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마왕넷을 이용했었는데
봄부터 일거리가 있어 신경 못쓰고 살다가, 요즘 마왕넷 다시 들어가보니 닫혀있는 곳이 많네요.
아래에 무기 노가다에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일본 싸이트 내용을 짜집기한 것에, 개인적인 코멘트 몇가지 달았습니다.
무기는
정책으로 세력의 [제조레벨]을 상승시킴으로써 레벨 업 하는데
[도검제조] 도 / 검 / 대검 / 세검 / 쌍검 등 도검류
[장창제조] 창 / 극 / 모 / 언월도 등 긴 무기류
[특수제조] 봉 / 장 / 권 / 우선 등 특수한 무기류
세 분야로 나뉘고
세 분야 모두 올려주는 [종합제조] 같은 정책도 획득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전투 후에 [부가능력]을 입수해, 무기를 개조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세력의 [제조레벨]에 의해 4단계까지 파워 업 합니다.
제조레벨은 제조 포인트 100이 모이면 1레벨 올라갑니다.
제조 레벨 Lv.1 ~ 3
단계 별로 각 레벨의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음.
제조 레벨 Lv.4
유니크 무기 획득이 가능해짐.
제조 레벨 Lv.5
1~3 무기의 무게, 무기 공격력 / 3 무기에 에볼루션 추가 가능.
유니크 무기 만드는 방법
무기 제조레벨을 4 이상 만든 후
쟁패모드중 전투에서 500 K.O. 이상 죽인다.
쟁패모드에서만 만들수 있을뿐
프리모드에서는 못뽑고
쟁패모드에서 뽑아낸 다음부터, 프리모드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전의 쟁패모드에서
한번 유니크를 얻었던 무장과
유니크를 얻지 못했더라도 "천명베기" 마크를 가진 무장들은
천하통일후 능력 계승해 플레이하는 경우에
제조레벨을 4까지 올리고, 전투를 치루면 500킬을 하지 않아도 바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무기에 높은 부가능력을 붙여주는 것에 대해
1.부가능력은 완전 랜덤
-무쌍전이나 맹장전은 맵마다 나오는 종류들이 정해져 있어서
일명 노가다 맵들이 정해져 있었는데, 엠파는 완전 랜덤이라 특별한 노가다 맵이 없음.
2.난이도가 높을수록 높은 부가능력이 나온다.
-당연히 입문 < 초급 < 중급 < 상급 < 수라 순으로
난이도 조금씩 높아져갈수록 나오는 부가능력의 질도 많이 올라갑니다.
-무쌍전/맹장전의 수라 난이도를 해보신 분들은 너무 어렵지 않을까해서 꺼려하시는데
엠파이어즈 수라 난이도에서는 적무장을 격파하거나 자군거점들에서 만두나 고기가 나와서, 무장만 잘 성장시켜놨다면 어느 정도 할만함.
-자군거점의 중앙단상에서 나오는 만두나 고기를 먹게 되면, 무장 휘하의 병사들 숫자가 줄어들게되니 그점은 유의하면서 드시길.
3. 전투 결과에 따라 다르다.
전투 결과에는
완승 > 승리 > 신승 > 석패 > 패배 > 완패의 랭크가 있는데
이 랭크는 전투 후의 남은 병사수와 아군 무장의 격파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당연히
완승의 경우가 가장 좋은 능력의 부가능력들을 줍니다.
그리고 전투 시작전의 상황에 따라
우세 < 박빙 < 열세, 영향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보다는
전투후 결과랭크가 워낙 크게 작용하니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4.적로와 칠성대 필수
-무쌍전/맹장전에서도 많이 언급됐으니 설명 생략.
5.프리 모드로 우세, 적무장은 적총대장 한 명인 상태로 시작해서
몇대 치면 적총대장이 죽을것 같은,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를 만들고 세이브 → 전투후 부가능력이 마음에 들지 않았으면 리스타트 → 반복 노가다의 시작
프리 모드시
수라 난이도를 선택하면
시스템상 중간 세이브를 할수 없으니, 상급 난이도를 선택.
6.위의 프리모드에서
무기에 원하는 부가능력을 붙인 후
세이브 하지 않고 메뉴로 돌아와,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를 로드하게 되면 조금전 붙인 부가능력은 그대로 남아 있게됨.
그러니까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가 있으면, 몇번이나 로드해와서 원하는 최강 무기가 되었다 싶으면 그때 저장.
-무쌍전/맹장전을 오랫동안 해온 분들에겐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엠파이어의 세이브&로드 시스템적인 부분이 달라서 이런 것들이 가능함.
-단. 프리모드에서는 무기공격력/에볼루션/무기무게 등의 옵션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7.콘트롤러 2개가 있다면
2인 플레이로 한 명은 본진에 세워두고, 한 번에 2명분 강화 가능.
8.부가능력이 하나도 나오지 않을 경우
중단&세이브로 무기 부가능력 모음을 하고 있으면, 이따금 부가능력이 하나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 계속 됩니다.
검증한 결과, 끈기있게 1520회 전후 반복하면 간신히 또 부가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도중에 다른 모드(프리로 했으면 쟁패모드)를 하면 고쳐집니다.
-쟁패 모드를 1회 전략 화면까지 보게되면 그 상황이 리셋됩니다.
