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소울에는 몇몇, 특정 상대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무기들이 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대부분 게임 내의 스토리에 걸맞는 특수보정입니다. 물론 각 장비마다 어떤 적에게 특히 효과적이다는 말은 써있지만, 정확히 어떤어떤 적이 들어가는지는 직접 때려보기전엔 알기가 좀 힘들죠. 약점속성처럼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이용해보면 꽤 편리한 것도 사실이죠. 다음은 이런 특수 보정 무기들과 보정치 적용 대상에 대해서 제가 아는대로 적어놓은 것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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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연 계열 추가피해 무기 ; 늑대기사의 대검, 팔란의 대검
추가피해량 : 20%
심연의 권속들에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보스들 중에서도 심연계로 판정되는 적이 꽤 있기 때문에 제법 유용한 편입니다. 팔란의 대검은 제가 도저히 못다루겠어서(...) 제대로 못써봤지만, 늑대기사의 대검은 전기 강공격이 꽤 먼 거리까지 날아가는 관계로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보정 적용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 사냥꾼의 갑주는 설정상 순례자 나비들이 빈 갑옷을 조종하는거라던데, 이 나비들이 심연 관련일지도 모르겠군요. 군다는 재의 묘소쪽만 해당합니다. 2페이즈에 인간의 고름에 잠식되는 기믹이 있기 때문에 심연 판정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인간의 고름/검게 꿈틀거리는 자
- 다크레이스
- 깊은 곳의 저주/괴물거미
- 깊은 곳의 주교들(보스/일반몹 모두 해당)
- 재의 심판자, 군다(2페이즈)
- 패왕 워닐
- 용 사냥꾼의 갑주
- 신을 먹는 자 엘드리치
- 엘드리치 보스룸 앞의 슬라임(타지역 슬라임 적용 X)
- 어둠을 먹는 미디르
※ 습한 인간(퇴적지의 땅속에서 기어나오는 놈들)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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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데몬 계열 추가피해 무기 : 흑기사의 무기 세트
추가피해량 : 20%
태양빛의 왕 그윈의 시대부터, 흑기사들은 혼돈에서 태어난 데몬들과 싸워왔습니다. 그 때문에 1편에서도 데몬들에게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는 특수기능이 있었죠. 3편에서는 특이하게도 흑기사의 검(대검)과 흑기사의 글레이브(도끼창)을 든 흑기사는 없습니다. 이 두 무기는 각각 데몬의 유적/영웅 군다 보스룸에서 루팅하는게 끝이죠.
3편에서는 데몬계열 적이 별로 없어서 노리고 쓰기는 좀 어렵겠습니다만, 노왕이 유독 잡기 힘들때라면 들어볼 수도 있겠군요. DLC 2 고리의 도시 이후 데몬의 왕자에게 애먹을 때 유용합니다. 더불어 데몬의 왕자는 레이져 패턴에 흑기사방패를 들어주면 스테미너는 전부 까는 대신 어느정도 가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담으로, 설정상 데몬들을 무수하게 때려잡았다는 로리안의 특대검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주술사 데몬
- 불뿜는 데몬
- 데몬화한 그루들(추정, 미확인)
- 데몬(불사자의 거리, 지크벨트 이벤트/그을린 호수)
- 길 잃은 데몬
- 데몬의 노왕
- 상처입은 데몬 & 공동 깊은 곳의 데몬 (+데몬의 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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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망자 계열 추가피해 무기 : 망자 사냥꾼의 대검
추가피해량 : 20%
루카티엘의 검이군요. 망자형 적에게 20% 추가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둘밖에 안되는 닥솔2 모션 무기라서 상당히 괜찮은 대검입니다. 기량보정이 상당히 좋은데다 망자형 적을 상대라면 나름 최강의 무기중 하나. 회차에선 망자형 적이 수두룩하기 때문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9234356&bbsId=G001&itemId=83787&pageIndex=1
검색해보니 기사형 일반몹중에서는 흑기사를 제외하곤 전부 적용이라고 하는군요.(은기사도 적용되는데 왜 흑기사만 안되는건지는 프롬뇌가 필요하겠습니다...)
그 외에 적용 대상으로 추정되는 적으로는 까마귀 인간, 다크레이스 정도가 있겠군요.
- 깊은 곳의 주교들
- 노예 기사 게일(2페이즈부터 적용)
※ 고리의 기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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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카테고리.
* 카사스 묘지 해골 특화 무기 : 타격계/축복 변질/앙리의 직검
이건 대부분 아실테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사스의 묘지에 바글거리는 해골들은 타격계 공격을 받으면 우르르 무너집니다. 엘리트 해골들도 멀리 날아가서 무너지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단, 세스타스는 타격 속성이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방패류는 실험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군요.... 하지만 확실한건 클럽 이상의 둔기류만 되어도 충분히 효과는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죽어도 둔기는 안쓰고 싶다! 나는 날붙이가 좋다!'는 분들은 처형자의 대검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참수검처럼 날끝이 네모진 특이한 검으로, 깊은 곳의 성당으로 가는 길에 구더기 좀비들이 많은 곳에서 루팅할 수 있습니다. 대검인데도 타격계 속성을 지니기 때문에 충분히 쓸만합니다. 아니면 성당기사의 대검(특대검)도 괜찮겠군요. 이 역시 특대검이지만 타격/관통속성이라 스켈레톤을 뻥뻥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카사스 묘지에는 눈이 빛나는 해골들도 돌아다닙니다. 이런 스켈레톤들은 죽어도 한번 부활이 가능한데, 축복 무기로 쓰러뜨리면 부활을 하지 못합니다. 1편에서는 신성 강화무기가 아니면 네크로맨서가 끊임없이 살려냈지만, 다행히 이번작에선 두 번 죽이면 더 못일어납니다. 그러니 굳이 축복무기나 축복인챈을 걸어줄 필요까진 없습니다.
단, 앙리의 직검은 자체 축복효과가 있기 때문에(인챈트 없이도 축복효과가 있습니다. 인챈트나 송진을 바르셔도 물론 그대로 유지됩니다.) 운 빌드로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부활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용 계열 특화 무기 : 벼락속성
1편부터 이어진 전통입니다. 그윈의 고룡전쟁에서 밝혀진 것처럼 용 종류는 모두 벼락에 약합니다. 고룡의 꼭대기에 드글거리는 뱀인간, 옛 비룡, 어둠을 먹는 미디르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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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간만에 들어와서 잘못된 부분 수정하고 정보 조금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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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기사 끝나고 막 추가했었어요 :) | 17.10.26 16: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