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 하기 힘들다 는 소리도 많이 들리고 해서 도움도 줄까 할꼄
몇가지 써봄니다.
독대미지.
독대미지는 기본적으로 80 임니다.
독 공격이 시간 끝날때까지 히트 할경우
약속 2방 대미지 정도 임니다.
( 매우 약하죠 게다가 80 대미지가 다들어가기까지 5초 가 걸림니다;;; )
이게 팡의 특징이긴 한대 이걸로 대미지를 준다기 보다 .
이걸로 상대를 게속 오게 하고 초조 하게
만들어 오게 끔 하는게 목적이란걸 잇지
마새요
팡의 주력기만 소게 하겟슴니다. 간단한 패턴과 함게
서서 중손
발동7
가드-3
히트+2
팡 주력기 인 서서 중손 임니다.
이게 왜 주력기냐면 . 리치가 케미 서서 중발 보다 더길면서 이후 모든
필살기가 나간다는점이 매우 팡입장에선 좋은점임니다
2타로 탁탁 귀때기 를 치는대
중손(히트+가드) 와 동시에 대각선으로 모으고 중손이 끝나면
위로 손을 누르면 침뱃기 와. 앞으로 발로 하면 연기 피우기 가 나감니다.
모으는 시간에 딱 떨어 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미스 없이 기술이 나감니다.
게다가 중손 1타 켄슬이 가능한대 서서 중손 1타 약.연기 피우기 를 하면
가드 해도 안전하고 히트 하면 간단한 콤보가 들어 감니다.
이 1타 켄슬 약 연기 피우기가 팡의 주력기 임니다. 매우긴 리치를 이용해서
견재 할때 히트하면 넘어지고 가드하면 가드대미지 들어가고
나는 손해 나는거 업고
당하는 사람은 짜증 나는 머 그런상황을 게속 지속 시킬수가 있슴니다.
그리고 중손1타 캔슬 약 연기 콤보를 맞으면 상대가 낙법 여부와 관게 없이
중 침뱃기를( 2유지8 중손 )
반 확정으로 가드 시킬수 있슴니다.
중 침뱃기 를 가드 시키면
EX (623 커맨드의 그 돌진기) 로 역가드
( 강은 정가드 ) 패턴을 사용 할수
있으니 이점을 연구 하시기 바람니다.
( 점프 공격도 반 강재로 가드 해야 하는 상황임니다 )
거의 공격의 기본이 이 서서 중손에서 파생 되기 때문에 팡을 잘할려면 필히 마스터 해야 함니다.
서서 강손
발동8
히트+1
가드-2
팡의 유일한 크로스 카운터 기 임니다.
기본적으로 노멀 히트에서 약 연기 로 콤보가 들어가고
점프 공격을 재외 하고 모든 팡 콤보 중에 가장 강력한 콤보 시동기 임니다.
크로스 카운터 일경우 가까울경우 강손 + ( 강 양편타 4유지6 강손 ) 이 콤보로
들어 가고 약간 멀경우
강손 ( 약 이진각 .623 커맨드의 그 돌진기 ) 다시 강손 이런식으로 이어질수 있는대
절때 보고 못쓰니까 그냥 멀면 하단 강발로 치는걸 추천함니다
참고로 강손 으로 간단한 패턴을 쓰자면 강손 캔슬
( 약 이진각 .623 커맨드의 그 돌진기 )을 쓸경우
상대가 강손 가드하고 뭐라도 내밀면
뒤잡고 역가드 콤보 확정
( 약기술을 내밀었다면 역가드에서 그치지만
( 중손내지 중발 이라도 뻣었다면 . 정확하게 뒤잡고 콤보 한사발임니다.
( 상대가 공격 버튼을 누르는 순간 상대는 앞으로 때리고 팡은 뒤에 가 있슴니다.)
강손 약 이진각 다음 상대가 가많이 있다면 정가드
강손 중 이진각 을 쓸경우 가많이 있으면 역가드
(참고로 이 정 역 가드 패턴은 육안으로 판별이 안됨니다.
(걸리면 끄냥 찍어야 되요.
