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챌린지도 하고 매주마다 레이드를 3번 돌게되면서 알게모르게 축척된 팁들을 그냥 주저리 주저리 하려고 합니다.
물론 각자 자신들만의 방법들이 있으시겠지만 재미로라도 여러가지 팁들을 보시면서 한번 써먹어 보시고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레이드를 도셨으면 합니다. 별볼일 없는 점프 구간들은 생략합니다.
댓글로 여러 수정 및 팁 같은 정보들도 환영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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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gs Fall Raid(킹스폴 레이드) 하드 팁
*자매품*
1. 6개의 렐릭방
이 곳은 별로 팁이 필요없는 곳 입니다만 중앙에 다같이 렐릭잡고 시작 후 구슬 박은 뒤 부터 설명드립니다.(그림이 허접합니다)
오른쪽 왼쪽, 다 같기 때문에 그냥 오른쪽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A(녹색)분께서 렐릭을 잡게 되면 빨간색 문들이 막힙니다.
A(녹색)분께서 렐릭을 잡으시는 동안 B(노랑)분은 다리 윗부분쪽에 위치하여 C(파랑)분과 같이 두분 사이에 생기는 첫번째 문을 먼저 부숩니다.
저는 문을 부술때 스나를 씁니다. 스나 두방이면 문이 부숴집니다. B분은 다리 위쪽 방패 테이큰 생기는 때에 맞춰서 수류탄 던지시고 처리합니다.
C분께서는 첫번째 문을 부순뒤 곧바로 생기는 두번째 문도 바로 부숩니다.(스나 두방) 그리고 곧바로 중앙으로 나옵니다.
타이밍이 잘 맞는다면 테이큰 아콜라이트 두명이 중앙 문에서 눈깔(아콜라이트 아이)을 깔러 나오고 있을 겁니다. 빠르게 정리하시면 됩니다.
B분께서는 다리위 방패테이큰만 잡으시고 중앙으로 합류해서 화력을 더합니다.
A분께서는 천천히 오시면 됩니다. 중앙이 정리가 되었으면 B분과 C분은 오른쪽으로 가서 남은 테이큰 처리 및
렐릭이 생길자리에 미리 가있으셔서 준비하시면됩니다. 이것을 반복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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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리 및 점프 구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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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토템 방
처음에 6명이 다 수류탄으로 중앙 몹 정리하고 3번째로 가시는 분들이 중앙에서 상주 하면서 스랄들을 정리합니다.
저는 대부분 마지막으로 내려갑니다. 그리고 처음 내려갈때는 조금 늦게 내려갑니다.
그 이유는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오는 스랄들을 잡고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그림에서 보시면 (믿기힘드시겠지만 중앙문입니다.) 초록색이 생기면서 스랄들과 나이트들이 나옵니다.
만약 왼쪽 초록색이 생긴다면 몹들을 왼쪽으로 가고, 오른쪽에 생기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둘다 생길때는 나이트들과 같이 나옵니다.
오른쪽을 예를 들면 보통 오른쪽에서 버프 교환이 되었고 오른쪽에서 올라간다는 말을 들었을 경우 그냥 지체없이 내려가려고 합니다.
만약 내려가려는 와중에 보니 초록색 빛이 오른쪽에서 반짝거립니다. 이 경우 바로 내려가게 되면 두가지 상황이 발생합니다.
1. 자신이 내려가는 뒤를 스랄들이 바로 따라 내려온다.
이 경우에서는 보통 버프까지 달려간후에 바로 뒤를 돌아 스랄들을 정리하면 됩니다만 밑에 버프가 있으신 분께서 나오는 하이브 몹들만 집중할 수 없게됩니다.
그 경우 하이브 몹들이 조금 많아지게 되고 정리하다보면 또 윗층 부머 나오는 타이밍 등 여러가지로 상황들이 조금씩 어긋날 수 있습니다.
2. 버프를 가지고 중앙으로 올라가는 분들도 스랄때문에 조금 딜레이 됩니다.
물론 스랄 신경안쓰고 중앙 발판으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인지라 스랄을 보게되면 그냥 지나갈수가 없게됩니다.
