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이번 2.0 버전에서의 변화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사실 이 글만으로는 딱 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전부 체험해보신 후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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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소개는 글쓴이의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분들에게서 얻은 답변으로 꾸며져 있어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 그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시고 이 글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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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 조합 설명
1) 쓰기 괜찮은 기술(괄호 안의 이름은 룬 혹은 설명)
가. 공격 스킬
- 독침(독침 연사, 불침, 콧잔등의 뱀)
- 시체 거미(깡충거미, 무당거미)
- 역병 두꺼비(폭발 두꺼비, 두꺼비 소나기)
- 불폭탄(불구덩이, 화마, 유령 폭탄)
- 망자의 손아귀(혼령 속박, 꿈틀대는 뱀장어 떼, 사즉생, 필사적인 손짓)
- 불박쥐(역병 박쥐, 박쥐 구름)
- 혼령 출몰(원통한 혼령)
- 메뚜기 떼(창궐, 게걸스러운 무리, 불 붙은 메뚜기 떼)
- 희생(주인님을 위해, 무리의 분노)
- 돌진 좀비(어부바, 무서운 추위, 좀비 곰)
- 혼령 공세(혼령 우물, 허깨비)
- 산성 구름(산성비, 물컹폭탄, 시체 폭탄)
- 좀비 벽(구조대)
나. 보조 스킬
- 좀비 들개 소환(마지막 선물, 생명의 끈, 흡혈 들개)
- 공포(사신의 얼굴, 악몽의 상, 무차별적 공포)
- 주술(불운, 불안정한 변이)
- 혼령 수확(흡입, 원혼)
- 혼령 걸음(나들이, 귀빈, 치유 여행)
- 주술(불운)
- 대혼란(계의 붕괴, 편집증, 집단 환각)
- 덩치(소화불량, 어깨)
- 대재앙의 부두술(기우제, 광란의 춤사위, 도깨비)
- 우상족 군대(단검부대, 티키 방화꾼, 머리사냥꾼)
※ 확장팩에서 활성화 되는 기술
- 피라냐(61레벨, 수렁악어는 효과가 생각보다 좋지 않음.)
다. 공격 속도에 따른 사용 빈도 많은 공격 스킬 : 딱히 정해지진 않지만 공격속도 1.7 정도 기준으로 2.0을 넘지 않는 수준까지
대개 돌진좀비나 불박쥐 같은 연속해서 기술을 쓰는 경우 마나를 최대한 덜 달게 해서 오래 시전하기 위해 공격속도를 많이
올리지 않음.
2) 스킬 조합 설명
- 공통적으로 혼령 걸음과 혼령 수확은 고정. 공포, 대재앙의 부두술(기우제, 광란의 춤사위), 대혼란, 주술 중 1,2개를 넣고
칸이 남을 경우 덩치 혹은 좀비 들개 소환을 넣거나 다른 스킬을 줄이고 둘 다 넣기도 함.
- 주 기술의 경우 시체 거미(무당거미) 등을 통한 마나 수급을 하거나 지속기술 깨달음의 여행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게 일반적임. 예를 들면 불폭탄(유령 폭탄)은 공격은 낮지만 범위가 커서 맞추기 쉬워 여러 몹을
상대하거나 깨닳음의 여행을 사용하기 편리한 식임. 혹은 독침이나 역병 두꺼비를 통해 마나가 들지 않는 공격을 하여 마나가
찰 때까지 잠시 하는 보조용 공격으로 사용하기도 함.
- 공격 스킬의 조합은 주 기술 종류 중 하나, 보조 기술 종류 중 하나, 돌진 좀비(좀비 곰), 혼령공세, 산성 구름 정도에서
조합할 수 있음. 예를 들면 (독침 혹은 역병 두꺼비 혹은 혼령우물) 중 하나와 (불박쥐 혹은 돌진 좀비 혹은 산성 구름)
중 하나를 선택하는 식으로 할 수 있음.
- 피라냐의 경우 사용 방식은 망자의 손아귀와 비슷하지만 공격력 15% 추가 데미지를 입는 효과가 좋으므로 사용하기 괜찮음.
