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이번 2.0 버전에서의 변화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사실 이 글만으로는 딱 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전부 체험해보신 후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성전사는 확장팩 전용입니다. 오리지날에서는 플레이 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클래스도 나름 스킬 관련 정리한 글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초보를 위한 전 케릭 스킬 및 패시브 세팅 가이드<<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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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소개는 글쓴이의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분들에게서 얻은 답변으로 꾸며져 있어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 그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시고 이 글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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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 조합 설명
1) 쓰기 괜찮은 기술(괄호 안의 이름은 룬 혹은 설명)
가. 공격 스킬
- 징벌(희생, 분노)
- 베기(번개, 도려내기, 분쇄)
- 강타(산산조각, 수확, 얽힌 운명)
- 정의(전격 파열, 일석이조, 신성한 빛줄기)
- 방패 가격(방패 산탄, 방패 십자가, 뭉개기)
- 휩쓸기(다리 걸기, 신성 충격, 냉엄한 휩쓸기)
- 축복받은 망치(원소 데미지 증가 쪽이 많은 쪽으로 쓰시면 됨.)
- 축복받은 방패(연소, 산산조각)
- 천상의 주먹(균열, 응보)
- 규탄(끝없는 응징, 앙갚음)
- 결사대(궁수, 군마쇄도, 친위병)
- 천벌의 검(천둥구름, 신속한 강하)
- 하늘의 분노(넘치는 분노, 갈라지는 분노, 천상의 화염)
- 포격(딱히 정해진 건 없음. 사용하기 편한 대로 선택)
나. 보조 스킬
- 눈부신 방패(신의 뜻, 불확신, 선명한 문장 방패)
- 철갑 피부(튕겨내는 피부, 폭발성 피부)
- 신성화(자애로운 빛, 부서진 대지)
- 심판(거대한 평결, 단호함, 개정)
- 조롱(전격 축적, 때려보시지)
- 군마 질주(공격형은 악몽, 탈출과 회복형은 회복)
- 용기의 율법(천하무적, 극대화, 멈출 수 없는 힘)
- 정의의 율법(용기)
- 희망의 율법(믿음의 보상, 시간 정지)
- 아카라트의 용사(공격형은 화염의 심판, 힘의 헌신, 급속. 방어형은 선지자. 대기시간 있는 공격 사용 시 활기)
다. 공격 속도에 따른 사용 빈도 많은 공격 스킬 : 공격속도가 낮은 경우 양손무기를 들고 있으며 한 방을 크게 만들기
위함으로 포격 같은 큰 한방이 있는 기술을 자주 사용함.
2) 스킬 조합 설명
- 주기술을 하나 두고 보조 스킬과 공격스킬을 조합하는 것은 야만용사 직업과 비슷함.
- 자주 쓸 수 있는 공격 기술로는 포격, 천상의 주먹, 하늘의 분노, 축복받은 망치, 휩쓸기, 방패가격, 규탄, 결사대,
천벌의 검이 있는데 각각의 조합에 따라 주기술 외 공격기술 4가지와 보조기술을 넣을 때 대기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는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룬을 조합하느냐, 진노를 많이 사용하는 형식의 조합이라면 용기의 율법 멈출 수 없는 힘 룬을
사용하는 식으로 조합할 수 있음.
- 공격기술 조합 시 대기시간이 긴 기술 1~2개 정도, 즉시 사용하는 기술 1개 정도로 조합하면 개인적으로 플레이 하기에
효율적이였음.
- 군마 질주는 탈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공격용으로 사용하기 좋음.
- 율법은 혼자할 때 수도처럼 꼭 넣어야 하는 기술일 정도로 좋은 효과를 내는게 아니라서 철갑피부, 심판, 조롱 등등의
여러 보조기술로 바꿔 선택할 수 있음.
2. 지속기술 설명
1) 쓰기 괜찮은 지속기술(괄호 안은 설명)
- 열성(한손 무기 사용 시 공격속도 15% 증가,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 천부의 힘(보조장비로 방패를 들고 있으면 양손무기 착용 가능.)