총으로 몇번 쏘거나 밀리로 가격하게되면 그만큼의 시간이 딜레이 되고 먼저 올라가서 위자드를 상대하는 시간 및 중앙에서 나오는 스랄들 및 나이트들을 상대하기에
조금씩 어긋납니다. 이 경우에는 스랄들을 그냥 무시하시고 올라가셔서 위자드들을 먼저 집중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 두가지 상황들이 나비효과처럼 리트라이를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오른쪽으로 내려가는데 중앙에 오른쪽에 빛이 번쩍이다 하시면 멈추셔서 스랄을 먼저 제거하시고 내려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되면 내려오시는 동안 뒤에서 스랄들이 비명을 지르며 좇아오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려오셔서 밑에 있는 분은 하이브 잡몹을, 내려오신 분은 중앙에서 내려오는 스랄들 및 나이트들을 주시하시고 여유가 있으신 경우
양옆서 나오는 하이브 잡몹들을 같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로 2층에 부머 나올때는 스나로 같이 봐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버프를 받고 올라갔을때를 설명하겠습니다.
올라가시면 무조건 위자드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확인하시면 바로 중앙에 같이 올라오신 분께 위치를 알려드려서 같이 잡습니다.
머신건으로 빠르게 잡으셔도 되고 저는 개인적으로 슬리퍼 시뮬런트로 잡습니다.(320 정도 되면 위자드 한방)
또 위자드가 간혹 기둥 뒤로 숨어서 딜을 못 넣을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위자드가 있는 방향의 분께서만 위자드를 주시하시고 다른 분께서는 스랄 및 나이트를 딜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자드를 빠르게 정리했다 싶으시면 중앙에 나이트 들을 주시합니다. 보통 빨간 나이트 두명 나올때도 있고 노란색 나이트 두개 나올때도 있습니다.
중앙에서는 무조건 적으로 나이트들을 우선적으로 딜 하셔야 합니다. 스랄들은 간단히 패스 합니다. 밑에 있으신 분들이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려오는 나이트들은 역시 밑에 계신 분들을 신경쓰게 만듭니다. 그 경우 나비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앙에 있으신 분들은 나이트들을 먼저 상대합니다. 만약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빨간 나이트 두마리가 이동합니다.
그 경우 중앙의 두분께서는 오른쪽 나이트 두마리를 무조건 적으로 딜합니다. 그래서 두마리를 모두 잡으신 다음 바로 왼쪽으로 이동하는 나이트 두마리를
같이 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이트들이 중앙에서 반정도 내려가 있다 싶으시면 오른쪽이면 오른쪽 방향에 나이트 내려간다고 말합니다.
그런 경우 밑에서 스랄과 나이트들을 보는 분께서 같이 나이트를 잡게 되면 한결 수월해 집니다.
노란색 나이트의 경우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이트들은 수류탄을 던지게 되면 피하는 모션과 더불어 내려가지 않고 잠깐 자리에서 멈추게 됩니다.
그때 일점사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팁으로 중앙에서는 슈퍼를 여감없이 쓰시면 됩니다. 특히 헌터의 경우 내려오시기 전에 중앙에 몹들이 나올때쯤 화살을
쏘게 되면 올라가고 내려가는 시간들을 벌 수 있습니다. 특히나 노란색 나이트들이 나오는 시간이면 효과 만점입니다.
이렇게 반복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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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워프리스트 방
이 방은 간단합니다. 1, 2, 3 층의 팀워크가 그 어느것보다 중요합니다.
시작하고 몹들을 잡고 나이트들이 나오고 나이트들을 잡고 발판 큐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부터 중요합니다. 발판을 밟는 분들은 1. 발판에 가까이계서서 언제나 발판을 밟을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3층의 경우 발판 바로 왼쪽, 2층의 경우도 발판 바로 뒤쪽, 1층의 경우 바로 발판 앞쪽,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대기하기면 됩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고 워프리스트에서는 빠른 발판 밟기가 생명연장의 꿈 입니다. 보통 순서는 대부분 3 2 1 또는 3 1 2 순서로 발판을 밟게됩니다.
