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모드에 대해서 기본적인 사항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본 홈페이지에서 얻은 정보와 직접 겪은 것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 레이드 모드 *
본편과는 다른 단발성 모드로 스테이지 별로 일정한 위치와 규칙에 따라 적들이 구성되어있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것이 목적이다. 본편에서 경험해왔던 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최종적으로는 골인 지점에 도착하여 황금색 코인을 체술로 부수면 스테이지 클리어다. 황금색 코인을 부술때 Y버튼을 길~~게 눌러서 파괴하면 그린 허브 한개를 얻을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장비가 없어서 플레이가 스피디 해진것이 특징이고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적들을 모두 섬멸할 필요는 없지만 곳곳에 다음 구역으로 이동하기 위한 문에 열쇠가 걸려있는 경우 그곳에 존재하는 모든 적을 섬멸해야 열쇠를 얻을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적들을 모두 사살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 레이드 모드에서는 내가 현재 들고 있는 무기의 총알만 나온다. 기본으로 들고 다닐수 있는 무기 3가지 중에서 매그넘만 들고 게임에 임하면 모든 총알 아이템은 매그넘만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본편처럼 굳이 라이플 이나 매그넘 총알을 아낄 이유가 없으니 초반부터라도 팍팍 사용해주자.
레이드 모드의 난이도는 다크, 딥, 어비스가 있으며 한번 클리어 이후에 어비스 난이도가 등장한다.
스테이지의 황금색 코인을 부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되며 "클리어 시간" "명중률" "적 사살수" "데미지 입은 수치" 이 4가지로 평가하여 BP(경험치) 가 주어진다. 이중에서 "명중률 100%", "스테이지 내의 적 모두사살", "노데미지" 의 조건중 어느것이라도 달성하면 추가 경험치가 주어지며 이 3가지를 모두 달성하면 3가지의 추가 경험치 이후에 한번더 경험치가 주어진다.
1. 레벨에 대해서
레이드 모드에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있다. 플레이어는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함에 따라 얻는 BP가 경험치가 되어 레벨업을 해나간다. 레벨이 오를때 마다 수류탄의 공격력과 체술의 공격력, 나이프의 공격력이 강화된다. 또한 적들과의 레벨차이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이 달라진다. 최종 레벨은 50레벨이다. 적의 레벨은 적이 나타났을때 가장 왼쪽에 표시되는 숫자가 적의 레벨이다. (예를 들어 내가 15레벨이고 적이 5레벨이면 나의 공격력은 1.5배 방어력도 1.5배가 되지만 내가 5레벨이고 적이 15레벨이면 공격력이 0.5배 방어력도 0.5배가 되는것이다.)
2. 적에 대해서
위에도 언급했듯이 적에게도 레벨이 있다. 당연히 레벨이 높을수록 공격력과 방어력에서 차이가 나며 플레이어와의 레벨차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적들 중에는 특수한 속성을 가진 적들이 있다. 이러한 적들은 체력을 나타내는 주황색 게이지 왼쪽에 아이콘이 표시된다.
1) 주먹 - 일반 적에 비해 방어력이 조금더 높고 공격력이 특히 더 높은 적들이다. 몸의 크기도 조금 더 크다.
2) 방패 - 일반 적에 비해 방어력이 비약적으로 높다. 또한 몸의 크기도 거의 두배 가까이로 크다.
3) 달리기 모양 - 일반 적에 비해서 움직임이 매우 빠르다. 또한 몸의 크기도 반정도로 작아서 노려서 공격하기가 어렵다.
4) 왕관 - 무기를 드랍하는 보스이다.
적들에게 공격을 했을때 데미지 표시가 빨갛게 나타나는 경우는 그 적에게 가장 유효한 약점 부분을 공격한 경우이므로 참조하자.
레이드 모드 한정으로 황금색 물고기 같은 크리처가 있는데 이녀석을 죽이면 무조건 무기를 한가지 주므로 반드시 잡도록 하자
3. 무기에 대해서
무기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경우 보상으로 받거나 상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얻을수 있다. 무기에도 레벨이 있는데 해당 무기보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작으면 장비 할수 없다. 또한 같은 무기에도 레벨과 능력치, 파츠슬롯이 다르다. 그러므로 무기를 새로 얻거나 구입할때 마다 꼭 확인해 보고 사용빈도가 없을것 같은 무기는 과감히 버려버리자 (소지할수 있는 무기 창고에 한계가 있다.)
4. 상점에 대해서
상점에서는 닌텐도 코인과 BP로 무기 및 파츠를 구입할수 있다. 초반에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낮기 때문에 좋은 무기와 좋은 파츠가 나오질 않는것이 정상이다. 레벨이 오르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나갈수록 상점에 좋은 것들이 업데이트 되니 참고하자.
*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말씀드리는건데 닌텐도 코인이 뭔지 알려드립니다. 3DS에는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3DS를 켜서 폴더를 닫아놓고 왔다갔다 이동을 하면 화면 상단에 걸음수가 나오고 이 걸음수 100보 마다 닌텐도 코인이 한개씩 기계에 적립됩니다. 하루 적립되는 최대 코인은 10개이며 기계에 적립되는 최대 코인은 300개 입니다. (30일 신나게 들고 다니면 다 찬다는 얘기)
4. 초반 노가다
초반 1,2,3 스테이지에서 플레이어의 레벨을 어느정도 올려두면 이후의 스테이지가 조금 수월해 지므로 초반 노가다 방법을 간략히 설명하겠다.
우선 필수 무기는 매그넘이다. 1,2,3 스테이지의 적들이라면 80%는 한방에 죽고 소수의 적이 두방에 죽으므로 수월하게 된다.
2스테이지의 경우 고깃덩어리만 출현하는 스테이지인데 멀리서 매그넘으로 원샷 원킬 하는 것으로 2분정도면 클리어가 가능하고 3가지 보너스를 전부 획득할수 있을것이다. 3가지 보너스를 전부다 획득하면 약 7000 정도 경험치를 얻는데 이렇게 해서 레벨 10~15 정도만 만들어 둬도 앞으로의 플레이가 수월해진다.
또한 첫번째 구역에서 열쇠를 획득하고 나면 황금 물고기가 등장하므로 초반 무기 노가다 하기도 수월하다. 위에도 말했듯이 매그넘만 들고 미션을 시작하면 모든 아이템은 매그넘 탄으로 변하니까 특별히 탄 부족 현상은 곀지 않게 되므로 안심해도 좋다.
* 플레이어 레벨이 10레벨이 되면 제시카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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