약 이진각과. 중이진각은 근거리에서 판별이 불가능 함니다.
팡 입장에서도 거리에 따라 정가드 역가드가 랜덤으로 나오는 기술이라.
파해법이 아주 없는건 아니지만 순간적으로 대처하기 정말 거지 같기 때문에
날로 먹길 바람니다.
(( 이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겟다면 . 트레이닝 모드에서 해보시길 바람니다. ))
(( 상대 1타 가드 하고 중손. 나오게 하고 강 손 약 이진각 써보면 암니다 ))
서서 약발
발동5
가드+2
히트+4
팡 의 사기성을 보여주는 서서 약발임니다.
매우 더러우면서도 하는사람은 신나는 초고성능 기술임니다.
하단으로 툭치는대 리치가 왼만한 캐릭터 중거리 견제기 수준임니다.
이 더러운 서서 약발로 근거리 견제의 우위점을 만들기 바람니다.
정말 잘쓰면 상대는 근거리에서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다음 패턴을
필수적으로 손에 익히시기 바람니다.
간단한 압박 패턴을 알려드리겟슴니다.
서서 약발 가드 시킨다음 강손을 쓰면 됨니다.
상대의 약손 이나 악발이 닫는 거리는 아닌 짜증 나는 상황이구요.
약간 쉽게 설명하면 이런 검니다.
약발 가드시 +2 . 강손은 8 프레임 .
상대가 약발 가드시 약손+약발로 개기면 헛치고 . 난 헛친거 때리고
상대가 약발 가드시 중손으로 때리면 팡이 무조껀 이기는
( 스파의 거의 모든 중손+중발 개열은 6프레임임니다 )
( 약발 가드시 +2 상황 근대 강손은 8프레임 여기서 약발이 +2 를 주니까.
( 강손은 6 프레임 상대가 팡의 몸에 닿을수 있게 중손이나 중발로 압박하면
( 상대가 6 프레임 기본기를 냇지만 약발이 +2 를 줘서 8프레임
( 팡의 강손은 8 프레임 . 서로 8프레임이지만. 스트리트 파이터는 .
( 대미지 강한쪽이 이기니까. 팡이 이겨서 크로스 카운터 = 가장 아픈 콤보 한사발 )
( 히트하면 +4 프레임 . 강손은 8 프레임 에서 히트프레임 -4 를 먹어 주니까
( 4프레임 강손 . 스파의 약공격은 3프레임에서 4프레임 약공격과 동시에 크로스 되면
( 쌘기술이 이기니까. 팡이 이겨서 크로스 카운터 = 가장아픈 콤보 한사발 )
상대가 게긴다면 이런공식이 성립 됨니다.
공식만 이런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트레이닝 모드 에서 해보면 똑같은 결과가 나옴니다.
(( 트레이닝 모드에서 상대 가드후 약손+발 계열로 때리게 하면 헛치게 되고
(( 중손 +중발 로 때리게 하면 강손이 무조껀 이기고 카운터 나게 됨니다. )
이런점을 이용 해서 근거리에서 게기지 못하게 만들면 매우 유리한 싸움을 할수 있슴니다.
서서 강발 .
가드시 +1
히트시 않자 중손 콤보 . +6 프레임
카운터 히트시 서서 강손 +8 프레임 콤보
팡 압박의 기초이자 시작인 서서 강발임니다.
히트시 콤보는 당연 한거고 .
가드시 서서 약손 카운터 와 잡기 이지선다가 강력함니다.
보고 반응 하기 힘든 이지선다이죠 .
가드하면 +1 상태에서
상당히 밀착상태이기 때문에 단순하지만 강력한 이지선다가 가능함니다.
잡기 확정 거리에 . 상대가 잡풀+ 약공격으로 게길시 팡이 이기는 상황
맞으면 콤보 확정 . 매우 좋은 기술이기 때문에 근거리에서 마구 남발해 주새요
카운터 나면 정말 아픔니다. 대충 이런게 들어 감니다.
강발 카운터 + 강손 + V 트리거 + 강발 + 않자 중손 + 약 (4유지6)
( 팡 이 게이지 없이 낼수 있는 가장 강한 콤보 )
앉아 중발.