저의 경우 2층이 편해서 2층을 많이 가고 또 발판을 자주 밟습니다. 만약 2번 발판이 마지막이어서 버프를 먹었다고 가정합니다.
딜 순서는 다들 아시다 시피 2 1 1 순이기에 만약 2층이 마지막 버프면 상당히 시간이 남습니다. 여기서는 옵션이 두가지 입니다.
1. 안전하게 버프 유지에만 신경쓰자
2. 버프 유지만 신경쓰기에 내 블랙스핀들이 울고 있다
1번의 경우 안전하게 잡몹들은 3초때부터 잡아주시면 됩니다.
2번의 경우, 만약 컨트롤 및 나는 잡몹 잡기에 달인이다 그리고 공개팟이 아니고 사람들과 재미있게 하면서 조금 욕을 먹어도 된다 싶으시면 여기서부터 재미있어 집니다.
블랙스핀들이 있으셔야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번째는 안전하게 몹을 잡아서 버프를 유지합니다. 몹을 잡음과 동시에 블랙스핀들로 교체하여
워프리스트의 머리 3방을 쏩니다. 만약 헤드샷 미스가 없고 빠르게 쏘셨다면 남은 시간은 4초를 가리키게 됩니다. 바로 주무기로 바꾸어 몹을 잡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프 유지한 후 반복해서 블랙스핀들로 3방,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스나로 다시 탄창 갈 시간이 없기 때문에 블랙스핀들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헤드샷을 실패하거나 또는 버프 유지를 실패하여 죽게 될 경우는 리트라이의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되니 공팟에서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만약 성공할 경우 워프리스트의 체력은 7분의 1 정도가 남게됩니다.
이제 2층의 비석은 사라지고 각층의 협력들이 더욱이 중요하게 됩니다. 몹들이 나오고 위자드가 나오고 몹들이 나오고 노란색 나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1층의 경우 스나 탄 먹기에 힘들지 않지만 2 3 층의 경우 목숨을 걸어야 합니다. 물론 중간이 비는 텀에 갖다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제일 좋은 점은
1층에서 노란색 나이트를 늦게 잡음으로 2 3층의 분들이 탄을 먹을 시간을 버는 것에 있습니다. 나이트를 3마리를 다 잡기 전까지 큐가 발생하지 않기에
1층에서 나이트를 안잡고 피해 다니다가 2, 3층 분들이 탄을 먹고 온후에 맞추어서 1층 나이트를 잡습니다. 그리고 큐가 시작됩니다.
여기서는 3층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2층의 비석이 사라진 관계로 2층 발판으로 워프리스트가 바로 딜이 가능하게 되었기에
3층에서 발판을 밟지 않는 분께서 계속해서 워프리스트의 어그로를 끌어 주어야 합니다.
3층의 왼쪽 다리부분의 오른쪽에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경우, 즉 빨간색 위치에서 있는 경우 워프리스트가 존재를 파악하고 쏘지만
공격이 벽에 막히게 되어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가끔 맞을때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왔다갔다 하며 어그로)
어떻게 하든 2층 발판이 올라가서 버프가 생성되기 전까지만 어그로 끌어주시면 됩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발판 밟는 분들은 각 자리에 위치하셔서
발판을 빠르게 밟아 주시면 됩니다. 보통 3 2 1, 3 1 2, 1 3 2, 이 순서로 큐가 돌아 갑니다. 버프를 얻은 후 1층에 딜하시면 됩니다.
- 챌린지 조건 -
워프리스트의 챌린지 조건은 같은 사람이 브랜드 버프 즉, 마지막 발판을 각각 다른 사람이 밟으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위험이 있는 것이 만약 처음 버프를 가진 사람이 죽은 뒤, 다른 사람에게로 옮겨진 뒤, 데미지 페이즈가 끝나고,
이후 다시 발판 시퀀스에서 그 사람이 마지막 발판을 밟는다면 버프를 두번 가진것이 되기 때문에 챌린지 실패가 됩니다.
