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이번 2.0 버전에서의 변화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사실 이 글만으로는 딱 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전부 체험해보신 후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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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소개는 글쓴이의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분들에게서 얻은 답변으로 꾸며져 있어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 그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시고 이 글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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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 조합 설명
1) 쓰기 괜찮은 기술(괄호 안의 이름은 룬 혹은 설명)
가. 공격 스킬
- 마력탄(빙하가시, 점화)
- 전기 충격(불줄기, 관통 구체, 살아 있는 번개)
- 저승의 칼날(쓰임새가 다 있지만 칼날 보호막, 얼음 칼날)
- 감전(갈래번개, 번개작렬)
- 서리 광선(상황에 맞게 사용. 범위로 사용하려면 진눈깨비 회오리)
- 비전 보주(원소 조합에 따라 다르게 써도 무방. 단독으로는 얼음보주)
- 비전 격류(교란, 비전 지뢰)
- 파열(혼돈의 중심, 일촉즉발)
- 힘의 파동(충격의 파동만 제외하고 다 사용하기 좋음)
- 마력 돌개바람(하늬바람, 질풍, 사나운 바람)
- 히드라(취향에 따라 선택)
- 운석 낙하(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음. 다만 강렬한 충돌은 대기시간이 있으므로 주의)
- 눈보라(매얼음, 폭설, 엄동설한)
- 에너지 폭발(연쇄 반응)
※확장팩에서 활성화 되는 기술
- 블랙홀(61레벨. 룬 효과가 상당히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룬을 찾으면 됨.)
나. 보조 스킬
- 서릿발(동파, 얼음안개, 사무치는 한기)
- 다이아몬드 피부(수정 껍데기, 분광경)
- 감속 지대(시간 왜곡, 시간 증폭)
- 순간이동(안전 통행, 시공의 구멍, 분리)
- 얼음 갑옷(결정화, 얼음 폭풍)
- 천둥 갑옷(폭풍의 위력, 감전 사고)
- 마법 무기(전도, 차단)
- 사역마(불꽃 부싯돌, 고드름, 비전친구, 포병)
- 마력 갑옷(초정밀 막, 분광 갑옷)
- 분신(분신 복제, 최후의 조롱)
- 마인(속성 공격을 올린쪽으로 선택, 딱히 없다면 강화마인)
다. 무기 공격 속도에 따른 사용 빈도 많은 공격 스킬 : 공속에 따라서 자주 쓰는 스킬은 따로 없음.
2) 스킬 조합 설명
가. 왠만하면 고정 : 마법무기, 갑옷 주문류(방어를 위해선 마력갑옷, 공격을 위해선 천둥 갑옷, 근접 공격 버티기용은
얼음 갑옷)
나. 비전력 채우기 좋은 기술 : 전기충격(살아있는 번개)
다. 얼거나 느려지거나 가두기 탈출용 : 분신, 순간이동
라. 넓은 범위 공격 : 힘의 파동, 운석 낙하(운석 소나기)
마. 얼리기용 : 서릿발, 마력탄(빙하가시), 저승의 칼날(얼음 칼날)
바. 상세 설명
- 공통적으로 마법 무기는 거의 무조건, 갑옷 주문류는 무조건 들어감. 갑옷 주문은 보통 방어력 보충을 위해 마력 갑옷을 많이 함.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 경우 사역마(불꽃 부싯돌)를 통해 마법무기와 함께 공격력을 올리기도 하고 천둥 갑옷(감전사고)을
통해 마력 돌개바람 등의 극대화 공격이 많이 터질 때 데미지를 더 줄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함.
- 조합의 예 : 마법 무기, 갑옷 주문류, 사역마 or 다이아몬드 갑옷 or 분신 or 마인 or 서릿발 or 순간이동 or 공격 기술
- 공격조합은 비전력이 들지 않는 공격과 비전력이 들어가는 공격 1~2개를 넣는데 이는 비전력이 들지 않는 공격으로 극대화 피해를
통해 비전력을 빨리 채우기 위해 넣음. 만약 극대화 시 비전력 회복이 없다면 스킬 중에 비전력을 회복하는 기술로 교체하면 됨
- 다이아몬드 피부의 경우 버티면서 공격하는 부류가 쓰기 좋은 기술이며, 분신은 분신복제를 많이 사용하며 대개 분신은 이동불가,
느림, 얼었을 시 탈출기로도 사용 가능.
- 서릿발은 생존기로 사용 가능하며, 사역마의 경우 마인법사가 아니라도 공격력이 낮거나 비전력을
사용하는 공격 기술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할 때 버프용으로 사용하기도 함.
- 마인을 사용할 경우 마인 사용을 대비하여 사역마, 마법무기 등등의 버프용 기술 2~3개와 마인이 풀렸을 때 버티기용으로 비전력
사용하는 기술 하나를 넣음.
- 비전력이 들지 않는 공격은 대개 전기 충격(살아 있는 번개)을 많이 넣음. 그 이유는 마력 돌개바람 이외에 적중계수가
제일 많아 극대화 피해를 주기 좋기 때문임. 혹은 비전력이 들어가는 공격 2개만 넣을 때도 있는데 그때는 해당 공격의 비전력을
아이템을 통해 깍았거나 마력 돌개바람 같은 적중계수가 많은 기술을 사용하고 비전력이 앞의 조합보다 비전력이 덜 들어가는
기술을 넣을 때임.
- 1가지 단독 비전력 소모 기술과 나머지는 모두 회피용과 버프용 기술로 채우는 방법도 있고 비전력
채우기용 기술과 비전력 소모가 많은 기술을 합치고 나머지는 방어용과 버프용 기술을 넣는 방법이 있음.
