..?] 상황.
바람을 가르는 검은 로나의 커맨드/엑티브 공격시 일정확률로 해당 공격 물공의 150%의 검기가 발사됩니다.
타수에 들어가지 않는 대신 타격경직이 없습니다.
하지만 뎀딜 굿.
저 검기만 따로 마나수급이 가능합니다. 확률발동인 만큼 자주 나오길 바래야겠죠.
올립시다.
강인한 신체/고통의 억제
강인한 신체는 체력을 올립니다.
공통의 억제는 엑티브/ 스패셜 엑티브/하이퍼 액티브 사용시 일정확률로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 하나를 재거 하며 소폭의 체력을 올려줍니다.
저는 신체로 가서 몸빵력을 올렸습니다.
하이퍼 액티브 - 기간틱 슬래시
그냥.,..
SP20이나 먹고 180초 기다리며 써야할 이유가 전혀 없는 스킬..
발동 속도가 제일 문제군요. -,.-
스킬은 개인차이가 심하지만 두 루트를 간다면 어느 방향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보려고 작성해 봤습니다.
파일럿이 허접때기라 문제가 많은 구성이긴 한대 약간이나마 공략이랍시고 적어봤습니다.
허접은 스킬트리 이야기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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