이어서 설명하자면 역시 두번째때 발판을 다른 사람이 밟았다고 하더라도 만약 두번째 발판 사람도 죽고, 버프가 아까 처음 딜 때
얻었던 사람에게로 다시 생긴다면 역시 챌린지 실패입니다.(복불복 ㅅㅇ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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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미로 구간 생략(미로 입구 두번째 기둥쪽에서 말리스 or 로켓런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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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르골로스 방
딱히 고르골로스 말이야 말로 팁이 그리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왼쪽 나뉘고 노란색 아콜라이트 기둥으로 숨었을때 한명만 옆으로 나가서 잡는 것과
타이탄의 웨폰와드, 구슬작업, 어그로꾼의 경이로운 어그로 능력과 일제히 구슬딜, 내려가며 헌터 화살과
블랙스핀들을 통해 마지막 배가 닫히기 전까지의 끈질긴 딜이면 충분합니다.
도중에 저주에 걸렸다고 하더라도 터지기 3초까지 딜하시고 바로 중앙의 문으로 점프, 달려가시면 됩니다.
소소하게 한텀후에 밑으로 수류탄 던져서 자폭스랄 제거, 계속 반복하시면 됩니다.
- 챌린지 조건 -
고르골로스 챌린지 조건은 모든 사람이 고르골로스의 어그로를 끌면 됩니다. 각자 순서를 정해서
1,3,5 번은 왼쪽, 2,4,6 번은 오른쪽에 위치하고, 첫번째 딜할때에 2번째 어그로 끄시는 분은 7, 8초에 어그로 자리로 이동하시고
초에 따라서 어그로 끌어주시면 됩니다. 그 뒤 3번, 4번 순으로 왼쪽, 오른쪽 번갈아 가며 계속 빠르게 끌어주시고,
마지막 6번만 어그로 초가 길기때문에 중앙 시작문 쪽으로 이동해서 다른 분들도 같이 도와서 유도탄 구슬을 처리합니다.
어그로를 모든 사람이 못끌었다면 챌린지 실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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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점프 구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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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데스 싱어 방
이때 앞으로의 오릭스까지의 발판 번호를 정하시면 편합니다. 보통은 타이탄 1분이 고정 서포터로 가십니다.
그리고 처음에 고스트가 되신 분이 2번째 턴에 러너가 되시는 분 자리로 땜빵 가시면 됩니다.
자 이제 발판에 올라가서 시작이 됩니다. 중앙에 테이큰 아콜라이트들과 테이큰 카발이 나오고 중앙에 런처, 머신건, 수류탄 등 화력집중하여 빨리 처리해 버립니다.
40초 되어 스나 나올 때즘에는 러너가 렐릭 집어서 데스싱어한테 점프하는 중이고, 각 발판에서 스나를 잡은뒤 1번 발판 딜 위치로 합류하여 딜 하시면 됩니다.
물론 렐릭이 떠 있는 발판 스나는 서포터 분들이 잡으셔야 합니다. 1번 딜해서 데스싱어 한명을 잡고 줌을 풀고 러너의 버프와 같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몹들을 처리합니다.
테이큰 카발을 두마리를 집중적으로 제거하시고 그다음에는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눈깔들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1번 발판쪽에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눈깔들이 많이 생성되니 꼭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까먹으면 가끔 두번째 턴 시작할때 눈깔에 맞아 죽습니다.
몹들도 정리가 되었고. 이제 시야가 환해지면서 다음 턴이 시작됩니다.
이때는 아시다 시피 러너되시는 분이 '몇번 발판 러너입니다' 라고 이야기를 해주시고
제일 처음에 러너되신 분이 '몇번으로 커버(땜빵) 갑니다'라고 말해주시고 그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곳에 렐릭이 있으면 가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데스싱어 발판은 오릭스와 상관없이 러너가 오기 전에 먼저 발판을 만들어 놔둬 됩니다. 렐릭을 보시고 발판 시작되는 분이 러너보다 먼저 올라가서
'몇번 발판 올라갔습니다'라고 알려주면서 미리 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전에 턴이 시작될때 처음과 마찬가지로 중앙에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카발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처음과는 다르게 다들 정신이 없이 이동하실겁니다.
그래서 팁은 만약 헌터가 두분 정도 있으신 다면 한분이 그 시간에 맞춰서 블랙홀 화살로 몹들을 묶으시면 한결 수월합니다.
