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치명 강화의 특징 :
치명 강화는 평타 데미지를 낮추고, 치명타(뒤잡기와 패링) 데미지를 높여주는 PK용 강화입니다. 다만 결과적으로 효용성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평타 데미지가 심각하게 낮아 평타가 받쳐주지 못 하니 치명타의 위력 역시 급감하기 때문입니다.
평타 없이 치명타만으로 이길 수 있는 상대는, 치명타 없이 평타만으로도 이길 수 있습니다. 치명타가 쉬운 경우는 다구리를 상대로 역뒤잡하는 정도.
이렇게 사용법이 국한된 데다, 치명 강화 가능한 무기는 굳이 치명를 하지 않아도 치명타 데미지가 높습니다.
결국 치명은 다구리 상대로 뒤잡 한방에 죽이거나 한부를 푸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수석 덩어리를 구하는 것이 녹록치 않습니다. 리메이크판에선 드랍률이 높아졌다고 해도 5-2 모기와 모낭충을 죽이는 루트가 번거롭고 드랍률도 낮습니다.
특히 치명 데미지가 가장 높은 에스터크는 치명보다 예리가 몇배 이득입니다.
뽁뽁이 덕분에 에스터크가 최강으로 군림하는 것인데 뽁뽁이는 치명타가 덤에 불과한 평타 기반의 전법이란 점에서 치명의 매력이 감소합니다.
2. 치명 강화 일람 :
근력 18 기량 50 기준. 치명 강화가 가능한 무기는 상당히 적습니다.
단검과 자검은 보이지 않는 고유의 치명타 보정이 있기 때문에, 수치 데미지는 창보다 낮지만 치명타 실제 데미지는 훨씬 높습니다.
아래는 변인통제 아래 치명타의 실데미지입니다. 에스터크의 치명타 데미지가 가장 높고, 자검 > 단검 > 창 순으로 낮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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