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악마사냥꾼 쪽만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다른 글에 스킬 소개가 안된 건 아닌데 한번 모아볼 수 있는 것이 있었으면 싶어서 정리 해보았으니
고칠 점이라든지 기타 의견 있으시면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 이번 2.0 버전에서의 모토는 모든 스킬을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이라 모든 기술이 모두 쓸모있게 변하였습니다.
사실 이 글만으로는 딱 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전부 체험해보신 후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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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소개는 글쓴이의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분들에게서 얻은 답변으로 꾸며져 있어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 그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시고 이 글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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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악마사냥꾼 스킬 조합 설명
1) 쓰기 괜찮은 기술(괄호 안의 이름은 룬 혹은 설명)
가. 공격 스킬
- 굶주린화살(흩날리는 뼛조각, 아귀화살)
- 올가미(천둥구, 산성폭탄, 파멸의 도래)
- 수류탄(땜장이, 집속 수류탄, 상비수류탄)
- 투검(초지일관, 튕기기)
- 연발사격(제압사격, 속사, 집중포화)
- 회전표창(날 선 원반, 표창구름)
- 원소화살(구상번개, 서리화살)
- 회피사격(과도전류만 제외)
- 칼날 부채(정조준, 칼의 달인, 단검 부채)
- 쐐기덫(폭발 메아리, 끈끈이 덫, 덫 밭)
- 자동쇠뇌(꿰뚫는 화살, 보호쇠뇌)
- 난사(흐르는그림자, 칼침, 파괴)
- 다발 사격(자율 사격, 일제사격)
- 확산탄(암영탄, 집속탄, 화력강화)
- 복수의 비(암운, 그늘, 쑥대밭)
※ 확장팩에서 활성화
- 복수(61레벨,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됨. 다만 증오 10~20짜리 난사 시 분기 충전, 근접 공격 성향이시면 앙심.)
나. 보조 스킬
- 쇠못 덫(덫미끼, 고문지대, 톱니못)
- 연막(자욱한연기. 치유의 증기)
- 어둠의 힘(핏빛 달, 어스름)
- 도약(이중도약, 잉결불)
- 전투준비(전쟁의 상흔만 제외)
- 동료(박쥐, 맷돼지, 늑대 동료)
- 죽음의 표식(사신의낫, 필멸의 적, 죽음의 계곡)
다. 무기 공격 속도에 따른 사용 빈도 많은 공격 스킬 : 구분 없이 모두 사용 가능.
2) 스킬 조합 설명
가. 스킬 조합
- 보통 공격 스킬 조합 : 주 기술 하나(속박탄은 잘 안씀) + 복수의 비 + 다른 증오 소모 기술 하나 혹은 둘
- 자주쓰는 보조 스킬 조합 : 어둠의힘, 연막, 도약, 전투준비, 죽음의 표식, 복수 중 3, 4가지 선택
- 난사와 확산탄 등의 증오기술 연속 사용 시 증오 수급용 : 전투준비(처벌), 동료(박쥐 동료)
나. 상세설명
- 대개의 조합공식은 증오소모기술 1,2가지 + 증오생성기술 1가지를 사용한다. 예를 들자면 수류탄 + 확산탄 + 자동쇠뇌,
올가미 + 다발 사격 + 쐐기 덫, 굶주린 화살 + 연발 등등이 있다.
- 스킬을 설정할 때 중요한 건 자신이 사냥하기에 조합이 맞는가 하는 점이다. 예를 들어 증오가 많이 드는 기술만 두개를 설정
해놓는다면 두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하나는 증오가 많이 든다면 10 정도로 적게 들거나 아예 안드는 식으로
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확산탄은 증오가 많이 들므로 복수의 비 혹은 보호 쇠뇌 등 지속시간이 길거나 증오가 들지 않는
기술과 조합하면 좋다. 원소화살을 사용한다면 칼날부채나 투검 등 공격을 좀 더 쌔게 할 수 있는 기술들과 조합이 가능해진다.
- 어둠의힘, 연막, 도약, 전투준비는 악마사냥꾼이라면 기본적으로 취급되는 기술이다. 이 모두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연막, 도약, 전투준비, 어둠의 힘 중에 필요한 것만 선택하여 스킬 칸을 여유를 두어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 이번에 어둠의 힘 중에 어스름 룬이 데미지 35퍼센트 감소에서 15퍼센트 감소로 메리트가 많이 없어졌으며, 기술 자체도
5초 동안 공격의 15퍼센트 흡수에서 적중시 1600정도로 확 줄어들어 적중시 생명력 회복을 많이 챙긴 사람의 경우 어둠의 힘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 증오 소모를 많이 하는 기술들을 보조하기 위해 동료(박쥐 동료)나 전투준비(처벌)을 사용을 많이 한다. 이 기술들은 대기시간
혹은 절제를 사용하므로 쓰고 난 뒤에는 대기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약간은 신중해져야 한다.
- 수류탄 악사의 경우 거의 무조건 근접 공격이기 때문에 자동쇠뇌(보호쇠뇌)와 궁합이 좋다.
- 죽음의 표식(필멸의 적)은 기본적으로 데미지를 좀 더 올려주는 스킬이므로 보스전 시 증오 수급을 위해 사용되며
죽음의 표식(사신의 낫), 죽음의 표식(죽음의 계속)은 특히 팀플 때 쓰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이번 2.01 패치로 데미지가 낮아 사용하지 않았던 칼날부채, 투검 등이 업그레이드 되어 사용하기 괜찮아졌다. 어떤 공격이든
증오 소모 공격은 강한 면모를 지니므로 하나식 다 해봐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공격을 찾길 바란다.
