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승패에 연연하지 않는 즐게머(즐겜러?)라 듀얼쇼크4 사용만 고집하는 아재 유저입니다.
part.1에 이어서 part.2에서는 카운터나 특수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콤보를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꼭 익히셨으면 하거나 중요한 점은 붉은색 굵은 글씨로 하이라이트 처리하겠습니다.
■ 중P(카운터) ≫ 앉아 중P ≫ 중 로데오브레이커
- 커맨드: 중P ≫ ↓+중P ≫ ↘→+중P~중K
- 데미지: 237
- 스턴치: 355
- 콤보수: 4
첫타가 카운터 히트해야만 성립되는 콤보입니다. 필수적으로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상급유저들이 상대의 낙하점에 깔아두거나 사전 리니어무브로 역가드 상황에서 주로 써줍니다.
영상은 승룡을 헛치게해서, 승룡권 하강 때에는 카운터HIT된다는 설명도 드리기 위해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 강K(카운터) ≫ 앉아 중K ≫ EX로데오브레이커
- 커맨드: 강K ≫ ↓+중K ≫ ↓↘→+PP~K
- 데미지: 272
- 스턴치: 415
- 콤보수: 4
평소 하단중K ≫ 파동권 습관이 있으신 분들은 이쪽이 편할 듯 합니다.
이 콤보도 쉽지 않다면 서서 강공격 카운터 다음에 다시 강공격을 내 지르시면 간편 추격타가 됩니다.
■ 볼티라인(카운터) ≫ 강K
- 커맨드: 중P+중K ≫ 강K
- 데미지: 189
- 스턴치: 315
- 콤보수: 2
제법 초보티를 벗어나려면, 카운터 히트 상황에 어려운 콤보는 아니더라도 후속타 정도는 넣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볼티라인 카운터 상황이라면 강K가 가장 어려움이 없는 듯 합니다.
카운터 히트 확인 후 강K 연타만 해도 됩니다. (단, 듀얼쇼크4 트리거버튼이 병맛이라...)
■ 강P(카운터) ≫ 리니어무브-아반떼 ≫ 썬셋휠
- 커맨드: 강P ≫ →+중P+중K ≫ →↘↓↙←+K
- 데미지: 249
- 스턴치: 360
- 콤보수: 3
썬셋휠 마무리가 콤보로 연결되는 상황입니다.
썬셋휠은 발동하는 버튼마다 데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손이 꼬이지 않는 이상 강K로 써주세요.
■ 강P(카운터) ≫ 리니어무브 아반떼 ≫ 듀얼크래쉬 ≫ V-트리거 ≫ 앉아 중P ≫ 약썬더클랩 ≫ 이나즈마 스핀 홀드
- 커맨드: 강P ≫ →+중P+중K ≫ 중P~중K ≫ 강P+강K ≫ ↓+중P ≫ ↙←+약P ≫ ↓→↓→+K
- 데미지: 449
- 스턴치: 440
- 콤보수: 11
part.1에서 소개 했던 CA콤보와 유사합니다.
다 들어가면 꽤 데미지가 큰 콤보 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연습이 필요한 듯 합니다.
듀얼크래쉬 ≫ V-트리거 만 삭제해줘도 데미지 443, 스턴치 318로 짭짤합니다.
■ (상대구석한정) 볼티라인(카운터) ≫ 강 볼트챠지
- 커맨드: 중P+중K ≫ ↓↘→+강P
- 데미지: 243
- 스턴치: 360
- 콤보수: 3
볼티라인 카운터 시 상대위치가 구석에 있을 때 한정으로 강 볼트챠지로 추격가능합니다.
■ 볼티라인(카운터) ≫ 강P ≫ (캔슬)리니어무브-아반떼 ≫ 패턴...
- 커맨드: 중P+중K ≫ 강P ≫ → 중P+중K ≫ 패턴...
- 데미지: 180 이상
- 스턴치: 315 이상
- 콤보수: 2 HIT 후 콤보 성립 안됨
볼티라인 카운터 후에 강K가 리니어무브로 켄슬이 안되는 관계로 강P를 사용해야 합니다.
리니어무브-아반떼 후에 후속으로는 첫 번째 소개한 중P ≫ 앉아 중P ≫ 로데오브레이커 콤보를 깔아 두는 것도 좋구요.
다양한 패턴을 쓰셔야 간파 당하지 않습니다.
다음 part.3에서는 소개를 빠뜨렸거나 색다른 콤보들을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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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오래된글이긴한데... 어제 입문했습니다. 패드로 하기 어려운 캐릭터와 그 이유가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ㅠㅠ 저도 듀얼쇼크로 하려고 하거든요.. | 18.05.07 1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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