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상점 마다 생성하는 보너스 행복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점 |
작음 |
중간 |
큼 |
음식 |
15 |
20 |
40 |
의료 |
10 |
20 |
30 |
잡화 |
10 |
10 |
15 |
의류 |
8 |
10 |
10 |
4. 동물 보너스
개 : + 10
고릴라 : +20
5. 행복 보정 및 계산 공식
퀘스트 관련해서 행복도 보정이 있습니다.
대부분 감소 되는 퀘스트가 있으며, 특히 주민 사망시 -20됩니다.
최종 값은 각 주민들이 생산하는 행복도 + 보너스 행복도를 합산 후 주민수로 나눕니다.
6. 지붕아래 침대 조건
벽 및 문 전혀 상관없고 침대위에 어떤 구조물이든지 충돌 처리 되는 물체만 있으면 됩니다.
7. 행복 100 달성 팁
생각보다 행복도 계산 공식이 허접하네요.
한 마을에 최대한 적은 인원으로
음식점 몰아 짓는게 가장 유리 합니다.
콘솔 getav 127238 으로 최종 행복도 확인하면서 도전해 보세요.
현재 행복도는 매일 조금씩 변하고 최종 행복도는 틱당 계산 됩니다.
참고로 한틱은 1분쯤 되는듯 합니다.
최종 행복도가 100으로 나오면 그냥 게임 켜놓고 식사 하고 오세요.
기타 생산 보너스 및 마을 관련 확률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https://www.reddit.com/r/fo4/comments/43rcts/the_math_behind_your_settlers_happiness/
에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5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