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ch 선정 3대 쓰레기 무기 중 하나인 랜스입니다.
1. 패링 밥 2. 창보다 느림 3. 축이 조금만 비껴나도 안맞금 4. 심지어 강인도도 없음....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으로
단검, 세스타스와 함께 쓰레기 무기의 정점에 군림하는 잉여 무기입니다.
그러나!! 남자는 한방 아니겠습니까? 하벨이던 달인이던 우주 안드로메다 끝까지 보내버리는 죽창 콤보 한방의 로망이 있기에 우리 마계촌 기사들은 오늘도 랜스를 들고 달립니다.
<달려가는 곳이 불속이라도 두려워 않고 돌진한다. 이것이 랜스의 로망>
1. 기본 빌드
- 레벨 100-120 : 생40 지30 근30-40 기 30-40
- 장비 : 오른손 숙련 그레이트 랜스 / 왼손 에스토크, 바쿠라 (상대가 창일 때)
--> 기본적으로 근접전에서 에스토크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만, 상대가 창인 경우에는 속도가 느리므로 결국 패링을 노려야 합니다ㅋ
- 반지 : 사자반지 (자격 카운터 뎀을 높여주므로 필수)
2. 콤보 : 랜스는 한방 한방을 맞추기 어려운만큼, 한방 맞추면 확실히 콤보를 넣어야 합니다.
(1) 기본 콤보 : 한손 및 양손 R1 - R2
- 기본적으로 익혀야 하는 콤보지만, 아래 나오는 필살기 죽창 콤보 때문에 그 실효성은 적습니다.
- 간혹 바쿠라 들고 창과 대적하다 한손 평타가 맞으면 콤보로 이어줍시다.
(2) 안드로메다 죽창 콤보 : 양손 R1 - L2 - R2
- 드디어 나왔습니다!! 랜스의 존재 이유!! 하벨이던 달인이던 누구나 죽창 앞에서는 평등합니다.
이 한방을 위해 랜스를 합니다.
- 그러나 R1이 느려터졌기 때문에 맞추기가 정말 힘듭니다. 그러면 어떻게 맞출 것인가?
기본적으로는 카운터 전략으로 갑시다.
- 그러나 강인도가 없기 때문에 평타를 맞춘 후 콤보를 넣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가장 좋은 상황은 상대의 공격은 안닿고 내 공격은 닿은 미묘한 거리를 지켜서 찌르는게 가장 좋습니다.
정말 피눈물 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예리한 거리감각!!>
--> 그럼 상대가 창을 쓴다면? 답이 없습니다. 사자반지 카운터 치거나 패링합시다.
3. 유용한 패턴
(1) 대시공격
- 장점 : 준비동작 없이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심지어 카타나 대시 찌르기 보다 빠르니 갑자기 쓰면 피하기 어렵습니다.
- 단점 : 축이 조금만 아~~주 조금만 어긋나도 빗겨나서 안맞습니다.
결국 상대와의 각도를 계산해서 상대가 1-2초 후에 도착할 지점을 예상해 거기로 뛰어야 합니다.
역시 피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상대기 오른쪽으로 걷는 것을 보고 45도 각도로 틀어서 예측샷을 날리는 놀리운플레이>
- 더불어, 빗나갔을 때는 록온을 풀고 도망치면 그나마 헛점이 적습니다.
(2) 전기
- 전기 돌진은 콤보용으로도 사용하지만, 평타와 모션이 같기 때문에 평타 심어 놓고
멀리서 안심하는 상대를 전기로 기습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 그리고 구르기를 예상하여 캐치하는데도 유용합니다.
4. 패링대처
- 랜스는 특대무기급으로 느린 주제에 다구나 패링도 됩니다.
어찌나 느려터진지 누구나 눈으로 보고 패링 가능한 수준입니다.
- 어떻게 할것인가? 대시 뒤잡도 좋지만, 랜스는 다들 눈으로 보고 패링하기 때문에 그것도 어렵습니다.
- 결론은 R2 심리전입니다. R2로 0.5초 정도 모은 후 공격하면 패링 타이밍을 시간차로 공격 가능합니다.
이 역시 피눈물 나는 고행이 필요합니다.
<실제 게임 영상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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