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색은 놓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한 종류로 고정되어 있는게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해당 이미지는 흑백처리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예: 등불 -> 횃불, 모닥불, 벽걸이 전등, 야한 조명 고급침대 -> 킹침대, 여왕침대
◆ 침실
◆ 식당
방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모닥불의 부엌 |
15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
|
||||||||||||||||||||||
밥먹는 곳 |
3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벽돌 키친 |
5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
|
||||||||||||||||||||||
벽돌 레스토랑 |
7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Bar 울퉁불퉁 |
10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구내식당 |
2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
|
||||||||||||||||||||||
돌로 만든 식당 |
10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숲과 나무의 카페 |
10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교회 |
600 |
주민이 요리를 보관함에 넣어줌 마을에서는 만복도가 줄지 않는다 |
|
◆ 의상실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옷 방 |
3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
|
||||||||||||||||||||||
무기와 옷의 방 |
5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주민의 무기가 강해진다 |
|
||||||||||||||||||||||
재봉 & 탈의실 |
3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
|
◆ 온천 ※ 온천블럭12개는 뜨거운 물 12칸을 말합니다 아이템이 아니니 착오없으시길.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탕의 방 |
100 |
無 |
|
||||||||||||||||||||||
마이라 온천 |
2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
|
||||||||||||||||||||||
울퉁불퉁한 온천 |
6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주민의 무기가 강해진다 |
|
||||||||||||||||||||||
마신 Spa 울퉁불퉁 |
1000 |
주민이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다 주민의 무기가 강해진다 |
|
◆ 공방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돌의 공방 |
2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나무의 공방 |
2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철의 공방 |
2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돌의 본격 공방 |
5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장비의 손상이 더뎌진다 |
|
||||||||||||||||||||||
나무의 본격 공방 |
5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장비의 손상이 더뎌진다 |
|
||||||||||||||||||||||
철의 본격 공방 |
5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장비의 손상이 더뎌진다 |
|
||||||||||||||||||||||
돌과 화로의 공방 |
3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철과 화로의 공방 |
3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돌과 화로의 본격 공방 |
7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장비의 손상이 더뎌진다 |
|
||||||||||||||||||||||
철과 화로의 본격 공방 |
700 |
주민이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장비의 손상이 더뎌진다 |
|
||||||||||||||||||||||
약국 |
200 |
주민이 약을 수납함에 넣는다 도구의 회복량이 25% 상승한다 |
|
||||||||||||||||||||||
초(超)약연구소 |
500 |
주민이 약을 수납함에 넣는다 도구의 회복량이 50% 상승한다 |
|
||||||||||||||||||||||
머신 공방 |
500 |
주민이 장치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개인실 ※ 표식은 남.녀 무관합니다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첫 개인실 |
2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적절한 개인실 |
3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부유한 개인실 |
4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울퉁불퉁한 개인실 |
45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첫 2인실 |
4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적절한 2인실 |
5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부유한 2인실 |
60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울퉁불퉁한 2인실 |
550 |
지정 주민 전용의 방이 된다 |
|
◆ 정원 ※ 물블럭10개는 물웅덩이 10칸을 말합니다 아이템이 아니니 착오없으시길.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숲의 정원 |
2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도구 회복량이 15% 상승 |
|
||||||||||||||||||||||
꽃의 정원 |
2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물의 정원 |
1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풀이 나있는 정원 |
100 |
無 |
|
||||||||||||||||||||||
꽃이 피어있는 정원 |
100 |
無 |
|
||||||||||||||||||||||
돌의 정원 |
2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사막의 정원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2 상승 |
|
||||||||||||||||||||||
정글정원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2 상승 |
|
||||||||||||||||||||||
멜키드 가든 |
30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2 상승 |
|
◆ 특별한 방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파이어 룸 |
300 |
손에 든 횃불의 밝기 범위가 증가 |
|
||||||||||||||||||||||
묘소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보물창고 |
600 |
주민이 가구나 도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물 마시는 방 |
200 |
주민이 물 관련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물 뜨는 방 |
300 |
주민이 물 관련 가구나 소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도서관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박물관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마물의 정원 |
300 |
無 |
|
||||||||||||||||||||||
장난감 방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점보는 곳 |
300 |
주민이 성스러운 도구를 수납함에 넣는다 |
|
||||||||||||||||||||||
옥좌의 공간 |
6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주민의 무기가 강해진다 |
|
◆ 병실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병실 |
300 |
환자의 치료가 가능해진다(이벤트용) |
|
||||||||||||||||||||||
큰 병실 |
400 |
환자의 치료가 가능해진다(이벤트용) |
|
◆ ETC
방 이름 |
점수 |
효과 |
필요 오브젝트 |
||||||||||||||||||||||
버섯가득한 방 |
200 |
주민이 버섯을 수납함에 넣는다 |
|
||||||||||||||||||||||
항아리가득한 방 |
200 |
주민이 항아리를 수납함에 넣는다 (가끔 나무통도 넣어줌) |
|
||||||||||||||||||||||
고문실 |
200 |
無 |
|
||||||||||||||||||||||
금방 무너질 방 |
500 |
無 3초후에 방이 사라집니다... |
|
||||||||||||||||||||||
보물상자의 방 |
100 |
無 |
|
||||||||||||||||||||||
3개의 보물상자의 방 |
200 |
無 |
|
||||||||||||||||||||||
실내 농장 |
300 |
주민이 작물을 수납함에 넣는다 |
|
||||||||||||||||||||||
여행의 사당 |
100 |
無 |
|
||||||||||||||||||||||
두 갈래 사당 |
200 |
無 |
|
||||||||||||||||||||||
세 갈래 사당 |
300 |
無 |
|
||||||||||||||||||||||
리빙룸 |
4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바스룸 |
300 |
시간마다 HP회복량이 1 상승 |
|
||||||||||||||||||||||
공주님의 침실 |
500 |
지정 주민(女) 전용의 방이 된다 |
|
틀린 내용이나 추가할 내용등은 쪽지나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DQB 되셔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61.255.***.***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