가드시 +2
카운터 히트시 않자 중손 확정
하단회피
않자 중발이 사기까지는 아니고 고성능 기술인건 분명함니다.
일단 하단회피가 보기보다 상당히 좋은편 이구요 .
어느정도 피하냐면 . 케미 않자 중발을 완전 밀착시켜서 쓰지 않는 이상 다 피할정도.
그리고 가드하면 상대가 벌어 진 상태에서 +2 상황인대. 거의 가드 시키고
않자 중손 하면 상대의 거의 모든 발악을 잠재울수 있슴니다.
특수기. 2 AP 손 3게
팡의 특수기 인 눕기 임니다..
사기란 어떤건지 보여주는 기술임니다.
2하고 손 3게를 누르면 누어 있는대
( 2유지 하고 있으면 더 오래 누어 있슴니다 )
이게 정말 사기 인게 장풍 피하는건 기본이고 .상대의 기본기도 피함니다.
완전히 바닥을 쓸어 버리는 기본기가 아닌이상 다피한다고 보시면 됨니다.
가장 쉽게 피할수 있는게 미카의 차지 드롭킥 임니다. 날라오는거 보고 누어서 피하고
발로 굴렁쇠 시전후 콤보 한사발 이라는 매우 신나는 상황을 연출 하시면 됨니다
그다음 쉽게 피할수 있는게 로라 팔꿈치.
게다가 2 AP 다음 발을 누르면 굴렁쇠 가 나가는대 이게 또 사기인게 가드시 +2 완전 밀착 상황임니다.
즉 중발 켄슬 약 연기 를 쓰면 . 상대의 무적기가 아닌 모든 상황을 다 이김니다.
무적기 말고는 완전무적 상황이죠 . 즉 잡기랑 완벽이지가 걸림니다.
타이밍 으로 풀고 어쩌고
이런것도 안되고 그냥 찍어야 됨니다.
설명 약간 하자면 +2 밀착상황 중발은 5프레임 + 필살기 켄슬
상대가 잡기로 게긴다.?
잡기는 5프레임. 중발은 +2 먹어서 3프레임 . 잡기 이기고 팡이 이기고 카운터
상대가 짠손으로 게긴다.?
가장 빠른 짠손 3프레임 .중발은+2 먹어서 3프레임 .
같은 기술이면 강한기술이 이기니까 팡이 이기고 카운터
상대가 이지 피하고 약하게 맞을려고 점프 한다 ?
점프 까지 필요 프레임은 3프레임 중발은+2 먹어서 3 프레임 . 뜨다가 지상에서 맞아서 콤보 확정
중발 피할려고 가많히 있는다 ?
막혀도 불리한거 없으니 . 잡기 시전 팡이 이김.
굴렁쇠 를 히트한다 ?
+5 상황이라 중발 확정 켄슬 콤보 확정 .
V 트리거 있으면 중발 켄슬 V 트리거 좀더 아픈 콤보 확정
점프해서 피한다. ?
참고로 눕기 에서 위로 침뿌리는게 캔슬 되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사기 맞아요.... 게다가 리치도 더럽게 길어요.
미카 드롭킥은 보고 반응이라도 하지 이건 눕자마자 누르면 바로나가는 기술이라
반응하기도 힘들구요 .
나머지 패턴과 운영 방법은 무수히 많은대 직접 찾아 보시길 바람니다..
( 모든 패턴 공게 + 모든 스킬 분석하고 싶지만 스스로 찾는 재미가 있기에 .. ))
팡은 운영하기 힘들다 뿐이지.
약케라 생각 하지 마시고 각자의 패턴을 연구 하시기 바람니다.
마지막으로 팡 V스킬은 진짜 사기 에요 . 화면에 없을때 마다 뿌려 주새요.
그 느린 장풍이 히트하면 V 게이지가 차이고 . 게이지가 차이면 콤보 대미지는 올라가고 .
하여간 . 남발 하새요 .
(( 추신 오타 많은거 저도 암니다. 지적하지 말아주셔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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