2. 지속기술 설명
1) 쓰기 괜찮은 지속기술(괄호 안은 설명)
- 밀림의 용맹함(자신과 소환물이 입는 피해 15% 감소)
- 삶의 반복(일정 범위 이내에 적이 죽을 때 마다 30% 확률로 좀비 들개 생성)
- 영적 조율(최대 마나 10% 증가, 매초 최대 마나의 1% 회복)
- 섬뜩한 향연(생명의 구슬을 먹을 시 최대 마나의 10% 회복, 15초 동안 지능 10% 증가. 지능 증가는 5회 중첩)
- 나쁜 약(적에게 독피해를 주면 적이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20% 감소)
- 피의 의식(소모 되는 마나의 10%를 생명력으로 대체. 매 초 최대 생명력의 1% 회복)
- 좀비 조련사(좀비 들개 1마리 추가 소환 가능. 좀비 들개와 덩치, 부두술사의 최대 체력 20% 증가)
- 금기(마나로 주는 공격력 20% 증가. 공격에 드는 마나 30% 증가)
- 우상족 아첨꾼(주문으로 적 적중 시 10% 확률로 60초 동안 머무르는 단검 든 우상족 소환.)
- 혼령 그릇(공포, 혼령 걸음, 혼령 수확 기술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죽음에 다다를 만큼의 데미지를 입을 시
2초 동안 체력의 15% 회복. 체력 회복은 90초 안에는 2번 연달아 일어나지 않음.)
- 정수 쇄도(혼령계 주문 시전 시 10초에 걸쳐 마나 100만큼 회복)
- 깨달음의 여행(주스킬 공격으로 적을 맞출 시 5초 동안 마나 회복력 30% 증가)
- 열렬한 충성(좀비 들개 1마리 추가 소환 가능, 좀비 들개, 덩치, 우상족을 소환한 상태에서 전투 중이 아닐 경우
이동 속도 30% 증가)
- 불공정 거래(일정 범위 안에 적을 죽일 시 최대 생명력과 최대 마나의 1% 회복 및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감소)
- 부족 의식(우상족 군대, 대재앙의 부두술, 주술, 덩치, 좀비 들개 소환, 대재앙의 재사용 대기 시간 25% 감소)
※확장팩에서 활성화 되는 지속기술
- 죄어오는 죽음(64레벨, 혼령출몰과 메뚜기 떼, 피라냐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
- 물리적 조율(66레벨, 20미터 범위 안의 적 하나 당 일정량의 물리저항 증가.)
- 깊은 밤의 향연(68레벨, 좀비 들개 1마리 더 소환 가능, 좀비 들개와 덩치의 공격력 50%증가)
2) 스킬 조합 설명
- 대기시간 줄일 때 : 불공정 거래
- 혼령 부두용 : 정수 쇄도
- 소환을 많이 하는 경우 : 좀비 조련사, 깊은 밤의 향연, 열렬한 충성
- 공격력을 많이 높히고 싶을 때 : 금기, 피의 향연
- 주기술을 통한 마나 회복을 노릴 시 : 깨닳음의 여행
- 마나 회복용 : 피의 의식, 영적 조율
- 방어적으로 나갈 때 : 밀림의 용맹함, 나쁜 약
3)지속스킬 조합 설명
- 불공정 거래는 재사용 시간 감소라는 옵션이 커서 대재앙의 부두술 같은 대기시간이 긴 기술을 사용할 경우 거의 넣음.
- 마나를 덜 들게 하기 위해 영적 조율 혹은 피의 의식을 넣기도 하고 주 기술을 사용해서 마나 회복을 노리는
깨달음의 여행을 넣기도 함.
- 데미지 감소를 위해 밀림의 용맹함, 나쁜약을 넣기도 하지만 대부분 공격적인 면을 더 살리기 위해 잘 넣지 않음.
- 섬뜩한 향연과 불공정 거래, 삶의 반복 같은 획득반경이 큰 영향을 주는 기술은 아이템을 통해 획득반경을 넓힐수록 좋으므로
대부분의 부두술사는 아이템을 통해 획득반경 범위를 늘릴려고 함.
- 섬뜩한 향연의 경우 공격력을 올리기 위한 수단이기도 하지만 마나를 채우는 역할도 큼. 다만 사신의 손목 싸개가 효과가 좋아서
이게 있다면 궂이 이 패시브는 쓸 필요는 없다.
- 혼령 부두의 경우 피의 향연과 정수 쇄도를 조합하면 공속이 느릴 경우 다른 기술과 조합하면서 혼령을 거의 무한대로 쏠 수 있음.
- 우상족 아첨꾼은 우상족 군대보다 지속시간이 훨씬 길어 나름대로 조폭부두를 경험하고 싶을 때 한번 쯤 해볼 수 있는
지속기술임.
- 금기를 사용할 경우 마나소비가 상당하므로 마나 소모기술과 조합하려면 마나 회복 관련 스킬을 지정해야 함.
- 죄여오는 죽음은 피라냐 파도의 파도 룬과 얼어붙은 피라냐 룬의 효과를 더 크게 만들어 줄 수 있음.
- 물리적 조율의 경우 물리 피해 속성인 피해 반사가 붙은 정예 몬스터에게 더 강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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