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력캐는 1.06 패치 이후 효용성이 크게 떨어져 현재로선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구력캐는 지구력을 40 이상 올려 중량을 늘림으로써 강인도를 높인 캐릭, 일명 강인도 깡패를 말합니다.
강인도로 상대 공격을 씹고 뒤잡기 원킬을 노립니다. 따라서 뒤잡 데미지가 가장 높은 인챈 근력캐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지구력캐의 주 활동 맵은 검은 숲입니다. 지구력캐는 레벨이 높다보니, 상대적으로 고렙이 많은 검은 숲이 좋습니다.
게다가 검은 숲은 다구리가 기본이라 뒤잡에도 유리합니다. 본래 뒤잡은 1:1 보다 다구리를 상대할 때 더 쉽기 때문.
강인도가 유무는 뒤잡기에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구리 PK, 강인도 깡패 PK를 참고.
1. 지구력캐 기본 장비 세팅 :
① 체력을 70~80 까지 올리고 어머니 가면을 착용합니다. 다구리를 상대할 때 역시 믿을 거라곤 체력 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강인도 깡패인 만큼 상대의 공격을 맞으며 뒤를 잡을 때가 많습니다.
② 지구력을 56 이상 올립니다. 그레이트 클럽 기준, 56 에서 특대검 양손을 씹는 강인도 76 에 맞출 수 있습니다.
어머니 가면 + 하벨 갑옷 + 바위 장갑 + 병사 허리띠 조합이 강인도 76 이상 최저 중량입니다.
늑대 반지와 조합할 경우 수호자의 갑옷 + 늑대 반지가 강인도 76 이상 최저 중량.
③ 추천 무기는 그레이트 클럽 +15. 데미지는 전체에서 2번째로 높고, 중량이 가벼우며(12.0), 요구 스탯이 낮습니다.
데미지는 데몬의 큰도끼가 가장 높지만, 근력이 46 이나 필요합니다. 다구리는 가드가 필요한 순간이 많아 한손 근력에 맞춰야 합니다.
더구나 중량도 22.0 이나 되기 때문에 지구력도 훨씬 높여야만 한다는 부담이 따릅니다.
통상 말벌 기준 그레이트 클럽의 뒤잡 데미지는 ± 1500, 태양 검 인챈시 ± 1800, 암월 검 +3 인챈은 ± 2000.
번개 에스토크 뒤잡 데미지는 1000~1100, 번개 레이피어는 1100~1200, 번개 츠바이핸더는 1300~1400 내외입니다.
④ 인챈을 하면 노인챈 상태에서 뒤잡기로 딸피가 남는 유저를 한방에 죽일 수 있으므로 꼭 인챈을 합니다.
다구리를 상대할 때는 원킬이냐 아니냐의 차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원킬이 나지 않으면 싸움 자체가 몇배는 힘들어집니다.
2. 신앙 지구력캐 : 암월의 검 (태양의 검) 인챈
체 력 80
기억력 14
지구력 56
근 력 40
기 량 12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30
태생 산적, 169 렙. 암월 검(혹은 태양 검)과 신분 6개를 장착합니다. 뒤잡으로 딸피가 남으면 신분으로 마무리.
대형 무기는 뒤잡 실패시 느려터진 평타가 나가 매우 위험해지므로 빠른 무기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뒤잡 보정이 좋고 공속이 빠르며, 후딜이 없는 레이피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량을 12 찍습니다.
레이피어는 에스토크보다 뒤잡 데미지가 높고 무게는 절반 (1.5)이므로, 뒤잡용으로는 레이피어가 낫습니다.
3. 지성 지구력캐 : 결정마법의 무기 인챈
체 력 80
기억력 12
지구력 59
근 력 40
기 량 12
내구력 11
지 성 32
신 앙 10
태생 산적, 174 렙. 결정 무기는 지성 50 까지 데미지 상승률이 좋아 데미지를 높이려면 체력을 60 으로 낮추고 지성을 50 올립니다.
다만 결정의 석장은 중량이 무거워(2.5) 지구력을 훨씬 높여야만 합니다.
인챈한 뒤에 장비를 해제하면 되지만, 매 전투시마다 그렇게 한다는 것은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