그동안 서포터 분은 런처 또는 머신건, 수류탄 등으로 중앙 몹을 제거하시고 바로 렐릭 주위로 달려가 스나정리를 합니다.
두번째 턴에는 다들 보통 정신이 없어서 스나를 신경못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서포터 분께서 초를 보시면서 스나 나오는 것만 미리 알려주셔도 한결 편할 겁니다.
그 다음에는 러너분이 렐릭 집고 오셔서 버프 빼앗고 합류하셔서 딜하시면 됩니다. 간혹가다가 두번째 데스싱어가 버프를 빼앗으면 러너를 밀쳐버리는 때가 있습니다.
러너분께서는 버프를 빼앗을때 발판에서 1번 2번쪽으로 조금만 이동하시고 방향을 보고 계시면 그 방향으로 밀쳐내니 한결 수월합니다.
말리스, 화살, 웨폰와드 딜로 녹여버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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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막보 = 오릭스
러너분을 정하시고 데스싱어때 발판 땜빵하셨던 분이 그 자리로 이동하시면 발판은 정해집니다.
오릭스 큐가 시작되고, 슈퍼가 없으시면 중앙에서 화살로 오브를 모으시거나 또는 왼쪽 오른쪽 나눠서 몹 처리하시면 됩니다.
발판 나이트들은 스나로 헤드샷 두방입니다. 그리고 3번 또는 4번에서 시작됩니다. 만약 3번 부터 시작이면 3 2 3 4, 4번 부터면 4, 1, 4, 3 입니다.
서포터 분께서는 오릭스가 손으로 발판을 쿵 찍음과 동시에 블레싱을 까시면 되고 타이탄 한분이 더 계시다면 웨폰 와드를 까시면 됩니다.
2016년 9월 8일 2.4.0 패치 이후 블래싱 와드가 묻은 상태에서 말리스로 딜을 해서 탄창이 1이 남은 뒤 한번 더 쏘면 블래싱 와드가 한번에 제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스나이퍼 라이플, 런처, 주무기, 슬리퍼 시뮬런트 등등으로 오우거를 빠르게 잡아야 합니다.
제 추천은 슬리퍼 시뮬런트 입니다. 서포터 및 렐릭 자리 발판 분이 같이 쏘면 두방이면 오우거 잡습니다.(스나보다 더 깔끔합니다.)
다들 서포터 분들께서 블레싱, 웨폰, 말리스 딜로 오우거 잡으시는 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좀 더 디테일 하게 들어가려고 합니다.
(밑의 그림의 블래싱 와드는 웨폰 와드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1. 맨 처음에 테이큰 스랄 나올 때 절대로 수류탄을 던지지 않는다.
몹들을 주무기들로 가볍게 잡은 후에 발판에서 올라간후에 오우거가 나올때 수류탄을 던져서 서포터 분들이 더 빨리 오우거들을 잡게끔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밑의 그림의 빨간색 부분에 오우거가 나오는 자리에 수류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발판에 올라갈 경우 말리스를 들지 않는다.
말리스는 체력이 답니다. 당연합니다. 그런고로 만약 블레싱이 없다면 말리스는 안쓰는 게 답입니다.
말리스를 쓰지 않음으로 서포터 및 여러 모두들에게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4번 발판이고 4번에서 처음 시작하다고 가정합니다.
여기서 팁하나 더, 러너가 발판에 올라가자 마자 고스트화 되기전에 텀이 있습니다. 그 짧은 시간에 오우거가 나오는 장소에 수류탄을 던집니다.
고스트화 되는 그순간에 오우거가 바로 나오기때문에 시간이 딱 됩니다.(위의그림참조)
발판분은 러너분 다음에 올라갑니다. 발판을 올라가시는 분은 러너의 동선에 안겹치게 자리하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발판에 올라가시면 역시 수류탄을 오우거에게 던지시고 주무기또는 머신건으로 빠르게 머리 딜을 합니다.
