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에서 파프니르 스킬 관련 내용만 간단하게 추려보았습니다.
모든 내용을 일일이 다 적을 수는 없는 상태라, 넓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도검 마스터리 Lv 10~11에 110%. Lv 20에 115%.
포스 마스터리 Lv0대비 Lv10에 10퍼, Lv20에 15~20퍼가량 차이난다고 보면 됨.
HP부스트 Lv1 105퍼. Lv10 120퍼.
TP부스트 Lv1 121퍼. Lv10 130퍼. TP가 절실한 파프니르가 TP부스트 1만 찍어줘도 투자대비 효율 좋음. (직업마다 HP/TP부스트 배율이 다름)
물리+속성 복합공격시 물리/속성공격부스트중 높게 적용되는 쪽만 적용.
속성웨이브와 포스브레이크는 속성공격부스트만 적용.
블레이드 리콜의 첫타는 물리공격이고 후속타는 속성공격.
소닉레이드 Lv1 130퍼. Lv4 145퍼. 극쾌의 발동속도를 자랑하므로 팔라딘처럼 느린 직업에게 쥐어준다면 나름 의미가 있을지도... (단 추천은 안 함)
게일러쉬 Lv1 90퍼x2히트. 첫방맞고 죽은 적에겐 후속타가 낭비되지 않음. 만땅 올려도 3히트째의 발동확률은 30퍼 이하 수준.
속성세이버 Lv1 130퍼. Lv4 145퍼.
오버킬러 Lv1 160퍼. Lv4 175퍼. 발동시 추가대미지는 후열의 적에게도 원거리패널티 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풀슬래시 대미지배율 Lv1 400퍼 Lv4 424퍼. 대상의 현재HP/최대HP 비율에 따라 차등적용되므로 장기전의 후반으로 갈수록 무의미.
레저넌스 소드 Lv4 363퍼. 1턴당 배율 1/4씩 차오르므로 풀차지시 사용하자. 빗나갈 경우 충전 유지됨. 동일턴 반복 발동시 배율 유지되므로 더블액션의 혜택받기 좋음.
속성웨이브 Lv1 1히트당 51퍼. 적중된 모든 대상에 딜레이체이스 추가적용되므로 궁합이 좋다. 머리봉인시 사용불가. 타깃이 머리봉쇄상태라면 위력증가.
블레이드 리콜의 후속타는 더블액션 적용 가능.
애브소브 Lv5로 상태이상회복까지추가. 발동시 의존부위가 없어 봉인당했을시에도 사용가능하지만 수면/혼란/석화시 사용불가, 마비 발작시 발동실패가능성 있음.
포스차지 효과적용동안 Lv10 대미지배율 160퍼 Lv20에 170퍼. + 힘이 110퍼 상승적용됨.
포스실드 Lv5 60퍼, Lv10 35퍼.
포스에너지 Lv1 3퍼, Lv10 12퍼의 TP가 회복됨.
포스리셋 스킬레벨 낮으면 매우 비효율적이니 작정하고 사용하려면 고레벨 유지 필요.
한계돌파는 전투중에만 Lv1당 5퍼씩 초과 가능.
웨폰프리 Lv10에 대미지배율 75퍼. Lv20에 100퍼. 위급시 드럭불렛같은 비공격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라면 Lv1로도 충분.
그리모어 작성
애브소브 마스터 그리모어를 동료에게 주면 봉인 및 상태이상 회복수단으로 효과적.
포스실드는 바드와 커스메이커, 포스차지는 전사와 사무라이에게 좋다.
한계돌파는 팔라딘이나 프린세스에게 유용함.
그리모어 장비
범위공격은 비추. 닥터마구스의 무검스킬도 좋다.
파프니르의 평상시 몸빵이 매우 좋진 않으므로 방어계나 방패장비도 좋음.
기본적으로 낮은 AGI + 변신중엔 더 느려지므로 민첩성 부스트도 좋음.
대미지의 25퍼를 HP회복하는 드레인바이트는 포스차지등의 배율증가기술과 궁합이 좋다.