- 경각심(초 당 생명력 회복 일정량 증가, 물리저항을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 5% 감소)
- 정의(주 기술의 진노 생성량 3 증가, 최대 진노 30 증가)
- 광신(징벌, 베기, 강타, 정의 공격속도 15%증가)
- 난공불락(방패막기에 성공하면 진노 8 생성)
- 불사(죽음에 다다른 피해를 입었을때 공격력 35%증가 및 5초 동안 초 당 생명력 회복량 큰 폭으로 적용(70 때 82528).
재 사용 대기시간 60초임. 60초에 1번씩만 발동됨.)
- 신성한 대의(모든 데미지 10% 증가, 신성 데미지 줄 때 마다 공격력의 1%만큼 생명력 회복)
- 신의 요새(방패막기 확률에 비례하여 방어도 증가)
- 진노의 화신(진노를 사용할 때 마다 일정량의 생명력 회복, 생명의 구슬 치유 효과의 1%만큼 더 올라감)
- 전투사령관(군마 질주 대기시간 25% 감소, 포격 대기시간 35% 감소, 결사대 피해 20% 증가)
- 위치 사수(더는 회피할 수 없지만 방패막이 확률 15%증가)
- 율법의 파급력(모든 율법 활성 지속 시간 5초 증가)
- 강철의 가시(가시 데미지 50% 증가)
- 희생(방패로 방어할 때 마다 생명력을 일정량 회복)
- 호화찬란(소켓에 보석을 박을 때 마다 힘 1.5% 증가)
- 둔기 전문가(정의와 축복받은 망치 피해 20% 증가)
- 우뚝 솟은 방패(징벌, 방패가격, 축복받은 방패 공격력 20% 증가, 눈부신 방패 재사용 대기 시간 30% 감소)
2) 스킬 조합 설명
- 데미지 감소용 : 경각심
- 양손 무기를 한 손 무기처럼 들 때 : 천부의 힘
- 보석 구멍이 많은 템을 착용할 때(대부분 소켓 5개 이상 있는 템들 쓰므로 거의 기본적인 스킬) : 호화찬란
- 방패막이 확률 관련 스킬 : 난공불락, 신의 요새, 위치사수, 희생
- 군마질주, 포격, 결사대(셋 중 하나만 써도) 사용 시 : 전투 사령관
- 분노 수급 및 용량 늘릴 때 : 정의
- 정의의 율법 등을 사용 지속 시간 늘릴 때 : 율법의 파급력
- 공격력 증가 관련 : 열성, 광신, 신성한 대의, 둔기 전문가, 우뚝 솟은 방패
3)지속스킬 조합 설명
- 진노를 많이 쓸 때는 정의를 사용하는게 효율이 괜찮았음.
- 방패 막이 관련 기술 쪽은 징벌 같은 기술로 효과 발동을 자주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임.
- 호화찬란, 전투사령관의 경우 소켓 존재량이 대개 5개 이상이기도 하고 군마질주나 포격은 거의 성전사가 자주 사용하는
기술에 들어가기 딱이므로 이 둘은 거의 고정으로 사용하기 좋아보임.
- 위의 공격력 증가 관련 스킬은 고단을 가기 위해선 최소 신성한 대의나 열성은 꼭 넣어야 할 것으로 보임. 특히 열성은
양손 무기를 대신 한 손 무기를 사용할 때 아주 큰 효과를 주는 패시브임.
- 경각심의 경우 5퍼센트가 커 보이기도 하지만 설정 안하고도 버틸만 하다면 궂이 넣을 필요는 없음. 신성한 대의의 경우
1퍼센트라는 것이 상당한 양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크게 와 닿지 않으므로 초 당 생명력 회복 외 회복을 꾀하려 한다면
차라리 진노의 화신을 끼우는게 훨씬 효율적임.
- 강철의 가시의 경우 전설 손목 중에 반격 시 가시 데미지를 1000% 증가 시키는 옵션의 아이템과 궁합이 맞을 것으로 보임.
- 방패 관련 기술을 많이 쓴다면 우뚝 솟은 방패는 거의 필수일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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