4번 발판 오우거가 죽으면 서포터 들은 1번으로 이동하게되고, 그와 동시에 3번 발판 뒤쪽에서 나이트(빨강)와 테이큰 아콜라이트(파랑)가 생성됩니다.(밑의 그림참조)
올라오면서 머리한방, 몸한방 이렇게 쏘시면 나이트가 이동하기도 전에 죽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주무기로 바꾸어서 테이큰 아콜라이트를 잡습니다.
4번 발판에서 3번 발판 뒤에서 나오는 테이큰 아콜라이트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림참조)
그 이유는 서포터 분들이 4, 1, 2, 3번에 오우거를 잡으러 돌아올때, 정면에 테이큰 아콜라이트가 보이고 눈깔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위의 화살표가 이동경로)
그렇게 되면 테이큰 아콜라이트를 먼저 잡고 오우거를 잡아야 됩니다. 만약 테이큰 아콜라이트를 무시할 경우 눈깔에 맞아서 죽는 일이 많습니다.
또는 테이큰 아콜라이트를 잡고 오우거를 잡으려서 할 경우 그 딜레이에 오우거가 앞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번 발판에서 3번 뒤에서 나오는 테이큰 아콜라이트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은 테이큰 카발과 더불어 바로 이동경로 쪽으로 아콜라이트 눈깔만 소환되기도 합니다. 그 경우 테이큰 카발은 버리고 눈깔과 아콜라이트만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러너 분께서 렐릭을 집었다고 이야기를 들은 후에 중앙으로 달려가 블레싱 안에 들어갑니다. 그러면서 바로 이 때 주무기를 말리스로 바꿉니다.
그 후 4번 뒤쪽에서 나오는 나이트와 노랑이, 또는 여러가지 몹들을 같이 보시고 딜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 대세는 구슬을 바로 터뜨리지 않고 2 1 1로 가기때문에 그 상황을 설명하겠습니다.
오릭스 가슴딜 이후에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카발들을 정리하고 러너분들이 조금씩 앞으로 이동합니다.
그 중에서 러너가 아닌 한분이 아예 1, 2 번 뒤쪽으로 빠져서 계속해서 생성되는 테이큰 스랄들을 정리합니다.
오릭스가 3 ,4번에 있다면 1, 2 번 쪽에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없이 몹들을 정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환 페이즈 당시에
혹시나 모를 탈주 테이큰 스랄을 대비하여 헌터 한분이 중앙 1, 2번 쪽으로 화살을 쏴서 묶습니다.
그리고 뒤에 빠진 한분을 뺀 나머지 분들은 나이트를 봐주시고 앞의 테이큰 스랄들을 봐주시면 됩니다. 만약 뒤에 있는 분이 소환됬다면 다른 분들께
소환됬다고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환 페이즈 이후에 반복하시면 됩니다.
반복 후 오릭스 가슴딜 이후에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카발들을 정리하고 양쪽에 클리어 되었다 싶으시면 러너분께서 3, 2, 1 카운트 세시고 동시에 구슬을 터뜨리러 갑니다.
그때 러너분은 오릭스의 가슴딜을 해야 오릭스가 다른 분들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구슬 터뜨렸다면 1, 2 번쪽으로는 테이큰 스랄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형식으로 반복하시고 오릭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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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 번 발판 팁
1, 2 번의 발판의 경우 오우거를 잡은 후에 각 발판 기둥때문에 나이트를 보기가 엄청 힘듭니다.
1번 발판분 께서 먼저 나이트를 잡으시고 바로 뒤를 돌아 2번 분께서 잡으셔야 할 나이트를 잡는 것 입니다.
대신 2번 발판 분께서는 주무기를 통해 테이큰 아콜라이트와 카발을 잡으셔야 합니다.
- 챌린지 조건 -
오릭스 챌린지 조건은 구슬을 4개모아서 한번에 터트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라도 구슬이 터지면 챌린지 실패입니다.
그리고 하나라도 구슬이 늦게 터져서 마지막에 한번에 딜이 안들어가면 역시 챌린지 실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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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릭스 공략의, 오우거 잡는 쪽을 간략하게 수정하였습니다. 하도 안하다보니 말리스 너프된거 이제 알았네요 ㅠㅠ
이젠 블래싱 와드를 통한 말리스 딜은 통하지 않습니다.
챌린지 조건들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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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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