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창 중에서 현재 가장 인기있는건
당연 흑기사의도끼창입니다.
통상공격에 이은 전기로 130렙대의 중갑둘둘이 넘치는 투기장에서도
700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주죠.
하지만 남들이 하면 갑자기 하기 싫어지는
이상한 병을 앓는 전 다른 도끼창을 하나씩 써봤고
그 중에 은근 재미있고 성능도 괜찬았던게 군다의도끼창입니다.
군다의도끼창의 장점은 보정높은 근력무기라
상대적으로 낮은 스텟으로도 흑기사의도끼창과 비슷하거나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고
무엇보다 이 글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돌진->돌진 중 강공격'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전투기술의 "양학성"(......)을 보여드릴 겁니다.
이 짤방에 나오다시비
전투기술을 맞우면 무조건 넉백(넘어짐)이 되며, 이를통해 전투기술의 단점인 높은 스테미너 소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도끼창의 전기가 발동되는걸 보고도 낙법으로 구르면서 일어나지 않으면
2의 랜스차징과 비슷한 모션을 가진 전투기술의 다단히트에 끊임없이 농락당합니다.
그리고 군다의도끼창의 전투기술이
창과 장창류의 전투기술과 차별화되는 점은
그 추적성능입니다.
이 짤에 나오듯
군다도끼창의 전투기술은 비단 U턴을 총한 추적 성능만이 아니라
비록 상대방을 지나쳤더라도 원으로 베어내는 전투기술 마무리 동작으로
상대방쪽으로 한번만 구르면 범위에서 벗어나 역습을 가할 수 있던
용사냥꾼의창이나 그레이트랜스와 달리 한번만 구르는 적을 확실히 공격범위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기중엔 막강한 슈퍼아머 보정이 있어서 일단 돌진을 시작한다면 끊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전투기술의 확실한 추적성능은
역습의 여지를 주지 않기에
제가 알고 있는한 페이크동작이나 상대의 빈틈 유도없이
깡으로 선공을 가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무기입니다.
이를 이용한 독특한(이라고 쓰고 변태적이라고 읽는다...)전략을 쓸 수 있는데
바로 극공격력특화빌드입니다.
'프린반지 + 로이드 검의 반지 + 강한 맹세 + 용체석 버프'
를 통해서 근력보정B인 무기를 근력이 30밖에 안되지만 일시적으로 표기 데미지 571이 나오게됩니다.
이걸로 pvp를 하면 보기엔 좀 웃겨보이지만
당하는 사람은 전기 2번 맞으면 빈사상태에 이르는 웃지못할 상황에 처합니다.
하지만 이 빌드는 매우 중요한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상대가 방패를 드냐 안드냐"죠
상대가 방패를 안들면 절륜한 전투기술을 피하기가 굉장히 어렵지만
방패를 들고 있다면 그냥 다 막으면 그만입니다...
물론 이건 도끼창 전체의 문제긴 합니다만...
흑기사의도끼창이 한방만 맞추면 보내버린다는 컨셉이라서
대방패 유저도 맞딜이 안되게 조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만.
군다의도끼창은 그런 연격이 없기에 훨씬 더 곤란한 상황에 처합니다.
이쯤에서
군다의도끼창 전투기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모두 이 알흠다운 전투기술로
투기장 유저들에게 방패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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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성비맞자나
헛 댓글다신걸 체그 못했네요. 요즘은 잘 안쓰입니다. 워낙 고인물 판이라 다들 군다창 상대법 숙지가되서... 만약 상대가 패링 장비를 차고 있으면 노락온하시거나 전기를 자제하셔야됩니다. | 17.10.27 23: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