1가지 단독의 경우 비전 격류, 파열, 서리광선 등이 있고 비전력 채우기용 기술은 대개 전기 충격(관통구체, 살아있는 번개),
마력탄 등이 있으며 대개 조합하는 경우엔 눈보라와 히드라, 운석 낙하, 비전보주 같은 것임.
- 블랙홀의 경우 만약 운석이나 비전보주 기술을 자주 쓰는 형태라면 몹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세계의 경계 룬이 좋으며 그 외 다른
룬들은 각각의 특성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룬을 사용하면 됨.
2. 지속기술 설명
1) 쓰기 괜찮은 지속기술(괄호 안은 설명)
- 비전력 갈구(생명의 구슬을 먹으면 다음 비전력을 사용하는 기술의 비전력이 소모되지 않음. 최대 10번까지 가능)
- 흐리기(근접 공격 피해 17% 감소)
- 환기(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20% 감소)
- 유리 대포(방어력, 저항력이 10% 낮아지는 대신 공격력 15% 증가)
- 초월적 존재(비전력 20 증가, 초당 비전력 회복량 2 증가)
- 영재(고유주문으로 공격하여 적중할 때 비전력 5 회복)
- 환영술사(1초 안에 생명력의 15% 이상 공격을 받을 시 분신, 순간이동, 감속지대 재사용 시간 초기화, 분신, 감속지대,
순간이동 사용 시 이동속도 30% 증가)
- 냉혈(냉기 공격을 맞아 느려지거나 얼은 적은 모든 공격을 10% 더 받음)
- 발화(화염 피해를 맞은 적은 3초 동안 치명타 받을 확률 6% 증가)
- 마비(전기 공격 시 적을 15% 확률로 1.5초 동안 기절)
- 수호 강화(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일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 시간 유동(비전 공격 시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 80% 감소)
- 우월(적 처치시 3초 동안 일정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음. 10회 중첩되며 중첩 시 0.5초씩 지속시간 늘어남.)
- 마력 증폭(마력탄, 전기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 등의 기술을 적에게 맞추면 마력이 5회까지 중첩되고 위의 기술이 아닌
다른 주문을 사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 중첩 효과는 기술 사용 시 바로 사라짐)
※확장팩에서 활성화 되는 지속기술
- 확고한 의지(64레벨, 1.5초 동안 가만히 있으면 방어도 20%, 모든 저항 10%, 공격력 10% 증가)
- 대담함(66레벨, 15미터 내에 적이 15% 추가피해 입음)
- 원소조합(68레벨, 비전, 냉기, 화염, 번개 피해를 번갈아서 줄 때 마다 적이 받는 원소 공격 피해가 5퍼센트씩
늘어나며 4회 중첩)
2)지속스킬 조합 설명
- 방어 수치를 많이 올리고 싶을 때 : 우월,수호강화
- 비전 격류나 서리 광선, 파열 등 쓸 때 : 초월적 존재
- 근접에서 잘 버티고 싶을 때 : 흐리기, 확고한 의지
- 분신이나 순간이동 등을 자주 쓸 때 : 환영술사
- 운석 낙하를 쓸 때 : 마력증폭, 발화
- 공격력을 더 높이고 싶을 때 : 유리 대포, 대담함, 원소조합
3) 상세 설명
- 위의 조합은 꼭 정해진 것이 아니므로 상황에 맞게 조합하면 됨. 예를 들어 나는 방어와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흐리기와 수호강화, 마인법사를 하는데 느려짐 효과를 내고 싶으면 시간유동,
전기 충격(살아 있는 번개)를 많이 쓴다면 마비를 통해 기절을 유도하거나 혹은 운석 낙하와
조합하기 위해 마력 증폭을 넣기도 하고 서릿발 이외에 운석 낙하(혜성), 서리광선 등의 얼음 공격을 통해 공격력을 더 늘리는
방법으로 냉혈을 넣는 식임.
- 유리 대포는 양날의 칼이라 생존력이 떨어져 버티지 못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가 꼭 실험 해보고 하길 권함.
- 초월적 존재의 경우 마력회복을 위해 넣는 경우가 있어 위에서는 넣었지만 아이템으로도 어느 정도 매꿀 수 있고
추가적으로 비전력이 모자를 시 영재라는 지속기술을 쓰기도 하니 상황에 맞춰 조합하면 됨.
- 비전력을 사용하지 않는 기술과 비전력을 사용하는 기술을 함께 쓰는 경우 마력 증폭이 잘 맞을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전기충격(살아있는 번개)과 운석 법사 조합의 경우가 있음.
- 극대화 공격 시 비전력 회복이 많지 않아 운석 등의 공격을 하기 힘들 경우 영재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비전력을 소모 할 수 있음.
- 확고한 의지는 움직임이 많지 않은 법사를 위한 아주 좋은 지속기술이라고 생각함. 가만히 버텨서 공격 하는 스타일의 법사의 경우
이 지속기술을 사용하면 참 좋을 거라고 확신함. 대개 파열로 공격하는 법사에겐 최고 패시브임.
- 대담함은 근접 공격을 많이 하는 법사에게 유리하며 원소조합의 경우 왠만하면 4원소를 맞추는게 좋긴 하지만 귀찮으면 2~3원소만
맞추는 식으로 가도 효과는 볼 수 있음. 단, 지속시간이 5초라 이거 썼다가 저거 썼다가 하는 형식으로 써야 하므로 무기나 xx속성
데미지 추가 등의 옵션이 달린 아이템을 착용하면 원소조합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음. 만약 대담함과 원소조합 중 하나를
넣으라고 한다면 단일 속성 조합이 아니라면 원소조합이 훨씬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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