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오늘 새벽에 베타 슬라이더를 올렸습니다.
우선, 더쇼16을 하면서 이번작의 기본슬라이더에서 올스타,홀옵을 번갈아가면서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기본슬라이더 밸런스도 매우 좋으나....
올해의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자면,
1.컴이 잘친다.
네. 잘칩니다. 15대비 똑같은 난이도에서 좀 더 잘칩니다. 기본 컨택존이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2.안타 타구가 너무 빠르다.
네. 안타를 쳤을때 외야로 공이 너무 빠르게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파워 슬라이더와 연관)
3.홈런이 잘나옵니다.
15가 너무 안나온건지, 16은 홈런이 매우 심심찮게 나옵니다.
우선 먼저 볼것은 위 3가지입니다. 매년 즐겨오신분들은 대번 느끼셨을겁니다. 컴이 잘칩니다. 즉, 기본 홀옵이 작년 레전드정도?로 느껴질 정도로 빡셉니다.
그리고 안타를 치면 라인드라이브성 많이 나오고 이 공들이 외야로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빠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홈런이 잘나옵니다. 즉, 이번작은 직구 노려서 치면 웬~~만하면 딱 하고 넘어갑니다. 역으로 수비할때도 실투다 하면 여지없이 넘어갑니다. 체감상 2k7정도로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게임에 홈런을 꼭 보니까요. 이부분은 좀 잡고 싶었습니다.
제 슬라이더에 컨택은 6입니다. 어? 왜? 기본슬라이더에서 잘치는데 왜 6을 놓았을까요?
전작에서 제 슬라이더 컨택은 3이었습니다.....허허...
왜냐하면 높은 홈런비율을 우선 줄이고 싶었구요.(파워4 :3까지 내려볼 생각도 있음) 칠수는 있되, 다양한 타구를 유도하기 위해 타이밍도 줄였습니다. 거기에 솔리드 힛은 0 을 주었습니다.
즉,
6/4/4/0 의 타격조합 슬라이더입니다. 파워 슬라이더는 장타부분도 연관이 약간은 있으므로 3으로 내릴지는 좀 더 테스트....
저는 기존에 올스타에서 계속 게임을 즐겼고 작년에 처음으로 홀오브페임으로 올렸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홀오브페임이 난이도가 좀 높은것 같아 본 슬라이더 작업은 우선 올스타에 놓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내가 슬라이더 작업을 왜 하지?? 라는 질문을 했을때,,,,,
"좀 더 현실적으로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이 슬라이더로 재미있으려고" 입니다.
네.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더쇼를 재미있게 즐기시는 "노숙문"님께서는 며칠전 방송에서 "더쇼는 스포츠게임계의 다크소울이다."라고 까지 언급하셨습니다. 더쇼는 어려워요. 9회까지 해야하는데 초심자는 뭣도 모른상태에서 안타는 고작 2-3개만 치고 주자나가는 족족 병살당하고....
무사 1루. 다음타자 삼진. 1사에서 2루땅볼치고 병살. 이런루트 얼마나 겪었습니까 ㅋㅋㅋㅋㅋ그럼 막 짜증나고 어렵고...그러다가 다른 새로운 게임 나오고 그러면 더쇼는 또 뭍히는 게임이 되고....이럴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저는 16의 슬라이더 컨셉은 야구본연의 "던지고 치는 재미" 에 집중하였습니다.
칠때도 잘치면 안타, 몰아치기, 홈런도 나옵니다. 어느정도 맞아야 합니다. 그냥 붕붕이 하면 야구가 재미없습니다. 그렇잖아요? 대부분 수비는 어느정도 할 수 있겠는데 타격이 문제이지 않습니까? 실제 메이저리그 경기에서도 0:0이나 0:1경기가 그렇게 자주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던질때는 정말 신중하게 볼 로케이션을 가져가야합니다. 대충대충 던지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진을 잡으면 매우 짜릿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번작은 1,2선발은 정말 찍어누르듯이 피칭할 수 있습니다. 3,4,5선발은 좀 힘든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전작은 솔리드히트 6이었으나, 이번작은 컨셉이 어디있나 보려고 고심해본 결과 0에서 좋은 필딩타구방향이 눈에 띄였습니다. 텍사스성 안타, 좌 우익수 앞에 뚝 떨어지는 안타, 그리고 장타도 나옵니다. 솔리드 히트가 0 이라고 뜬공 땅볼만 나올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구요....
정확하게 솔리드 히트 슬라이더 항목의 비율의 정의는
안타(HITS)가 라인드라이브성 안타 vs 팝업,쵸퍼 안타 인지의 비율을 결정하는 슬라이더입니다. 즉 이 수치가 낮다고 하여 뜬공아웃이 더 나는게 아닙니다. 치는족족 공이 뜬다고 이 항목이 0이어서 뜬공이 나온다 라고 생각하지 마시구요...슬라이더 항목의 설명을 보면 우선 hits의 비율을 결정하는 조건이라고 나오거든요.
지금 베타버전이니 여러게임 더돌려보고 정식버전을 올리도록 해야겠습니다. 슬라이더에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By 일편단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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