더블액션 Lv10시 발동률은 12퍼.
모든 내용을 일일이 다 적을 수는 없는 상태라, 넓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도검 마스터리 Lv 10~11에 110%. Lv 20에 115%.
포스 마스터리 Lv0대비 Lv10에 10퍼, Lv20에 15~20퍼가량 차이난다고 보면 됨.
HP부스트 Lv1 105퍼. Lv10 120퍼.
TP부스트 Lv1 121퍼. Lv10 130퍼. TP가 절실한 파프니르가 TP부스트 1만 찍어줘도 투자대비 효율 좋음. (직업마다 HP/TP부스트 배율이 다름)
물리+속성 복합공격시 물리/속성공격부스트중 높게 적용되는 쪽만 적용.
속성웨이브와 포스브레이크는 속성공격부스트만 적용.
블레이드 리콜의 첫타는 물리공격이고 후속타는 속성공격.
소닉레이드 Lv1 130퍼. Lv4 145퍼. 극쾌의 발동속도를 자랑하므로 팔라딘처럼 느린 직업에게 쥐어준다면 나름 의미가 있을지도... (단 추천은 안 함)
게일러쉬 Lv1 90퍼x2히트. 첫방맞고 죽은 적에겐 후속타가 낭비되지 않음. 만땅 올려도 3히트째의 발동확률은 30퍼 이하 수준.
속성세이버 Lv1 130퍼. Lv4 145퍼.
오버킬러 Lv1 160퍼. Lv4 175퍼. 발동시 추가대미지는 후열의 적에게도 원거리패널티 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풀슬래시 대미지배율 Lv1 400퍼 Lv4 424퍼. 대상의 현재HP/최대HP 비율에 따라 차등적용되므로 장기전의 후반으로 갈수록 무의미.
레저넌스 소드 Lv4 363퍼. 1턴당 배율 1/4씩 차오르므로 풀차지시 사용하자. 빗나갈 경우 충전 유지됨. 동일턴 반복 발동시 배율 유지되므로 더블액션의 혜택받기 좋음.
속성웨이브 Lv1 1히트당 51퍼. 적중된 모든 대상에 딜레이체이스 추가적용되므로 궁합이 좋다. 머리봉인시 사용불가. 타깃이 머리봉쇄상태라면 위력증가.
블레이드 리콜의 후속타는 더블액션 적용 가능.
애브소브 Lv5로 상태이상회복까지추가. 발동시 의존부위가 없어 봉인당했을시에도 사용가능하지만 수면/혼란/석화시 사용불가, 마비 발작시 발동실패가능성 있음.
포스차지 효과적용동안 Lv10 대미지배율 160퍼 Lv20에 170퍼. + 힘이 110퍼 상승적용됨.
포스실드 Lv5 60퍼, Lv10 35퍼.
포스에너지 Lv1 3퍼, Lv10 12퍼의 TP가 회복됨.
포스리셋 스킬레벨 낮으면 매우 비효율적이니 작정하고 사용하려면 고레벨 유지 필요.
한계돌파는 전투중에만 Lv1당 5퍼씩 초과 가능.
웨폰프리 Lv10에 대미지배율 75퍼. Lv20에 100퍼. 위급시 드럭불렛같은 비공격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라면 Lv1로도 충분.
그리모어 작성
애브소브 마스터 그리모어를 동료에게 주면 봉인 및 상태이상 회복수단으로 효과적.
포스실드는 바드와 커스메이커, 포스차지는 전사와 사무라이에게 좋다.
한계돌파는 팔라딘이나 프린세스에게 유용함.
그리모어 장비
범위공격은 비추. 닥터마구스의 무검스킬도 좋다.
파프니르의 평상시 몸빵이 매우 좋진 않으므로 방어계나 방패장비도 좋음.
기본적으로 낮은 AGI + 변신중엔 더 느려지므로 민첩성 부스트도 좋음.
대미지의 25퍼를 HP회복하는 드레인바이트는 포스차지등의 배율증가기술과 궁합이 좋다.
더블액션 Lv10시 발동률은 12퍼.