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3 들어와서 PVP 뒤잡에 대해 많은 분들이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뒤잡이 전작에 비해서 어려워졌다. 따라서 PVP에서는 적극적으로 쓰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게 자연스러운게, PVE를 통해 처음으로 뒤잡을 해보니 잘 안됐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PVE와 다르게 PVP에는 로슬릭 기사 처럼 뒤잡 파해기술이 있는 것도 아니고, 결정적으로 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렉의 힘을 빌리면 꼭 등을 잡지 않아도 뒤잡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작의 방패는 매우 성능이 뛰어나고 시스템의 헛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렉 + 시스템 + 방패의 삼위일체로 뒤잡을 쉽게 노릴 수 있습니다.
1.뒤잡 각도 연구 : 실제로 의도해서 활용할 수 있는 렉과 시스템은 아래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축보정의 원리 : 주로 굴러 뒤잡에 쓰이는 스킬입니다.
- 내가 무기를 휘둘렀는데 상대가 뒤쪽으로 구른다면?
- 기본적으로 나의 무기는 상대가 구르기 전의 지점을 공격합니다.
- 그 후, 록온 상태이므로 나의 축은 상대 방향(뒤쪽) 돌아갑니다.
- 그러나 문제는 렉 때문에 화면에 보이는 축에 비해서 실제 축보정은 더 느리다는 것입니다.
- 쉽게 설명하면, 공격 후에 뒤에 있는 상대에게 고개를 돌려도 사실은 등진 상태가 됩니다.
이걸 노리면 등을 못잡아도 뒤잡이 가능합니다.
(2) 무기방향의 원리 : 주로 씹고 뒤잡이나 막고 뒤잡에 쓰이는 원리입니다.
-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가만 서 있을 때 뒤잡 가능 지점은 물론 등입니다.
- 그러나 무기를 휘두르면, 가만히 있던 시점 기준에서 오른손 지점으로 등을 보입니다.
- 따라서 상대가 무기를 휘둘러 주면, 굳이 등을 안잡아도 시계방향으로 돌아서 상대 오른손 지점에서 뒤잡을 할 수 있습니다.
2. 뒤잡 스킬 상세
(1) 패링 파해 대시뒤잡 : 패링이 쉬워진 이번작에서는 필수 스킬입니다.
<축보정의 원리를 이용하여 잡고 있다.>
(2) 굴러 뒤잡 : 상기 축보정 원리를 주로 활용합니다.
<대형 무기 : 구르고 거의 바로 뒤잡이 가능 합니다.>
< 소형 무기 : 구른 뒤 대쉬뒤잡을 해줘야 잘 잡힙니다. >
(3) 스쳐뒤잡 : 스쳐지나가면 하는 뒤잡. 상기 무기방향의 원리를 주로 활용합니다.
1) 막고 뒤잡
<대형무기는 몇차례 가드한 후 바로 뒤잡이 가능합니다.>
< 소형무기는 가드 후 대시가 필요합니다.>
<무기방향의 원리를 이용하여 카타나를 뒤잡>
2) 씹고 뒤잡 : 무기방향의 원리를 이용, 무기로 때릴 때 같이 질러주면 잡힙니다.
< 구른 뒤 무기를 휘두르는 방향으로 가서 잡는다. 자세히 보면 공격을 맞지만 씹고 잡는다>
3) 피하고 뒤잡 : 가장 고난도의 기술입니다. 주로 종공격 혹은 종방향의 횡공격을 저격하는 기술입니다.
익숙해지면 카타나 대시공격 상대로도 노릴 수 있습니다.
<특대무기 피하고 뒤잡>
4) 도끼창류 뒤잡 : 할버드 계열은 회전공격 때문에 뒤잡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 할버드는 일단 일타를 먼저 지릅니다. 이걸 구르기로 피하고, 회전공격을 가드 후 뒤잡합시다.
(놀랍게도 회전 공격은 스태미너 소모량이 적다는 사실을 이용)
@ 실제 뒤잡 성공 영상 모음 : 아래 영상은 요즘 연습중인 압박형 직검입니다.
아직 연구중이니 양해하시고 뒤잡을 어떻게 하는지 중심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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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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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저도 패링용 아니면 방패를 전혀 안쓰다가 며칠 전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정말 좋네요. 방패가 없다면 굴러뒤잡 외에 다른 뒤잡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 16.05.19 2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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