출처는
http://musou4.empires.xxxxxxxx.jp/index.html
봄부터 일거리가 있어 신경 못쓰고 살다가, 요즘 마왕넷 다시 들어가보니 닫혀있는 곳이 많네요.
아래에 무기 노가다에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일본 싸이트 내용을 짜집기한 것에, 개인적인 코멘트 몇가지 달았습니다.
무기는
정책으로 세력의 [제조레벨]을 상승시킴으로써 레벨 업 하는데
[도검제조] 도 / 검 / 대검 / 세검 / 쌍검 등 도검류
[장창제조] 창 / 극 / 모 / 언월도 등 긴 무기류
[특수제조] 봉 / 장 / 권 / 우선 등 특수한 무기류
세 분야로 나뉘고
세 분야 모두 올려주는 [종합제조] 같은 정책도 획득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전투 후에 [부가능력]을 입수해, 무기를 개조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세력의 [제조레벨]에 의해 4단계까지 파워 업 합니다.
제조레벨은 제조 포인트 100이 모이면 1레벨 올라갑니다.
제조 레벨 Lv.1 ~ 3
단계 별로 각 레벨의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음.
제조 레벨 Lv.4
유니크 무기 획득이 가능해짐.
제조 레벨 Lv.5
1~3 무기의 무게, 무기 공격력 / 3 무기에 에볼루션 추가 가능.
유니크 무기 만드는 방법
무기 제조레벨을 4 이상 만든 후
쟁패모드중 전투에서 500 K.O. 이상 죽인다.
쟁패모드에서만 만들수 있을뿐
프리모드에서는 못뽑고
쟁패모드에서 뽑아낸 다음부터, 프리모드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전의 쟁패모드에서
한번 유니크를 얻었던 무장과
유니크를 얻지 못했더라도 "천명베기" 마크를 가진 무장들은
천하통일후 능력 계승해 플레이하는 경우에
제조레벨을 4까지 올리고, 전투를 치루면 500킬을 하지 않아도 바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무기에 높은 부가능력을 붙여주는 것에 대해
1.부가능력은 완전 랜덤
-무쌍전이나 맹장전은 맵마다 나오는 종류들이 정해져 있어서
일명 노가다 맵들이 정해져 있었는데, 엠파는 완전 랜덤이라 특별한 노가다 맵이 없음.
2.난이도가 높을수록 높은 부가능력이 나온다.
-당연히 입문 < 초급 < 중급 < 상급 < 수라 순으로
난이도 조금씩 높아져갈수록 나오는 부가능력의 질도 많이 올라갑니다.
-무쌍전/맹장전의 수라 난이도를 해보신 분들은 너무 어렵지 않을까해서 꺼려하시는데
엠파이어즈 수라 난이도에서는 적무장을 격파하거나 자군거점들에서 만두나 고기가 나와서, 무장만 잘 성장시켜놨다면 어느 정도 할만함.
-자군거점의 중앙단상에서 나오는 만두나 고기를 먹게 되면, 무장 휘하의 병사들 숫자가 줄어들게되니 그점은 유의하면서 드시길.
3. 전투 결과에 따라 다르다.
전투 결과에는
완승 > 승리 > 신승 > 석패 > 패배 > 완패의 랭크가 있는데
이 랭크는 전투 후의 남은 병사수와 아군 무장의 격파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당연히
완승의 경우가 가장 좋은 능력의 부가능력들을 줍니다.
그리고 전투 시작전의 상황에 따라
우세 < 박빙 < 열세, 영향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보다는
전투후 결과랭크가 워낙 크게 작용하니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4.적로와 칠성대 필수
-무쌍전/맹장전에서도 많이 언급됐으니 설명 생략.
5.프리 모드로 우세, 적무장은 적총대장 한 명인 상태로 시작해서
몇대 치면 적총대장이 죽을것 같은,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를 만들고 세이브 → 전투후 부가능력이 마음에 들지 않았으면 리스타트 → 반복 노가다의 시작
프리 모드시
수라 난이도를 선택하면
시스템상 중간 세이브를 할수 없으니, 상급 난이도를 선택.
6.위의 프리모드에서
무기에 원하는 부가능력을 붙인 후
세이브 하지 않고 메뉴로 돌아와,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를 로드하게 되면 조금전 붙인 부가능력은 그대로 남아 있게됨.
그러니까 클리어 직전의 데이터가 있으면, 몇번이나 로드해와서 원하는 최강 무기가 되었다 싶으면 그때 저장.
-무쌍전/맹장전을 오랫동안 해온 분들에겐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엠파이어의 세이브&로드 시스템적인 부분이 달라서 이런 것들이 가능함.
-단. 프리모드에서는 무기공격력/에볼루션/무기무게 등의 옵션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7.콘트롤러 2개가 있다면
2인 플레이로 한 명은 본진에 세워두고, 한 번에 2명분 강화 가능.
8.부가능력이 하나도 나오지 않을 경우
중단&세이브로 무기 부가능력 모음을 하고 있으면, 이따금 부가능력이 하나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 계속 됩니다.
검증한 결과, 끈기있게 1520회 전후 반복하면 간신히 또 부가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도중에 다른 모드(프리로 했으면 쟁패모드)를 하면 고쳐집니다.
-쟁패 모드를 1회 전략 화면까지 보게되면 그 상황이 리셋됩니다.
출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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