- 복수의 경우 변신 시간이 20초에 대기시간이 90초라서 좀 싸우다 보면 리셋되는 복수의 비와는 다르게 시간이 좀 걸리므로
대기시간 감소를 좀 맞춰주면 더 효율적이며 각 룬의 특성이 서로 이질적이므로 플레이 시 자신에게 어떤 게 잘 맞는지 전부
사용해 보고 판단하길 바란다.
2. 지속기술 설명
1) 쓰기 괜찮은 지속기술(괄호 안은 설명)
- 피의 복수(증오 25 추가, 생명의 구슬 먹을 시 증오30, 절제 3 회복)
- 전술적 우위(도약, 연막, 회피사격으로 쓰는 도약 발동 시 2초동안 이동속도 증가)
- 침착한 조준(적이 10미터 밖에 있으면 공격력 20% 증가)
- 약자도태(느려진 적에게 20% 데미지 추가)
- 어둠추적자(극대화 공격 시 일정확률로 절제 1 회복)
- 반성(가만히 서있을 시 초당 생명력 회복이 1초 마다 전체 체력의 1.5퍼센트 증가, 3회 중첩, 움직이면 5초 후 초기화)
- 궁술(활 착용시 공격력 8% 증가, 쇠뇌 착용시 극대화피해 50% 증가, 손쇠뇌 착용시 극대화확률 5% 증가,
쌍으로 손쇠뇌 착용 시 초 당 증오 회복량 1 증가)
- 완벽주의자(저항과 체력 10%증가. 절제 기술의 절제 소모 10% 감소)
- 맞춤개조(자동쇠뇌, 덫 류 , 죽음의 표식 지속시간 증가, 자동쇠뇌는 최대 3개, 쐐기덫은 최대 6개까지 설치 가능)
- 척탄병(죽을 때 무기 공격력의1000%데미지 발산, 수류탄 공격력 10%증가, 수류탄 폭발 범위 20% 증가)
- 탄도학(유도탄으로 주는 피해 100% 증가, 유도탄 관련 공격이 아닌 공격 할 때도 20%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150%의 유도탄 발사)
※확장팩에서 활성화되는 지속기술
- 매복(64레벨, 생명력 75%이상 되는 적을 공격할 때 공격력 40% 증가)
- 기민함(66레벨, 민첩의 30%만큼 방어력 상승)
- 목표표착(68레벨, 20미터 이상 떨어진 적을 공격할 때 극대화 확률 25% 증가)
2) 지속스킬 조합 설명
가. 조합 설명
- 보통 많이 쓰는 지속기술 : 어둠추적자, 궁술, 완벽주의자, 침착한 조준, 피의 복수, 전술적 우위 중 1~3가지 조합(60레벨 까지)
- 쐐기덫, 자동쇠뇌, 쇠못 덫 사용시 쓰는 지속기술 : 맞춤개조
- 공격형 : 약자도태, 침착한 조준, 궁술
- 생존, 방어형 : 반성, 완벽주의자,
- 증오, 절제 회복용 : 피의 복수
나. 상세 설명
- 기본적으로 스킬 조합은 위의 보통 많이 쓰는 지속스킬 중에서 조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맞춤개조의 경우 쐐기 덫(폭발 메아리)을 사용할 경우 궂이 사용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 자리에 다른 지속스킬을 넣어
다른 옵션을 올린다.
- 약자도태는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공격(원소화살 서리화살 룬 같은 것)을 사용할 때 유용하다.
- 수류탄을 주로 쓴다면 척탄병도 좋은 선택이다.
- 궁술의 경우 근접공격을 많이 해서 침착한 조준을 사용하기 어려울 때 사용한다. 혹은 둘 다 설정하기도 한다.
- 어둠 추적자는 확산탄이나 연발 같은 증오 소모가 많고 말뚝 공격을 해야하는 스킬조합의 경우 전투준비 처벌과 조합하여
절제가 모자를 때 이 스킬을 넣으며 특히 평소에 절제가 많이 모자른다면 거의 필수다.
- 위에 설명이 나와 있지 않은 명사수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건 별로지만 쇠못 덫과의 특정 스킬 조합에는 쓰인다.
(죤슨킹 님의 글 중 4) 좀비악사 참고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1463/read?articleId=5840419&bbsId=G001&itemId=1289&pageIndex=1) <<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새창에서 열기" 클릭
- 반성의 경우 전체 체력이 많을수록 좋은 효과를 보는 지속기술이므로 최대한 많은 생명력을 올려야 한다.
개인적으로 최소치를 두자면 70레벨 만랩을 기준으로 아무리 못해도 약 30만 중반 부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반성은 가만히 있어야 적용하기 좋은 기술이므로 가만히 있어야 하는 연발과 어느 정도 맞는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플레이 시 움직여야 하는 상황이 상당히 많으므로 너무 반성만 믿으면 안되며 초 당 생명력 회복도
같이 신경 써 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 목표포착의 경우 거리만 잘 조절할 수 있으면 극대화 확률이 20퍼센트가 올라가므로 상당히 좋은 지속기술이다. 이 기술과
잘 맞는 기술은 많겠지만 잘 맞지 않는 기술이 있다면 연발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 매복의 경우 초반 피 깍기가 좋아서 확산탄 같은 강한 한방을 피가 많을 때 쓰면 피를 많이 깍을 수 있다.
공격력 40% 증가라는 수치는 상당한 수치이므로 잘 사용하면 만피 몹을 한 방에 없앨 수도 있을 정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 기민함의 경우 수도사의 방어 올려주는 그것과 같으므로 방어가 딸릴 경우 적용해볼 수 있으며 그 적용 범위는 공격 시
가만히 있는 부류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보며 반성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다만 고단에 갈 수록 움직여야
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좀 사용하기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을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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